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안보고 진행하며 중간중간 서브스토리 못찾은 것만 보고 진행을 했습니다.
클리어 후 자세히 살펴보니 길드레벨의 효과는 꼭 한번 보시길 추천합니다.
https://kamikouryaku.com/alliance-alive/?%E8%AB%9C%E5%A0%B1%E3%82%AE%E3%83%AB%E3%83%89
제가 상당히 잘못찍은 기분이 강하게 드네요.
소소하게 몇가지 팁만 남깁니다.
1. 무기
주먹, 풍포, 도끼 제외 제가 사용을 안했습니다.
검 대검 창 지팡이 인술 마술 방패 주력사용
초반 광역기 범위
활 > 창> 대검 > 검
활은 전체, 창은 큰원, 대검은 작은원, 검은 삼각형입니다. 초반에 비슷한 시기에 나옵니다.
후반가면 모두 전체 광역기가 생기므로 의미가 없어집니다.
데미지는 내가 가진 무기데미지, 스킬 및 스킬레벨,적타입 계속 변해서 크게 의미없습니다.
취향대로 쓰셔도 무방합니다.
방패
발바 도끼,방패 쓰다가 새로운 캐릭쓰고 싶어서 갈릴에게 방패를 주었습니다.
검과 대검쪽에서 어느정도 방패와 비슷하게 사용가능
물론 안정성 면에서 방패가 갑입니다. 강적 상대로 엄청난 효율을 보입니다.
가드포지션 1명해서 주력으로 안써도 방패들어주는걸 추천합니다.
방패용사선공담을 보시게 됩니다.
인술
초 중반 지팡이와 일심동체 입니다.
결정 60개 모아서 49짜리 지팡이 좋습니다. 스킬만 잘나오면 힘센힐러 보는 기분입니다.
인술 전체공격이 없습니다.
도서 7레벨 배우면 인술 붕괴연 (가격만원, 기본 15SP 공격99, 1기체 스킬레벨 어택99 가드10 서포터20) 저는 배우고서 정말 사기다 생각했지만
후반부 다른 무기들도 뎀지가 증가하면서 정말사기다 -> 정말 "단일딜로는 좋다"로 바꿔었습니다.
다른쪽 길드에 우선을 둔다면 5레벨까지만 배워도 무방할듯 합니다.
마술
마술상에게 비비안에게 많은걸 가르쳤지만 썬더,더티비만.. 사용했습니다...
여러마법 비비안이 배웠습니다. 하지만 스킬뎀지와 상관없이 스킬레벨에 따라 데미지 차이가 유독심합니다.
적당히 배울것만 배우세요.
최강마술은 결정세계 왼쪽 오각형섬의 아무것도 없어보이는 평원 가운데
정지된 시간의 공간에서 개당 3천원에 로스트 무기에 파이널로 붙어 있는 마법 팝니다. 물론 그냥 안팝니다.
5레벨 동서남북 큰회오리 수마굴 클리어 후 4개의 고대만상기를 얻고 가야합니다.
용아가씨 나올때까지 고정멤버였던 비비안에게 사주고 실험결과 스킬레벨 부족으로 데미지가 ....안습...
2. 말할 때 이름 붙은 NPC 캐릭은 길마, 길드원 가능합니다.
5길드 연합 후 가입합니다.
이름이 있는데 가입이 안돼면 나중에 큰사건(지역해방, 새로운 동료영입) 후 재방문하세요.
일부는 대장가입, 비서가입 식입니다.
특정캐릭은 선두캐릭을 바꿔 합니다.
ex) 마족이 되고 싶다 말한다 -> 마족 선두
전투 후 살리냐 죽이냐 선택지가 뜨는 오징어, 해골등 살려두면 나중에 길마로 영입가능합니다.
3. 길드
일단 클리어 시 까지 제가 찍은 길드는 첩보7, 대장간 5, 도서8, 인술6, 전술5 찍었는데..
공략의 길드레벨효과 한번 꼭!!! 보시고 찍기를 추천합니다.
전투 난이도가 쉬운 겜이라 첩보 9레벨 안찍어서 후회했습니다. (몇 전투 제외)
다시 찍으면 첩보9, 대장간X, 도서 인술 전술 레벨타협입니다.
첩보 9레벨도 일반필드는 아닌듯하네요. 수마굴 한정같습니다.
4. 3명의 숨은 동료
20장 눈의세계 왼쪽섬 수마굴에 로빈스 있습니다. 도와주세요~
25장 백야성 주점에 시키 있습니다.
34장 결정세계 해방 후 마틸다와 이야기해서 마틸다와 동행해서 3가지 시련완료 하세요~
5. 클리어 후 인계해서 미술관 그로사 잡기 가능합니다.
잡으면 짧은 코메디 엔딩 나옵니다. 잡아보니 만만치가 안더군요.
스턴은 안통해 3턴마다 그룹배기 날리는데 인술로 방어올려도 아슈라 피 400씩 들어옵니다.
방패로 대신 맞아주고 싶어도 그것도 이상하게 안돼고~흐음~
느긋하게 게임하는걸 좋아해서 서브 이벤트랑 수마굴 돌아당기며 50시간 넘게 플레이했습니다.
서브이벤트랑 4레벨까지 수마굴이 강제가 아니라 플레이타임이 유동적인게 장점이네요.
그래픽은 동영상 제외하고는 또릿또릿하게 잘보여서 괜찬았습니다. ~
음악도 준수하고 여기저기 필드 돌아당기며 찾는 재미가 예전 파판 후반부 비공정 타고 돌아다니는 생각이 들더군요.ㅋ
난이도는 좀 아쉬웠습니다. 몇몇 전투 제외하고는 전체적으로 난이도가 높지는 않습니다.
첩보9레벨을 찍어서 고위험 몬스터 재미를 보고싶은데 요단강을 건너서 -_ㅜ
보이스가 없어서 구매 고민했는데 게임할수록 보이스는 신경안쓰이고 다른 부분에서 단점이 보이더군요.
마술 인술 파는 위치가 별로라 생각이 들고 마술쪽은 한가지 스킬레벨 올리는게 효율이 좋아서 다양한 마법의 존재의미가 없다 생각이 들더군요.
무기들은 스킬만 재대로 나오면 취향따라 쓰게 되있어서 만족했습니다.
스토리는 전체적으로 좋았는데 제가 못찾은건지 모르겠으나 약간의 떡밥은 안풀어주네요. 파티원끼리 대사는 재미있더군요.
비중의 차이는 있지만 캐릭터성은 마음에 들고 게임 재미만보면 대만족 했습니다. ~
앞으로 제작사에서 다른 작품이 나오면 관심가지고 볼정도 재미를 주었네요.
구매고민 하신다면 사셔도 후회안합니다.
(IP보기클릭)203.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