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트롤 중요하다고 항상 얘기하고 컨트롤 안된다 징징거리던 사람입니다.
이정도 했으면 블러드본하신 분이면 뭐 4레벨 플레이에 그냥 회차 상관없이 그냥 퍽퍽 떄리면서 진행하겠지만..
전 아직도 인왕에서 그런 수준에 올라서진 못했습니다.
나름대로 본인이 즐길려고 세팅을 해서 그 부분 좀 보조해주고 강화랑 뭐랑 해서 게임 쉽게 하는중이긴 합니다만.
아직도 게임하다 죽습니다. 뭐 130강에 다 세팅된거면 필드에선 죽을일은 거의 없습니다만. 무간옥은 제외하고요.
그동안 써본 제 나름대로의 컨트롤 관련글들 모음집입니다. 세팅을 거의다 끝내고 나서 스킬들 써보면서 나름대로
본인 편하고 상황따라서 쓸수있는 공략글을 썼었는데 이번에 한번 모아봤습니다. 나중에 다른 무기 하다가
쌓이면 또 정리할까 생각중. 글읽다가 잘못된 정보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저도 제 글이 맞다고 100% 확신을 못합니다.
옛날 글부터 순차적으로 정리하겠습니다. 잘못된 정보가 있을 확률이 높아서요.
순차적으로 할려다가 내용이 너무 중구난방이라 좀 정리좀 함.
원거리 무효와 달리기 세팅 섞는법 일단 제 세팅의 근간이고 제가 플레이 하면서 하는데 도움을 주는 부분들 입니다.
이건 세팅글이지 않느냐 하겠는데. 이게 컨트롤에 연관됩니다. 1회차에는 솔직히 쓸수 없는 정보지만
2회차 부터는 신경좀 써 줘야 됩니다.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23982?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page=14
수정 11월20일 경직무효 슈퍼아머에 대해+견고함
이것도 콤보할때 적한테 맞는 상황에서 왜 저건 공격맞으면서 이어지는데 나는 공격맞으면 윽대면서 끊기는거지?
하는 상황에 대한 이해를 높입니다.
역시 이것도 컨트롤에 연관되는 요소중 하나입니다.쳐 맞으면 공격 끊기는거랑 쳐 맞으면서 같이 맞쳐는건
컨트롤 적으로 전혀 다릅니다.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26961?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page=13
가드 수정3 19년07월13일
인왕은 가드가 좋은편이라서 가드에 관해서 좀 알고 하면 좋음. 특히 가드버튼 누른 상태에서 회피를 하는것과
아닌것의 차이가 좀 있는편이고 회피도 그냥 바로바로 빨리빨리 연속적으로 누르는것보다 어느정도 여유두고
눌러야 가드회피가 가능한 편이라서 컨트롤좀 편하게 할려면 가드누르면서 회피하는 습관을 들이면 좋음.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27064
견고함 차이
견고함도 역시 컨트롤적인 요소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를 담당합니다. 솔직한 말로 거의 민첩B나 민첩A같은 느낌.
뭐 민첩A로 날라다니는 분들은 견고함200안되도 잘 하시더라고요.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34047?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page=8
수정2 무기 간략 특징
내가 해본 느낌 적은 건데 무기간 연계는 생각안하고 그냥 써봤을때 간단한 느낌 참고로 저 당시에 난 발도도 열십자도 못하던
놈입니다. 진짜 컨트롤 하수일때라 열십자 자체도 못쓸 정도였으니 저기 설명한 스킬들은 손 안되도 그나마 쓸만합니다.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29072?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page=12
잘 언급 안되지만 쓸만한 스킬들
지금 생각해보면 도끼를 제외하고 왠만한 스킬들은 대부분 쓸만한 부분들이 있는거 같음. 도끼는 기본 성능이
뭐가 됐든 전부 깎아먹어서 아쉽고. 인왕은 딴거보다 액션에서 상황에 따라 스킬 쓸수 있게되면 되게 재밌는거 같음.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28214
무기종류별 무기스킬 별옵
해외쪽에 정리된 글이 있을거 같긴 한데 개인적으로 정리해본 글임.자주 쓰는 스킬별옵 있으면 그 무기 쓸때 별옵은
신기라도 확인해 보는게 좋음.나중엔 대충 종류별로 챙겼으면나중엔 그냥 나오는거 다 갈갈이 해도 됨.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31307?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page=11
근접 무기 무력화
이게 무기에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서 꽤 난이도가 달라짐. 난이도가 다르다는건 컨트롤적인 안정감이 다르다는것
내가 잘 맞는편이다 하면 무조건 무기에 달아야됨 적들이 걸릴시 꽤 오래 지속되고 잘 걸림.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31936?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page=10
무기별 오의 수행장 인왕의길
무기 오의는 컨트롤에 따라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함. 일도 할인검 이도는 뭐 넘어가고 창 자돌전심 도끼 호랑이굴
사슬낫 섬월 대태도 합격배기 톤파 신치 같은것들.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37430?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page=3
위에것들이 알아두면 컨트롤에 괜찮은 부분을 차지하는것들이고. 이제부터 진짜 컨트롤 관련된 내용들임.
내용이 꽤 길어집니다. 보다보니 이도랑 도끼는 관련 내용이 없는수준이네.
일도부터 갑니다.
역랑 역랑2 발동조건
최근에 적은 글이죠. 일도는 발도술 전과 후 역랑 전과 후로 게임이 달라집니다.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38637?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
역랑 분석. 동영상 많음 주의
역랑에 관해서 이거저거 해본 영상입니다.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26652?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page=13
인왕 일도 필수 테크닉 발도술
일도의 꽃과 같은 기술이죠 후쓰누시6세트면 발도가 40% 증댐. 거기에 별옵으로 발도술이 무기에 붙으면 더더욱 증가
거기에 공격력 증가 버프까지 붙으면? 뭐. 그걸 제외해도 발도술은 중요하죠. 특히 인간형 보스들 죽일때요.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35828?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page=5
활과 일도로 쓰쿠모 보스들 죽이기
활이랑 일도를 이용해서 적 보스 머리맞추면 눕힐수 있는데 그대 일도로 하는 행동들 입니다.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35854?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page=5
일도는 딴건 몰라도 밸런스가 예술적인거 같습니다. 특히 반격기 종류도 많고 발도 뽕맛이라고 하죠. 발도도
손맛이 좋고. 멋도 있습니다. 하지만 1회차에서 굳이 주구장창 안써도 된다고 봅니다.... 1회차 어려우면 사슬낫 추천.
이도는 제가 열십자 외에 한게 거의 없어서 넘어갑니다. 최근에 해본건 사슬낫 난천룡과 이도 안개검의
혼돈의 콜라보레이션 정도네요.
다음은 창입니다. 꽤 신경써서 이거저거 적은 무기중 하나인데... 왜 그랬지? 하다보니 재밌었나 봅니다. 저도 이유를
모르겠네요. 그러고보니 지금쯤이면 창 중급편도 쓸수 있을듯 말듯..
창을 써보자 기초편 공략
이건 제가 적었지만 꽤 잘 쓴듯한 공략 저기 적힌 공략대로 해보면 의외로 쓸만함. 진짜로..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36223?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page=4
오의 관련글과 전환자재 유전 연습
창에 관해서 좀더 이거저거 파헤쳐 보기 시작했던.. 참고로 아직 유전 못합니다.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37436?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page=3
창 제압 콤보 인왕의길 그리고 창 추가타2번
창 자주 쓰시던분 콤보에 꼽사리 껴서 해보니 되서 올린글. 저거 말고 구르기후 기상공격 같은것도 쓸만함. 나중에
해보고 적어봐야 될듯.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30189?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page=12
연속기 방법
위에 기초편이 대부분 하단에 편중되 있어서 중단으로 뭔가 해본것 꽤 괜찮은듯 함. 특히 회피후 약공격2연타 후
나선풍 이지선다나 거기서 더 연계해서 상단 반석치기 연계라던가.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39334?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
창 배후 2단 찌르기
적들중 가장 견고함수치가 낮은 아카오니 한테만 되던 기술. 이건 뭐 딱히 응용할 데가 있는지 아직도 모르겠음. 뭐 경직
시간으로 따져봐서 창 중단 강공 찌르기는 2단에서 끊는게 좋을수도 있다 정도? 그런데 3연타는 또 다른느낌이라.. 흐음.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37489?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page=3
창 회천격 찌르기 추가타콤보
창으로 해본 최근 기술인데. 이건 꽤 쓸만한듯함 특히 중장거리에서의 콤보라는데 의의가 큼 톤파 절초촌경에
비하면 압도적으로 길이가 길어서... 안정성이 다름. 뭔말이냐고요? 쉽다고요.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39469?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
갑자기 창 궁금해져서 이거저거 해봤습니다
기대했다가 이런저런 이유로 실망한 것들과 의외로 이게 돼? 했던것들 입니다. 짧아요.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31446?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page=11
제가 아마 일도를 제외하고 가장 많이 썼을 무기입니다. 사슬낫
사슬낫은 역시 상단약공과 스킬 사슬낫 사용법
이거보다 더 적은거 같은데 왜 글이 없지??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34004?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page=8
사슬낫 사용법
없어진줄 알았는데 검색하니 나옴. 이글도 꽤 공들인거 같은데.
이제 도끼인데요. 없었습니다. 얘는 컨트롤이 문제가 아님 피지컬로 승부봐야될 정도로 문제아임 회피 어지간히 잘할 자신 없으면
안하는걸 추천할 정도 나름 재미는 있는데 음.. 해볼 생각이면 그냥 저회차나 3회차 정도까지에서 쓰세요. 4회차 5회차.. 괴롭습니다.
아 도끼가 딴건 몰라도 버프는 좋음
도끼 스킬 금강 경직무효화. 영상추가
세팅만 되 있으면 개 사기적인..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34610?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page=7
도끼 스킬 버프 열화 시간
버프만 좋음.. 버프만..해보면 왜 이런글로 도끼 디스하는지 알수 있슴. 뭐.. 130강되면 재밌게 필드에서 놀수는 있슴.
그리고 몇몇 편법 쓰면... 무간옥 못돌것도 아님.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37070?search_type=subject&search_key=%EC%97%B4%ED%99%94
뭐 도끼는 넘어가고 시대는 대태도죠 대태도 한번도 너프 안먹은 무기.
일도와 창과 도끼의 하이브리드 다만 약간의 하위호환이지만 3종류 무기의 장점도 있다느점이 나름대로는 사기적인 느낌.
대태도 중단 하단 회피 공격
대태도의 아이콘 회피공격 입니다.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28763?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page=12
대태도 회피공격에 대한 설명
솔직한 말로 스킬 안써도 됨. 회피공격으로도 먹고살고 쓰쿠모 효율도 좋고 그렇다고 스킬이 또 안좋은것도 아니고.
뭐냐 넌... 얘는 솔직한 말로 딲히 딴거 안해도 저걸로 밥벌이가 되서 콤보를 파본적이 없는놈..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31453?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page=11
대태도 추가타시 콤보
제목이 곧 내용.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32274?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page=10
대태도 추가타 콤보2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32304?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page=10
대태도 발즉참 슈퍼아머 기술임
의외의 사실인데... 신경쓸 필요 없는 의외의 사실임. 왜 올렸냐고요? 전 못쓴다고 따른사람이 못쓰는건 아니잖아요.
누가 압니까 저걸로 슈퍼 콤보가 나올지.. 뭐 기대는 안됩니다.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35289?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page=6
이제야 톤파군요 톤파하고 끝이냐고요? 더 있습니다. 지금 글 쓰는중인데도 더 써야되는게 아니라 더 찾아야 되는 글이 생각남.
톤파오의 신치와 겁화
톤파 모를땐 겁화 썼는데 어느정도 아니까 신치씀.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31934?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page=10
톤파... 기술 호악파 추돌 천상련 오의 신치
이건 진짜 최근에 적은글. 드디어 톤파좀 제대로 쓰는 느낌?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39682?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
톤파 모으기한 절초촌경 호악파 호악파 추가타 호악파 콤보
창의 회천격과 비슷한 느낌인데 좀더 어려움 왜? 거리가 좀 가까워야 됨. 즉? 모으기 하다가 쳐맞기 쉽상.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39684?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
이제부터는 번외편 느낌인데. 위에 적은글 말고도 세팅관련 글에 플레이 영상있어서 거기서 힌트 얻을수도 있을듯
일도와 사슬낫 활과 총통으로 인간형 보스잡기
밸런스가 좋은느낌의 콤비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38387?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
활로 헤드샷 맞추고 싶을시 넣어야될 최소 옵션
저렇게 세팅하는게 근접무기랑 같이 쓸경우 편리함.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35882?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page=5
쉽게 하고 싶다 인왕.. 컨트롤편+조합 영상추가 없습니다.... 글날려서 멘탈붕괴
기본적인 컨트롤 적인 글원래는 영상도 포함이 되야 되는데...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35417?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page=5
아래 적은 컨트롤 조합에 따른 운영해본 영상
그래서 그냥 통영상으로 하나 만들어 봄. 위에 글에 대한 영상임 음 아쉬운영상.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35445?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page=5
초월닌자 부숴버리기. 추가 내가 초월닌자 싫어하는이유
내 컨트롤은 그냥 개 거지였슴. 분노의 초월닌자. 그리고 이제는 톤파도 글써도 될거 같기도 하고.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37627?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page=3
파돌과 회천격 타격거리와 이동거리차이 추가.파돌로 벽관통
파돌과 회천격이 비스므리 해서 해봄. 둘다 좋은 기술임.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34075?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page=8
음.. 좀더 있을듯 한데 일단 여기서 끝냅니다.
저도 컨트롤 파고는 있는데요.. 제가 봐도 이상한 방향으로 파고 있습니다. 뭐 하다보면 나중에 화려한 컨트롤을
보유하게 될수도 있죠. 아님 10년 넘은 제 리듬게임 실력처럼 되거나요..... bm98시절부터 조금씩 조금씩 계속
했지만 뭐... 실력은.....
민첩A %에 따른 차이점 질문입니다
끝으로 제 실력으론 이해가 안가는데 고수분들은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전 아직도 모르겠습니다. 애초에 저걸로
실험할 만한 세팅도 거의 없고요.
http://bbs.ruliweb.com/game/84271/read/33803?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390937&cate=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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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 재밌죠. 세팅하고 하면 컨트롤적인 부분은 어느정도 커버가 됩니다. 세팅하고 하는게 여러모로 하기는 좋죠. 뭐 일단 회피만 어느정도 되도 위에 공략으로 진행하는데 문제는 없더군요. | 19.07.14 15:07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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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향 맞으시면 사슬낫이 그나마 편합니다. | 19.07.14 15: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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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렇게 이거저거 해봣는데도 아직 컨트롤은 중급수준이라는게.. 상급부터가 문제네요. 어찌보면 간이 격투게임같은 느낌... | 19.07.14 15: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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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세팅이나 그런데에서 알아볼 정보는 없는거 같긴한데 칸트롤로 이거저거 스킬써볼려니 스킬특성이 각각 달라서 재밌더라고요. 뭐 그런거 아는건 재밌는데 게임자체는 이제 좀 지겨워서 문제네요. 궁금한거 있으면 하게 되는데 궁금증이 안생김. 추천 감사합니다. | 19.07.15 02: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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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영상 잘 보고있습니다. 쓰다보니 이도랑 일도 대태도는 좀 아쉽네요. 도끼는... 음.넘어가고요. 쓰면 쓸수록 화딱지가 나다보니. | 19.07.15 17: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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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왕2라... 알파버전을 해봤으면 살지 안살지 알것 같은데. 디비전1은 재밌게 했는데 2는 별 재미못봐서 인왕2도 비뀐게 별로 없으면 안할지도 모르겠네요. | 19.07.19 14:4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