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거듭 말씀드리지만 게시판 도배에 대해선 미리 양해를... (꾸벅)
제가 약 100판을 사용한 스퀄에대해 리뷰를 써보겠습니다(내 돈의 상태가...?)
스퀄은 기본적으로 저스트어택이 중요합니다.
타이밍 안맞춘다고 안나가는건 아니지만 데미지가 엄청 좋아져요 ^0^/
움짤을 찍으려했는데 못찍은게 몇개 있습니다.
지상
어퍼블루즈(앞+2)
듀오데심과 공격모션은 비슷합니다. 앞으로 어느정도 돌진을 할수있으며 전작에 비해 조금 느려졌습니다.
훅과 후욱의 차이랄까...
여튼 격돌가능합니다
솔리드배럴(2-2-2-2)
전작과 마찬가지로 빠른 발동프레임에 강한 데미지를 뽑아낼수있습니다
그.런.데. 대공이 조금 더 좋아졌습니다 큰차이는 없지만일단 스퀄키의 1.5배 정도의 높이까지는 캐치가 가능하더군요(만세!)
참고로 히트후엔 벽에 격돌이 가능합니다 근데 Hp어택을 맞추기엔 후딜레이때문에 힘들어보이네요
썬더바렛(뒤+2)
전작과 큰차이는 없어보입니다만 대쉬중에 마법을 맞을수있다는걸 감안하면 간접적으로 버프를 먹은듯하네요
(물론 헤비타입은 공격중엔 맞아도 끌려오거나 캔슬당하지 않습니다)
단독으로 쓸거면 아무의미 없는기술이기에 벽이가깝고 충분히 상대를 전투불능으로 만들 브레이브면 어퍼블루즈를,
데미지를 뽑을땐 솔리드배럴을 씁니다.(다른 상대가 백업하러올땐 어퍼블루즈로 도망가며 때릴수있어요)
내리막길에서 쓰면 사각지대가 생기므로 주의
공중
비트팡(2-2-2-2)
전작에선 스퀄의 밥줄이었으나 여기선 그저 눈물나는기술....
발동프레임은 솔리드배럴과 비슷하게 빠릅니다만 사거리가 매우짧습니다. 일단 돌진거리가 거의 0이기에....
단독으로는 거의 쓰기가 힘듭니다만, 일단 히트하고 저스트까지 성공하면 데미지딜량은 확실히 뽑을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저스트성공하면 방당19씩뜨고, ex스킬중 마이티어택을 쓰고 저스트까지 성공하면 방당 35도 뜹니다.
히트후 벽이 가까우면 격돌되는듯합니다.
세비지크로우(앞+2-2-2-2)
브레이브-격돌-Hp기술 콤보를 위한 중요기술입니다 어퍼블루즈와 비슷한 돌진거리를 가지며,
히트후 파생(?)기술을 쓸때는 듀오데심 반의 그레이트소드(스위치x)를 보는듯합니다
격돌이 가능합니다.
브루탈셀(뒤+2)
공중에서의 스퀄의 밥줄기술입니다. 단독으로쓸때는 단타에 데미지도 그렇게 좋지는 않지만 스퀄기술중 가장긴 돌진거리를 가지고있으며,
후에 다른기술로 콤보이행이 가능합니다. 반대방향으로 대쉬중인 상대도 캐치가 가능합니다(원래 둘사이의 거리가 조금 짧았을경우)
이걸로 도망을 갈수도 있기에 파일럿만 좋으면 매우 좋아지는 기술이라고 생각됩니다.
지상,공중 공통
킹에지(대쉬중+2)
대쉬중에 사용하면 나가는 기술입니다. 다른 기술들은 돌진거리가 정해져있고, 첫타 후에는 돌진이 끝나지만,
이 기술은 시전 후에 살짝은 앞으로 움직이기에 회피당해도 큰 리스크는 없습니다.
히트당하면 상대는 2번의 데미지를 맞고 날아가며, 격돌이 가능합니다.(아마도)
다만 사용빈도는 낮은것 같네요
Hp기술(커맨드는 전부 4)
페이티드 서클
듀오데심과 마찬가지로 공중에서는 수직으로, 지상에선 수평으로 터집니다.
다만 전작에 비해 터지는 범위는 넓어졌고, 흡입이 약해졌습니다.(수정->있긴 있는데 비트팡사거리만큼 끌려가더군요)
장점
타게팅을 하지 않고도 뒤에서 쫓아오는 상대를 견제할수 있는 이 게임의 몇 안되는 기술(트랩형 제외)
단점
총구보정이랄까... 처음부터 폭파위치가 정해져있기에 시전시 바로 옆으로피하면 피해지며, 바로 브레이브기술을 맞습니다.
러프디바이드
전작은 엄청난 거리를 돌진하는 기술이었으나 지금은 전작의 월아천승 비슷하게 된 기술
그러나 성능은 월아천승보다 좋습니다. 사용시 상대방의 방향으로 조금 돌진합니다(비트팡사거리보다 길게 ㄱ-)
장점
1.히트타이밍까지 상대방의 방향을 쫓습니다(유도성능 좋음) 이걸 이용해 락온건 타겟을 바꾸고 바로 시전하면 상대가 당황해서 히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범위가 매우 넓습니다. 짤을 보시면 폭발하며(?) 기둥이 하나 솟구쳐 오르는데, 시전시 스퀄의 발높이 부터 동일한 높이에있던 상대가 올라가는 위치까지가
히트범위입니다(짤에서 상대스퀄이 이동한 거리라고 보시면 될듯) 좌우범위로는 저 기둥의 두께가 범위이고요. ㄷㄷ;
단점
1.아케이드 특성상 커맨드입력후 바로 타게팅을 바꾸면 현재 타게팅과는 상관없이 커맨드입력시의 타겟을 쫓기때문에
뒤에서 오는 상대를 타게팅하지 않고 히트할수 없습니다. 어디까지나 서클에 비교했을때의 단점입니다만...
2.전방과 윗방향을 제외하면 범위외이기 때문에 빈틈이 생기기 쉽습니다.
블라스팅 존
장점
스퀄 기술중 몇안되는 중거리 공격입니다. 러프디바이드의 범위가 그대로 내리꽃혀지는 느낌인데
실제로 벽으로 상대를 몰아놓고 사용하면 타이밍만 맞았을때 옆으로든 어디로든 회피 또는 대쉬를 해도 사거리 안에듭니다.
단점
선딜레이가 매우 큽니다. 일단 격돌-Hp기술 히트의 콤보가 성립이 안될정도로 느립니다.
Ex스킬(커맨드는 1,앞+1,뒤+1이지만 고유기술만...)
드로&정션
결과만 설명하면 상대에게서 마법구체를 끌어모아 자신의 능력치를 일시적으로 상승시키는 스킬입니다.
다만 개수에 따라 뭐가 어떻게 된다던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파판8경험자분의 원작 제보를 받아요
사용후기: 초보가 잡기에는 딱좋은 캐릭터인 것 같습니다. 다만 저스트어택의 중요성이 매우 큽니다.
스퀄을 상대할떄는 일단 캐릭존재만으로 백업성 캐치를 당할걸 염려해두어야하지만 데미지를 보았을때 저스트어택 못쓰는 스퀄은
거의 뭐 거합없는 세피로스입니다.
휴... 다 적었군요 움짤은 시간나는 대로 만들어서 보강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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