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다음카페 '불타라 저스티스 학원'
※ 원문 작성 : 히나님
※ 수정 : 푸른쇼마
100712031217
※ 본 공략은 카페 마스터인 히나님께서 직접 정리해서 쓴 글입니다. 이 점 다시 한번 밝혀드리는 바입니다. 또한 필요에 따라 원문에 추가 설명을 넣었으니 이점 양해 바랍니다.
※ 대미지설정은 표준(2)으로 해놓고 한 것이며 타 콤보나 오의의 데미지는 다운될 때 데미지인 +1은 뺀 수치입니다. 실험 상대는 바츠이므로 캐릭터마다 데미지가 약간씩 다를 수 있습니다.
※추가로 연속기 정리 맨 마지막에 히나님께서 정리한 잡았다 스쿠프(란 투플라톤) 이후 전 캐릭터 강제 연결 콤보 리스트가 있습니다. 제가 정리하기 귀찮아서 이러는게 아니...(이봐!)
용어해설
숏 에어 버스트(SAB)
상대를 낮게 띄워 공중콤보 가능하게 하는 특수키. 열혈콤보에서 이어주는게 가능하다.
에어 버스트(AB)
상대를 높이 띄워 숏 에어 버스트보다 더 많이 때릴 수 있다. 하지만 전작들처럼 열혈콤보에서 이어지지 않는다(모모 예외). 하지만 AB 개시기가 필살기나 완전 연소 어택이면 몇몇 캐릭터는 이어주는게 가능하다.(예: 나츠의 회전 리시브)
-: 아시는 분들은 대부분 아시지만 일부 여성 분들은 모르시더군요. 예를 들어 약P ㅡ> 약K에서 중간에 - 처리를 한 것은 약P에서 약K로 넘어가란 뜻 입니다. 좀 더 자세히 말하자면 전 동작을 취소시키는 의미인데 약K를 한번 쓰면 발까지 완전히 몸쪽으로 끌어당기지만 한번 더 쓰면 발을 뻗은 다음에 몸 쪽으로 끌어들이는 동작은 취소되면서 한번 더 나간다는 의미지요. 통상공격에서 기술이나 완전 연소 어택으로 넘어가는 것도 똑같이 생각하신다면 연속기의 개념이 쉬워집니다^^
※ 올린 콤보는 전부 100%로 들어가는 것만 모아서 올렸습니다. 에어 버스트나 콤보 도중이나 시작 시에 하단 등은 섞어서 쓰셔도 됩니다. 일단은 표준적인 콤보로 올렸으니 변경하셔서 쓰실 것은 변경하셔서 쓰시기 바랍니다.100710031217
바츠
콤보
약P - 약P - 강P - → + 강P - 기합탄(↓↘→ + P) or 근성 어퍼(→↓↘ + P) or 삼일월 킥(↓↙← + K) or 전개 기합탄(↓↘→↓↘→ + P)
약P - 약P - 강P - ↘ + 강K(SAB)- 약P - 약K - 강P - 강K - 기합탄(↓↘→ + P) or 전개 기합탄(↓↘→↓↘→ + P)
↘ + 강P(AB) - (약P - 약P - 강P)×3 ㅡ 기합탄(↓↘→ + P)
↘ + 강P(AB) - 강P- (약P - 약P - 강P)x2 - 약K - 약K - 전개 기합탄(↓↘→↓↘→ + P)
전개 근성어퍼(↓↙←↓↙← + P, AB)- (약P - 약P - 강P)×3 ㅡ> 기합탄(↓↘→ + P) or 강P - 약P - 약P - 강P - 약P - 강P - 강K - 전개 기합탄(↓↘→↓↘→ + P)
바츠의 오의! 13단 콤보: 데미지 79,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 + 강P(AB) - 강P - 약P - 약P - 강P - 약P - 강P - 강K - 전개 기합탄(↓↘→↓↘→ + P)
(주: 바츠 3인방(바츠, 버닝바츠, 배츠) 공통으로 해당되는 내용으로, 마지막 전개기합탄 1히트는 맞지 않습니다.)
바츠의 두번째 오의! 17단 콤보: 데미지 82,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 + 강P(AB) - 강P- (약P - 약P - 강P)x2 - 약K - 약P - 약K - 약K - 전개 기합탄(↓↘→↓↘→ + P)
히나타
콤보
약P - 약P - 강P - → + 강P - 약 승양권(→↓↘ + 약P) or 염무각(↓↙← + K) or 나선 염무각(↓↙←↓↙← + K) or 필승연격권(↓↘→↓↘→ + P)
약P - 약P - 강P - ↘ + 강P(SAB)- 약P - 약K - 강P - 강K - 염무각(↓↙← + K) or 연각탄(↓↘→+ K, 1회) or 나선 염무각(↓↙←↓↙← + K)
↘ + 강K(AB)- 약P - 약K - 강P - 약K - 약P - 강P - 강K - 나선 염무각(↓↙←↓↙← + K)
히나타의 오의! 15단 콤보: 데미지 72,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 + 강K(AB)- 약K - 약P - 강P - 약K - 약P - 약K - 약K - 강P - 강K - 나선 염무각(↓↙←↓↙← + K)
히나타의 두번째 오의! 13단 콤보: 데미지 74,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 + 강K(AB) - 강P - 약K - 강P - 약K - 약K - 강P - 강K - 나선염무각(↓↙←↓↙← + K)
(푸른쇼마 주 : 대미지는 Piro.com에 있는 연속기 대미지를 참고했습니다.)
히나타의 세번째 오의! 15단 콤보: 데미지 77,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 + 강K(AB) - 강P - 약K - 강P - 약K - 약P - 약K - 약K - 강P - 강K - 나선염무각(↓↙←↓↙← + K)
히나타의 네번째 오의! 16단 콤보: 데미지 78, 근성 게이지 1줄 소모(캐릭터 한정)
↘ + 강K(AB) - 강P - 약K - 약P - 강P - 약K - 약P - 약K - 약K - 강P - 강K - 나선염무각(↓↙←↓↙← + K)
히나타의 다섯번째 오의! (난이도는 위에 것보다 훨씬 어렵다. 포인트는 SAB 후에 대쉬중 AB)
열혈콤보 - ↘ + 강P(SAB) - ↘ + 강K(AB)- 약K - 약K - 강P - 나선 염무각(↓↙←↓↙← + K)
※ SAB 전에 열혈콤보는 여러가지 방식이 있으므로 대미지랑 히트수는 기재하지 않습니다.
쿄스케
콤보
약P - 약P - 강P - 강K - → + 강K - 확산 크로스 커터(↓↘→↓↘→ + P) or 더블 환영킥(↓↘→↓↘→ + K, 환영 킥 추가타 가능) or 뇌신 어퍼(→↓↘ + P, SAB) - 약P - 약K - 강P- 약K - 환영 웨이브(환영 킥 추가타 가능) or 더블 환영킥(↓↘→↓↘→ + K, 환영 킥 추가타 가능)
↘ + 강K(SAB)- 약K - 약K - (약P - 약P - 강P)×3 - 환영 웨이브(환영 킥 추가타 가능) or 더블 환영킥(↓↘→↓↘→ + K, 환영 킥 추가타 가능)
약P - 약K - 슈퍼 뇌신 어퍼(↓↙←↓↙← + P, AB) - 강P - (약P - 약P - 강P)×3 - 더블 환영킥(↓↘→↓↘→ + K, 환영 킥 추가타 가능)
쿄스케의 오의! 25단 콤보: 데미지 91, 근성 게이지 2줄 소모
약P or ↓ + 약P - 약K - 슈퍼 뇌신 어퍼(↓↙←↓↙← + P, AB) - 약K - 약K - (약P - 약P - 강P)×3 - 강K - 더블환영킥(↓↘→↓↘→ + K, 환영 킥 추가타 가능)
쿄스케의 두번째 오의! 26단 콤보: 데미지 91, 근성 게이지 2줄 소모(1번째보다 약간 난이도가 높다)
약P or ↓ + 약P - 약K - 슈퍼 뇌신 어퍼(↓↙←↓↙← + P, AB)- 약K - 약K - (약P - 약P - 강P)×2 - 약P - 약P - 약P - 약K - 강P - 더블 환영 킥(↓↘→↓↘→ + K, 환영 킥 추가타 가능)
쿄스케의 세번째 오의! 24단 콤보: 데미지 91, 근성 게이지 2줄 소모
약P or ↓ + 약P - 약K - 슈퍼 뇌신 어퍼(↓↙←↓↙← + P, AB) - 강P - (약P - 약P - 강P)×3 - 강K - 더블 환영 킥(↓↘→↓↘→ + K, 환영 킥 추가타 가능)
위원장
콤보
약P - ↓ + 약P - 약K - 강P - 강K - → + 강P - 질풍의 형(↓↘→ + P) or 승룡의 형(→↓↘ + P) or 자전의 형(↓↘→ + K) or 연무피로(↓↘→↓↘→ + P)
약P - ↓ + 약P - 약K - 강P - 강K - ↘ + 강K(SAB)- 약P - 약K - 강P - 강K - → + 강P
※ 위원장은 AB 개시기 자체가 불가능
란
콤보
약P - 약P - 강P - 슈퍼 플래시 공격(↓↘→↓↘→ + P)
약P - 약P - 강P - ↘ + 강P(SAB) - 약P - 약K - 강P - 강K - 호외!(↓↙← + P) or 플래시 공격(↓↘→ + P) or 슈퍼 플래시 공격(↓↘→↓↘→ + P)
↘ + 강K(AB) - (약P - 약P - 강P - 강K)×2 - 슈퍼 플래시 공격(↓↘→↓↘→ + P) or 플래시 공격(↓↘→ + P)
란의 오의! 16단 콤보: 데미지 79,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 + 강K(AB)- 약P - 약P - 약P - 약P - 강P - 강K - 약K - 약K - 강P - 강K - 슈퍼 플래시 공격(↓↘→↓↘→ + P)
란의 두번째 오의! 16단 콤보: 데미지 81,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 + 강K(AB) - 약P - 약P - 강P - 강K - 약K - 약P - 약K - 약P - 강P - 강K - 슈퍼 플래시 공격(↓↘→↓↘→ + P)
란의 세번째 오의! 15/16단 콤보: 대미지 83(15단)/81(16단),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약P or 하단 약P - 약P - 강P - ↘ + 강P(SAB) - 점프 약P(높은 위치에서) - 강K(한 템포 늦춰서) - → + 강K(지상에 가까이서) - 점프 약P - 약P - 강P - 강K - 슈퍼 플래시 공격
란의 네번째 오의! 16단 콤보: 대미지 76,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약P or 하단 약P - 약P - 강P - ↘ + 강P(SAB) - 살짝 대쉬 ↘ + 강K(AB) - (약K - 약P))×2 - 강P - 강K - 슈퍼 플래시 공격
하야토
콤보
약K - ↓ + 약K - 약P - ↓ + 강K - ← + 강P - (타이밍 늦춰서)약 기합 킥(→↓↘ + 약K)- 열혈 죽도(↓↘→ + P)
약K - ↓ + 약K - 약P - 강P - ← + 강P - 열혈 죽도(↓↘→ + P) or 더블 지도 킥(↓↙← + K) or 열혈 팔굽혀 펴기(↓↘→↓↘→ + P) or 열혈 풍차(↓↘→↓↘→ + K)
약K - ↓ + 약K - 약P - 강P - ↘ + 강K(SAB)- 약K - 약K - 강P - 열혈 죽도(↓↘→ + P)
↘ + 강P(AB)- 회전 죽도 떨구기(공중 ↓↘→ + K) or 약K - 약K - 강K - 약P - 약P - 강P - 열혈 죽도(↓↘→ + P)
↘ + 강P(AB) - 강K - 약P - 약P - 강K - 약P - 약P - 강P - 강 열혈죽도(↓↘→ + 강P)
※푸른쇼마 주 : 두번째 오의와 대미지가 같습니다.
하야토의 오의! 14단 콤보: 데미지 76, 근성 게이지 소모 없음
↘ + 강P(AB)- 약K - 약K - 강K - 약P - 약P - 강K - 약P - 약P - 강P - 강 열혈 죽도(↓↘→ + 강P)
하야토의 두번째 오의! 12단 콤보: 데미지 78, 근성 게이지 소모 없음
↘ + 강P(AB) - 강K - (약P - 약P - 강K)×2 - 강 열혈죽도(↓↘→ + 강P)
쇼마
콤보
← + 강P(근성 카운터 용이나 하단가드중인 상대에게 쓰세요. 생략해도 됩니다) - 약P - 약P - 강P - → + 강K - 대회전타법(→↓↘ + P) or 초 강속구(↓↘→ + P) or 분신마구(↓↘→↓↘→ + P) or 초 살인 슬라이딩(↓↘→↓↘→ + K)
← + 강P(근성 카운터 용이나 하단가드중인 상대에게 쓰세요. 생략해도 됩니다) - 약P - 약P - 강P - 강P - 강P(SAB)- 약P - 약K - 강P - 강K - 분신마구(↓↘→↓↘→ + P)
↘ + 강P(AB)- (약P - 약P - 강P)X2 ㅡ> 분신마구(↓↘→↓↘→ + P)
쇼마의 오의! 16단 콤보: 데미지 80,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 + 강P(AB)- 약K - 약K - 강P - (약P - 약P - 강P)×2 - 강K - 분신마구(↓↘→↓↘→ + P)031217110405
나츠
콤보
약P - 약P - 강P - 입혼서브(↓↘→ + P) or 슬라이딩 리시브(→↓↘ + P, SAB)- 약P - 약K - 강P - 입혼서브(↓↘→ + P) or 파이어 서브(↓↘→↓↘→ + P) or 강K - 특훈 스파이크(점프 중 ↓↙← + P)
↘ + 강P(AB) or [약P - 약P - 강P - 약 회전 리시브(↓↙← + 약P, AB) ]- 약K - 약K - (약P - 약P - 강P)×3 - 강 파이어 서브(↓↘→↓↘→ + 강P) or 입혼 서브(↓↘→+ P) or 특훈 스파이크(점프 중 ↓↙← + P)
※푸른쇼마 주: 연속기 중의 []부분은 혼란을 막기 위해 넣었습니다.
약 천정서브(약간 떨어져서 ↓↙←↓↙← + 약P)후에 약P - 강P - 파이어 서브(파이어 서브 맞는 순간 천정서브로 올려진 공들이 떨어져서 맞는다)
나츠의 오의! 18단 콤보: 데미지 78, 근성 게이지 소모 없음
약P - 약P - 강P - 약 회전 리시브(↓↙← + 약P, AB)- 약K - 약K - 약P - 약P - 약P - 약P - 강P - 약P - 강P - 약P - 약K - 강P - 특훈 스파이크(점프 중 ↓↙← + P)
나츠의 두번째 오의! 22단 콤보: 대미지 88,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약P - 약P - 강P - 약 회전 리시브(↓↙← + 약P, AB)- 약K - 약K - 약P - 약P- (약P - 약P - 강P)×3 - 강 파이어 서브(↓↘→↓↘→ + 강P)
로베르토
콤보
약P - 약P - 강P - ↓ + 강K - 롱 슛(↓↘→ + K) or 오버헤드 킥(→↓↘ + P) or 폭열 V골(↓↘→↓↘→ + K) or 폭열 리프팅(↓↙←↓↙← + K)
↘ + 강K(AB)- 약K - 약P - (약K - 약K)×3 - 강P - 강K - 약 샤이닝 세이브(↓↘→ + 약P)
↘ + 강K(AB)- 약K - 약P - 폭열 V골(↓↘→↓↘→ + K) - 약 샤이닝 세이브(↓↘→ + 약P)
로베르토의 오의! 15단 콤보: 데미지 83,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 + 강K(AB) - (약K ㅡ> 약K)×3 - 강 폭열 V골(↓↘→↓↘→ + 강K) - 약 샤이닝 세이브(↓↘→ + 약P)
로베르토 초 간단 오의급 콤보: 추가 다운공격까지 넣으면 데미지는 쿄스케 오의급. 근성게이지 소모 없음(이 콤보 덕분에 로베르토가 먼치킨 캐릭터로 등극)
약P - ↓ + 강P - ↓ + 강K - ↙ + 강K(SAB)- 약K - 약K - 강P - 강K - 약 샤이닝 세이브(↓↘→ + 약P) - 이후에 날아간 상대에게 다운공격(달려가서 SAB개시기 or 슬라이딩 태클 or 약 롱 슛)
※푸른쇼마 주: 상기 콤보의 대미지를 확인한 결과 다운공격을 제외하고 86이 나왔습니다. 첫 시작때 약펀치를 두방 넣으면 대미지가 오히려 85로 줄어들죠.
(그래도 상당한 파워... 참고로 서서 약펀치 대신 첫 시작을 앉아 약펀치나 앉아 약킥으로 바꿔서 위 콤보 시전시 대미지가 87...)
중간보스님의 말씀대로 초 간단 오의급 콤보 레시피를 변경했습니다.
나가레
콤보
약P - 약P - 강P - 평영킥(↓↘→ + K) or 인공호흡(↓↙← + P) or 개인혼영(↓↘→↓↘→ + P) or [→ + 강P - 초 파닥발(↓↘→↓↘→ + K, SAB)- 약P - 약K - 강P - 강K - 뛰어들기(↓↘→ + P) or 약 개인혼영(↓↘→↓↘→ + 약P) ]
※푸른쇼마 주: 연속기 중의 []부분은 혼란을 막기 위해 넣었습니다.
약P - 약P - 강P - ↘ + 강P(SAB)- 약P - 약K - 강P - 강K - 뛰어들기(↓↘→ + P) or 약 개인혼영(↓↘→↓↘→ + 약P)
↘ + 강K(AB)- (약K - 약K)×2 - 약P - 약P - 강P - 강K - 뛰어들기(↓↘→ + P) or 약 개인혼영(↓↘→↓↘→ + 약P)
약P or ↓ + 약K - 강P - (↓ + 약P - ↓ + 강K)×2 - ↓ + 약P - 약P - ↓ + 강K - ↓ + 약P - 약P - 강K - 인공호흡(↓↙← + P)
(쇼마 한정) ↓ + 약K - 강P - (↓ + 약P - 약P - ↓ + 강K)×2 - ↓ + 약P - ↓ + 강K - ↓ + 약P - 약P - 강K - 인공호흡(↓↙← + P)
나가레의 첫 번째 오의! 22단 콤보: 데미지 100(쓰.. 쓰리 플라톤...), 근성 게이지 2줄 소모
약P - 약P - 강K - ← + 강K - 초 파닥발(↓↘→↓↘→ + K, SAB)- 약K - 약P - 강P - 강K - 약 개인혼영(↓↘→↓↘→ + 약P)
나가레의 두 번째 오의! 25단 콤보: 데미지 95, 근성 게이지 2줄 소모
약P - 약P - ↓ + 강K - ← + 강K - 초 파닥발(↓↘→↓↘→ + K, SAB)- 약K - 약P - 강P - 강K - 약 개인혼영(↓↘→↓↘→ + 약P, 24히트가 될 수도 있으나 타이밍 맞게 시전해야 25히트)
나가레의 최종 오의! 41단 콤보: 초 파닥발 전에 → + 강P 를 넣는다면 데미지 128, ← + 강K를 넣는다면 132, 근성 게이지 2줄 소모 (캐릭터 한정)
약P or ↓ + 약K - 강P - (↓ + 약P - ↓ + 강K)×2 - (↓ + 약P - 약P - ↓ + 강K)×2 - → + 강P or ← + 강K - 초 파닥발(↓↘→↓↘→ + K, SAB)- 약K - 약P - 강P - 강K - 약 개인혼영(↓↘→↓↘→ + 약P)
나가레의 두번째 최종 오의! 44단 콤보: 대미지 : 쇼마 - 138, 캐릭터 제한. 근성 게이지 2줄 소모
↓ + 약K - 강P - (↓ + 약P - 약P - ↓ + 강K)×2 - ↓ + 약P - ↓ + 강K - ↓ + 약P - 약P - ↓ + 강K - ← + 강K - 초 파닥발(↓↘→↓↘→ + K, SAB) - 대쉬 점프 - 약K - 약P - 강P - 강K - 약 개인혼영(↓↘→↓↘→ + 약P)
나가레의 세번째 최종 오의! 48단 콤보: 대미지 : 바츠 - 145, 버닝바츠 - 139, 캐릭터 제한. 근성 게이지 2줄 소모
↓ + 약P ㅡ> 약P ㅡ> 강P ㅡ> (↓ + 약P ㅡ> ↓ + 강K)×2 ㅡ> (↓ + 약P ㅡ> 약P ㅡ> ↓ + 강K)×3 ㅡ> ← + 강K ㅡ> 초 파닥발(↓↘→↓↘→ + K, SAB) ㅡ> 약K ㅡ> 약P ㅡ> 강P ㅡ> 강K ㅡ> 약 개인혼영(↓↘→↓↘→ + 약P)
나가레의 네번째 최종 오의! 64단 콤보: 대미지 : 다이고 - 181, 캐릭터 제한. 근성 게이지 4줄 소모
약P - 강P - ↓ + 약P - ↓ + 강K - ↓ + 약P - 강K - 초 파닥발(↓↘→↓↘→ + K) - 빠른 대쉬 약P - 강P - ↓ + 약P - ↓ + 강K - ↓ + 약P - 강K - 초 파닥발(↓↘→↓↘→ + K) - 빠른 대쉬 약P - 약P - 강P - ↓ + 약P - ↓ + 강K - ↓ + 약P - ↓ + 강K - ↓ + 약P - 약P - ↓ + 강K - ↓ + 약P - 약P - ↓ + 강K - ← + 강K or → + 강P - 초 파닥발(↓↘→↓↘→ + K, SAB) - (점프) 약K - 약K - 강P - 강K - 약 개인 혼영(↓↘→↓↘→ + 약P)
나가레의 다섯번째 최종 오의! 54단 콤보: 대미지 : 와일드 다이고 - 184, 캐릭터 제한. 근성 게이지 4줄 소모
약P - 강P - ↓ + 약P - ↓ + 강K - ↓ + 약P - 강K - 초 파닥발(↓↘→↓↘→ + K) - 빠른 대쉬 약P - 강P - ↓ + 약P - ↓ + 강K - ↓ + 약P - 강K - 초 파닥발(↓↘→↓↘→ + K) - 빠른 대쉬 약P - 약P - 강P - ↓ + 약P - 약P - ↓ + 강K - ↓ + 약P - 약P - ↓ + 강K - ← + 강K or → + 강P - 초 파닥발(↓↘→↓↘→ + K, SAB) - (점프) 약K - 약K - 강P - 강K - 약 개인 혼영(↓↘→↓↘→ + 약P)
나가레의 여섯번째 최종 오의! 66단 콤보: 대미지 : 간 - 98, 캐릭터 제한. 근성 게이지 소모 없음
(↓ + 약P - 약P - 강P - ↓ + 약P - 약P - ↓ + 강K - ↓ + 약P - ↓ + 강K) X 3 - ↓ + 약P - ↓ + 강K - (↓ + 약P - 약P - 강P - ↓ + 약P - 약P - ↓ + 강K - ↓ + 약P - ↓ + 강K) X 2 - ↓ + 약P - 약P - 강P (이후 상대는 스턴상태가 되니 추가타는 입맛대로...)
나가레의 일곱번째 최종 오의! 50단 콤보: 대미지 : 쇼마 - 150, 캐릭터 제한, 근성 게이지 2줄 소모
↓ + 약K - 강P - (↓ + 약P - 약P - ↓ + 강K)×2 - ↓ + 약P - ↓ + 강K - (↓ + 약P - 약P - ↓ + 강K)×2 ← + 강K - 초 파닥발(SAB) - 대쉬 점프 - 약K - 약K- 강P - 강K - 약 개인혼영
나가레의 여덟번째 최종 오의! 36단 콤보: 대미지 : 나가레 - 122, 캐릭터 제한, 근성 게이지 2줄 소모
↓ + 약K - 강P - (짧고 빠른 대쉬) ↓ + 약P - ↓ + 강K - ↓ + 약P - ↓ + 강K - ↓ + 약P - 약P - ↓ + 강K - ← + 강K - 초 파닥발(SAB) - (점프) 약K - 약K- 강P - 강K - 약 개인혼영
나가레의 아홉번째 최종 오의! 32단 콤보: 대미지 : 쿄코 - 114, 캐릭터 제한, 근성 게이지 2줄 소모
↓ + 약K - 강P - (↓ + 약P - 약P - ↓ + 강K)×2 - ← + 강K - 초 파닥발(SAB) - (점프) 약K - 약K- 강P - 강K - 약 개인혼영
나가레의 열번째 최종 오의! 44단 콤보: 대미지 : 히데오 - 152, 캐릭터 제한, 근성 게이지 3줄 소모
↓ + 약K - 강P - ↓ + 약P - ↓ + 강K - ↓ + 약P - 강K - 초 파닥발 - (빠른 대시) 약P - 강P - (↓ + 약P - ↓ + 강K)×3 - ← + 강K - 초 파닥발(SAB) - (점프) 약K - 약K- 강P - 강K - 약 개인혼영
나가레의 열한번째 최종 오의! 50단 콤보: 대미지 : 보먼 - 144, 캐릭터 제한, 근성 게이지 3줄 소모
↓ + 약K - 강P - ↓ + 약P - ↓ + 강K - ↓ + 약P - 강K - 초 파닥발 - (빠른 대시) 약P - 강P - (↓ + 약P - ↓ + 강K)×3 - ↓ + 약P - 약P - ↓ + 강K - ← + 강K - 초 파닥발(SAB) - (점프) 약K - 약K- 강P - 강K - 약 개인혼영
※나가레의 7~11번째 오의를 발견해주신 ↗간지나가레님, 감사합니다.
모모
콤보
약K - 강K - 우왕서브(↓↘→ + P) - 서브 앤 발리(우왕서브 중 ↓↘→ + P)
(약P - ↓ + 약P)×1 or 2 - 약P - 약P - 강P - → + 강P - 스핀스매시(↓↘→ + K) or 로켓 라켓(→↓↘ + P) or 두들기기 어택(↓↘→↓↘→ + P) or 모모 크래시(↓↙←↓↙← + P)
(약P ㅡ> ↓ + 약P)×1 or 2 ㅡ> 약P ㅡ> 약P ㅡ> 강P ㅡ> → + 강K(SAB)×1 or 2 ㅡ> 약K ㅡ> 약K ㅡ> 강P ㅡ> 강K ㅡ> 파닥파닥 라켓(↓↘→ + P 버튼 연타) or 모모 크래시(↓↙←↓↙← + P)
↓ + 약P×2 - (약P - ↓ + 약P) - 약P - 약P - 강P - → + 강K×3 - 약K- (약K) - 약 로켓 라켓(→↓↘ + 약P)
※푸른쇼마 주 : 대미지는 상당히 낮지만 기절치가 상당히 높다고 하네요. (Piro.com에 따르면) 간조차 두대 맞으면 기절할 정도니... 다만 실용성은 제로. 그냥 이런게 있다는 것만 알아두시길... 위 콤보 중에 ()는 생략해도 됩니다.
↘ + 강P(AB)- (약K - 약K - 강P - 강K)×3 - 파닥파닥 라켓(↓↘→ + P 버튼 연타)
↘ + 강P(AB)- 강K - (약K - 약K - 강P - 강K)×3 - 파닥파닥 라켓(↓↘→ + P 버튼 연타) or 모모 크래시(↓↙←↓↙← + P)
※위의 AB 콤보와 달리 점프 강킥부터 시작하는 콤보입니다.
모모의 오의! 28단 콤보: 데미지 101,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 + 강P(AB)- (약K - 약K - 강P - 강K)×3 - 모모 크래시(↓↙←↓↙← + P)
(오의 중에서도 난이도 SS급을 자랑하는 오의중의 오의! 22히트부터 엄청나게 어렵다.........)
모모의 두번째 오의! 28단 콤보: 데미지 96, 근성 게이지 소모 없음
(약P - ↓ + 약P)×2 - 약P - 약P - 강P - → + 강K(SAB)×2 - ↘ + 강P(AB)- (약K - 약K - 강P - 강K)×3 - 파닥파닥 라켓(↓↘→ + P 버튼 연타)
모모의 세번째 오의! 21단 콤보: 데미지 140, 근성 게이지 5줄 소모
(약P ㅡ> ↓ + 약P)×2 ㅡ> 약P ㅡ> 약P ㅡ> 강P ㅡ> → + 강K(SAB)×2 ㅡ> 열혈대차륜(버튼 3개, 쓰리 플라톤 어택이 들어가는 유일한 콤보...... 투 플라톤은 회복계 투플라톤 및 로베르토 빼고 대부분이 들어가지만 타이밍이랑 투 플라톤에 따라 백 대쉬도 요구된다. 전 캐릭터 연속기중 No.2)
모모의 최종 오의! 38단 콤보: 데미지 122,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약P - ↓ + 약P)×2 - 약P - 약P - 강P - → + 강K(SAB)×2 - ↘ + 강P(AB)- (약K - 약K - 강P - 강K)×3 - 모모크래시(↓↙←↓↙← + P, 가장 어려운 모모의 마지막 오의...... 전 캐릭터 연속기중에서 데미지가 2위...... 첫 번째 오의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어렵다. 전 캐릭터 콤보중에서도 난이도가 최상급)
100125031217
보먼
콤보
↓ + 강P - 갓 디펜스(↓↘→ + K or ↓↙← + K/시전중 P or K) or 갓 러시(↓↘→ + P) or 갓 훅(↓↙← + P) or 헤븐즈 러시(↓↘→↓↘→ + P) or 헤븐즈 크로스(↓↙←↓↙← + P)
약P ㅡ 약P ㅡ 강P ㅡ 갓 러시(↓↘→ + P) or 갓 훅(↓↙← + P) or 헤븐즈 크로스(↓↙←↓↙← + P)
약P ㅡ 약P ㅡ ↘ + 약P(SAB) ㅡ 약K ㅡ 약K ㅡ 강P ㅡ 갓 래리어트(점프 중 ↓↙← + P) or 헤븐즈 크로스(↓↙←↓↙← + P)
(보먼도 하야토처럼 에어버스트가 제한된 몇 안되는 캐릭터.)
↘ + 강P(AB) ㅡ (약K ㅡ> 약K ㅡ> 강P)×2 ㅡ 갓 래리어트(점프 중 ↓↙← + P) or 헤븐즈 크로스(↓↙←↓↙← + P)
보먼의 오의! 15단 콤보: 데미지 91,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 + 강P(AB) ㅡ 약K ㅡ 약K ㅡ 강P ㅡ (약P ㅡ> 약P ㅡ> 강P)×2 ㅡ 헤븐즈 크로스(↓↙←↓↙← + P)
로이
콤보
약P ㅡ 약P ㅡ 강P ㅡ 터치 다운 웨이브(↓↙← + P) or 슈퍼 터치 다운(↓↙←↓↙← + P)
약P ㅡ 약P ㅡ 강P ㅡ → + 강P ㅡ 다이너마이트 스트레이트(↓↘→ + P) or 트위스트 어퍼(→↓↘ + P) or 약 터치 다운 웨이브(↓↙← + 약P) or 트리플 트위스터(↓↘→↓↘→ + P) or 슈퍼 터치 다운(↓↙←↓↙← + P) or 다이너마이트 저스티스(↓↘→↓↘→ + K)
약P ㅡ 약K ㅡ ↓ + 강P(SAB) ㅡ 약P ㅡ 약K ㅡ 강P ㅡ 강K ㅡ 에어 다이나마이트(↓↘→ + P/약P로 시전하는 게 정확도 100%)
↘ + 강P(AB) ㅡ 약K ㅡ 약K ㅡ (약P ㅡ 약P ㅡ 강P)×3 ㅡ 에어 다이나마이트 스트레이트(↓↘→ + P/약P나 강P나 100% 성공)
로이의 오의! 14단 콤보: 대미지 83, 근성 게이지 소모 없음
↘ + 강P(AB) - 약K - 약K - (약P ㅡ 약P ㅡ 강P)×3 - 강K - 강 에어 다이나마이트 스트레이트(↓↘→ + 강P)
로이의 두번째 오의! 2파트로 나뉘어진 콤보: 8히트까지 데미지 66(다운될 때 +1까지 합한 수치) ㅡ> 그 후에 또 10~12히트 추가(10히트시 데미지 39. 1히트당 4씩 늘어난다. 12히트시 48)
약P - 약K - 강P - ← + 강K - (아주 빠른 대쉬) 약P - ↓ + 강P - 약P ㅡ ↓ + 강P ㅡ (다운된 상대에게 대쉬) ← + 강K (땅에 있는 상대를 띄움. 너무 빨리 띄우면 안되니 땅에 완전히 다운되는 순간에 띄워야 함) - 트리플 트위스터(↓↘→↓↘→ + P (연타))
로이의 세번째 오의! 20단 콤보: 대미지 : 히나타 - 111 모모 - 115, 캐릭터 제한,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약P ㅡ> 약K ㅡ> 강P ㅡ> 약P ㅡ> 약K ㅡ> 강P ㅡ> 약P ㅡ> 약K ㅡ> 강P ㅡ> 약P ㅡ> 약K ㅡ> 강K ㅡ> → + 강P (강K후에 한 타이밍 늦춰서) ㅡ> 다이너마이트 저스티스(↓↘→↓↘→ + K)
※히나타와 모모 한정이며, 이들이 앉아 있어야만 맞는 콤보입니다.
로이의 네번째 오의! 근성 게이지 3줄 소모 (최소 22히트, 최소 대미지: 104)
시마즈류 쌍룡정파권 (히데오의 투플라톤) - ← + 강킥 (다운된 상대를 띄움) - 트리플 트위스터(↓↘→↓↘→ + P) (레버+버튼 연타시 그 이상도 가능 : 푸른쇼마 주)
로이의 다섯번째 오의!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9히트 + 10~14 히트 : 대미지 71(다운 대미지 포함) + 39~55 대미지)
약P - 약P - ↓ + 강P (SAB) - 점프 약P or 약K - → + 강P(최대한 늦게) - 착지(약P - ↓ + 강P)×2 - ← + 강K - 트리플 트위스터(↓↘→↓↘→ + P)
티파니
콤보
약K ㅡ ↘ + 약P ㅡ 강P ㅡ 강K ㅡ 그루비 너클(↓↘→ + P) or 그루비 펀치(↓↙← + P) or 그루비 호일(↓↘→ + K) or 뷰티플 스핀(→↓↘ + K) or 그루비 스페셜(↓↘→↓↘→ + P) or 원더풀 킥(↓↘→↓↘→ + K)
약K ㅡ ↘ + 약P ㅡ 강P ㅡ 강K ㅡ → + 강P ㅡ 그루비 너클(↓↘→ + P) or 그루비 스페셜(↓↘→↓↘→ + P) or 원더풀 킥(↓↘→↓↘→ + K)
약K ㅡ ↘ + 약P ㅡ 강P ㅡ 강K ㅡ ↘ + 강K(SAB)ㅡ 약K ㅡ 약P ㅡ 익사이팅 킥(↓↙← + K) or 약P ㅡ 약K ㅡ 강P ㅡ 강K ㅡ → + 강P or → + 강K
↘ + 강P(AB) ㅡ 약K ㅡ 약P ㅡ (약K ㅡ 약K ㅡ 강P)×3 ㅡ → + 강P or → + 강K(티파니는 약P ㅡ 약P 가 불가능 하다)
다이고
콤보
약P ㅡ 약P ㅡ 강P ㅡ 강K ㅡ → + 강P ㅡ 기공괴나 경 기공괴를 제외한 필살기나 완전 연소 어택을 이어주는게 가능하다
약P ㅡ 약P ㅡ 강P ㅡ 강K ㅡ ← + 강K(SAB) ㅡ 더블 라이징 토네이도(로이의 투 플라톤 어택)
약P ㅡ 약P ㅡ 강P ㅡ 강K ㅡ ← + 강K(SAB)ㅡ 약K ㅡ 약K ㅡ 강P ㅡ 기공괴(점프 중 ↓↘→ + P) or 경기공괴(점프 중 ↓↘→↓↘→ + P)
(참고로 다이고는 하야토처럼 에어버스트가 제한된 몇 안되는 캐릭터이다)
↘ + 강P(AB) ㅡ 약K ㅡ 약K ㅡ 강P ㅡ 약P ㅡ 약P ㅡ 강P ㅡ 기공괴(점프 중 ↓↘→ + P) or 경기공괴(점프 중 ↓↘→↓↘→ + P)
↘ + 강P(AB) ㅡ (약P ㅡ 약P ㅡ 강P)×3 ㅡ 강 기공괴(점프 중 ↓↘→ + 강P) or 강 경기공괴(점프 중 ↓↘→↓↘→ + 강P)
※마지막의 강 경기공괴는 약간 늦게 써야 전탄히트합니다. (푸른쇼마 주)
다이고의 오의! 18단 콤보: 대미지 89,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 + 강P(AB) - 약K - 약K - 강P - (약P - 약P - 강P)×3 - 강 경기공괴(점프 중 ↓↘→↓↘→ + 강P)
엣지
콤보
약P ㅡ 약P ㅡ 강P ㅡ 이참(↓↘→ + P/2회 시전 가능. 대공이참 캔슬 가능) or ← + 강K 시전 중 (← + 강K)×2 ㅡ (→ + 강K)×2 or 혈제(↓↙←↓↙← + P)
약P ㅡ 약P ㅡ 강P ㅡ ↘ + 강K(SAB) ㅡ 약K ㅡ> 약P ㅡ 더없이 씩씩한 이참(↓↘→↓↘→ + P) or 약P ㅡ 약K ㅡ 강P ㅡ 강K ㅡ 이참(↓↘→ + P)
↘ + 강P(AB)ㅡ 약K ㅡ 약K ㅡ (약P ㅡ> 약P)x2 ㅡ 강P ㅡ 강K ㅡ 이참(↓↘→ + P) or (약K ㅡ> 약K)x3 ㅡ 약P ㅡ 약P ㅡ 더 없이 씩씩한 이참(↓↘→↓↘→ + P)
엣지의 오의! 11단 지상콤보: 데미지 64,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약P ㅡ 약P ㅡ 강P ㅡ 강 매도(↓↘→ + 강K) ㅡ 혈제(↓↙←↓↙← + P/2P쪽 커맨드로 착지 순간에 입력)
엣지의 두번째 오의! 11단 콤보: 대미지 74,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 + 강P(AB) - 약K×2 - 약 이참(↓↘→ + 약P) - 약P - 약K - 약K - 약K - 약K - 약P - 더없이 씩씩한 이참(↓↘→↓↘→ + P)
※처음 약킥 두방은 높은 위치에서 맞춰야 하고, 약 이참 후에 점프 약펀치는 선입력해야 들어갑니다.
간
콤보
약P ㅡ ↘ + 약P(SAB)ㅡ 눈사태 떨구기(점프 중 ↓↘→↓↘→ + P/점프를 한 타이밍 늦춰야 가능) or 약P ㅡ 약P ㅡ 강P ㅡ ↓ + 강K or 암석부수기(점프 중 ↓↘→ + K)
↘ + 강P(AB)ㅡ 눈사태 떨구기(점프 중 ↓↘→↓↘→ + P/점프를 한 타이밍 늦춰야 하며 상대가 낙법으로 중심을 잡아야 한다) or 약P ㅡ 약P ㅡ 강P ㅡ ↓ + 강K or 암석부수기(점프 중 ↓↘→ + K)
약P ㅡ 약P ㅡ 강P ㅡ 황파사고(↓↘→ + K) or 바위깨기(→↓↘ + P) or 철포 찌르기(↓↘→ + P) or 철포 마구 찌르기(↓↘→↓↘→ + P)
약P ㅡ 약P ㅡ ↓ + 강P ㅡ 강 부딪혀 띄우기(↓↙← + 강K/AB) ㅡ 눈사태 떨구기(점프 중 ↓↘→↓↘→ + P/점프를 한 타이밍 늦춰야 하며 상대가 낙법으로 중심을 잡아야 한다) or 약P ㅡ 약P ㅡ 강P ㅡ ↓ + 강K or 암석부수기(점프 중 ↓↘→ + K)
※AB나 SAB 콤보 중 점프 약P 대신 점프 약K로 사용해도 됩니다. (푸른쇼마 주)
간의 오의! 9단 콤보: 대미지 98, 근성 게이지 소모 없음
약펀치 - 약펀치 - ↓+ 강펀치 - 약 부딪혀 띄우기 (대시) - ↘ + 강펀치(AB) - 약킥 - 약킥 - 강펀치- ↓+강펀치
※앉아 약킥x2 부터 시작시에는 콤보 대미지가 87입니다.(역시 게이지 소모 없음)
100125031217
아키라
콤보
약P ㅡ 약P ㅡ 강P ㅡ → + 강P ㅡ 약 해이문(↓↘→ + 약P) or 강 선풍무( (↓↘→ + 강K)x3) or 파의 연무(↓↙←↓↙← + P)
방무(↓↙← + K/SAB) ㅡ 약P ㅡ 약K ㅡ 강P ㅡ 강K ㅡ 기공괴(↓↘→↓↘→ + P)
약P ㅡ 약P ㅡ ↓ + 강P(SAB)ㅡ 약P ㅡ 약K ㅡ 강P ㅡ 강K ㅡ 기공괴 (↓↘→↓↘→ + P)
↘ + 강P(AB)ㅡ (약P ㅡ 약P ㅡ 강P)X2 ㅡ 기공괴(↓↘→↓↘→ + P) or 강K ㅡ → + 강K
파천연격(← + 약P/시전중 약P ㅡ> 약K (AB).)ㅡ (약P ㅡ 약P ㅡ 강P)×2 ㅡ 기공괴(↓↘→↓↘→ + P) or 강K ㅡ → + 강K
아키라의 오의! 15단 콤보 : 대미지 83,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 + 강P(AB) - 강P - (약K - 약P - 강P)×2 - 약K - 약K - 기공괴(↓↘→↓↘→ + P)
아키라의 두번째 오의! 13단 콤보 : 대미지 84,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 + 강P(AB) - 강P - (약K - 약K - 강P)×2 - 강K - 기공괴(↓↘→↓↘→ + P)
아키라의 세번째 오의! 17단 콤보 : 대미지 86,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파천연격(← + 약P) - 약P - 약K (AB) - 강P - (약K - 약K - 강P)×2 - 약K - 약K - 기공괴(↓↘→↓↘→ + P)
아키라의 네번째 오의! 16단 콤보 : 대미지 87,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파천연격(← + 약P) - 약P - 약K (AB) - 강P - (약K - 약K - 강P)×2 - 강K - 기공괴(↓↘→↓↘→ + P)
자키
콤보
약P ㅡ 약P ㅡ 강P ㅡ 강K ㅡ → + 강P ㅡ 안광차기(↓↙← + K) or 약 파형의 쇠사슬(↓↘→ + 약P) or 약 독사의 쇠사슬(↓↙← + 약P) or 약 공패의 쇠사슬(→↓↘ + 약P) or 필살 벼락 안광차기(↓↙←↓↙← + K)
약P ㅡ 약P ㅡ 강P ㅡ 강K ㅡ ↘ + 강K(SAB)ㅡ 약P ㅡ 약K ㅡ 강P ㅡ 강K ㅡ 필살 전광 쇠사슬(↓↘→↓↘→ + P)
↘ + 강P(AB) ㅡ (약P ㅡ 약P)×3 ㅡ 강P ㅡ 강K ㅡ 파형의 쇠사슬(↓↘→ + P) or 필살 전광 쇠사슬(↓↘→↓↘→ + P)
↘ + 강P(AB) ㅡ 약K - 약P - (약K ㅡ 약K)×3 ㅡ 강P ㅡ 강K ㅡ 강 파형의 쇠사슬(↓↘→ + P) or 강 필살 전광 쇠사슬(↓↘→↓↘→ + P)
※마지막의 강 필살 전광 쇠사슬은 약간 늦게 써야 전탄히트합니다. (푸른쇼마 주)
점프 강P(지상 히트) - 지상 약K - 필살 전광 쇠사슬(↓↘→↓↘→ + P)
※지상 필살 전광 쇠사슬이 들어가는 유일한 콤보죠. 보시는 바와 같이 서서 약K에서 이어집니다. 굳이 이 콤보가 아니어도 점프 강P를 지상 히트시켰다면 이 콤보 말고도 입맛대로 하시길...
약P - 약P - 강P - ↓+ 약P - 강P - 강K - →+ 강P - 필살 벼락 안광차기
※상대가 앉아 있어야만 맞는 콤보로, 앉아 있는 상대에게 강P를 맞췄다면 앉아 약P부터 콤보를 넣으면 됩니다. 기절치는 꽤나 높은 '일단 죽어봐 콤보'의 업그레이드판...
자키의 오의! 12단 콤보: 대미지 : 히나타-82, 모모-88, 캐릭터 제한.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점프 강P - (약K - 약 공패의 쇠사슬(→↓↘ + 약P) )×2 - 약K - 필살 전광 쇠사슬(↓↘→↓↘→ + P)
자키의 두번째 오의! 14단 콤보: 대미지 75,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 + 강P(AB) - 점프 강P - → + 강K - (약K - 약P)×2 - 강P - 강K - 필살 전광 쇠사슬
자키의 세번째 오의! 16/17단 콤보: 대미지 79(16단)/76(17단),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약P - 약P or 하단 약P - 약K - 강P - 강K - ↘ + 강K(SAB) - 약K(상대와 같은 높이에서) - → + 강P(최대한 지상과 가까이) - 점프 약K - 약P - 강P - 강K - 필살 전광 쇠사슬
유리카
콤보
약P ㅡ 약P ㅡ 강K ㅡ 비련의 세레나데(↓↙← + P) or 심연의 미뉴에트(→↓↘ + P) or 석양의 라라바이(↓↙← + K) or 죽음을 부르는 론도(↓↘→↓↘→ + K)
강 매혹의 왈츠(↓↘→ + 강P/SAB)ㅡ 약P ㅡ 약K ㅡ 강P ㅡ 강K ㅡ 죽음을 부르는 론도(↓↘→↓↘→ + K)
↘ + 강P(AB)ㅡ (약K ㅡ 약K)×3 ㅡ 강P ㅡ 강K ㅡ 죽음을 부르는 론도(↓↘→↓↘→ + K)
약P ㅡ 약P ㅡ 죽음을 부르는 론도(↓↘→↓↘→ + K) or 명부의 녹턴(↓↘→↓↘→ + P)
유리카의 오의! 32단 콤보: 대미지 96, 근성 게이지 2줄 소모
약P ㅡ 약P ㅡ 자애의 레퀴엠(↓↙←↓↙← + P/AB)ㅡ 약K ㅡ 약K ㅡ (약P ㅡ 약K)×3 ㅡ 강P ㅡ 강K ㅡ 죽음을 부르는 론도(↓↘→↓↘→ + K)
히데오
콤보
약P ㅡ 약P ㅡ 강P ㅡ 정파권(↓↘→ + P) or 대공 정파권(↓↙← + P) or 실직권(→↓↘ + P) or 진원각(↓↙← + K) or 시마즈류 정파권(↓↙←↓↙← + P) or 시마즈류 진 실직권(↓↘→↓↘→ + P)
약P ㅡ 약P ㅡ ↓ + 강P(SAB)ㅡ 약P ㅡ 약K ㅡ 강P ㅡ 강K ㅡ 뇌예축(점프 중 ↓↘→ + K) or 시마즈류 뇌예축(점프 중 ↓↘→↓↘→ + K)
↘ + 강P(AB)ㅡ (약K ㅡ 약K)×2 ㅡ 강P ㅡ 약P ㅡ 약P ㅡ 강P ㅡ 뇌예축(점프 중 ↓↘→ + K) or 시마즈류 뇌예축(점프 중 ↓↘→↓↘→ + K)
히데오의 오의! 13단 콤보: 대미지 81,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 + 강P(AB) - 약K - 약K - 강P - (약P - 약P - 강P)×2 - 시마즈류 뇌예축(점프 중 ↓↘→↓↘→ + K)
(푸른쇼마 주 : 대미지는 Piro.com에 있는 연속기 대미지를 참고했습니다.)
히데오의 두번째 오의! 21단 콤보: 대미지 95,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약P or 하단 약P - 약P - 하단 강P(SAB) - 점프 약K - 약K(최대한 늦게) - 약 뇌예축(점프 중 ↓↘→ + 약K/헛치고) - 점프 약K - 약K(최대한 늦게) - 뇌예축(점프 중 ↓↘→ + K/헛치고) - 하단 강P(SAB) - ↘ + 강P(AB) - 점프 약K - 약K - 강P - (약P - 약P - 강P)×2 - 시마즈류 뇌예축(점프 중 ↓↘→↓↘→ + K)
히데오의 최종 오의! 28단 콤보: 캐릭터 제한, 근성 게이지 6줄 소모
간: 151 데미지
하야토, 보먼, 다이고: 166 데미지
와일드 다이고, 나츠, 나가레: 183 데미지
효, 데몬 효: 187 데미지
(제자리점프 약K ㅡ 강K ㅡ 시마즈류 뇌예축(점프 중 ↓↘→↓↘→ + K))×5 ㅡ 제자리 점프 약K ㅡ 강K ㅡ 약 뇌예축(점프 중 ↓↘→ + 약K) ㅡ 약P ㅡ 약K ㅡ ↓ + 강P(SAB)ㅡ 약K ㅡ 약K ㅡ 강P ㅡ 강K ㅡ 시마즈류 뇌예축(점프 중 ↓↘→↓↘→ + K)
※맨 마지막 시마즈류 뇌예축을 제외한 뇌예축과 시마즈류 뇌예축은 초 저공 상태로 시전해야 콤보로 이을 수 있다. 전 캐릭터 연속기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파괴력을 자랑한다. 물론 난이도 또한 가장 높다.
쿄코
콤보
약P ㅡ 약P ㅡ 강P ㅡ 강K ㅡ 출석확인(↓↙← + P) or 회진((↓↙← + K)x3) or 천옥의 계단(↓↘→↓↘→ + K) or 나락으로의 보도(↓↙←↓↙← + K)
약P ㅡ 약P ㅡ 강P ㅡ 강K ㅡ 약 승천절개(→↓↘ + 약K/SAB)ㅡ 약P ㅡ 약K ㅡ 강P ㅡ 강K ㅡ 승천절개(→↓↘ + K) or 회진((↓↙← + K)x3)
↘ + 강K(AB)ㅡ (약K ㅡ> 약K)×2 ㅡ 약P ㅡ 약K ㅡ 강P ㅡ 강K ㅡ 강 회진((↓↙← + 강K)x3) or 승천절개(→↓↘ + K)
쿠로
콤보
약P ㅡ 약P ㅡ ↓ + 강P(SAB)ㅡ 약P ㅡ 약K ㅡ 강P ㅡ 야차구르기((↓↘→ + K)x2)/방향키를 위로 향한 후 K를 눌러 위로 한번 더 시전)
약P ㅡ 약P ㅡ 강P ㅡ 강K ㅡ 야차구르기((↓↘→ + K)x2) or 약 개신락((↓↘→ + 약P)x3)/쓰러진 후에 ↓ + 강K로 추가타)
약P ㅡ 약P ㅡ 강P ㅡ 키리시마류 광수열파(↓↘→↓↘→ + P) or 키리시마류 진공개람(↓↙←↓↙← + P)/2회 입력 가능. SAB)ㅡ 약P ㅡ 약K ㅡ 강P ㅡ 야차구르기((↓↘→ + K)x2)
↘ + 강P ㅡ 공간 가르기(↓↙← + P) or 약 육부 찌르기(→↓↘ + 약P) ㅡ (육부 찌르기 히트순간) 금기 흡기공(↓↘→↓↘→ + P)
↘ + 강K(AB)ㅡ 약P ㅡ 약P ㅡ (약K ㅡ 약K)×3 ㅡ 강P ㅡ> 야차구르기(((↓↘→ + K)x2)/하단가드, 통상가드, 뒤로 점프 방향을 제외한 모든 방향으로 지정하여 K를 눌러 한번 더 시전)
배츠
콤보
약P ㅡ 약P ㅡ 강K ㅡ 모든 필살기와 모든 완전연소 어택(강 육부 찌르기 제외)
약P ㅡ 약P ㅡ 강P ㅡ ↘ + 강K(SAB)ㅡ 약P ㅡ 약K ㅡ 강P ㅡ 강K ㅡ 기합탄(↓↘→ + P) or 야차구르기((↓↘→ + K)x2) or 암흑 기합탄(↓↘→↓↘→ + P)
↘ + 강P(AB) ㅡ (약P ㅡ 약P ㅡ 강P)×3 ㅡ 기합탄(↓↘→ + P) or 야차 구르기((↓↘→ + K)x2) or 강P ㅡ 약P ㅡ 약P ㅡ 강P ㅡ 약P ㅡ 강P ㅡ 강K ㅡ 암흑 기합탄(↓↘→↓↘→ + P)
↘ + 강P(AB) - 강P- (약P - 약P - 강P)x2 - 약K - 약K - 암흑 기합탄(↓↘→↓↘→ + P)
배츠의 오의! 13단 콤보: 데미지 85,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 + 강P(AB) ㅡ 강P ㅡ 약P ㅡ 약P ㅡ 강P ㅡ 약P ㅡ 강P ㅡ 강K ㅡ 암흑 기합탄(↓↘→↓↘→ + P)
배츠의 두번째 오의! 19단 콤보: 데미지 83, 근성 게이지 소모 없음
↘ + 강P(AB) ㅡ 강P ㅡ (약P ㅡ 약P ㅡ 강P)×2 ㅡ 약P ㅡ 약P ㅡ 약K ㅡ 약K ㅡ 강P ㅡ 야차구르기((↓↘→ + K)x2)
(약으로 시전하면 하단 쪽 방향 불가. 강으로 시전하면 하단가드, 통상가드, 뒤로 점프 방향을 제외한 모든 방향으로 지정하여 K를 눌러 한번 더 시전)
배츠의 세번째 오의! 17단 콤보: 데미지 90,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 + 강P(AB) - 강P- (약P - 약P - 강P)x2 - 약K - 약P - 약K - 약K - 암흑 기합탄(↓↘→↓↘→ + P)
버닝 바츠
콤보
약P ㅡ 약P ㅡ 강P ㅡ → + 강P ㅡ 기합탄(↓↘→ + P) or 버닝 엘보(→↓↘ + P) or 삼일월 킥(↓↙← + K) or 열혈 전개기합탄(↓↘→↓↘→ + P)
약P ㅡ 약P ㅡ 강P ㅡ ↘ + 강K(SAB)ㅡ 약P ㅡ 약K ㅡ 강P ㅡ 강K ㅡ 기합탄(↓↘→ + P) or 열혈 전개기합탄(↓↘→↓↘→ + P) or → + 강P ㅡ → + 강K
↘ + 강P(AB) ㅡ 이마와노류 때까치떨구기((↓↘→↓↘→ + K/점프를 한 타이밍 늦춰야 하며 상대가 낙법으로 중심을 잡아야 한다) or (약P ㅡ 약P ㅡ 강P)×3 ㅡ 기합탄
↘ + 강P(AB) - 강P- (약P - 약P - 강P)x2 - 약K - 약K - 열혈 전개 기합탄(↓↘→↓↘→ + P)
전개근성어퍼(AB)ㅡ 이마와노류 때까치떨구기((↓↘→↓↘→ + K/점프를 한 타이밍 늦춰야 하며 상대가 낙법으로 중심을 잡아야 한다) or (약P ㅡ 약P ㅡ 강P)×3 ㅡ 기합탄(↓↘→ + P) or 강P ㅡ 약P ㅡ 약P ㅡ 강P ㅡ 약P ㅡ 강P ㅡ 강K ㅡ 열혈 전개기합탄(↓↘→↓↘→ + P)
버닝 바츠의 오의! 13단 콤보: 데미지 83,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 + 강P(AB) ㅡ 강P ㅡ 약P ㅡ 약P ㅡ 강P ㅡ 약P ㅡ 강P ㅡ 강K ㅡ 열혈 전개기합탄(↓↘→↓↘→ + P)
버닝 바츠의 두번째 오의! 17단 콤보: 데미지 86,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 + 강P(AB) - 강P- (약P - 약P - 강P)x2 - 약K - 약P - 약K - 약K - 열혈 전개 기합탄(↓↘→↓↘→ + P)
와일드 다이고
콤보
약P ㅡ 약P ㅡ 강P ㅡ → + 강P ㅡ 기공괴와 폭주 경기공괴, 폭주 사나이의 등을 제외하고 전부 다 이어주는게 가능
약P ㅡ 약P ㅡ 강P ㅡ ← + 강K(SAB)ㅡ 더블 라이징 토네이도(로이의 투 플라톤 어택)
약P ㅡ 약P ㅡ 강P ㅡ ← + 강K(SAB)ㅡ 약P ㅡ 약K ㅡ 강P ㅡ 강K ㅡ 기공괴(점프 중 ↓↘→ + P) or 폭주 경기공괴(점프 중 ↓↘→↓↘→ + P)
↘ + 강P(AB)ㅡ 약K ㅡ 약K ㅡ 강P ㅡ 약K ㅡ 약P ㅡ 강P ㅡ 강K ㅡ 기공괴(점프 중 ↓↘→ + P) or 폭주 경기공괴(점프 중 ↓↘→↓↘→ + P)
와일드 다이고의 오의! 14단 콤보: 데미지 92,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 + 강P(AB)ㅡ 약K ㅡ 약K ㅡ (약P ㅡ 약P ㅡ 강P)×3 ㅡ 강K ㅡ 폭주 경기공괴(점프 중 ↓↘→↓↘→ + P)
와일드 다이고의 두번째 오의! 15단 콤보: 대미지 89,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 + 강P(AB)ㅡ 약K ㅡ 약K ㅡ (약P ㅡ 약P ㅡ 강P)×3 ㅡ 약K ㅡ 약K ㅡ 폭주 경 기공괴(점프 중 ↓↘→↓↘→ + P)
와일드 다이고의 세번째 오의! 16단 콤보: 대미지 94,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 + 강P(AB)ㅡ 약K ㅡ 약K ㅡ (약P ㅡ 약P ㅡ 강P)×4 ㅡ 폭주 경 기공괴(점프 중 ↓↘→↓↘→ + P)
파워드 아키라
콤보
약P ㅡ 약P ㅡ 강P ㅡ → + 강P ㅡ 약 이리문(↓↘→ + 약P) or 강 선풍무((↓↘→ + 강K)x3) or 요자재견(→↓↘ + P) or 파의 쌍격(↓↙←↓↙← + P)
약P ㅡ 약P ㅡ 강P ㅡ ← + 강P(SAB)ㅡ 약P ㅡ 약K ㅡ 강P ㅡ 강K ㅡ 강기공괴(↓↘→↓↘→ + P)
↘ + 강P(AB) ㅡ 강P ㅡ (약K ㅡ 약P ㅡ 강P)×2 ㅡ 강K ㅡ 강기공괴(↓↘→↓↘→ + P)
파천의 자세(↓↙← + P) ㅡ 용아열참: 약P ㅡ 강P(끊고 콤보로) ㅡ 약P ㅡ 약P ㅡ 강P ㅡ [← + 강P(SAB)ㅡ 약P ㅡ 약K ㅡ 강P ㅡ 강K ㅡ 강기공괴(↓↘→↓↘→ + P)] or [→ + 강P ㅡ 약 이리문(↓↘→ + 약P) or 강 선풍무((↓↘→ + 강K)x3) or 요자재견(→↓↘ + P) or 파의 쌍격(↓↙←↓↙← + P)]
파천의 자세(↓↙← + P) ㅡ 선연람무: 강P ㅡ 약P ㅡ 약K(끊고 콤보로) ㅡ 약P ㅡ 약P ㅡ 강P ㅡ [→ + 강P ㅡ 약 이리문(↓↘→ + 약P) or 강 선풍무((↓↘→ + 강K)x3) or 요자재견(→↓↘ + P) or 파의 쌍격(↓↙←↓↙← + P)] or [← + 강P(SAB)ㅡ 약P ㅡ 약K ㅡ 강P ㅡ 강K ㅡ 강기공괴(↓↘→↓↘→ + P)]
※푸른쇼마 주: 연속기 중의 []부분은 혼란을 막기 위해 넣었습니다.
파워드 아키라의 오의! 13단 콤보: 데미지 101,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파천의 자세(↓↙← + P) ㅡ 선연람무: 강P ㅡ 약P ㅡ 약K(끊고 콤보로) ㅡ ↘ + 강P(AB) ㅡ 강P ㅡ (약K ㅡ> 약P ㅡ> 강P)×2 ㅡ 강K ㅡ 강기공괴(↓↘→↓↘→ + P)
(실전에서 맞출 확률이 드물다)
파워드 아키라의 두번째 오의! 11단 콤보: 데미지 92,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방무(↓↙← + K) ㅡ 파천의 자세(↓↙← + P) ㅡ 봉익천축: 강K(자동 하이점프) ㅡ (약K)×3 ㅡ 약P(끊고 콤보로) ㅡ 약K ㅡ 약P ㅡ 강P ㅡ 강K ㅡ 강기공괴(↓↘→↓↘→ + P)
(실전에서 최상의 효과 발휘)
파워드 아키라의 세번째 오의! 14단 콤보: 대미지 115,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파천의 자세(↓↙← + P) ㅡ 선연람무: 강P ㅡ 약P ㅡ 약K(끊고 방무로) ㅡ 방무(↓↙← + K) ㅡ 파천의 자세(↓↙← + P) ㅡ 봉익천축: 강K(자동 하이점프) ㅡ (약K)×3 ㅡ 약P(끊고 콤보로) ㅡ 약K ㅡ 약P ㅡ 강P ㅡ 강K ㅡ 강기공괴(↓↘→↓↘→ + P)
※첫번째 오의 중 선연람무 3타에서 AB 개시기 말고도 방무가 이어지는 것을 이용한 콤보로, 이쪽 역시 실전에서 맞추기 힘듭니다.
파워드 아키라의 네번째 오의! 14단 콤보: 대미지 113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방무(↓↙← + K) - 파천의 자세(↓↙← + P) - 봉익천축: 강K(자동 하이점프) - 약K(헛치고) - 약P(한 템포 늦게) - 지상 착지 후 ← + 강펀치(SAB) - ↘ + 강P(AB) - 강P - 약K - 약P - 강P - 약K - 약P - 강P - 강K - 강기공괴(↓↘→↓↘→ + P)
파워드 아키라의 다섯번째 오의! 16단 콤보: 대미지 115,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방무(↓↙← + K) - 파천의 자세(↓↙← + P) - 봉익천축: 강K(자동 하이점프) - 약K(헛치고) - 약P(한 템포 늦게) - 지상 착지 후 ← + 강 펀치(SAB) - ↘ + 강P(AB) - 강P - 약K - 약K- 강P - (약K - 약P - 강P)×2 - 강기공괴(↓↘→↓↘→ + P)
파워드 아키라의 여섯번째 오의! 17단 콤보: 대미지 130,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파천의 자세(↓↙← + P) - 선연람무: 강P - 약P- 약K - 방무 - 파천의 자세 - 봉익천축: 강K(자동 하이점프) - 약K(헛치고) - 약P(한 템포 늦게) - 지상 착지 후 ← + 강 펀치(SAB) - ↘ + 강P(AB) - 강P - 약K - 약P - 강P - 약K - 약P - 강P - 강K - 강기공괴(↓↘→↓↘→ + P)
파워드 아키라의 일곱번째 오의! 19단 콤보: 대미지 133, 근성 게이지 1줄 소모
파천의 자세(↓↙← + P) - 선연람무: 강P - 약P- 약K - 방무(↓↙← + K) - 파천의 자세(↓↙← + P) - 봉익천축: 강K(자동 하이점프) - 약K(헛치고) - 약P(한 템포 늦게) - 지상 착지 후 ← + 강 펀치(SAB) - ↘ + 강P(AB) - 강P - 약K - 약P - 강P - 약K - 약P - 강P - 강K - 강기공괴(↓↘→↓↘→ + P)
효
콤보
약P ㅡ 약P ㅡ 강P ㅡ 강K ㅡ → + 약P ㅡ 강P or → + 강P ㅡ 일문자 베기&십문자 베기(↓↘→ + P후 P) or 환영축(↓↙← + K) or 앵룡참(→↓↘ + P) or 암흑 환영축(↓↙←↓↙← + K) or 암흑 질풍참(↓↘→↓↘→+ P)
거합베기 ㅡ 강P ㅡ 암흑 환영축 or 약P ㅡ 일문자 베기&십문자 베기(↓↘→ + P후 P) or 암흑 환영축(↓↙←↓↙← + K) or 암흑 질풍참(↓↘→↓↘→+ P)
약P ㅡ 약P ㅡ 강P ㅡ 강K ㅡ ↘ + 강K(SAB)ㅡ 약P ㅡ 약K ㅡ 강P ㅡ 강K ㅡ 환영축(↓↙← + K) or 천뢰참(점프 중 ↓↘→ + P)
↘ + 강P(AB) ㅡ 약P ㅡ 약P ㅡ (약K ㅡ 약K ㅡ)×2 ㅡ 강P ㅡ 강K ㅡ 환영축(↓↙← + K) or 천뢰참(점프 중 ↓↘→ + P)
데몬 효
콤보
약P - 약P - 강P - → + 강P - 강P - 무겐류 순살무음을 제외한 모든 필살기 & 완전 연소 어택을 이어주는게 가능
약P ㅡ 약P ㅡ 강P ㅡ ↘ + 강K(SAB)ㅡ 약P ㅡ 약K ㅡ 강P ㅡ 강K ㅡ 환영축(↓↙← + K) or 살인(↓↘→ + P) or 무겐류 암취설(↓↘→↓↘→ + K)
↘ + 강P(AB)ㅡ 약K ㅡ 약P ㅡ (약K ㅡ 약K)×3 ㅡ 강P ㅡ 강K ㅡ 환영축(↓↙← + K) or 살인(↓↘→ + P) or 무겐류 암취설(↓↘→↓↘→ + K)
데몬효의 오의! 18~25단 콤보: 대미지 89~96, 근성 게이지 2줄 소모
약P or 하단 약P - 약P - 하단 강P - → + 강P - 강P - 무겐류 암취설(↓↘→↓↘→ + K/버튼 연타 하지 말것) - 하이 앞점프 강P - 강K - 무겐류 암취설(↓↘→↓↘→ + K)
데몬효의 두번째 오의! 5단 콤보: 대미지 93, 근성 게이지 3줄 소모
그랜드 슬램(쇼마의 투 플라톤 어택) - 무겐류 암흑충격참(↓↘→↓↘→ + P)
보너스 콤보! 란의 "잡았다! 스쿠프" (투플라톤) 이후 전 캐릭터 강제 연결 콤보 리스트
(본 글에서는 대미지 및 커맨드는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바츠, 버닝바츠, 배츠: 전방 하이 점프 약K - 약K - 강P - 전개 기합탄
배츠: 제자리 하이 점프 약K - 약P - 강P - 야차구르기
히나타: 제자리 하이 점프 약K - 약K - 강P - 강K - 나선 염무각
쿄스케: 제자리 점프 약K - 강P - 강K - 더블 환영 킥 or 환영 웨이브 - 환영 킥
위원장: 제자리 하이 점프 약K - 약K - 강P - 강K - → + 강P
하야토: 제자리 점프 약K - 약K - 강K - 강 열혈 죽도
란: 제자리 하이 점프 약K - 약K - 강P - 강K - 슈퍼 플래시 공격
(DC판 특전으로써 아케이드판에는 중복 캐릭터 선택 불가)
쇼마: 전방 하이 점프 약P - 약P - 강P - 강K - → + 강P
나츠: 전방 하이 점프 약P - 약P - 강P - 강K - 특훈 스파이크
로베르토: 제자리 하이 점프 약K - 약K - 강P - 강K - 약 샤이닝 세이브
나가레: 제자리 점프 약K - 약K - 강P - 강K - 뛰어들기 or 제자리 점프 약K - 약K - 강 개인혼영
제자리 하이 점프 약K - 약K - 강P - 강K - → + 강K (제자리 점프 시에는 1타 헛침)
모모: 제자리 하이 점프 약K - 약K - 강P - 모모 크래시 or 전방 하이 점프 약K - 약P - 강P - 강K - → + 강P
로이: 전방 하이 점프 약P - 약P - 강P - 강K - 약 에어 다이나마이트
티파니: 전방 하이 점프 약K - 약K - 강P - 강K - → + 강P
보먼: 제자리 점프 약K - 약K - 강 - 갓 래리어트
다이고: 제자리 점프 약K - 약K - 강P - 기공괴 or 경기공괴
와일드 다이고: 제자리 하이 점프 약K - 약K - 강P - 강K - 기공괴 or 폭주 경기공괴
엣지: 제자리 점프 약K - 약P - 더 없이 씩씩한 이참
간: 전방 점프 약P - 강P - ↓ + 강K
히데오: 제자리 점프 약P - 약P - 강P - 공중 강 정파권 2회 or 시마즈류 뇌예축
쿄코: 제자리 점프 약K - 강P - 강K - 회진
효: 제자리 하이 점프 약K - 강P - 강K - 환영축
데몬 효: 전방 하이 점프 약K - 약K - 강P - 강K - 무겐류 암취설
쿠로: 키리시마류 진공개람 1회 - 점프 약K - 약K - 강P - 강K - → + 강K
아키라: 전방 하이 점프 약K - 약K - 강P - 기공괴
파워드 아키라: 전방 하이 점프 약K - 약K - 강P - 강K - 강기공괴
자키: 제자리 하이 점프 약K - 약K - 강P - 강K - 필살 전광 쇠사슬
유리카: 전방 하이 점프 약K - 약K - 강P - 강K - 죽음을 부르는 론도031217100904
(IP보기클릭)58.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