시스템이 데스티니2에 오면서 추가되는 점도 많지만
데스티니1이라는 큰 틀에 곁가지 혹은 수정되는 식이기 때문에 데스티니1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초보분들을 위한 시스템 설명을 써보았습니다
1. 아이템 등급
- 익조틱, 레전더리, 레어,언커먼, 커먼이 있습니다
- 익조틱은 아쉽게도 무기 3개 중 1개, 방어구 중 1개(예외로 팩션 익조틱 클래스고유템은 방어구 익조틱과 상관없이 착용 가능했었습니다)만 착용 가능합니다
- 결과적으로 레전더리 아이템이 최종템이며 레이드에서 나오는 레이드 세트 또한 레전더리 등급으로 나옵니다
- 성능은 천차만별이며 익조틱 아이템들은 대부분 특수 효과가 붙어있어 성능 외에도 재미있는 경우가 많습니다(ex-예능총)
2. 매주 한 번 찾아오는 암상인
- 데스티니1의 경우 금요일마다 암상인이 찾아와서 아이템을 판매합니다
- 클래스별로 매주마다 다른 익조틱 아이템 1종과 익조틱 엔그램(밑에서 설명)을 판매합니다
- 위치는 마을의 랜덤 장소에서 출현하며 찾아다니는 재미가 있지만 굳이 찾아다닐 필요 없이 바로 누군가가 위치를 올려주십니다
- 구매 방식은 각종 미션 보상으로 나오는 토큰을 모아가는 것인데 이는 데스티니2에서는 새로운 토큰이 생길 것이므로 생략하겠습니다
- 일단 없는 익조틱은 사고봅시다 (1편에서도 외국에서 획득 시에 미친듯이 환호하는 동영상과 짤방으로 많이 돌아다니던 걀라혼이 출시 후
첫 한 달 동안 두 번 암상인이 가져왔습니다. 하지만 초기라서 많은 사람들이 그 가치를 알아보지 못하고 넘겼었죠 )
3. 엔그램
- 보스를 잡거나 몬스터를 잡을 때 정십이면체 모양의 에너지체가 드랍됩니다
- 여기에 가까이 가면 루팅이 되며 인벤토리 한계에 도달했다면 우편함으로 보내집니다
- 마을의 크립타키(접두어 crypt - 이름 그대로 해독하는애)가 이 랜덤 박스를 열어서 아이템으로 바꿔줍니다
- 처음 획득시부터 키네틱 무기 엔그램, 에너지 무기 엔그램, 신발 엔그램, 헬멧 엔그램 등으로 종류가 나뉘어져 있으며 오픈 시 해당 종류의 아이템이 나옵니다
- 엔그램도 아이템 등급과 똑같은 5종의 등급이 있으며 각 엔그램은 해당 등급과 같은 아이템을 100% 주며 해당 등급보다 높은 아이템을 줄 확률이 존재합니다
(ex - 레전더리 엔그램은 익조틱 아이템을 줄 확률이 존재하며 레전더리 아이템은 100%로 줌)
4. 클래스
- 타이탄, 헌터, 워록 3종류가 있습니다
- 각 클래스는 다시 3개의 서브클래스로 나뉩니다
(ex - 데스티니1에서 타이탄의 서브클래스 디펜더, 스트라이커, 썬브레이커)
- 서브클래스를 따로 키울 필요는 없고 언제든지 전환이 가능하지만 각각 경험치가 따로 존재하기 때문에 개별 레벨업이 필요합니다
(ex - 이번 미션에서는 디펜더를 플레이하고 다음 미션에서는 썬브레이커로 플레이)
- 아이템들의 특수 효과는 서브클래스 별로 나뉘기 때문에 각 서브클래스에 맞는 아이템 세트를 준비해야 합니다
서브클래스 특수 효과 아이템 대신 공용 특수 효과(ex - 키네틱 무기 탄창 증가 등)을 쓴다면 아이템 세트를 따로 준비할 필요는 없지만 그만큼
특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성능도 고만고만해집니다
5. 공유와 창고
- 서브클래스끼리는 방어구를 공유하지만 클래스끼리는 방어구를 공유하지 않습니다
(ex - 타이탄 장비는 워록이 낄 수 없음)
- 무기들은 모든 클래스 공용이고 전부 착용 가능합니다
- 마을의 창고에서 각종 장비를 보관하고 다른 클래스 캐릭터로 찾아 쓸 수 있습니다(데스티니1의 경우 어플을 통해서도 가능)
6. 스패로우
- 탈 것입니다
- 패트롤(밑에서 설명)에서 이동 수단으로 쓰이며 메인 미션이나 스트라이크에서도 이동 구간이 길 경우 쓰이게 됩니다
- 가끔 번지 공식 스패로우 대회가 열리기도 하며 경주 대회입니다
- 등급이 높은 스패로우일수록 속도도 더 빠르고 순간 방향 전환, 측면 이동, 과열 부스터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로 붙습니다
(속도광의 필수템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7. 데일리 미션
- 하루에 한 번 완료 가능한 미션이며 히어로익 난이도. 즉, 메인 스토리 미션에서 기존과 다르게 강력한 몹들이 출몰합니다
- 랜덤으로 미션이 정해지며 모디파이어라는 옵션이 붙습니다(에너지 속성 데미지 2배, 근접 데미지 2배 등)
- 보상이 풍부하기 때문에 깨는 것이 좋습니다
8. 패트롤
- 오픈월드 사냥터입니다
- 보통 지역마다 존재하며 이번 데스티니2에서는 추가적인 인스턴트 던전들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 오픈월드에서 돌아다니며 미션을 하는 방식이고 스패로우가 필수입니다. 넓거든요
- 퍼블릭 이벤트라는 랜덤 이벤트가 발생하며 현재 오픈월드에 접속 중인 유저 전부 참여가 가능합니다
- 디펜스, 보스 죽이기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보상도 좋기 떄문에 지나가다가 퍼블릭 이벤트가 발생한다면 꼭 참여합시다
(발생 전 하늘이 갑자기 어두워지거나 경고문이 뜹니다)
9. 스트라이크
- PvE 주컨텐츠 중 하나입니다
- 플레이 타임 15~25분의 미션이며 난이도를 선택해서 갈 수 있습니다
- 매치메이킹이 지원되기 때문에 언제든 3인 파티로 갈 수 있습니다
- 보상도 매우 좋기 때문에 pve 유저의 필수 컨텐츠입니다
10. 나이트폴
- 일주일에 캐릭별로 한 번 클리어 가능한 슈퍼울트라베리하드 난이도 스트라이크입니다(데스티니1의 경우 3캐릭을 만들 수 있어 일주일에 3번 가능)
- 랜덤으로 스트라이크 미션 중 하나가 나이트폴로 정해지며 데일리 미션과 마찬가지로 모디파이어가 붙습니다
- 높은 난이도로 인해 라이트(밑에서 설명) 제한이 걸리며 파티 모집시에도 제한 라이트보다 높게 모집하는 편입니다
- 보상은 높은 확률로 익조틱 아이템 혹은 각종 최상급 보상들을 줍니다
11. 라이트
- 기본 레벨을 올리고 나면 장비에 표기돼있는 라이트에 따른 라이트 레벨이 올라가기 시작합니다
- 모든 장비의 합산 평균으로 자신의 라이트가 표시되며 라이트가 오를수록 몹에게 받는 데미지가 줄고 주는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 미션 종류나 아이템 등급에 따라 나오는 라이트 한계가 정해져있고 나이트폴, 레이드 미션에서는 최대 라이트 아이템들을 주기 때문에 인기가 좋습니다
12. 인퓨즈
- 모든 장비들은 인퓨즈를 통해 라이트를 높일 수 있습니다
- 그러므로 라이트가 낮은 장비라 필요없다고 분해해버리시면 안됩니다
- 방식은 라이트가 10인 장비에 라이트가 300인 장비를 인퓨즈하면 300인 장비는 증발하고 라이트인 10인 장비가 다른점은 변화없이 라이트만 300으로
증가하는 것입니다
- 후반부에 라이트가 낮은 좋은 아이템에 라이트만 높은 구린템들을 희생시켜 라이트를 맞추므로 더 높은 라이트의 장비가 나오면 무조건 보관하세요
13. 레이드
- PvE 최종 컨텐츠입니다
- 6인이어야만 시작 가능하고 길이가 상당히 길기 때문에 중간에 저장 지점이 있어 해당 지점까지 돌파하면 다시 시작할 경우 그곳에서부터 시작합니다
- 일주일에 한번 초기화되며(데스티니1의 경우 화요일) 초기화 후에는 중간 저장 지점도 초기화됩니다
- 나이트폴처럼 일주일에 캐릭별로 한 번 클리어가 가능해 캐릭이 3개라면 총 3번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데스티니1에서 레이드 난이도는 발가락으로 컨트롤해도 깰 정도가 아니라면 마이크가 없으면 진행이 아예 불가능한 구간이 존재하며 이로 인해 파티 모집시
마이크 유무 또한 넣게 됩니다
- 레이드마다 다르지만 보통 모든 파티원이 숙련자인 기준으로 50분~1시간 반 정도 걸립니다 (숙련자가 없다면 4시간 넘기는 것은 기본)
- 최종 보스 외에도 중간 보스, 히든 아이템 창고 등이 존재하며 한 번 클리어 시에 수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레이드 전용 기어 또한 존재하며 전부 레전더리 등급이지만 밖에서 얻을 수 있는 레전더리보다 훨씬 준수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14.크루시블(pvp), 오시리스(pvp)
- PvP는 여러 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 데스티니2에서는 4vs4로 최대 인원이 감소했으며 라이트가 언제든지 현재 패치 상에 존재하는 최대 라이트 아이템까지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라이트를 높이기 위해서도 많이 하는 편입니다(다만 pvp가 싫으시다면 레이드를 제외한 pve만으로도 얼마든지 최대 라이트 달성이 가능합니다
저 또한 데스티니1에서 pvp는 아이언배너라는 기간 제한 크루시블 이벤트 외에는 돈 적이 없습니다)
- 오시리스는 마찬가지로 pvp인데 장비 능력치가 적용되며 3vs3 의 데스매치입니다. 9연승 등의 조건을 맞추면 더 좋은 보상이 나오며
전용 장비가 존재합니다
15. 세력
- 데스티니1에서는 퓨처워컬트, 데드오빗, 모나키 3세력이 존재했습니다
- 특정 세력의 문장을 캐릭터에 착용하고 미션을 하면 세력 점수를 얻어 모인 세력 점수로 장비를 사는 방식입니다
- 한 번에 하나의 세력 문장만 착용할 수 있고 세력간 점수는 공유되지 않습니다(캐릭별로도 공유 불가)
- 세력 장비는 데스티니1에서 성능이 상당히 준수했기 때문에 일찍부터 골고루 올리는게 좋습니다
16. 춤
- 춤. 댄스. 파티나잇.
- 데스티니의 메인 컨텐츠 중 하나며 미션 중간에 춤을 출 시 파티원들의 흥이 버프됩니다
(진정한 데스티니 고수는 보스의 딜 중간 무적 타임에 춤을 추는 사람입니다. 진짜에요. 레이드 도시면 알아요)
이외에 또 생각나는 부분이 있으며 추가할 예정이고
6일 이후 데스티니2에서의 신규 시스템 공략글은 나중에 올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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걀라혼 생각나서 추가했어요ㅋㅋ | 17.09.05 00: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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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했어요! | 17.09.05 08: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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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9연승입니다 뀨! | 17.09.05 08: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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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했어요! | 17.09.05 12: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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