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 https://youtu.be/MhGb6mXC3x4
블로그 : http://blog.naver.com/powerover_2
보스 : 미보우 (레벨 110, 스트리트 파이터/독왕/용독문주)
히트리커버리 : 높음
중력 보정 적용 수준 : 중상
기상 시간 : 보통
무방비 상태(에어리얼 or 다운 상태)가 5초 이상 지속될 시 슈퍼아머가 5초간 발동됩니다.
(피격 패턴 발동 순위 최상)
무조건적으로 플레이어가 일정 범위 내에 없을 시 대쉬하며 쫓아옵니다.
1. 플레이어 캐릭터와의 멀지 않은 Y축 거리, 멀지 않은 X축 거리이면 도발을 시전합니다.
(지속시간 60초, 쿨타임 1초 미만 추정) (10레벨, 적중률 20% 감소 추정)
2. 플레이어 캐릭터와의 멀지 않은 Y축 거리, 멀지 않은 X축 거리이면 블록 봄를 시전합니다.
(패턴 쿨타임 10초 추정)
3-1. 플레이어 캐릭터와의 가까운 Y축 거리, 가까운 X축 거리이면 그라운드 킥을 시전합니다.
(쿨타임 3초 미만 추정)
3-2. 플레이어 캐릭터와의 가까운 Y축 거리, 가까운 X축 거리이면 블록 버스터를 시전합니다.
(쿨타임 1초 미만 추정)
4. 기절 상태이상 변화에 걸린 플레이어 캐릭터와의 가까운 Y축 거리, 가까운 X축 거리이면 마운트를 시전합니다.
(크레이지 발칸 有) (쿨타임 10초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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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리트 파이터답게 기절을 거는 스킬을 많이 쓰지만
발동 조건과 공격 범위만 파악하고 있으면 굉장히 쉽게 히트 앤 런 공략할 수 있는 보스입니다.
가장 기절에 걸리기 쉬운 공격은 역시 블록 봄인데, 관건은 마지막 폭발을 회피해주는 것입니다.
발동 조건에 필요한 Y축 거리가 꽤 되기 때문에 패턴 유도하기가 상당히 쉽습니다만,
블록 봄의 폭발을 생각치 못하고 있으면 대처할 수 없고, 거리가 좁은 경우 직후에 그라운드 킥을 시전하므로
패턴을 유도할 때에는 블록 봄 시전 즉시 나오는 공격을 맞지 않을 Y축 거리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으며
시전하는 것이 보이는 즉시 블록 봄의 폭발을 회피할 수 있는 곳까지 최대한 이동해주고
폭발 이펙트가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기다려준 뒤 보스를 빠르게 공격해주면 됩니다.
가급적이면 전방을 향해 시전한다는 특성과 폭발 범위를 생각하여
맵 중앙에서 사용하지 않게끔 구석으로 최대한 이동했다가 보스가 접근하면 Y축으로 빠진 뒤,
블록 봄을 시전하는 즉시 X축 거리를 순식간에 벌려주는 것이 좋고,
혹여나 중앙에서 시전했을 때에는 빠르게 폭발로부터 먼 거리를 확인하고 이동해준 다음
폭발이 완전히 끝날 때까지 아무 행동하지 않고 서있기만 하면 됩니다.
폭발이 완전히 끝날 때까지 아무 행동하지 말라는 이유는 행동으로 인한 피격 박스가 커져서 블록 봄의 폭발에 닿을 수가 있기 때문인데,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하면 블록 봄의 폭발은 단순히 보기에는 폭발하는 순간의 공격 판정이 끝인 것 같지만
그보다는 좀 더 긴 시간인, 대략 폭발 이펙트의 붉은 색이 완전히 안 보일 때까지 지속된다고 보면 되는데,
맵 중앙에서 블록 봄을 쓰면 맵의 절반 정도를 덮을 정도의 공격 범위이기 때문에 회피할 공간은 매우 적습니다.
이 때, 거너 캐릭터를 예시로 들어 구석에서 가만히 있으면 아무 공격도 맞지 않을 피격 박스 크기 상태가
평타를 사용했다고 하면, 팔 부분에 존재하는 피격 박스로 인하여
팔을 뻗는 동작을 함으로써 보스의 공격 판정에 걸치는 상황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스에게서 패턴 유도를 하였으면 최대한 거리를 벌리고서
공격 이펙트가 전혀 보이지 않을 때까지 아무 행동하지 않고 보스가 다가올 때까지 참는 것이 이번 보스 공략의 전부입니다.
참고로 혈관을 흐르는 맹독 패시브 스킬도 있는데 딱히 패턴도 아니고 데미지가 전혀 없다시피 하여서 생략했고,
블록 봄은 간간히 바로 이전 층인 28층 보스가 시전하던 신뢰의 돌파처럼 최대 2번까지 시전하기도 하는데,
처음에는 이 때문에 패턴 쿨타임이라고만 추정했는데 다른 상황에서는 또 그렇지도 않대서
최대 2번 시전한 건 패턴 발동 조건 때문에 연속적으로 시전한 것이고
블록 봄을 시전하고 나면 일정 시간 행동 패턴이 변경되는 형식이 아닌가 싶더군요.
근데 어차피 완벽하게 맵 정중앙에서 시전하는게 아닌 이상 한번 회피하면 두번째 이어지는 블록 봄도 회피 가능하고
한번 맞으면 크리쳐의 상태변화 해제 스킬등이 아니면 두번째 블록 봄도 맞다보니 그냥 패턴 쿨타임으로만 적어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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