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이렌2는 몇년전 일본어로 올라온 공략을 번역기 돌려서(...)그거보면서 어렵게 깼던 기억이 나네요.
그때 틀린곳이라던가 알아먹을수가없던 말들을 메모하면서 플레이했었는데, 그 노트를 발견하게되서 허접하지만 글 공략 올려봅니다.
발매된지 몇년이 지났지만 제대로된 글공략이 없어서 아쉬웠는데, 제가 하게됬네요ㅎㅎ 여러 굇수분들, 틀린부분과 아쉬운부분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예쁘게 봐주세요!
1-1. 미카미 슈/ -03:00 / [참극]
[머리맡에서 아카이브 [017. 인어공주 그림책]을 입수]
오른쪽의 장지문을 열어 오른쪽을 향해 계단을 내려가면 클리어.
3-1. 이쓰키 마모루/ -03:00 / [만남]
종료조건1. [동행자]와 [우류가 산림] 방면의 길에 도달.
이번 시나리오는 기본동장을 습득합니다. 메시지에 따라 행동하여 진행합니다.
앞의 다리로 향해 근처에 서 있는 가로등을 올려다 본다.
그후 점프로 다리를 건너고, 적과 조우하므로 라이트를 끄고 주저않아서 안쪽으로 이동한다.
알람이 사라지면 라이트를 켜고 사다리를 오른 후 뒤쪽으로 돌아서서 앞의 건물로 점프한다.
왼쪽을 향해 뛰어내리고 구석의 [각목]을 입수 후 창고의 앞으로.
R1+O버튼으로 창문을 깨고 문을 열고 들어간다.
△버튼으로 동행자에게 [기다려]를 지시, 밖의 계단으로 향하여 적이 나타나면 △버튼의 [외친다]를 선택.
적이 달려들면 왼쪽스틱을 굴려 탈출 후 R1+O버튼으로 공격하여 쓰러트린다.
△버튼으로 [이리와]를 지시.
소목표 : 완료지점을 향한다.
[압기기실의 폐재장에서 아카이브 [014. 거북이 젤리 라면], [015. 주간 막소주-카스트리-]를 입수.]
적이 나타난 철문으로 향하여 적이 서 있던 단차를 오른다.
안쪽으로 향하여 높은 단차를 올라, 뒤로 돌아 △버튼의 [끌어올린다]를 사용, 동행자를 올려준 뒤 앞으로 나가면 클리어.
5-1. 나가이 요리토/ -01:00 / [실전]
종료조건 1. [우류가 산림] 방면의 길에 도달.
소목표 : [오키타 히로시]를 쓰러트린다.
총은 되도록 가까이서 쏘는 게 좋습니다. 라이트를 키면 명중률이 올라갑니다.
오키타 히로시를 쓰러트리고, 오키타가 들고있던 [89식 소총]을 줍는다.
소목표 : 「미사와 타케아키] 수행.
[관람차의 책을 조사하여 아카이브 [026. 간판의 낙서]를 입수.]
미사와를 따라 이동하며 적을 쓰러트리고, 문의 열쇠를 총으로 망가트린 후 벽을 오르면 클리어.
7-1. 후지타 시게루/ -05:00 / [전조]
종료조건 1. [계곡]방면으로 가는 길에 도달.
게임내에서 필요행동이 처음 등장하는 시나리오입니다.
{}안에 있는 행동을 하지않으면 스토리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소목표 : [대기소 열쇠]를 입수.
송풍기계 기계실에서 [대기소 열쇠]를 입수.
소목표 : [손전등]을 입수.
잉클라인으로 이동해 대기소에 도착하여 열쇠를 사용, 문을 열고 안의 손전등을 입수.
소목표 : [철문]을 통과한다.
내려온 길을 돌아가 철문으로 향합니다.
소목표 : [계곡]방면으로 가는 길에 도달.
철문 안쪽에는 시령들이 있습니다. 시령은 빛에 약하므로 손전등을 비추어 쓰러트리면 됩니다.
{ 휴게소의 창고에서 철사토막을 입수. 후지타 시게루/ -05:00 / [전조] 종료조건 2 }
철사를 주운 뒤 계곡으로 향하는 문을 열고 진행하면 클리어.
9-1. 이쓰키 마모루/ 00:00 / [환시]
종료조건 1. [기시타 유리]와 목적지에 도달.
소목표 : [야미섬 금광채굴소]에 침입.
소목표 : [선광작업소]의 앞을 통과.
L2버튼으로 뷰재킹을 사용한다. 첫 번째 장애물이 있는 곳에서 왼쪽을 잘 보면 열려있는 문의 안쪽에 시인이 있으므로,
쪼그려앉아 뷰재킹을 통해 문을 보지 않을때 재빨리 지나간다.
소목표 : [다이얼 록]을 연다.
문 앞의 적을 뷰재킹하여 자물쇠의 번호를 확인한다.
소목표 : [철문]을 통과한다.
시인이 지나간 후 자물쇠를 열고 들어가 오른쪽 문을 열고 [부지깽이]를 입수.
철문을 향합니다. 마주치는 적은 때려서 쓰러트립니다.
[잉클라인 제어실 2층의 창가에서 아카이브 [032. 후지타 시게루의 경찰수첩]을 입수.]
{잉클라인 제어실 1층의 창가에서 [크로우바]를 입수한 후 [대기소]에서 [송풍기계 제어실의 열쇠]를 입수 ,
송풍기계 제어실의 벽을 크로우바로 뜯어낸다. 아베 소지/ 19:00 / [고민] 종료조건 2}
철문으로 향하여 진행하면 클리어.
7-2. 후지타 시게루/ -05:00 / [전조]
종료조건 2. [페리]의 발견.
철문에 도달하기까지 전의 시나리오와 행동이 동일합니다.
소목표 : [대기소 열쇠]를 입수.
송풍기계 기계실에서 [대기소 열쇠]를 입수.
소목표 : [손전등]을 입수.
잉클라인으로 이동해 대기소에 도착하여 열쇠를 사용, 문을 열고 안의 손전등을 입수.
소목표 : [철문]을 통과한다.
내려온 길을 돌아가 철문으로 향합니다.
철문통과전 후지타가 스태미나가 딸려서(...)지쳐하므로 조금 쉬어줍니다.
소목표 : [잉클라인 제어실]의 열쇠를 입수.
[선광작업소]로 향하여 열쇠를 입수합니다.
소목표 : [페리]의 발견.
스타트지점의 계단을 올라, 끊어진 다리를 점프로 뛰어넘은 뒤 잉클라인 제어실의 2층의 창가에 가면 클리어.
[페리]는 2층의 창가에서 보입니다.
11-1. 미카미 슈/ -02:00 / [해후]
종료조건 1. [아오노쿠 집락]에서 탈출.
소목표 : [고기잡이 오두막]에 도달.
미카미 슈는 눈이 보이지 않습니다. 아이고.. (...)
게다가 적에게 발각되는 즉시 게임오버되기 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미카미가 2층의 거실 책장을 조사하면 아카이브 [024. 미카미 류헤이에게 온 서한]을 입수.]
[방을 나와 왼쪽으로 향한 뒤 계단을 올라 왼쪽 문을 열고 방의 구석 책장에 있는 아카이브 [023. 미카미 슈의 카세트 테이프]를 입수.]
현관으로 돌아온 뒤, 애견 츠카사의 시선을 뷰재킹해 이동해야 합니다.
미카미 슈는 뷰재킹과는 달리 츠카사의 시선을 고정시켜 움직일수 있습니다.
현관의 구둣주걱을 입수 후 뷰재킹으로 적의 위치를 파악한 후 츠카사의 시야로 고정시켜 이동합니다.
소목표 : [오두막]남쪽 샛길로.
소목표 : [츠카사]로 T자 로를 통과.
소목표 메시지가 뜨면 주저앉습니다. 가로등이 있는 길에 어부가 한명 서 있는데, 츠카사가 먼저 진행하게 하여 어부의 손전등이 샛길을 보지 않을때 재빨리 츠카사에게로 향합니다.
소목표 : [카이오 고개]가는 길로.
{위쪽으로 향해 돌계단 직전의 왼쪽 틈새를 조사. 기요타 아키코/ 00:00 / [위화감] 종료조건 2 }
돌계단을 쭉 오릅니다. [망보게한다] 메시지가 뜨면 왼쪽의 돌계단 옆의 나무기둥 옆으로 쪼그려 숨습니다.
어부가 나타나 왼쪽 길로 가면, 쪼그려서 어부의 뒤를 쫒습니다. 쭈욱 가다가 어부가 오른쪽으로 사라지면 직진하여 클리어.
13-1. 기요타 아키코/ 00:00 / [위화감]
종료조건 1. [아베 소지]와 [우류가 산림]방면에 도달.
소목표 : 차에 탑승한다.
길을 따라가면 트럭이 있다. 탑승하로 베란다 근처의 적에게 헤드라이트를 비춰 없애고 베란다 옆에 차를 댄다.
소목표 : 차를 이용해 [B동]의 2층에 오른다.
트럭의 짐칸으로 올라 베란다를 통해 2층으로 진입.
소목표 : [아베 소지]와 합류.
201호실에서 우산을 입수. 문을 열고 계단을 내려가 B동 101호실의 아베와 합류.
소목표 : [아베 소지]와 차에 오른다.
다시 2층으로 향해 베란다로 내려가 차에 탄다.
소목표 : [우류가 산림]방면의 길의 저격수를 유인한다.
차를 후진한 뒤 오른쪽 길로 직진. 저격수 이벤트 후 클락션을 울려 저격수를 유인한다.
곧바로 아파트를 한바퀴 돌아 전의 베란다에 주차.
소목표 : [아베 소지]와 [우류가 산림]방면의 길에 도달.
[A동 저격수시인 뒤쪽의 철조망에서 아카이브[038. 야미으름]입수.]
[A동 203호에서 아카이브[037. 진수로봇]을 입수.]
{A동 301호의 방으로 들어가 카메라를 입수. 아베 소지/ 12:00 /[공포] 종료조건 2}
차에서 내려 오른쪽길로 달려 목표지점으로 향한다.
저격수는 시간이 지나면 다시 돌아오니 재빨리 진행하여 클리어.
15-1. 이쓰키 마모루/ 03:00 / [미로]
종료조건 1. [저승의 문]에 도달.
소목표 : [명부로 향하는 일곱 문] 열기.
이번 시나리오는 꽤나 까다롭습니다. 퍼즐 풀어야되지 토모에는 자꾸 살아나지 총든시인도있지.. 어휴
시작 전, 해당 장소로 가면 기시타 유리가 노래를 부릅니다. 그때 기시타를 뷰재킹하면 석주가 나타나고, 이때 그림을 맞추면 됩니다. 그림이 맞을시에는 석주가 빛을 발합니다.
스타트지점 바로 앞의 석주 - 상:왕관, 하:불
왼쪽의 계단을 내려가 매표소옆의 석주 - 상:왼쪽이 높은 목걸이, 하:물
다시 계단을 올라 세갈래길에서 왼쪽의 철문이 있는 계단을 내려갑니다.
앞의 닫힌철문으로 가면 토모에가 나오는데, 총으로 쓰러트린 뒤 큰톱을 줍습니다.
철문옆의 석주 - 상:귀걸이, 하:바람
토모에는 회복속도가 빠르므로 신속히 진행해야합니다.
[동행자에게 [기다려]지시 후 토모에가 나온 문 안의 왼쪽계단을 올라 아카이브[051. 주간비화-KASTORI-부록 DVD]입수]
[이리와]를 지시하여 아래 계단으로 내려갑니다. 공원에서 시인을 먼저 쓰러트립니다.
분수대 주위의 석주 - 상:불 위의O두개, 하:불
다시 왔던 계단을 오릅니다. 토모에는 쓰러트리구요. 세갈래길로 돌아와 오른쪽 계단을 오릅니다.
공원에는 총을 든 시인이 있는데, 조심해서 쓰러트리고 시인이 서있던곳의 계단을 내려갑니다.
직진하여 철망이 없는 길로 나아가면 창고가 있는데, 옆의 시인도 쓰러트립니다.
창고 옆의 석주 - 상:새, 하:사다리꼴
공원중심의 토끼인형 앞 석주 - 그림을 맞춘 후 전체를 오른쪽으로 한 번 돌린다.
소목표 : [관람차]에 도달.
길을 돌아가 총든시인이 있던곳 왼쪽의 벤치 옆 석주 - 그림을 맞춘 후 전체를 왼쪽으로 한 번 돌린다.
석주를 모두 맞추면 클리어.
18-1. 야구라 이치코/ 01:00 / [상실]
종료조건 1. [선수갑판]으로 탈출.
소목표 : [조타실]의 탐색.
스타트부터 지쳐있으므로 조금 쉬었다 진행합니다.
화물 엘리베이터를 조사하여 올라탑니다. 무기가 없기 때문에 주변의 시인들을 뷰재킹하여 조심조심 진행합니다.
문을 나가 직진하여 왼쪽의 계단을 오릅니다. 위쪽에 저격수 시인이 있으므로 뷰재킹하고, 다른통로를 볼 때 이동하여 앞의 올라가는 계단을 오릅니다.
그후 조타실의 책상에서 [객식 담당의 열쇠]습득.
[바로옆의 책상에서 아카이브 [041. 아즈마 리코의 레코드]를 입수.]
소목표 : [선수갑판]의 탈출.
책상에서 오른쪽 계단으로 내려가, 저격수 시인을 뷰재킹하여 딴곳을 볼 때 오른쪽 객실의 통로로 이동하여 문을 열고,
통로의 시인을 뷰재킹해 조심하여 도망칩니다.
{지도의 [3등 객실]에서 [낚시바늘이 달린 실]입수. 야구라 이치코/ 01:00 / [전조] 종료조건 2}
[2등 객실의 침대에서 아카이브 [040. 세일러복 모양의 편지]를 입수.]
뷰재킹을 잘 활용해 엔트런스로 나갑니다. 왼쪽의 문을 나가 닫힌 문을 열고 우현갑판으로 이동합니다.
{주저앉아 왼쪽의 철망을 조사하여 [크랭크 손잡이]를 입수. 직진하여 철창 안의 [보트 대비트]에 크랭크를 사용. 후지타 시게루/ -05:00 / [전조] 종료조건 2}
이제 직진하여 갑판으로 이동하면 클리어.
18-2. 야구라 이치코/ 01:00 / [상실]
종료조건 2. [후지타 시게루]와 배 밖으로 탈출.
스타트 시 화물엘리베이터를 타고 시인이 내려옵니다. 조금 거리를 두고있다가 시인이 나와서 소리칠때 재빨리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갑시다.(...)
이전 시나리오와 같이 시인들을 주의하며 계단을 올라 조타실로 향합니다.
책상의 [객실담당의 열쇠]를 입수하고, 잠시 기다리면 조타실의 전화가 울립니다. 받으면 됩니다.
소목표 : [후지타 시게루]와 합류.
책상에서 오른쪽 계단을 내려가, 통로를 열고 엔트런스로 이동, 왼쪽 문을 나가 계단을 내려갑니다.
소목표 : [후지타 시게루]의 주의를 끈다.
[외친다]를 사용, 후지타와 합류합니다. 기관제어실로 향하여 [경찰봉]을 입수.
[엔트런스 2층의 트로피를 가진 시인을 뒤쫓아 선수갑판에서 쓰러트리면 아카이브 [042. 트로피]를 입수.]
다시 돌아와 내려온 계단의 반대쪽 계단을 오르면 클리어.
20-1. 후지타 시게루/ 05:00 / [재회]
종료조건 1. [야구라 이치코]와 [포대터] 탈출.
소목표 : [오타 쓰네오] 처치.
소목표 : [전등소]의 차단기 내리기.
[스타트지점의 터널 안쪽에서 아카이브[060. 쓰카사의 목걸이]를 입수.]
지도를 보고 이동하여 전등소로 향합니다. 왼쪽구석의 차단기를 내려줍니다.
소목표 : 지하로 내려가 남쪽으로.
{전등소 입구의 스위치를 켠다. 미사와 타케아키 /13:00 / [허무] 종료조건 2}
직진하여 계단을 내려 지하로 진입합니다. 오타 쓰네오의 이벤트영상이 뜨네요.
총은 총탄의 한계가 있으므로 지하 탄약운반통로의 중심에서 시인을 처치하고 총검을 입수합니다.
{남쪽 포좌터에서 계단을 올라가 앞쪽 돌 뒤의 풀숲에서 동행자에게 [숨어라]를 지시. 야구라 이치코/ 08:00 / [외로운 그림자] 종료조건 2}
남쪽포좌터 왼쪽의 무너진 길로 진행하여 남쪽포대장으로 가서 막다른 길을 조사합니다.
소목표 : 구멍을 팔 도구를 찾는다.
북측 포대장의 막다른 길을 조사하면 [야전 삽]을 입수.
다시 돌아와 막힌 길을 치우고 계단을 올라가서 사다리를 타고 오른 다음 길로 쭉 나가면 클리어.
13-2. 기요타 아키코/ 00:00 / [위화감]
종료조건 2. 세례스 방면의 길에 도달.
소목표 : [괴거시]를 사용하여 [열쇠]를 입수.
차를 타고 베란다로 향하여 A동 203호실에서 우산을 입수.
A동 옥상의 철창에서 [와이어]를 입수.
A동 203호실에서 [차량진입방지 열쇠]를 입수.
출구쪽으로 향하여 진입방지턱을 치운 후 직진하여 차 앞에서 와이어를 철문과 연결하여 문을 열면 클리어.
22-1. 나가이 요리토/ 02:00 / [불협화]
종료조건 1. [기시타 유리]를 배 밖으로 탈출.
소목표 : [기시타 유리]를 쫒는다.
계단을 내려가 토모에를 쓰러트립니다.
{기관제어실로 들어가 왼쪽 문을 연다. 이쓰키 마모루/ 15:00 / [증오] 종료조건 2}
조타실로 향합니다.
소목표 : [선수갑판]의 [기시다 유리]를 구출.
조타실의 창가에 있는 시그널 램프를 켜서 기시다 유리 주위의 암령을 쓰러트립니다.
소목표 : [기시다 유리]와 합류.
기관제어실로 향하여 기시타 유리와 합류.
토모에는 기시타를 뒤쫒기 때문에, 기시타가 죽어 게임오버되기 전에 가능한한 빨리 합류해야합니다.
{선수갑판에서 [21.5mm 신호탄]을 입수. 나가이 요리토/ 22:00 / [특공] 종료조건 2}
[2층 객실 통로의 바닥에서 아카이브[045. 하트형의 편지]를 입수.]
[2층 2등객실에서 아카이브[046. 중학생 테니스 선수권대회의 프린트]를 입수.]
[1층 삼등객실의 티비 밑에서 아카이브[048. 시카이 신문]을 입수.]
소목표 : [기시타 유리]를 탈출시킨다.
화물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갑니다. 화물실의 시인을 쓰러트리고 안쪽의 균열을 조사하여 기시타를 탈출시키면 클리어.
5-2. 나가이 요리토/ -01:00 / [실전]
종료조건 2. [약]의 발견.
소목표 : 무너진 다리에서 강하.
시인을 쓰러트리고 계단을 올라 왼쪽길로 나아가 뛰어내린다.
소목표 : [분수]주변을 탐색.
분수 가까이의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티켓BOX의 열쇠]를 입수. 야미섬 유원지 정문으로 향한다.
{정문 부근에서 [발화장치]를 입수. 미사와 타케아키/ 04:00 / [환영] 종료조건 2}
다시 계단을 올라 오른쪽의 티켓박스로 이동. 열쇠를 열고 약을 찾으면 클리어.
24-1. 미사와 타케아키/ 04:00 / [환영]
종료조건 1. 야미섬 항구 방면의 길에 도달.
소목표 : [야미섬 항구]방면으로.
이번 시나리오에서는 저격수 시인이 바글바글하게 나오므로, 항상 주의하여 이동합니다.
야미섬항구로 가는 길에 진입하면 클리어.
22-2. 나가이 요리토/ 02:00 / [불협화]
종료조건 1. [기시타 유리]와 배 밖으로 탈출.
소목표 : [기시타 유리]를 쫒는다.
계단을 내려가 토모에를 쓰러트리고 조타실로 향합니다.
소목표 : [선수갑판]의 [기시다 유리]를 구출.
조타실의 창가에 있는 시그널 램프를 켜서 기시다 유리 주위의 암령을 쓰러트립니다.
소목표 : [기시다 유리]와 합류.
엔트런스에서 오른쪽으로 향하여 계단을 내려가 기관제어실로 향하여 기시타 유리와 합류.
토모에는 기시타를 뒤쫒기 때문에, 기시타가 죽어 게임오버되기 전에 가능한한 빨리 합류해야합니다.
소목표 : [기시다 유리]와 배 밖으로 탈출.
우현갑판의 [보트 대피트]를 조사하여 구명보트를 내리면 클리어.
11-2. 미카미 슈/ -02:00 / [해후]
종료조건 2. [보물]의 발견. [아오노쿠] 탈출.
소목표 : [고기잡이 오두막]에의 도달.
현관에서 [구둣주걱]을 입수. 쓰카사의 시야를 이용해 시인을 주의하며 [고기잡이 오두막]으로 향한다.
소목표 : [오두막] 남쪽 샛길로.
소목표 : [쓰카사]를 이용해 T자로 통과.
샛길의 가로등이 있는곳에 있는 시인을 뷰재킹하거나 쓰카사의 시선으로 딴곳을 볼 때 재빨리 지나칩니다.
소목표 : [폐자재 하치장]에 도달.
계단을 쭉 올라갑니다. 메시지가 뜨면 쓰카사를 이용해 시인을 보내고 오른쪽 계단으로 진행합니다. 지도를 보면서 최대한 빨리 폐자재 하치장으로 달립시다. 중간에 시인에게 발각되면 겁나뛰어서 도망가도록 합시다.
본격 지도의 소중함을 알게되는 시나리오...
소목표 : [보물]을 파낸다.
여튼 하치장에 도착하면 쓰카사에게 [찾게한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실행하면 이벤트영상이 뜨는데요,
쓰카사가 깔립니다 흐규흐규
영상이 끝나면 바로 시인이 등장합니다. 지도를 켠 뒤 왔던 골목길로 돌아나가면 이벤트가 뜨면서 클리어.
25-1. 아베 소지/ 03:00 / [대역]
종료조건 1. [미카미 슈]와 목적지에 도달.
소목표 : [히다루]로 가는 길 발견.
움직이다 뒤돌아서 슈를 바라봐줘야 애가 따라옵니다. 여러모로 귀찮죠.
너무 멀리 떨어져도 안따라오기 때문에, 자주자주 봐줘야합니다.
벽 위쪽에 저격수 시인이 있으므로 앉은채로 벽에 붙어 이동합니다.
전등소쪽으로 쭈욱 직진하다보면 나무밑에 [드럼통]이 있습니다. 굴립시다 이히히히
근데 뚜껑이없어서 못쓴다네요. 뚜껑찾으러 갑시다.
소목표 : [미카미 슈]를 안전한 장소에 숨긴다.
전등소 옆의 숲에 숨기면 됩니다. 애를 꼭꼭 숨기고 진행합니다.
이제 지도를 보고 [무기고 병]으로 향합니다. 중간중간 시인들이 있으니 쓰러트려주시고 [뚜껑]을 입수합니다.
소목표 : 드럼통에 [뚜껑]을 끼운다.
다시 드럼통이 있는곳으로 돌아가 뚜껑을 끼우고 드럼통을 올라 출구로 향하면 클리어.
25-2. 아베 소지/ 03:00 / [대역]
종료조건 2. [화석]의 발견.
소목표 : 벽을 부술 도구를 입수.
지도를 보고 [엄폐부 갑]으로 향하여 [나무 배트]를 입수합니다.
북측 포대장에는 기관총을 든 시인이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게 좋습니다.
소목표 : 숨겨진 방을 발견한다.
{계단아래 토사의 반대쪽에서 [헛간의 열쇠]를 입수. 아베 소지/ 19:00 / [고민] 종료조건 2}
이제 [무기고 을]로 향하면 됩니다. 슈와 함께 가야되기 때문에 엄청 번거롭죠 허허
시인들을 처치하면서 무기고 을에 도착했다면 배트로 [을]의 문을 부숩니다.
벽으로 다가가면 클리어.
15-2. 이쓰키 마모루/ 03:00 / [미로]
종료조건 2. [모태의 편린]을 입수.
이번 시나리오는 소목표를 따를 필요는 그다지 없습니다. 아니 전혀.. (...)
시작하면 삼거리에서 철문쪽 계단말고 위로향하는 다리를 오릅니다.
시인을 처치하고 총을 얻은 뒤 왼쪽 계단 아래의 공원으로 갑니다.
총을 든 시인을 처치한 뒤 공원구석의 창고에서 [펜치]를 입수하고,
스타트지점의 철문으로 돌아가 시인을 처치하고 철문을 열면 클리어.
28-1. 기후네 이쿠코/ 08:00 / [탈출]
종료조건 1. [이쓰키 마모루]와 [유원지]탈출.
소목표 : 화단 부근의 [저격수] 처치.
이쿠코의 [감응시]로 시인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시인은 감응시가 풀리면 원래 있던 자리로 되돌아가기 때문에 구석에 잘 숨어서 진행해야 합니다.
자, 그럼 왼쪽의 다리에 있는 시인을 감응시로 조종해, 화단의 기관총 시인을 쓰러트립니다.
소목표 : [관리 오두막]에서 무기를 입수.
[화단 광장의 안내도 간판에서 아카이브[063. 야미시마 유원지 팜플렛]을 입수.]
그후 시인이 원래있던 장소로 돌아가고나면 화단 구석의 창고로 이동합니다.
뷰재킹해보시면 창고안에 무기를 쳐다보고있는 시인이 있습니다.
얘를 감응시로 조종해 저멀리 다리로 보내버리고 재빨리 무기를 줍습니다. 그리고 밖으로 나오면 이벤트.
소목표 : [이쓰키 마모루]와 [유원지]탈출.
시인을 암령이 먹네요. 이때다! 하고 다리를 건너갑니다. 체력이 거지라(...) 걸어다녀야해요. 싸우는 암령들은 무시합시다.
{뒷문의 계단 위 막힌 곳에서 [작은 자물쇠의 열쇠]를 입수. 기후네 이쿠코/ 20:00 / [암인] 종료조건 2}
이쓰키와 함께 철문을 통과해주시면 클리어.
30-1. 야구라 이치코/ 08:00 / [고영]
종료조건 1. [무대장치 창고]에 숨는다.
소목표 : [야미섬 초중등학교]안으로.
지도를 보며 학교로 향합니다. 중간에 트럭이 지나다니므로 치이지않게 주의!
정문으로 향해 넘어가면 됩니다.
소목표 : [소운동장]가는 계단으로.
주변의 시인들을 뷰재킹해가며 조심조심 이동합니다. 트럭 조심해야해요. 막 달려듭니다.
트럭이 저어어쪽을 향할 때 조심조심 나무뒤에숨어가며 교사 왼쪽길로 이동합니다.
여기 시인이 한명 있는데요 이 시인이 계단위로 올라가면 토끼집 옆에 숨습니다.
자, 기다렸다가 얘가 다시 내려오면 쪼그려서 살금살금 그 계단을 올라갑니다.
왔다갔다하는 시간이 짧기 때문에 잠시 소각로 뒤에 숨어주구요.
[소각로 옆을 조사. 아카이브[067. 초등학생의 교환일기]를 입수.]
다시 내려가면 확인하고 소각로를 조사해 라이터로 불을 붙입니다. 불이붙으면 저격수 시인이 뛰어내리기 때문에
재빨리 앉은자세로 계단을 내려 도망갑니다. 이때 계단 올라오는 시인에게 들키지않도록 조심!
{라이터로 소각로에 불을 붙인다. 나가이 요리토/ 22:00 / [특공] 종료조건 2}
토끼집옆에 숨어서 저격수시인을 뷰재킹하다 시인이 소각로로 향하면 재빨리 창고로 올라가는 계단을 이동합니다.
[창고의 리어카를 조사. 아카이브[066. 야미섬 향토지]를 입수.]
구석을 보시면 테니스라켓이 있습니다. 주우시고 창고의 뒤로 이동해서 창문을 깨고 안으로 들어가면 클리어.
31-1. 미사와 타케아키/ 13:00 / [허무]
종료조건 1. [야구라 이치코]의 생존. [포대터]의 탈출.
소목표 : [야구라 이치코]를 쫒는 암인을 쓰러트린다.
소목표 : [야구라 이치코]의 보호.
이치코를 뒤쫒아 전등소로 가서 전등을 켭니다.
소목표 : [포대터]에서 탈출.
남쪽 포좌터로 이동한 뒤 왼쪽 계단을 올라 지도를 보며 이동합니다. 포대장 쪽으로 직진하여 뛰어내리고,
터널을 통과하면 클리어.
32-1. 이쓰키 마모루/ 15:00 / [증오]
종료조건 1. [오타 토모에]를 쓰러트린다.
소목표 : [총기]의 입수.
엔트런스의 카운터 뒤에서 [권총]을 입수.
암인은 빛에 약하기 때문에 순간적으로 손전등을 비추면 딜레이가 생깁니다. 그때를 노려 공격하면 쉽게 쓰러트릴수있죠.
1층 객식 앞의 암인을 쓰러트리고 [89식 소총]을 입수한다.
[1층 3등 객실의 티비에서 아카이브[079. SN-AG1999 AGE MANIAC]를 입수.]
[2층의 2등 객실에서 아카이브[077. 돌 팔찌]를 입수.]
{2층의 2등 객실에서 아카이브[077. 돌 팔찌]를 입수. 나가이 요리토/ 18:00 / [공투] 종료조건 2}
소목표 : [오타 토모에]를 물리친다.
기관제어실의 앞으로 이동하면 오타 토모에를 볼 수 있는데요, 토모에는 정면공격이 통하지 않으니 주의해야합니다.
꼭 뒤로 돌아가서 등을 때려야합니다. 토모에를 쓰러트리면 클리어.
33-1. 기후네 이쿠코/ 20:00 / [암인]
종료조건 1. [후지타 시게루]를 쓰러트린다.
소목표 : [후지타 시게루]를 쓰러트린다.
우선 수갱탑으로 향합니다. 계단을 오르다보면 내려갈수있는 곳이 나옵니다.
{사다리를 타고 아래로 이동한다. 구석의 나무 오브제를 조사. 이쓰키 마모루/ 22:00 / [광소] 종료조건 2}
계단을 내려갑니다. 암령들이 바글바글하네요. 철 문을 열고 창고에서 [9mm권총]을 입수.
[수갱탑 창고 책상에서 아카이브[087. 야미섬 민화집]을 입수.]
안쪽의 통로를 내려가서 철문을 열고 나갑니다. 계단을 오르는 암인을 쓰러트리고 [기관총]을 입수.
철계단을 오르다 옆의 뚫린벽이 있는 사무동으로 넘어갑니다.
오른쪽으로 뛰어내린 후 계단을 올라 문을열고 들어갑니다. 그후 계단을 쭉 올라 옥상에있는 암인을 쓰러트리면 클리어.
1-2. 미카미 슈/ -03:00 / [참극]
종료조건 2. [미카미슈]와 [아오노쿠]탈출.
소목표 : 방에서 탈출.
[장지문을 열어 아카이브[019. 맹수로봇]을 입수.]
{맹수로봇을 입수. 가나에/ -01:00 / [도망] 종료조건 2}
창문으로 뛰어내린다.
소목표 : [가나에]와 합류.
[해변의 건물 벽이 열린 곳에서 오른쪽의 물고기 너는 곳?에서 아카이브[018. 어부의 편지]를 입수.]
오른쪽의 길로 나아갑니다. 가로등밑의 가나에와 합류.
소목표 : [가나에]를 따라간다.
이벤트 발생. 좁은 벽을 빠져나와 계단을 오릅니다. 중간에 반짝이는 빈 깡통을 주워갑시다.
이벤트 발생. 가나에에게 깡통을 건넵니다.
소목표 : [로프웨이]로 간다.
소목표 : 주의를 끌 물건을 찾는다.
왼쪽 집의 열린문으로 들어가 스위치를 발견합니다. 누르진마세요;;;
발견하면 가나에에게 말하러갑니다. 가나에가 벨을 누르고 튑니다.따라갑시다.
로프웨이를 타고 내려가며 클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