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 https://youtu.be/JTS4RuBA9KI
블로그 : http://blog.naver.com/powerover_2
보스 : 며니 (레벨 110, 넨마스터/백화요란/염제 폐월수화)
히트리커버리 : 높음
중력 보정 적용 수준 : 중상
기상 시간 : 보통
무방비 상태(에어리얼 or 다운 상태)가 5초 이상 지속될 시 슈퍼아머가 5초간 발동됩니다.
(피격 패턴 발동 순위 최상)
무조건적으로 플레이어가 일정 범위 내에 없을 시 대쉬하며 쫓아옵니다.
나선의 넨을 시전합니다.
카이 버프를 시전합니다.
활성화 숨결 버프를 시전합니다.
뇌명 : 사나운 빛의 넨수를 시전합니다.
1. 넨가드가 쿨타임 중이 아닐 경우 넨가드를 시전합니다.
(궁극의 넨가드 有) (지속시간 15초) (쿨타임 10초 추정)
2-1. 플레이어 캐릭터와의 가까운 Y축 거리, 멀지 않은 X축 거리이면 기공장을 시전합니다.
(쿨타임 3초 추정)
2-2. 플레이어 캐릭터와의 가까운 Y축 거리, 멀지 않은 X축 거리이면 세인트 일루전을 시전합니다.
(쿨타임 5초 미만 추정)
3-1. 플레이어 캐릭터와의 멀지 않은 Y축 거리, 가까운 X축 거리이면 분신을 시전합니다.
(지속시간 7초) (분신 개체수 10개) (쿨타임 10초 추정)
3-2. 플레이어 캐릭터와의 멀지 않은 Y축 거리, 가까운 X축 거리이면 태사자후를 시전합니다.
(쿨타임 10초 추정)
4-1. 플레이어 캐릭터와의 멀지 않은 Y축 거리, 가까운 X축 거리이면 평타를 사용합니다.
4-2. 플레이어 캐릭터와의 멀지 않은 Y축 거리, 가까운 X축 거리이면 호신연격을 시전합니다.
(대쉬 중 평타 사용 패턴 조건에 의한 패턴 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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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층에 이은 두번째 넨마스터 보스입니다.
전체적인 패턴이 딱딱 나뉘며 사각지대도 포함하고 있고 피격 패턴이 별도로 있지도 않아서 27층과 같은 부조리함은 없습니다.
각각 패턴 대응법이 존재하며, 플레이어 캐릭터의 직업과 상황에 따라서 대응해주면 되겠습니다.
보스의 모든 공격은 회피가 가능합니다.
기공장, 세인트 일루전은 X축으로 거리를 뒀을 때 보스의 공격 바깥쪽으로 사선 이동하면 되며,
분신, 태사자후 패턴은 Y축으로 이동할 수 있는 여유가 있는 상황에서 보스에게 Y축으로 다가갔다가 빠져주는 것으로 회피 가능합니다.
위 예시에서는 대쉬하지 않고 이동해서 회피합니다만, 실제로는 대쉬하며 이동하는 상황이 많기 때문에 회피하기는 쉬운 편이며,
동일한 패턴 발동 조건을 지닌 패턴들 중에서 각각 기공장과 분신이 패턴 발동 우선순위를 가지기 때문에 패턴 유도는 쉬운 편입니다.
다만 활성화 숨결이 지속되고 있기에 조금이라도 가까운 X축 거리에서
기공장 같은 경우는 카운터를 한 상황이 아니면 피격될 수 밖에 없으니 거리 조절을 잘 해주어야겠고,
세인트 일루전이 쿨타임 중이 아닌 경우에는 직후에 패턴 발동 조건에 의해 바로 시전할 개연성이 높기에
기공장에 피격되었다고 멈춰있으면 안 되고 바로 Y축 이동을 해주어야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세인트 일루전 마지막 공격 때 거리가 좁혀져 다른 패턴 발동 조건을 만족시키기 때문에 추가 피해를 받게 됩니다.
세인트 일루전, 태사자후는 쉽게 공격 범위가 파악되어 회피법을 이해하기 쉽지만
기공장의 공격 범위로부터 회피하는 방법에 대해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는데,
이는 기공장의 공격 범위가 원형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대략적인 기공장 패턴 발동 조건은 기공장의 X축 거리 정도인데, 기공장의 공격 범위는 패턴 발동 조건 범위와 동일하지 않기 때문에
위 예시처럼 초록색 부분으로 이동하게 되면 기공장의 공격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실제로는 저 예시보다는 X축 거리가 있어 정확한 범위는 아니지만 기공장의 특성은 저러합니다.
이후에 공격 기회를 얻는 방법은 직업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넨가드가 없는 상태라면 언제든지 공격 가능한 상황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기공장은 슈퍼아머가 아니고, 세인트 일루전은 접근하는 특성의 카운터 수단이 있으면 되며,
태사자후의 기절 레벨이 낮아 기절에 걸리지도 않고, 분신은 근접했을 때에는 경직 외에 피해를 주는 패턴이 아니기에
직업, 상황에 따라서 넨가드를 부수거나 카운팅하고 어떤 패턴을 빼주고 카운터할 것인지 결정하면 됩니다.
만약 빠르게 접근할 수단이나 카운터할 수단이 적다면 세인트 일루전, 태사자후의 패턴을 빼주고
넨가드를 카운팅해주어 부숴주거나 넨가드가 없는 범위로 유도한 다음
기공장을 카운터해주는 것이 일반적으로 쉽게 공격 기회를 얻을 수 있겠습니다.
넨가드 범위 밖으로 유도할 때에는 지속시간, 쿨타임을 카운팅하고 맵 최상단이나 최하단으로 보스를 유도해야지
넨가드가 맵을 차지하는 범위를 최소화 시킬 수 있고 플레이어 캐릭터가 이동할 수 있는 Y축 공간이 확보됩니다.
그 외에 아예 넨가드를 무시하고 보스의 패턴을 지속적으로 회피해주면서 맵을 돌아다니며 시간을 끌다가 넨가드를 부수고
단번에 데미지를 주는 형태로도 안정적인 공략이 가능하니
플레이어의 스타일, 캐릭터 직업, 상황에 따라 각 대응법을 사용해주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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