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조에 대해 아무것도 몰라도 번호 순서대로 따라만 하시면 개조가 됩니다.
※ 상세한 설명은 글 하단부에 따로 정리 했습니다.
[[ 소재 투입의 기본 개념 ]]
- 생체 소재를 투입하면 투입하는만큼 x1.25, x1.5, x1.75, x2, x3 처럼 단계적으로 보너스 배율이 높아집니다.
- 기계 소재를 투입하면 투입하는 만큼 보너스 배율이 낮아 집니다.
==================================================================================
※ 개조 예시 첫번째 -1차 무기 LV.1 에서 LV.★ 까지 만들기
[[ 준비물 & 소요GIL ]]
- 생채소재 : '두꺼운 뼈or사갈의 꼬리or컬러풀젤리 中' 36개 x 80 =2,880 GIL
(구입처 : 생체소재 마물의 집)
- 기계소재 : '초전도체' 23개 X 840 = 19,320 GIL
(구입처 : LENORA 고물상)
◇ 총 소요 비용 =22,200 GIL
[[ 파트1 - 생채소재 투입 ]]
1. 세이브 포인트에서, 개조 선택 -> 무기-> ‘벨라도나 완드’ 선택
2. 생채소재(두꺼운 뼈or사갈의 꼬리or컬러풀젤리 中) 4개 투입 - BONUS 배수 x1.25로 바뀜
3. 같은 생채소재 다시 4개 투입 - BONUS 배수 x1.5로 바뀜
4. 같은 생채소재 다시 7개 투입 - BONUS 배수 x1.75로 바뀜
5. 같은 생채소재 다시 3개 투입 - BONUS 배수 x2 로 바뀜
6. 같은 생채소재 다시 18개 투입 - BONUS 배수 x3 로 바뀜 (총 경험치 172)
[[ 파트2 - 필요경험치 계산 ]]
1. 계산기 프로그램 사용. http://kjy258.com.ne.kr/ff13/ff13index.html
2. 프로그램 오른편의 '무기' 체크
3. 바로 아래칸의 캐릭터 리스트에서 '바닐라:최종무기 - 니르바나' 클릭
4. 아래칸의 '무기, 악세사리 선택'리스트에서 현재 개조중인 '베라돈나원드' 클릭
5. 왼편 상단의 '레벨 최대치', '레벨업시경험치 증가분' 자동입력된거 확인
6. '현재 레벨' 칸에 '2' 입력 (게임화면 or 파트1의 6번 참조)
7. '현재 경험치' 칸에 '172' 입력 (게임화면 or 파트1의 6번 참조)
8. '레벨 1업시 필요 경험치' 게임상의 화면에 'EXP 172/916' 부분 참조하여 '916'입력
9. 프로그램 중앙에 '계산' 클릭
10. 프로그램에서 계산된 ’37,068’ 의’ 경험치가 필요합니다.' 확인. (LV.★만들때 필요한 경험치)
[[ 파트3 - 기계소재 투입 ]]
1. 게임화면에서 '초전도체'의 1개당 현재 올라가는 경험치가 '1,680'임을 확인
2. 필요한 경험치가 37,068이고 “37,068 / 1,680 = 22.06” 이므로 초전도체 23개(19,320 GIL) 분량.
3. '초전도체'를 23개 투입.
4. 벨라도나 완드 LV.2 -> 벨라도나 완드LV.★로 바뀜. (BONUS 배수 사라짐)
===================================================================================
※ 여기서 부터는 머리아프시면 안읽으셔도 됩니다… ^^;;
1. 생채소재 투입 설명
- 사용하는 생채소재가 두꺼운 뼈, 사갈의 꼬리, 컬러풀젤리일 경우
4,4,7,3,18개로 나눠 투입하나 36개를 한번에 투입하나, 두가지 모두 X3배수가 되는건 같습니다.
- 단, 약간의 경험치 손실은 있으니, 이 글에서는 나눠투입하는 방식으로 설명드렸습니다.
- 많은 생채소재 중, 상단의 세가지 생채소재가 가장 싼 가격에X3 배수 까지 올릴 수 있는 소재입니다.
2. 남아 도는 잡다한 생채소재 처리 방법
- 첫번째 방법 : 상단의 3가지 (두꺼운 뼈, 사갈의 꼬리, 컬러풀젤리) 외에는 몽땅 상점에 다 팔아 버린다.
- 두번째 방법 : X3배수로 만드는 작업할때, 이것저것마구잡이로 2~3개씩 투입해서 X3배수로 만드는데 쓴다.
단, 상점에서 값비싸게 팔리는 것들은 투입하는데 쓰기 보다. 상점에 팔아버린다.
-개인적으로는 상단의 세가지 외에는 몽땅 다 팔아 버리자는 쪽 입니다. (귀찮아요~!!! 칸도 많이 차지하고요~!!)
3. 기계소재 투입 설명
- 많은 기계소재중 가장 “GIL당 EXP”효율이 좋은건‘초소형 융합로’ 입니다.
- 하지만 ‘초소형 융합로’는 막대한 가격과, 그 경험치의 단위가 크죠. (5만 GIL)
- 그래서 기계소재 투입 방법은 ‘초소형 융합로’를 필요 수 만큼 투입하고 모자라는 EXP(경험치)는
가격은 낮지만“GIL당 EXP”효율이 그나마 좋은 ‘초전도체’를 투입하는겁니다.
-이번 글에서 벨라도나 완드의 1차 개조는 ‘초소형 융합로’를 쓸 정도의 많은 경험치를 요구하는게아니라
‘초전도체’만을가지고 개조를 했습니다.
4. 그외 소재별 경험치 성격.
- 각 아이템마다 투입 소재는 같더라도, 적용되는 경험치 양은 다릅니다.
(예 : 초전도체의 경우, 아이템에 따라 1개당 600 부터 개당 2160까지적용되는 경험치가 다릅니다. - 보너스 X3 일때 기준)
- 같은 아이템이라고 할지라도 개조 단계에 따라 적용되는 경험치가 다릅니다.
(예 : 1차 무기 ‘벨라도나 완드’의 경우 초전도체 1개당 1680 경험치 - 보너스 X3 일때기준
벨라도나 완드를 아이템 체인지 한 2차 무기 ‘몰볼 완드’의 경우 초전도체 1개당 1200 경험치 - 보너스 X3 일때 기준)
- 그래서, 아이템 개조를 할때마다 소재의 1개당 경험치적용 수치는 확인을 해 줘야 하는 겁니다.
ps) 혹시나 틀린점이나 수정해야 할 점 있으면 지적을 좀...^^;;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