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나 서브퀘나 불만은 당연히 없고
많은 분들이 예상하시듯 전투가 바뀐게 저에게도 가장 큰 관심사였는데
라이브 턴제라곤 하지만 저스트가드 하나 있다고 라이브라고 하기엔 좀.... 부족한 부분도 있고
액션이 발전된 느낌이 조금도 없네요.;; 한대씩 치고밖고 하다가 갑자기 현실적인 컷신 나오고 다시 턴제로 돌아가는것도 몰입이 확 깨지고요.
참고로 전 턴제 액션을 싫어하진 않습니다. 단지 실시간액션을 조금 더 좋아할뿐.
이렇게 시험적인 액션은 차라리 저지 아이즈같은 같은 세계관이지만 외전격같은 게임에 넣고
정식 타이틀은 액션을 더욱더 강화해야하는게 맞는거 같은데. 오히려 퇴보한 느낌입니다.
턴제액션에서 실시간액션으로 바뀌는 게임이 많은데 오히려 반대로 간 부분도 이해가 잘 안되네요.
파판15같은 전투 방식으로 만들었어도 동료들간에 캐미도 확실히 보여줄 수 있을텐데 말이죠.
파판15도 턴제에서 실시간 전투로 바뀌고 나서 다른건 몰라도 전투하나는 좋다고 평가받았죠.
엔진쪽 문제인지 아니면 기술이 딸려서 액션으로써 더 보여줄 수 없다고 판단된건지 모르겠지만
정말 6도 안나오는 마당에 기대하고 기대한 작품인데 너무 아쉽습니다.
이번작은 정말 판매량이 궁금하네요. 다음작 전투 방식이 결정되는건 결국 유저들 의견보단 판매량일테니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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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이전보다 오히려 지금같은 방식이 더 맘에들더군요. 저지아이즈 할때도 전투 피곤해서 최대한 피하며 다녔는데.. 이번엔 단순히 버튼연타가 아닌 전략도 생각해야해서 훨잼있네요. 간만에 불감증 치료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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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이전보다 오히려 지금같은 방식이 더 맘에들더군요. 저지아이즈 할때도 전투 피곤해서 최대한 피하며 다녔는데.. 이번엔 단순히 버튼연타가 아닌 전략도 생각해야해서 훨잼있네요. 간만에 불감증 치료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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