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를 카운터하는 ~~를 카운터하는 ~~!
이런거는 게임 시연영상때나 오오 하는거지, 실제로 게임에 나오면
도리어 게임 재미없게 만드는 1순위임. 그냥 cc기 제일많은쪽, 최상위 cc기를 가진쪽이
승리하는거잖아. 카운터기, 카운터유닛 이런개념도 마찬가지고.
사용 가능한 cc기의 갯수는 제한되어야 함. 특히 pvp게임에서는 말야.
바둑이나 장기가 카운터 포지션 말들이 많아서 아직까지 인기있는건 아니니까.
난 대표적으로 이런 카운터류의 난무로 망한게 스타2라고 봄.
초창기 시연영상을 예로 들면 마린을 학살하는 발업질럿을 언덕위에서 학살하는 시즈모드 탱크를
카운터치는 불멸자... 이런건 시연영상때나 보기좋지, 본게임에서 이런게 난무하면 어휴;
질럿->탱크->불멸자는 그냥 한 예시일 뿐이고 스타2는 공유에 이르기까지 이런 카운터에 카운터에 카운터같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유닛들이 난무해왔음...
그리고 cc기의 난무로 폐해를 보고있는게 와우 pvp라고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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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또다른 문제. 폭딜로 인한 폐해는 대개 pvp랑 pve가 병존되는 게임에서 발생하는데, 레이드같은 콘텐츠가 있는 겜에서 유저들 딜을 올리기 위해 이것저것 빵빵터지는 스킬 주면 그게 또 pvp에서 폭딜로 이어지는 악순환이... | 25.08.24 21:50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