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6 패치 소식을 접한 후 강력한 타격 5개가 중첩이 안되서 짜봤습니다.
디린이라서 치명과 정밀을 채용하여 딜을 더 챙기기 보단 강화와 경화/활력을 챙겨 유틸성 및 생존성을 챙겨 봤습니다.
방어도 보다 생명력이 부족하다고 느껴지시면 조끼와 백팩의 방어도를 생명력으로 챙기고 경화 대신 활력을 챙기는것도 방법이지 싶습니다.
모듈이나 방어구 능력치로 방패스킬파워가 3000이 수급 된다면 마스크에 단열을 넣고 조끼에 활력을 넣을수 있습니다.
최종적인 수치보다는 어느정도 파밍이 가능한 수치가 이정도이지 않을까... 하고 짜봤습니다.
아직 디린이라 틀린 부분이 있을수 있으니 틀린 부분을 발견 하신 분께선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히 수정 하겠습니다.
기존과 TU6의 세팅변동사항을 정리하면,
- 상태이상저항
: 기존에 마스크 40%, 장갑 30%, 브랜드 효과 30%로 챙겼다면, TU6 이후 중복이 불가한 강력한 타격 자리에 단열을 추가하여 상태이상 100%를 챙겼습니다.
- 무기데미지
: 기존 대비 장갑에 분쇄 추가로 10% 증가 했습니다.
- 정예데미지
: 기존에 마스크 30%, 자유 15%, 강력한 타격 50%로 95%까지 챙겼으나, TU6 이후 마스크 30%, 자유 15%, 강력한 타격 25%로 70%까지 챙기며 기존 대비 25% 감소 했습니다.
- 방어도/생명력
: 기존에 강력한 타격을 채용하여 추가 방어도나 생명력이 없던 대신 경화나 활력을 챙겨 생존에 좀 더 보탬이 될거 같습니다.
1. 전체 장비
2. 능력치
3. 각 부위별 세부 사항
괄호 부분은 루리웹에 올라온 각 부위별 최대 능력치를 적었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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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의견드리면 단열은 버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상태100 방패 200만이상 보실려면 딜 위주로 챙겨야되기 때문에 강타나 분쇄 위주로 챙겨주시는게 좋고, 레이드 가시는거아니면 방어도나 생명은 추천안드립니다 어차피 방패빌드는 방패없으면 허물이기때문에 파불처럼 높은 방어도를 바라보시는거 아닌이상 불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방패는 1800에 방패스킬파워 높은 모듈을 사용해주신다면 모든방패스킬 착용가능하구요 현재스파(2016)+모듈입니다 방패체력은 방어모듈 3개~4개에서 스킬생명력으로 땡겨주시면 좋을거같구용 나머지는 무뎀이나 정뎀에 올인하면 좀더 수월하게 게임하실수있을거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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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이런걸 하는 순간 디린이가 아닌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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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견적 잘 뽑으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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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열 하나만 챙겨도 길라2개랑 함께라면 상태100퍼 채우기 엄청 쉬워지긴했네요. 전처럼 상태이상 탤런트 대신이 강타 하나라도 더 넣는 고민도 안해도 되고...tu6이후로는 셋팅하긴 편해지지만 고민이 별 의미없을정도로 단순한 탤런트들의 조합이 될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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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이런걸 하는 순간 디린이가 아닌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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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벽한 세팅을 해본적도 없고 전력맨 깔짝 대다가 자유방패로 넘어온거라 아직 디린이입니다 허허 | 19.09.23 18: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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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견적 잘 뽑으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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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열 하나만 챙겨도 길라2개랑 함께라면 상태100퍼 채우기 엄청 쉬워지긴했네요. 전처럼 상태이상 탤런트 대신이 강타 하나라도 더 넣는 고민도 안해도 되고...tu6이후로는 셋팅하긴 편해지지만 고민이 별 의미없을정도로 단순한 탤런트들의 조합이 될듯합니다. | 19.09.23 15: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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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보기에도 강타 고정에 생존세팅은 경화, 활력이고 딜 세팅은 치확 올려주는거랑 치뎀 올려주는거 챙기고 그럴거같아요 | 19.09.23 18: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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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구 데이터 있는 사이트에서 각 파츠 탭으로 띄워놓고 겁나 고민 했습니다 ㅋㅋㅋㅋ | 19.09.23 18: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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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의견드리면 단열은 버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상태100 방패 200만이상 보실려면 딜 위주로 챙겨야되기 때문에 강타나 분쇄 위주로 챙겨주시는게 좋고, 레이드 가시는거아니면 방어도나 생명은 추천안드립니다 어차피 방패빌드는 방패없으면 허물이기때문에 파불처럼 높은 방어도를 바라보시는거 아닌이상 불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방패는 1800에 방패스킬파워 높은 모듈을 사용해주신다면 모든방패스킬 착용가능하구요 현재스파(2016)+모듈입니다 방패체력은 방어모듈 3개~4개에서 스킬생명력으로 땡겨주시면 좋을거같구용 나머지는 무뎀이나 정뎀에 올인하면 좀더 수월하게 게임하실수있을거같습니다 | 19.09.26 06:55 | |
(IP보기클릭)1.239.***.***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현재는 닷지시티 제외 5강타로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만, TU6 업데이트 후 탈렌트 중첩이 불가하여 강타, 분쇄 제외 3개 탈렌트가 여유가 되는 상황이고, 단열로 상태이상30%를 안챙기면 마스크에서 40%를 챙기고 장갑에서 30%를 챙겨야되는데 상태이상과 탈렌트를 챙기면서 정뎀과 권뎀을 같이 챙기려면 파밍하려면 난이도가 좀 있다보니 단열로 상태이상100%를 좀 쉽게 파밍하는걸로 틀을 잡은거구요. 6일이 지난 현재, 수치는 좀 떨어지지만 방어구 틀은 다 맞추고 보니 스킬파워는 모듈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한듯 하여 단열,활력,경화,분쇄,강타를 챙기려고 합니다. 물론 딜을 챙기려면 단열,경화,강화를 빼고 정밀, 치명, 정확성등의 탈렌트를 챙기는게 맞겠지만 장갑에서 분쇄를 챙기고 권총집을 닷지시티로 고정 시킨다면 정밀,정확성을 못챙기게 되는걸로 알고 있는데, 그렇게 되면 치명은 크게 의미가 없는거같아서 조금이라도 단단하게 만들려고 저렇게 짠겁니다. 틀린 부분 있으면 의견 부탁 드립니다~! | 19.09.28 00:15 | |
(IP보기클릭)223.62.***.***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상태100을 무조건 맞춘다는 기준으로 많은고민을 해봤습니다 제 생각을 말씀드리고 과감한결정(?)내리시면될거같습니다 업뎃이후 무부가 의미가없어지게되서 요번에나오는 조끼 경계를 테스트해볼만한 가치가있는거같습니다 데미지를입으면 무뎀25프로가 취소되지만 이게 방어도만 그런건지 방패도포함되는건지 중요한문제가될거같습니다 탤런트는 분쇄 정확성 강타 골고루 넣어주면 문제가되진않겠지만 문제는 상태이상입니다 생각보다 굉장히 애매합니다 마스크 상태이상 40을 가져간다고했을때(옵션) 단열을 사용시 70 리히터 세트효과 10 총합 80입니다 어차피 권총빌드라 권총뎀 20을가져오기위해선 다른 부위에 리히터를 가져와야된다고 생각합니다 두 부위가 리히터일때 나머지 20을챙길려면 지금기준에선 장갑입니다 이렇게된다면 딜을더가져올수있는 등반장갑은 자동으로 못끼게되구용.. 그렇다고 길라 2세트효과 상태 20으로 충당하기엔 화기랑 전지 수치를 조금은 포기를해야되기때문에 굉장히 애매해질거라 예상됩니다 저의 생각으로는 상태이상 보정이 가능한 다른장갑을 끼고 기존에 길라무릎을 프로비던스나 다른쪽 브랜드를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길라 무릎을 포기하시게된다면 스킬생명력을 땡길수있는 방어모듈2개를 버려야된다는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19.09.30 12: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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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열을 뺀다면 댕댕이 터질때 방해효과 때뭉에 방패를 접어버리지 않나요? 저도 그것때문에 단열 넣는걸로 알았는데... | 19.10.05 11:24 | |
(IP보기클릭)122.42.***.***
저는 단열없이 상태 100을 맞춰서 단열 대신 다른걸 넣는게 이득이다라는걸 추천을 드리는겁니다 ㅎㅎ 근데 이번패치이후 조금은 바뀔수도있겠죠 제가 위에 설명드렸듯이요 | 19.10.06 05:31 | |
(IP보기클릭)222.232.***.***
1. 단열 탈렌트 관련 길라 무릎으로 상태이상 30을 챙기고 단열을 빼는게 원래 공략이였으나 마스크 상태이상 40%와 높은 정뎀, 장갑 상태이상 30%와 높은 권뎀을 챙기기가 아무래도 파밍이 오래 걸리다보니 우선적인 빌드를 한번 짜본거라서요 ㅎㅎ 나중에 여유가 된다면 장갑에 상태이상 30%를 넣고 단열을 다른 탈렌트로 챙길까합니다. 2. 길라 외의 장갑 높은 방패생명력과 상태이상 100%가 방찐맨의 핵심이라 생각하기 때문에도 있고 스킬파워가 다용도모듈과 백팩,조끼에서 충분히 3000을 맞출수 있어서 굳이 다른 브랜드를 챙기지 않았습니다. 3. 결론 일단 곧 타이틀 업데이트 후에 위 세팅을 해보고 여유가 되면 차츰 바꿔서 테스트 해볼 예정입니다. 항상 그렇듯 세팅에 정답은 없으니까요 ㅎㅎ 그저 한명의 작은 방찐맨으로써 방찐맨들이 많아졌음 좋겠어서 쓴 글이라 여러 의견들이 있는게 너무 보기 좋네요 허허 다시금 좋은 의견 감사 드립니다. | 19.10.12 21: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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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ㅎ 감사합니다 참고가되겠네요 그리고 실험테스트해볼만한 꿀팁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숙련병을 사용했었는데 숙련병은 스킬로 적을잡았을때 일정확률로 발동되는액티브입니다 근데 방패사용 상태에서 자유로 적을 처치하니깐 발동이되더군요? 이번에 나오는 불꽃 액티브스킬 스킬로 적에게 타격을 입히면 15초동안 무뎀25프로증가 가있는데 테스트해볼만한가치가있는거같아요 그리고 한가지더 조끼에 경계액티브(데미지를 입지않으면 무뎀 25프로 유지 버프) 보통 데미지를받는게 케릭 방어도기준일텐데 방패는 스킬 생명력으로 취급되기때문에 이거또한 케릭은 안맞고 방패만 맞았을때 버프가 되는지 테스트해볼만한 가치가있을거같습니다 | 19.10.12 21:55 | |
(IP보기클릭)223.38.***.***
아 추가로 이번에 새 전문화 스킬중 50프로 스킬파워와 상태이상관련 스킬 패시브가있어서 무기데미지나 헤뎀을 좀더 끌어올리수있을거같습니다ㅎㅎ 방찐맨이 대체로 긍정적으로 바뀌니 혹시 공유하실사항이나 궁금하신거있으시면 Zaitsev_SFC 친추하시고 메시지주세용ㅎㅎ | 19.10.12 22:00 | |
(IP보기클릭)1.239.***.***
업뎃 후 어제 처음 접속해서 보니 다용도모듈이 너프를 먹어서 스킬파워가 3000 -> 2300으로 줄었더군요 허허 위 세팅이라면 전문화는 기술지원가를 필수로 해야 스킬파워 3000을 맞출수 있습니다. | 19.10.17 21:4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