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 9.2.5 업데이트와 관련된 일련의 직업 조정 및 PvP 조정을 마무리하였습니다. 다음 변경 사항은 다음주 주간 점검 때 9.2.5패치와 함께 적용될 것이며, 9.2.5 패치노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용
모든 직업이 방어 전문화일 때 생성하는 위협 수준이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이번 시즌이 시작된 후 커뮤니티 및 팀원들로부터 위협 수준에 대한 피드백을 들었습니다. 우리의 설계 의도는적에게 적극적인 딜 기술을 사용하는 탱커가 해당 적에 대한 위협 수준을 유지해야 하는 것으로, 일부 단순한 광역 주문(예: 신성화, 죽음과 부패 등)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 상황을 분석했고, 탱커의 위협 수준을 약간 조정하면 확장팩 남은 기간 동안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사냥꾼
야수
모든 피해 능력 및 펫 피해량이 4%만큼 증가합니다.
야수 회전베기가 주변 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90%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야수 사냥꾼은 다른 전문화만큼 세트 보너스의 광역 효과를 얻지 못했고, 이 결과 도태되었습니다. 전반적인 전문화의 향상을 위해 펫의 피해량과 야수 베기 피해량을 증가시키고자 합니다.
마법사
비전
비전 작렬의 피해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신비한 화살의 피해량이 8%만큼 증가합니다.
번뜩임이 더 이상 마법 해제되지 않습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비전의 단일 대상 피해를 증가시키면 강력해질것이라고 생각하며, 번뜩임을 마법 해제 효과로 부터 보호하고자 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용군단에서 추가로 진행할 것을 평가할 변경 사항이며, 그때는 이 마법 버프를 해제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그렇기에 단기적으로 비전을 도울 방도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냉기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리치의 선물(도관)의 지속 시간이 33%만큼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죽음의 혈통은 게임에서 가장 강력한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진 기술 중 하나이며, 도관을 통해 최대 50초 이상 지속됩니다. 우리는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이 시간을 통제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수도사
운무
선의 집중 차(PvP 특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30초로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운무는 강력한 한 방을 안정적으로 대응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 피해를 복구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주문을 반복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주문 방해 효과에 면역을 더 자주 부여함으로써, 보다 강력한 한 방에 잘 대응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풍운
해오름 차기의 피해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이 변경 사항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분노의 주먹이 주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이 변경 사항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후려차기의 피해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이 변경 사항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의 장풍의 피해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이 변경 사항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백호의 주먹의 피해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이 변경 사항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지속적인 밸런스 패치의 일환으로, 풍운 수도사의 단일 딜 능력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풍운 수도사의 고유한 장점이 부각되지 않는 레이드 상황에서 더욱 뛰어난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사제
수양
빛의 불꽃(PvP 특성)이 증가시키는 성스러운 일격 및 회개의 공격력이 15%에서 30%로 증가합니다.
수양, 암흑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신의 권능: 보호막의 흡수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신의 권능: 보호막 치명타 값이 감소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수양에게 더 많은 공격 옵션을 제공하고자 하지만, 신의 권능: 보호막이 다른 힐러들의 기술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했다고 생각합니다.
도적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설욕(도관)의 치유량이 50%만큼 감소합니다.
무법
미간 적중의 피해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이 변경 사항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권총 사격의 피해량 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이 변경 사항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사악한 일격의 피해량 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이 변경 사항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폭풍의 칼날의 피해량이 단일 대상 피해의 50%에서 60%로 증가합니다. 이 변경 사항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억척스러운 싸움꾼(PvP 특성)의 최대 중첩이 20번에서 15번으로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이 변경 사항의 의도는 무법 도적이 단일 대상과 전투 뿐 아니라 폭풍의 칼날을 키는 광역딜 순간을 모두 개선하는 것입니다. 무법은 현재 이때 모두 강력하지 않습니다. 이 변경 사항으로 다소 개선되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PvP에서 억척스러운 싸움꾼 및 설욕은 의도한 것보다 무법에게 더 높은 생존율을 부여하였기에 최대 수치를 감소시키고자 합니다.
주술사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치유의 토템의 치유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정기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맹렬한 만과의 소용돌이(전설 아이템)의 피해량이 33%만큼 감소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더 이상 대지 충격의 피해량이 10%만큼 감소하지 않습니다.
고양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연쇄 수확의 피해량 및 치유량이 15%만큼 감소합니다.
복원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더 이상 대지의 벽 토템의 흡수량이 30%만큼 감소하지 않습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주술사의 경우 만과 토템 및 연쇄 수확으로 인한 순간 딜 및 힐량을 감소시키고자 하였습니다. 그 대가로 지속적인 피해 및 치유, 피해 완화 효과를 상향시켰습니다.
흑마법사
악마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지옥수호병의 군단의 일격이 감소시키는 받는 치유량 감소 효과가 10%에서 25%로 증가합니다.
파괴
파멸의 의식(2세트 효과)는 이제 30초 동안 지속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신성모독(4세트 효과)를 소환 시 더 이상 적을 기절시키지 않습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이 변경 사항으로 우리는 흑마법사 세트 보너스 효과를 통해 순간 폭딜을 일으킬 수 있는 드문 순간을 빼고 전투에서 약게 끔하게 하려 합니다. 동시에 우리는 흑마법사가 30초 동안 파멸의 의식에 반응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PvP에서 악마펫이 효과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군단의 일격의 효과를 증가시켰습니다.
전사.
무기
필사의 일격의 피해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이 변경 사항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압의 피해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이 변경 사항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마무리 일격 및 규탄(벤티르 능력)의 피해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이 내용은 방어 전문화에도 적용됩니다. 이 변경 사항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이 변경점들은 무기 전사가 약한 단일 피해를 증가시키면서 이미 장점인 부분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하는 조치입니다.
분노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광기의 심연(도관)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전투 무아지경(PvP 특성)으로 얻는 분노가 5에서 3으로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막무가내 특성의 분노의 강타 대체 기술인 분쇄의 타격으로 PvP 특성 전투 무아지경이 발동하지 않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위의 변경 사항은 해당 수정 사항으로 인해 분노가 얻는 효과적인 버프를 관리하기 위한 것입니다.
아이템
검투사의 분별력(PvP 장신구 세트 효과)가 체력 350에서 500으로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일반적으로 피해량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생존율을 능가하여 불안정한 게임 플레이를 유발하곤 합니다. 게임 전반에 걸친 피해량을 줄이기 위해 PvP 장신구 세트 효과의 체력 보너스를 증가시키려 합니다.
우주적 검투사의 메아리치는 결의가 더 이상 차단 효과에 대한 면역 효과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이 툴팁은 향후 패치에서 수정될 것입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툴팁에 차단 효과가 명시적으로 언급되어 있지만, 이 장신구가 플레이어들이 즐기는 반격을 못하게 한다는 피드백을 많이 들었습니다. 향후 핫픽스에서 툴팁을 수정할 것입니다.
#블리자드 #WOW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용군단 #어둠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