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평점 :
8 더보기 +

[잡담] 인게이지는 왜 회차요소가 없을까요... [8]




(4086521)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4866 | 댓글수 8
글쓰기
|

댓글 | 8
1
 댓글


(IP보기클릭)211.176.***.***

BEST
개인적으로 전통이라고 파엠은 회차가 없는게 맞다 이런 인식은 너무 옛날 인식이고 세대에 맞게 바꾸는게 맞는거 같아요 하다못해 풍화설월처럼 포인트같은 인계요소를 넣어서 sp라도 인계 해주면 이런 불만은 아예 없죠 근데 딴 건 모르겠고 복장을 그리 많이 만들었으면서 복장 변경이 전투에서 안돼는게 참 누구 머리에서 나온 생각인지 어이가 없긴 했습니다..
23.09.25 19:58

(IP보기클릭)121.166.***.***

BEST
게임 난이도 배분이나 밸런싱이 회차플레이를 고려하지 않고 짜여져서 그런거 아닌가 생각합니다 저도 스킬계승하면 게임이 쉬워져서 풍설때도 아예 안 쓰고 플레이하긴 해서 없어서 실망이라는 말에는 별로 공감하지 않습니다만, 계승하기 싫은 사람은 안하고 무쌍플레이 하고싶은 사람은 사용하면 되는 부분이니까 추가가 안 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해요.
23.09.27 09:30

(IP보기클릭)222.97.***.***

BEST
회차승계는 과거 작품을 기반으로 정하는게 아니라 게임사에서 넣어주기만하면 그 사람의 취향에 따라 맞춰가는게 맞다고 봅니다. 예전에는 안그랬다. 예전에 없었으니 본래방식이다 이런건.. 그냥 틀에박힌 마인드... 디아블로2도 개선해달라했을때 디2 부심있는사람들이 원작을 망치니 어쩌니 저쩌니 분탕질 친 기억이납니다.. 결국지금은 파괴참나오고 새로운 룬워드나오고 여러가지 변화가 있긴한데... 게임을 더 발전시키지 못하게 발목잡는건 아무래도 올드유저들의 틀에박힌 생각들이죠... 뭔가 너무나도 변하지 못한 과거의 시스템을 당연하게 생각하는것들.. 이런분들은... 그냥.. 고전게임을 하면 됩니다...
23.10.10 22:36

(IP보기클릭)118.39.***.***

BEST
파이어 엠블엠 시리즈가 파엠 IF전까지는 인계 회차라는 요소가 없는 게임이였습니다. SRPG 장르가 회차 인계요소가 있는 게임과 없는 게임으로 나뉘는데 파엠은 없는 쪽에 속해 있었죠. IF에서도 풍설같은 본격적인 인계라기 보다는 전회차에서 키운 캐릭터를 용병으로 쓸 수 있다 정도의 가벼운 개념이였습니다. 파엠에서 회차를 한다는 건 난이도를 높이거나, 캐릭터를 다른 방식으로 키우거나, 안써본 캐릭터를 사용해서 클리어한다 같은 느낌이였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에 인게이지는 제작사 본인들이 원래 만들던 방식 그대로 만들어서 회차 인계요소가 없다고 봐야겠죠. 루머에 따르면 다음 작품은 구작 리메이크인데, 충실히 리메이크한다고 치면 회차 인계요소는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23.09.24 18:13

(IP보기클릭)118.39.***.***

BEST
파이어 엠블엠 시리즈가 파엠 IF전까지는 인계 회차라는 요소가 없는 게임이였습니다. SRPG 장르가 회차 인계요소가 있는 게임과 없는 게임으로 나뉘는데 파엠은 없는 쪽에 속해 있었죠. IF에서도 풍설같은 본격적인 인계라기 보다는 전회차에서 키운 캐릭터를 용병으로 쓸 수 있다 정도의 가벼운 개념이였습니다. 파엠에서 회차를 한다는 건 난이도를 높이거나, 캐릭터를 다른 방식으로 키우거나, 안써본 캐릭터를 사용해서 클리어한다 같은 느낌이였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에 인게이지는 제작사 본인들이 원래 만들던 방식 그대로 만들어서 회차 인계요소가 없다고 봐야겠죠. 루머에 따르면 다음 작품은 구작 리메이크인데, 충실히 리메이크한다고 치면 회차 인계요소는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23.09.24 18:13

(IP보기클릭)211.217.***.***

이번회차엔 누구 키우고 담회차엔 안키웠던 누구 키우고 이런식으로 하면 딱히 회차승계가 필요하지도않습니다 요즘엔 승계를 너무 당연시하는 인식이 잡힌것 같네요
23.09.25 15:28

(IP보기클릭)221.167.***.***

레렐
그런 불편한 요소가 애정을 가지고 오래 붙들게 하는 요소가 될 수 있겠지만, 불 필요한 플레이타임 소모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아서, 유저들에게 선택할 수 있는 편의성을 주는게 맞다고 봅니다. 특히나 전작으로 입문한 사람들에겐 있었던 요소가 사라지는 건데, 원래 이런 게임이다 받아들여라 라고 하면 과연 그게 곱게 받아 질런지... | 23.10.02 15:28 | |

(IP보기클릭)211.176.***.***

BEST
개인적으로 전통이라고 파엠은 회차가 없는게 맞다 이런 인식은 너무 옛날 인식이고 세대에 맞게 바꾸는게 맞는거 같아요 하다못해 풍화설월처럼 포인트같은 인계요소를 넣어서 sp라도 인계 해주면 이런 불만은 아예 없죠 근데 딴 건 모르겠고 복장을 그리 많이 만들었으면서 복장 변경이 전투에서 안돼는게 참 누구 머리에서 나온 생각인지 어이가 없긴 했습니다..
23.09.25 19:58

(IP보기클릭)121.166.***.***

BEST
게임 난이도 배분이나 밸런싱이 회차플레이를 고려하지 않고 짜여져서 그런거 아닌가 생각합니다 저도 스킬계승하면 게임이 쉬워져서 풍설때도 아예 안 쓰고 플레이하긴 해서 없어서 실망이라는 말에는 별로 공감하지 않습니다만, 계승하기 싫은 사람은 안하고 무쌍플레이 하고싶은 사람은 사용하면 되는 부분이니까 추가가 안 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해요.
23.09.27 09:30

(IP보기클릭)222.97.***.***

BEST
회차승계는 과거 작품을 기반으로 정하는게 아니라 게임사에서 넣어주기만하면 그 사람의 취향에 따라 맞춰가는게 맞다고 봅니다. 예전에는 안그랬다. 예전에 없었으니 본래방식이다 이런건.. 그냥 틀에박힌 마인드... 디아블로2도 개선해달라했을때 디2 부심있는사람들이 원작을 망치니 어쩌니 저쩌니 분탕질 친 기억이납니다.. 결국지금은 파괴참나오고 새로운 룬워드나오고 여러가지 변화가 있긴한데... 게임을 더 발전시키지 못하게 발목잡는건 아무래도 올드유저들의 틀에박힌 생각들이죠... 뭔가 너무나도 변하지 못한 과거의 시스템을 당연하게 생각하는것들.. 이런분들은... 그냥.. 고전게임을 하면 됩니다...
23.10.10 22:36

(IP보기클릭)60.147.***.***

원패턴 엔딩이라 그런듯요
23.10.13 22:24

(IP보기클릭)222.237.***.***

sp 라도 계승시켜줘서 먼치킨 플레이좀 하게 해주지 너무하네요 그런건 개발이 어려운 부분도 아닐텐데
24.01.03 11:33


1
 댓글





읽을거리
[PC] 2년 기다림이 아깝지 않은 장독대 묵은지, 브이 라이징 (11)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38)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38)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50)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6)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1)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8)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9421951 공지 [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 공략&팁 모음 (3) _루리웹게임 13 551400 2023.01.24
33 공지 [파이어 엠블렘 시리즈] 공략&팁 모음 루리 1 283576 2000.01.12
9423942 질문 루리웹-0497631867 153 2024.05.07
9423940 질문 루리웹-0497631867 220 2024.05.06
9423938 질문 받아하리 1248 2024.04.16
9423937 질문 지하라 287 2024.04.07
9423936 잡담 루리웹-8274921866 533 2024.04.01
9423935 질문 크로스비87 809 2024.03.30
9423934 잡담 코드기어스 435 2024.03.27
9423933 잡담 코드기어스 292 2024.03.24
9423932 잡담 코드기어스 718 2024.03.23
9423931 질문 스타시커0 670 2024.03.23
9423929 잡담 코드기어스 603 2024.03.17
9423928 잡담 람파드록바 463 2024.03.16
9423927 잡담 지하라 564 2024.03.11
9423924 잡담 사우 1152 2024.02.25
9423923 잡담 루리웹-8434233779 1657 2024.02.22
9423922 잡담 사우 548 2024.02.21
9423918 잡담 CoCoBall9977 1151 2024.02.11
9423914 질문 SRX/류세이 1003 2024.02.09
9423912 잡담 루리웹-3647192768 958 2024.02.05
9423911 질문 CoCoBall9977 1580 2024.02.05
9423910 잡담 유메노 아카리 1289 2024.02.02
9423909 질문 루리웹-8821310472 1483 2024.01.29
9423907 잡담 주홍글씨 1892 2024.01.23
9423906 잡담 루리웹-5464012347 781 2024.01.22
9423905 잡담 주홍글씨 1295 2024.01.21
9423904 잡담 루리웹-6535112586 1825 2024.01.16
9423903 잡담 루리웹-6535112586 1631 2024.01.16
9423902 질문 루리웹-2174774615 2044 2024.01.14
9423901 잡담 루리웹-9680239948 1721 2024.01.13
9423900 소감 komyammi 1 2557 2024.01.09
글쓰기 17599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파이어 엠블렘: 이프

평점
8
장르
전략, RPG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3DS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유통사
닌텐도
일정
[출시] 2015.06.25 (3DS)
[출시] 2016.09.08 한국 (3DS)
사이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