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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똥손 싱글만 해보려 하는데 괜찮을까요?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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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5.149.***.***

시스템을 잘 이해하고 빌드를 짜면 난이도 확 떨어지는 게임이고 빌드 짜는 재미의 비중도 큽니다. 근접 플레이는 꽤 빡쎄긴 할거에요
25.12.07 12:54

(IP보기클릭)118.235.***.***

🐱야옹야옹🐱
악 세팅 이런거 잘 못하는 편인데 다른 사람들거 따라하던가 해야겠네요 | 25.12.07 13:09 | |

(IP보기클릭)121.170.***.***

헬기보단 발테우스가 초반 뉴비킬러라 하지만 재밌어요~~
25.12.07 15:09

(IP보기클릭)121.171.***.***

일루민아
오호 감사합니다 | 25.12.07 18:03 | |

(IP보기클릭)221.163.***.***

프롬 게임이 다 그렇지만 죽더라도 몇번 도전하면서 패턴 익히면 똥손이라도 결국은 깰수있습니다.
25.12.07 15:41

(IP보기클릭)121.171.***.***

komyammi
프롬 게임이 다 그렇지만 세키로때는 진짜 욕 많이 했네요 | 25.12.07 18:03 | |

(IP보기클릭)124.59.***.***

해당 게임들을 자력으로 클리어를 해내셨을 정도면 못할 게임은 아닙니다. 다만,.. .세키로와 비슷한 부분이 좀 있는데 일단 레벨업은 없습니다. 기체의 파츠를 조합. 머리,몸통,팔,다리,무기(좌우 양손 어깨 좌우.), 레이더와 내장 부품관련(소모된 HP 같은 걸 채우는 횟수를 늘린다거나 일시적인 공격력 증가 효과라던가...) 조합 같은 것이 있습니다. 이전 시리즈에선 전투 중 HP 회복 같은 건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였고 일부 미션 중 보급을 받을 때나 이루어지는 정도였는데 이번 6에선 세키로와 비슷하게 가는 부분이 있지요. 물론 전투 자체의 느낌은 판이하게 다릅니다. 유저가 다루는 건 생물도 아니라 기계인 로봇의 일종이고 건물 3~6층 사이쯤 되는 크기와 높이를 지닌 갸날픈 기동성을 중시한 타입. 모든 걸 적당히 챙긴 중간. 육중하고 느린 기체. 라는 크게 3가지 정도의 스타일로 다룰 수 있기는 하나 다리 파츠에 따라 그 움직이는 방식이 게임성이 크게 달라질 정도로 차이가 벌어지게 됩니다. 기본적인 지상 이동은 다리가 달린 것. 탱크같은 것에 쓰는 궤도형 다리같은 것으로 나눌 수 있겠지만, 그 움직임 조차 표준 2각. 다리 두개 달린 기체. 역각 2각. 다리 2개가 달렸지만, 동물들 마냥 역각형태로 달려 있어 점프 성능은 뛰어나고 기동성 자체가 좋은 편이지만, 대가로 방어력에 하자가 많고 중량의 한계도 가장 나쁜 다리.(소울 시리즈와 엘든 링의 그 중량 맞습니다. 차이점은 스탯과 반지,탈리스만으로 결정되는 중량의 한계가 아머드 코어에선 기본적으로 다리의 유형에 따라 달라집니다. 몸 전체의 중량을 지탱하는 게 다리 파츠니까요.) 4각형 다리. 4개의 다리가 달려 있고 딱히 지상에서의 이동 성능은 큰 차이가 없으나 피격을 당할 때. 밀려나는 거리에서 차이가 발생하는 걸 시작으로 무거운 어깨 무기들을 쏠 때. 자세를 잡지 않아도 되는 것이 강점.(표준 2각과 역각 2각은 이런 자세 제어가 필요한 무기들을 다루기 어렵습니다. 1~2초 사이로 온갗 공격이 쏟아지는 게임에서 가만히 서서 자세 잡고 쏠 틈은 자세가 무너진 적을 공격할 때 정도나 가능하죠.) 또한 4각은 경량/중량형 다리에 상관 없이 대부분 공중으로 점프한 다음. 일정시간동안 공중부양을 하는 것이 가능하기에 높은 곳에서 아래로 로켓,미사일,게틀링 등 온갗 무기를 쏴대는 것에서 이득을 가질 수 있습니다. 대신. 최고 속도가 느린 부분이 있고 스피드를 중시한 경량형 4각은 중량이나 방어력이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 당연히 중량 4각은 느리지만, 더 튼튼하고 무거운 장비도 웬만큼 들고 다닐만합니다.
25.12.13 06:05

(IP보기클릭)124.59.***.***

뷰너맨
마지막으로 탱크 타입의 다리로 이 다리는 그야말로 육중함 그 자체로 기동성은... 의외로 특정 탱크 타입 다리는 기동성이 표준 2각보다 더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는 것도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 현실 속 탱크의 이미지에 걸맞는. 느려터진 기본 이동속도를 대가로 엄청난 방어력과 AP(HP의 일종으로 다 떨어지면 기체가 터집니다.)의 단위 부터가 다릅니다. 다른 기체가 6천 전후의 AP를 기본으로 경량이면 4천 까지도 줄어들고 8천 정도의 AP에서 1만 근처가 어지간한 중량 타입의 AP를 가지게 됩니다만, 탱크 타입의 다리들 중엔 다른 파츠의 AP까지 합쳐서 2만 AP를 넘보는 것 마저 가능해지게 됩니다. 다리 하나가 9000을 넘어가는 AP를 가지고 있을 정도고 다른 탱크 타입의 다리들도 높은 AP를 가지고 있으니 사실상 소울 시리즈의 하벨 세트에 버금가는 느낌을 가질 수 있습니다. 탱크답게 자세제어 따윈 아랑곳 하지않고 모든 중량 무기들을 다룰 수 있고 화력 하나는 보장할 수 있지만, 그만큼 특정 탱크 다리 파츠를 제외하면 기본 지상이동이나 점프 성능은 최악입니다. 조작감도 다른 파츠들에 비하면 감각이 좀 다른 게 있지요. 이처럼 레벨업이 없는 대신. 파츠에 따른 기체의 성능에도 적잖은 변화를 부를 수 있고 적의 내성에 따라 효과적인 화기의 운용 방식도 달라집니다. 간단한 예로 폭발물을 쏴대는 무기들은 어지간한 잡몹들 잡긴 좋은 편이지만, 그 폭발 유형의 방어력이 뛰어난 강한 적에겐 폭발 무기를 고집하는 건 어리석지요. 소울 시리즈나 엘든 링에서도 특정 속성의 내성이 뛰어난 적. 예를 들어 마력 내성이 높은 적에게 마력 속성 마법 보단 내성이 떨어지는 유형의 마법이 훨씬 효과적인 것과 같습니다. 당연하지만, 미션 진행 중엔 해당 미션을 플레이 하기 전까지 개방되는 파츠로 충분히 공략이 가능하게 짜여져 있기에 최적의 세팅을 찾고 나면 남은 건 숙달 될 때 까지 반복하는 것 뿐입니다. 사실상 전투의 재미가 다른 부분들이 많은 게임이고. 근거리 전투도 못하는 건 아니지만, 메인이라 보긴 힘듭니다. 원거리 전투가 기본이지요. 그리고 미션을 깨면서 벌어들이는 크레딧으로 상점에서 개방되는 파츠들을 하나씩 사서 시험 해보는 게 관건입니다. 일단 장비하고 테스트를 하면서 익숙해지는 게 중요하죠. | 25.12.13 06:15 | |

(IP보기클릭)118.235.***.***

뷰너맨
자세히 설명해주셨는데 환불한 상태라 제가 이해를 다 못하겠네요 ㅎㅎ 곧 세일하니깐 그때 다시 해보고 정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5.12.13 10:59 | |

(IP보기클릭)124.59.***.***

루리웹-9025142289

일단 해보시면 후회 하시진 않을겁니다. -~-. 게임성이 다르기는 하지만, 프롬이 짜놓은 그 특유의 게임성이 주는 재미가 여전히 있고. 무기 하나. 파츠 하나 바꿈으로서 게임성이 달라지는 재미에 대해선 훨씬 더 깊이가 있지요.(오히려 레벨업이 없어서 더 그런 부분이 큽니다.) 접근전도 일단 가능은 하지만, 어지간하면 권장하지 않습니다.(...세키로는 비교도 하기 그렇고 소울 시리즈나 엘든 링의 100% 중량 초과에 가까운 느낌마저 들 정도로 접근전에서의 움직임에는 제약이 많은데다. 적들은 대체로 강력한 화력을 정면에서 퍼붓다보니 가까이 가면 덜 맞아서 가볍게 넘어갈 피해가 자칫 그로기 상태의 일종인 스태거가 터지는 상황마저 발생하는 수가 있으니 말이죠...) | 25.12.13 19:14 | |

(IP보기클릭)211.234.***.***

파츠가 좀 풀리면 훨씬 나아요, 초반 헬기가 그 자체 난이도도 어느정도 있지만 가장 큰 문제는 주인공 어셈(파츠조합)이 굉장히 쓰레기 상태라 더 힘든거거든요, 무기 하나 없지 제네레이터 개폐급이지 준중형급 무게인데 경량급 내구도에 내성도 ㅂㅅ이지 부스터도 쓰레기 그 자체라 전부 뜯어바꿔야해요
25.12.24 1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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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머드 코어 6

평점
9.1
장르
TPS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PS5, X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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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
[출시] 2023.08.25 (PC)
[출시] 2023.08.25 (PS4)
[출시] 2023.08.25 (PS5)
[출시] 2023.08.25 (XBOX ONE)
[출시] 2023.08.25 (X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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