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시작전에는 부스트캔슬 영상입니다.
보면, 어느게 쓴거고 안쓴건지 아실겁니다.ㅋ 땅에서 비교하고 물에서 비교하였습니다.
반남게임은 강제적 부스트캔슬 없으면 안되나봐요..ㅋㅋ
방법은 연대자 스탭캔슬과 비슷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동부스트를 하면, 아무리 연타해도 마지막에 딜레이가 생깁니다만, 이동부스트 후 빠르게 점프를 눌러주면 부스트 경직딜레이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부스트소모도 그리 크지 않네요.ㅋ
진짜 이렇게 재밌는 로봇게임은 처음이네요. 아누비스를 눌렀다랄까나..
캐릭터게임이라 게임성 없으리라 생각될 수도 있는데, 오리지널 메카게임으로 나와도 상당한 수준의 게임이네요.
그리고 요새 일본게임은 변화가 없다, 매너리즘에 빠졌다 그러는데, 이건 정말 상식과 틀을 깨버린듯 합니다.
이런 게임은 해본적이 없어요.ㅋ
발매전에는 장르가 무슨 RPG라길래, '이건 또 무슨 신종헛소리여;;' 라고 생각했었는데, 해보니 정말 RPG느낌이 정말 강하네요.ㅎ
메카게임이지만, 미션시스템이 오픈월드게임들과 상당히 닮아있습니다.(심지어 서브퀘스트도 수주합니다.) 그리고 경험치라는 요소와 필드와 적에게서 습득가능한 아이템, 기체육성이라는 요소들이 잘 버무려져있어서 몰입이 잘 됩니다.
특히, 미션클리어를 해도 바로 이벤트로 돌아가는게 아니라, 필드를 돌아다닐 수 있기때문에 몰입이 끊어지지 않고요, 필드에만 나가면 전투를 끊임없이 할 수 있어서 상쾌감이 상당합니다. 레벨노가다와 육성아이템노가다 가능.
기체모드간 벨런스도 좋아졌고(아직은 파이터모드가 어렵긴 합니다만.. 조작을 리얼모드로 안하면 쉽습니다만, 간지가 안나서....;;), 상하이동도 단순 뽀대용이 아닌 실용성이 있습니다.(미사일 회피나, 명중률 관련해서 중요.)
또한, 기체마다 명중률이 다른데, 명중률이 형편없더라도, 오른쪽 스틱을 이용해서 보정할 수 있습니다!!!!!!!!!!!!!!!!!!!!
이건 플레이어 실력에 따라서 구린기체를 타도 커버가 가능한 마음에드는 시스템입니다..ㄷㄷ
또, 저격모드에서는 명중률이 비약적으로 상승하나, 멈춰있어야 하므로 얻어맞기 쉽다는 핸디캡이 발생합니다.
현재까지 게임성에 대해서는 불만인 부분이 없는것 같아요.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다면, 아직 초반인 3장이지만, 메인맵을 너무 우려먹는것이 좀 아쉽네요. 던전들도 전부 비슷해보이고..
아.. 또한가지 있다면, 보컬곡이 좀 적게 수록되어있네요. 물론, 게임내 브금을 소유하고있는 mp3로 대체 가능하지만, 대체가능한 브금이 15종류밖에 안되요.. ㅠ,ㅠ 쨌던 15곡 전부 쉐릴찡 노래로 도배해버려야짘ㅋㅋㅋ
그리고 풀보이스라, 따로 공부 안했어도, 일본만화 20시리즈정도만 꾸준히 봐왔어도 대부분 뭔내용인지 충분히 알아먹을 수 있습니다.ㅋㅋㅋ;;ㄷㄷㄷㄷ;;;;;
미션 내용은, 쉐릴이 마크로스 위에서 무료공연을 해주려하는데, 쏠로부대 젠트라디들이 소식을 듣고서는 자신들의 본질은 파괴라며 깽판치려 왔지만 얻어터지고 간다는 내용입니다.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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