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질문] 검은사막,로스트아크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6]




(542998)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7428 | 댓글수 6
글쓰기
|

댓글 | 6
1
 댓글


(IP보기클릭)117.111.***.***

로아는 모르겠고 검사만 적자면 2 ㄴㄴ 지속적으로 밸류패키지는 사야하고 펫이나 무게처럼 한번은 꼭 질러놔야 암 안걸리는것들이 있음 아예 안사고 할수는있지만 많이 화날것.. 3 그래픽은 검은사막이 더 좋아보임 4 검사는 거의 다 혼자서만 한다고보면됨
19.02.01 20:31

(IP보기클릭)175.116.***.***

1. 로아는 필드형 핵앤슬래시(를표방만 하는..). 검사는 오픈월드 논타기팅. 2. 밸류패키지는 필수라 사실상 정액제. 비싸지는 않음. 인벤칸늘리기, 인벤무게늘리기 필수(안해도 가능하나 많이 힘듬). 펫은 템 자동줍기용으로 있으면 많이 편해짐. 그 외에는 추가 현질 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 3. 로아는 다이렉트x 9c로 2004년대 기술입니다. 검사는 다이렉트x 11로 2010년대 기술입니다. 멀티그래픽카드 지원합니다. 검사가 그래픽이 압도적으로 좋지만 사양도 그만큼 깡패입니다. 검은사막 리마스터 FHD로 돌릴려면 1070ti급이나 2060이상은 되야합니다. 반면 로아는 요구사양이 낮습니다. 4. 로아는 제가 메인퀘만 해봐서 다는 모르겠는데 퀘 중간중간 파티플이 필요했고.. 검사는 메인퀘 자체는 솔플입니다. 사냥도 거의 솔플입니다. 일부 파티권장 사냥터나 강적에 한해서만 파티플레이 요구됩니다. 로아는 오픈한지 얼마 안되서 엔드컨텐츠 자체는 검은사막쪽이 더 충실하긴 합니다.
19.02.01 21:26

(IP보기클릭)175.116.***.***

검은사막은 그냥 개인적으로 그래픽 보고 합니다. 솔플로 여기저기 공헌작이나 지식작하고 돌아다니면서 세상 구경하는 재미로 해영...
19.02.01 21:28

(IP보기클릭)175.192.***.***

로아는 만렙 이후 컨텐츠가 많지만 부실하고 노가다성이 짙습니다. 거기다가 핵앤슬래시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물약 등 각종 배틀아이템이 상점에서 극히 제한적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뒤로 가면 갈수록 배틀아이템을 수급하기 위하여 현질 혹은 노가다가 강제되는 게임입니다. 게임의 목적은 오직 템렙을 올리는 것이며 장비들은 지속적으로 다른 장비들로 바뀌기 때문에 투자하기도 애매하고... 몬헌 시스템 중 나쁜 것만 많이 베껴와서 하다보면 짜증이 나기 시작하고 결국 몬헌을 다시 하게 됩니다.
19.02.02 09:44

(IP보기클릭)211.47.***.***

-------로아 / 검사로 구분하자면 1. 쿼터뷰겜 / 오픈필드겜 2. 처음엔 무과금도 제한 없으나 상위 컨턴츠로 갈수록 현질의 필요성이 급증 / 초기 편의성 현질이 반 강제되나 지속적인 현질은 요구되지 않음 3. 검사 압승 비교할것도 없음 4. 무조건적인 협력 강제 / 솔플위주, 제한적 협력 컨텐츠 존재
19.02.05 18:12

(IP보기클릭)121.140.***.***

1. 차이? 로아: 디아블로같은 쿼터뷰 핵앤슬래시 MORPG를 표방함 + 온갖 장르의 게임 마구잡이로 쓰까놓음 검사: 이제는 RPG 표준이라고 볼 수 있을 정도로 흔한 와우, 아이온식 MMORPG 2. 현질? 둘 다 부분유료화 게임이라 현질이 필수는 아님. 다만 로아: 자잘한 현질조차 안하면 현질러보다 장비 맞추는 게 조금 더뎌질 수 있음. 검사: 현질을 하면 할수록 게임 편의성이 증가. 바꿔 말하면 현질을 안 할 경우 굉장히 불편한 게임이 됨. 그리고 캐쉬아이템 가격이 전체적으로 비쌈. 3. 그래픽? 로아도 깔끔한 그래픽이긴 하나, 검은사막은 넘사벽. 국내 서비스중인 MMORPG 중 자타공인 원탑 그래픽. 4. 싱글? 파티? 로아: MORPG에서 모티브를 가져 온 게임인만큼 파티플레이가 필수적. 검사: 사실상 싱글플레이 게임이라고 봐도 무방. MMORPG 맞나 싶을 정도로 파티플레이 존재감 없음.
19.02.06 02:57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12)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3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6)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1)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0)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7)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9439550 잡담 이토치나미 2 413 2024.04.29
2301000 태그 빡통이 3 1401 2024.04.27
65826490 태그 마미 2 416 2024.04.26
65825642 태그 정화된 예스웃음 467 2024.04.26
65803917 태그 아리아발레 337 2024.04.25
65797515 태그 아리아발레 239 2024.04.24
65774976 태그 피자캣 1 527 2024.04.23
65752713 태그 성유게는봐야지 3 481 2024.04.21
2300348 태그 빡통이 3 2092 2024.04.17
111633 태그 유우카찡 1 215 2024.04.16
65689241 태그 세키로:TWICE의그림자 4 656 2024.04.16
65611979 태그 정화된 예스웃음 1 419 2024.04.09
65608000 태그 이젤론 635 2024.04.09
65587611 태그 아리아발레 438 2024.04.07
65554439 태그 lestani 746 2024.04.05
65538502 태그 정화된 예스웃음 743 2024.04.03
65530557 태그 야황 육손 734 2024.04.03
65530000 태그 금발 미소녀 1 936 2024.04.03
2299503 태그 빡통이 3 2162 2024.04.03
65529075 태그 아리아발레 1 927 2024.04.03
65529024 태그 아리아발레 1 1021 2024.04.03
2299377 태그 빡통이 1 1705 2024.04.01
65476584 태그 게르마늄피부 572 2024.03.30
2299170 태그 빡통이 6 4749 2024.03.28
2299169 태그 ロ-ドス島戰記 3 2072 2024.03.28
65448072 태그 마미 2 574 2024.03.27
2299070 태그 빡통이 3 1538 2024.03.27
65416743 태그 아리아발레 2 646 2024.03.25
글쓰기 10861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관리자

검은사막

평점
6.3
장르
MMORPG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음성/자막)


플랫폼
온라인
가격정책
부분유료화
개발사
펄어비스


유통사
펄어비스
일정
[OBT] 2014.12.17 (온라인)
[출시] 2015.07.23 (온라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