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크로스본 X1 改 풀 클로스 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주욱 나열해볼게요
장점
1. 올격중에서 붙잡히면 죽었다라는 소리 나오게 하는 엄청난 데미지와 좋은 판정과 공속의 격투
2. 퍼지후 기동력이 매우 좋다. 기본부스팅은 격변전이나 후나 7초였다
3. 올근접에게 전신아필은 다들 무시하고 넘어가는거지만 다운빔과 S랭방의 주요 빔화력을
'두세방'이라도 더 맞아가면서 버티고 하나붙잡고 족치게 하는 원동력이 되게 해주는 엄청난 물건이다
4. 퍼지후에 돌격, 강습 등등 올근접 셋팅의 어떤 파츠를 끼더라도 풀클이 모두 커버해준다
단점
지금 장점이 죄다 퍼지후에 몰려있는거 안보이십니까?
원래 아머 퍼지형 기체들은 퍼지전/후가 각각 상당히 강력한 대신
다시는 돌아갈 수 없는 가변을 하게 됨으로 상황판단과 팀구성, 맵에 따라 가변에 상당히 고민을 하는 전략적인 유닛입니다.
근데 현재 풀클봐여
팀조합, 맵 등등 가리지말고 무조건 R키 안누르면 초반 1-2분 사이에 도무지 딜을 낼수가 없어서 초잉여취급 받습니다.
뭣보다 초반 1-2분사이에 R키누르고 돌격해서 하나 붙잡고 족쳐서 SP채운다음 두번째몫 플레이하는게
너무나도 단순무식하면서도 막기힘든 플레이이기에 풀클 유저의 대부분은 시작하자마자 퍼지하고 꼴아박습니다.
이뭔 어쩌란겁니까(.........)
퍼지전을 쓰고 싶어도 4초 부스팅에 판정좋지만 느린칼, 피콕 스매셔가 좋긴한데 이거쓸거면 스컬하트 쓰는게 좋고
원래 2번 경직과 더불어 쓰라고 3번무장 홀딩인데 풀어주지도 않고 2번만 냅다 경직빼버려서
경우에따라선 우주에서조차도 그냥 퍼지하고 꼴아박는게 3배는 이득적인 플레이가 나는게 현 풀클의 상황입니다.
풀클의 문제점은 퍼지기체의 전략성은 개나줘버리고 닥치고 R키누르고 꼴아박기 외의 플레이는
영 팀에 도움이 안되는 상황으로 만들어버렸다 라는게 가장 큰 문제점입니다.
가변전이 3의 성능이라면 가변후가 13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이건 심각하게 문제있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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