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태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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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불능 |
HP가 0이 되거나 즉사효과 공격을 받을 경우 전투 불능 상태가 되어 아이템이나 리저렉트와 같은 치료스킬로 치료하기 전까진 행동을 취할 수 없게 된다. 전투 불능이 되면 강화와 약화, 동봉과 나찰 같은 상태가 모두 사라진다. 메딕과 룬 마스터의 고유 스킬을 포함한 모든 패시브 스킬이 효과를 발휘하지 않게된다. ※숙소에서 묵는 것으로 회복이 되지않는다. |
즉사 |
남은 HP와 관계없이 무조건 전투불능상태로 만든다.(반지나 갑옷 소켓에 즉사내성을 박는 것으로 확률적인 예방이 가능하다.) |
석화 |
행동을 할 수도 없고 공격을 피할 수도 없게 된다. 석화상태에 빠지면 斬·突·壊·염·뇌·빙 속성의 내성이 50% 증가한다. |
저주 |
상대에게 준 대미지의 절반이 자신에게 되돌아온다. |
독 |
턴 종료 후에 독에 대한 데미지를 입는다. 데미지가 남은 HP를 넘어설 경우 전투불능 상태에 빠진다. |
수면 |
잠에 빠져 행동 불능 상태가 된다. 수면상태에 빠지면 회피율이 제로가되며, STR수치에 의한 공격을 받았을 때 데미지가 1.5배가 된다. |
혼란 |
명령 입력을 받아들이지 않게되며, 적과 아군의 구분없이 통상공격을 가한다. 또한 회피율이 제로가 된다. |
마비 |
50%확률로 행동이 취소된다. 통상공격뿐만이 아니라 체이스계열, 추영의잔재(나이트시커 패시브스킬), 버스트 스킬 등에도 판정이 있다. |
맹목 |
눈이 보이지 않게되어 명중률이 저하된다. 또한 회피율이 제로가 된다. |
봉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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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 봉인 |
머리가 봉인 됨으로써 치료스킬 및 인술스킬들을 사용할 수 없게 된다. 또한 TEC수치가 크게 감소하고 속성데미지가 크게 증가한다. |
팔 봉인 |
팔이 봉인 됨으로써 물리공격력 감소 및 통상공격의 공격력이 떨어지고 무기를 이용한 스킬들을 사용할 수 없게된다. |
다리 봉인 |
다리가 봉인 됨으로써 도망(ESCAPE)을 사용할수 없게되고, 댄스계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된다. 또한 행동속도가 떨어지고 회피율이 제로가된다. (※버스트스킬 '전력도주'도 실패하게된다.) |
기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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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턴 |
그 턴의 행동이 취소된다. 행동 후에는 스턴에 걸리지 않는다. ※죽으면서 발동하는 자동발동 스킬이 발동하지 않게된다. |
상태이상에 따른 특정상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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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 전원이 석화상태가 되었을 경우 게임오버가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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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불능'과 '석화' 이외의 상태이상은 턴 경과나 전투종료로 자연회복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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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는 상태이상에 걸릴 때마다 그 상태이상에 대한 내성이 증가한다. (몬스터의 증가한 내성은 미스틱의 '해마의찰'로 초기화 시킬 수 있다.) |
참고 : http://www32.atwiki.jp/sekaiju_mazeiv/pages/79.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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