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t 해본 입장으로.. 간단하게 전투시스템만 놓고 평가를 해보면.. 10점만점
- 넥스트 에볼루션 -
조작성 - 1점.
액션성 - 3점.
전투시스템 -1점.
타격감 - 6점.
그래픽- 8점.
전작이라고 할수 있는 캡파는..
-캡슐파이터 sd건담-
조작성 - 10점.
액션성 - 10점.
전투시스템 - 10점.
타격감 - 9점.
그래픽 - 5점.
이정도이네요..
솔직히 캡파하고 비교를 안할수가 없네요. 전작이니까..
근데.. 그래픽만 진화하고.. 나머지는 퇴보도 이런 퇴보가 없음.. 정말 차이가 심해도 너무 극렬하게 차이남.
같은 제작사가 만든게 맞나 할정도로;;;
캡파>>>>>>>>>>>>>>>>>>>>>>>>>>>>>>>>>>>넘을수 벽.................>>>>>>>>>>>>> 넥스트
그냥. 전투시스템 전부를 완전 싸아악~~ 갈아쳐야 하는 수준임..
만일 지금 전투시스템으로 오픈베타 들어가면.. 1달안에 초기 유저수 1/10000 로 줄어들고..
정말 어떤 건담게임이든 상관없다하는 건담매니아들만 남고.. 99.9% 떠날 필...
게임의 참맛을 느끼기엔 재미도 긴장감도 전략도 없는.. 단순 같은 스테이지 쫄들만 지겹게 격파하는 무한 버튼클릭 게임될 것 같음..
캡파보다 좋은 전투시스템 못 만들꺼면.. 차라리 캡파꺼 그대로 가져다 쓰고 좀 손봐서 개량이나 하지.. 에구...
하긴.. 무장밸런스가 똥망이라서 그렇지, 캡파 전투시스템만큼만은 전세계 통틀어 최상급 중에서도 최상급이니..;;
쉽게 구축하기 힘들다는 것 쯤은 예상되나, 지들이 한번 만든적있던 전투 시스템인데 또다시 재현을 못하는 건가?? 좀 의아하기도 하고...
뭐.. 어쩌면 주요개발진들이 대부분 교체되서 그럴수도 있고.. 생각했던것보다 전투시스템이 기대에 비해 눈꼽만큼도
못미치니그게 너무 아쉬울 따름...
정말 수를 해아릴수 없을 정도로 엄청 많은 게임들을(알만한 초대작들부터 평작들까지) 해봤지만,
캡파보다 뛰어난 조작성과 액션성 전략성 갖춘 게임을 본적도 해본적도 없으니.. 거참...
그거에 대해선 트리니티가 칭찬받아 마땅하다 생각하긴 하는데... 근데 후속작이.. 이따구니..
뭐.. 넥스트 불편한점 약간만 수정해서 다른 평범한 게임들과 비교하면.. 나쁘지 않거나 오히려 좀 뛰어나보일수 있겠지만..
캡파랑 비교하면.. 그냥 한숨 밖에 안나옴.. 에휴...
조금이라도 비교대상되야 비교를 하지.. 이건뭐. 드래곤볼 초베지트와 크리링급 정도의 넘사벽 차이라고 할까...
개인적일수도 있겠지만.. 제가 느낀 그대로를 적어 놓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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