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5가 단연 최고로 오랜 기간에 걸쳐서 클리어하는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시작한 건 작년 이맘 때 쯤으로 기억하는데
간간히 플레이 하다가 이제야 2장을 마무리 지었네요. 다른 최신 게임들도 많은데 용5를 다시 잡은 걸 보면 역시 이 시리즈에
애정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하면서 욕도 많이 하게 되지만요 ㅋㅋ
사에지마는 너무 뻔한 캐릭터긴 해도 정이 많이 갑니다. 또 교도소냐? 싶지만 나름 추리물이 나오기도 하고
교도소 친구들도 맘에 들었습니다. 역시나 말도 안되는 연출이 많았지만 용 시리즈니까요 ㅋㅋㅋ
설산 마을은 아주 좋았습니다. 아니 이렇게 구린 조작감에 불편한 인터페이스인데 사냥하는게 왜 이렇게 재밌나요?
오히려 츠키미노에서 스트레스를 훨씬 많이 받았습니다. 서브 스토리 괜찮것도 있지만 몇 개는 너무 급조한 느낌이고
무엇보다 한 블럭 건너서 전투 전투 전투라 진짜 쌍욕하면서 게임했습니다. 스트레스 엄청 받았어요.
용7 자동 전투는 정말 신의 한 수 였습니다. 하...
그래도 시간은 흐르고 예전처럼 하루종일 게임 붙잡지 않는데도 어떻게 어떻게 진행이 되더군요.
식사, 보물 찾기, 캬바걸 등등 끝낼 수 있는 모든 걸 끝낸 다음 스토리 팍팍 진행시켰는데 일사천리더군요.
키타카타랑 어느 건물에 들어가서 대화를 하는데 컷신 시작부터 마음 속으로 외쳤습니다.
님아 그 창문에서 떨어지오... 왜 알아서 총맞을 곳으로 가는 건데 아니나 다를까 결정적인 대사 장면에서
저격이 날라옵니다. ㅋㅋ 용 시리즈 팬이라면 뭐 누구나 예측 가능하죠. 밖에 나가서 범인을 쫓는데
안 봐도 바바인거 뻔하죠. 그래도 그 후에 신파 감성이 묻어나는 연출 나쁘지 않았어요. 유치한 느낌도 있지만
이게 용과 같이의 참 맛 아닙니까. 뜨거운 사나이의 우정! 하지만 역대급 용두사미라고 하니 흑막에 대한 기대감 아무리 키워놔도
나중에 허무해질 걸 생각하니 좀 그렇더군요. 게다가 마지마, 고로 등등 안 죽은 걸 뻔히 알고 있으니 긴장감도 떨어지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토리 진행이 궁금한 건 어쩔 수 없네요.
내가 도대체 이런 노가다를 왜 하고 있지 욕 하면서도 하고 나면 뿌듯한 용과 같이의 느낌은 그대로였습니다.
추진력이 붙어서 3장 부터는 좀 더 빠르게 클리어할 것 같아요. 하루카 초반 컷신만 보고 껐는데, 역시 예상했던대로 키류의
과거 때문에 아사가오를 나왔더군요. 흑흑 용6에서 다른 아이들의 '꿈'도 이뤄지는 후일담 같은 장면이 나올 것 같아서 기대 됩니다.
빨리 5 깨고 정말 극1으로 입문할 때 부터 아껴두고 아껴뒀던 역대급 명작이란 0도 깬 다음 6으로 아름다운 마무리 하고 싶네요.
켄잔, 유신, OTE는 언제!? 과연 깰 수 있을지 고민입니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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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류편은 도로 쪽으로 도망갈 수 있어서 괜찮았는데 사에지마는 그게 안 되니.. 진짜 심할 때는 블럭 하나 당 전투 한 번 하는데 저도 미치는 줄 알았습니다. | 20.09.18 19: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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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회차때 그 귀신부적이엿나요 길거리배틀 없애는거 바로 사에지마주고 햇네요..ㅋㅋㅋ솔직히 사에지마때 접을가생각할정도로 끔찍햇습니다..볼륨도 어마어마 하더라구요 특히 아키야마 어나더가없어서 너무 안타까웠네요 | 20.09.18 19: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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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편은 최종보스 제외하면 그래도 역대급 볼륨을 갖춘 수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스토리 짜임새만 더 신경썼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 작품입니다. | 20.09.18 20: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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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그래서 하루카 파트도 기대 중입니다. 하도 막판 반전 어이없다고 하니까 오히려 더 기대가 되는 기현상이..ㅋㅋ | 20.09.18 21:3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