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자료는 앱뜯 정보를 바탕으로 계산한 식입니다
정확하지 않은 정보일 수도 있기 때문에 그냥 참고만 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참고로 근성 최적치는 다음 자료를 참고했습니다
일단 기본 조건은
레이스장 상태는 잔디, 맑음, 좋은 상태
적성은 전부 A라 가정
컨디션은 최고로 좋은 상태
지력은 350으로 고정
되어있는 상태에서
스피드와 파워가 둘 다 800인 상태와 1200인 경우
스퍼트를 가장 빠르게 하기 위해서 필요한 스태미너
가장 스피드가 빠르게 나오는 최소 스태미너
금스킬 하나가 달렸을 때 가장 스피드가 빠르게 나오는 최소 스태미너
를 각각 계산하였습니다
단거리는 1400m
마일은 1800m
중거리는 2400m
장거리는 3000m
초장거리는 3600m
경합, 디버프, 초조함, 스킬에 의한 스태미너 추가 소비 등은 전혀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에
실제로는 저 수치보다 높은 수치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장거리와 초장거리의 경우는
근성 최적치로 두고 계산하면 스태미너 1200으로도 부족하기 때문에 그냥 0으로 표시
금스킬 하나를 달아주면 장거리는 1200 미만으로도 가능
초장거리의 경우는 금스킬 하나를 달아도 근성 최적치로와 1200 스태미너를 가져도 최고 속도가 안 나와서, 근성 최적치를 올린 수치로 적었습니다
좀 헷갈릴 수도 있는데,
그냥 장거리, 초장거리는 스태미너 근성 아무리 찍어도 낭비가 안 된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네요
조금 의문스러운 점과 그에 대한 답변을 몇 개 더 적어본다면
1. 금스킬은 스태미너 5.5% 회복인데, 왜 하나 달아줬다고 필요 스태미너가 저렇게 낮아지냐?
스태미너 계산식 상 레이스 중간에 회복함으로서, 스퍼트 전보다 스퍼트에 소비되는 체력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어서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2. 근성 최적치라는 거는 뭐냐?
스태미너와 근성을 같은 포인트로 두고 보았을 때, 근성이 저 최적화 수치이면 스태미너 = 근성 치만큼의 체력이 확보됩니다
3. 금스킬은 아무거나 괜찮냐?
스퍼트 전에 발동되는 금스킬이어야 합니다
만약 스퍼트 후에 발동되면 시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스퍼트중에 디버프를 맞아서 스퍼트 도중에 체력이 떨어지면 얘기가 다름)
4. 스태미너 소모가 가장 적은 도주가 최강 아님?
도주는 다른 각질에 비해서 최고속도가 낮습니다
만약 도주가 저 스태미너를 만족시켜서 최고 기록을 낸다 하더라도
같은 파워, 스피드 스탯에 스태미너를 만족시키는 선행에 비하여 기록이 현저히 낮습니다
5. 선행의 필요 스태미너가 너무 높은 거 아니냐?
그래서 많은 수의 회복 스킬이 선행 전용으로 나온게 아닌가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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