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T 리드 디자이너 Riot Mort가 출연한 TFT 14.9 밸런스 패치 변경 내용을 담은 영상입니다. 14.9 패치는 5월 1일 적용 예정입니다.
해당 내용들은 정식 패치가 적용되기 전에 바뀔 수도 있습니다.
체계
플레이어 피해
기본 피해: 0/2/5/7/9/11/17/150 >> 0/2/5/8/10/12/17/150
상점 확률
8레벨: 18/25/32/22/3% >> 18/27/32/20/3%
9레벨: 10/20/25/35/10% >> 15/20/25/30/10%
레벨업 경험치 비용
8레벨에서 9레벨: 72골드 >> 80골드
9레벨에서 10골드: 84골드 >> 80골드
더블 업!
아군 지원을 시작하기위한 최소 시간: 7초 >> 12초
받는 플레이어 피해가 이제 가장 가까운 정수로 반올림됩니다.
기본 플레이어 피해량: 0/2/5/6/8/11/17/150 >> 0/3/6/8/10/12/17/150
조우자
아리 - 플레이어 체력
체력 획득: 15 >> 10
이렐리아 - 상점에서 각 단계 유닛 등장
상점에서 등장 횟수: 6회 >> 3회
다음 조우자가 약간 더 자주 등장합니다.
케인 - 5-4에서 게임이 종료됩니다.
오른 - 유물 아이템 하나를 선택합니다.
다음 조우자가 더 적게 등장합니다.
초가스 - 조합 아이템을 획득하는 대신 상점 슬롯을 잃습니다.
다이애나 - 유닛을 판매하면 유닛의 완성 아이템을 조합 아이템으로 분해합니다.
이렐리아 -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공동 선택 라운드를 제공합니다.
니코 - 하급 챔피언 복제기가 포함된 공동 선택 라운드를 제공합니다.
티모 - 황금 뒤집개가 포함된 공동 선택 라운드를 제공합니다.
오공 - 찬란한 아이템이 포함된 공동 선택 라운드를 제공합니다.
□ 이 조우자는 더이상 스테이지 2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다음 조우자가 삭제되었습니다.
카직스 - 다음 3라운드 동안 경험치 비용이 감소합니다.
초가스 - 챔피언 복제기를 제공합니다.
니코 - 챔피언 복제기가 포함된 공동 선택 라운드를 제공합니다.
신드라 - 2성 4단계 챔피언이 포함된 공동 선택 라운드를 제공합니다.
대규모 변경 사항
특성
비전 마법사
비전 마법사 주문력: 20/50/85/125% >> 20/50/90/135%
팀 주문력: 20/20/40/125% >> 20/20/50/135%
숲지기
중첩당 체력: 3/7/11 >> 3/7/10
주문력: 15/30/65 >> 15/30/55
결투가
중첩당 공격 속도: 3/9/13/18% >> 5/10/14/18%
필연
세트 모든 피해 흡혈 보너스: 12% >> 15%
세트의 모든 피해 흡혈 보너스가 이제 방어력/마법 저항력 계산이 적용된 이후, 그리고 공격과 스킬에서만 적용됩니다. (*이전에는 태양불꽃 망토, 이온 충격기에도 모든 피해 흡혈 보너스가 적용되는 버그가 있었다고함.)
행운
행운 (7) 추가 중첩: 25 >> 12
행운 (7) 전리품 구 평균 가치: 16골드 >> 8골드
높은 단계의 보상에서 일부 보상 선택지가 조정되었습니다.
천계
더이상 유닛의 별레벨에 따라 효과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이제 천계 유닛에게 70% 더 많은 능력치를 제공합니다.
추가 능력치: 100/115/135/165/200/225% >> 100/110/125/145/175/200%
천계 모든 피해 흡혈 보너스: 6% >> 5%
이야기꾼
케일 적중 시 피해량: 15/30/40/90% >> 15/35/45/90%
가속의 두루마리(2단계 주황색 케일 스킬) 중첩당 공격 속도: 5% >> 6%
암영
처형 체력 기준값: 10/18/20/45% >> 10/18/25/60%
챔피언
1/2단계
다리우스
스킬 적중 시 피해량: 90/135/200% >> 80/120/200%
코그모
스킬 피해량: 160/225/315% >> 160/240/335%
리븐
스킬 공격력 비례 피해량: 150/150/155% >> 190/190/200%
3단계
알룬
공격 속도: 0.7 >> 0.75
바드
공격력: 50 >> 55
트리스타나
공격력: 55 >> 60
스킬 공격력 획득: 50/50/60% >> 40/40/50%
스킬 피해량: 265/265/270% 공격력 + 75/115/185% 주문력 >> 300/300/305% 공격력 + 50/75/115% 주문력
볼리베어
스킬 체력 회복: 140/170/210% >> 150/180/240%
조이
스킬 피해량: 275/415/640% >> 290/435/695%
스킬 2차 피해량: 90/135/215% >> 95/140/225%
4/5단계
케인
방어력&마법 저항력: 70 >> 60
모르가나
스킬 피해량: 265/400/1600% >> 265/400/2000%
모르가나가 이제 적들이 뭉쳐있는 곳에 스킬을 시전할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신드라
시작 시 구체: 7/7/10 >> 8/8/10
리산드라
체력: 1200 >> 1100
전리품 구 획득 확률: 50% >> 40%
신규 지원 아이템
영원한 불꽃 // 체력 +250
장착 유닛이 살아 있는 동안 모든 아군이 입히는 피해가 7% 증가하고 모든 적에게 33%의 상처 적용. 이 효과는 5초마다 초기화
[지원 아이템]
상처: 체력 회복량 감소
기사의 맹세 // 체력 +150
전투 시작: 장착 유닛과 1칸 내에 있는 같은 열의 아군이 100의 체력과 15%의 모든 피해 흡혈 획득
[지원 아이템]
월석 재생기 // 체력 +250
4초마다 체력 비율이 가장 낮은 아군 2명에게 4초 동안 100~400(스테이지에 비례)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부여
[지원 아이템]
앙심 // 체력 +250
이 유닛이 죽으면 2칸 내에 있는 적 유닛의 공격력과 주문력이 10초 동안 40% 감소
폭발 범위 내에 있는 아군의 공격력과 주문력이 같은 시간 동안 20% 증가
[지원 아이템]
불안정한 보물 상자 // 체력 +250
장착 유닛이 죽으면, 근처의 아군에게 3개의 완성 아이템을 부여합니다.*
[지원 아이템]
*글쓴이 주: 툴팁 데이터마이닝에서는 가까운 아군 X명에게 임시 완성 아이템 1개를 부여한다고나와서 본섭 적용 시 확인이 필요합니다. (원문은 a temporary completed item.)
신규 유물 아이템(*글쓴이 주: 이전에 공개된 글이후 아이템 능력치와 효과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수상한 외투 // 체력 +250 | 공격 속도 +25%
전투당 1회 체력이 50%일 때 각각 최대 체력의 33%를 보유한 세 명으로 나뉩니다.
[고유 - 중복 적용 불가]
승천의 부적 // 체력 +400 | 공격력 +20% | 주문력 +20
18초 후 전투가 끝날 때까지 최대 체력의 100%를 획득하고 피해량이 150% 증가합니다
끝없는 절망 // 체력 +400 | 방어력 +40
장착 유닛에게 적용된 보호막이 깨질 때마다 해당 보호막 최초 피해 흡수량의 10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가장 가까운 적에게 입힙니다.
라이트실드 문장 // 방어력 +50 | 마법 저항력 +50
3초마다 체력 비율이 가장 낮은 아군에게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합한 수치의 50%만큼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사망 시 모든 아군에게 이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활력증진의 보석함 // 체력 +150 | 마나 +15
공격을 당할 때마다 총 마나의 2%씩 획득합니다.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20%씩 회복합니다.
자객의 발톱 // 치명타 확률 +25% | 공격력 +25%
대상 처치 후 해로운 효과를 제거하고 4칸 내에서 가장 멀리 있는 대상에게 돌진합니다. 다음 두 번의 치명타 공격이 60%의 추가 치명타 피해량을 입힙니다.
벙어리장갑 // 공격 속도 +60%
몸집이 줄며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20%의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며 동상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동상: 공격 속도 감소
고속 연사포 // 공격 속도 +50%
공격 사거리가 +1 증가하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1씩 증가합니다.
지평선의 초점 // 체력 +250 | 마나 +15 | 방어력 +20 | 마법 저항력 +20
적을 기절시키면 벼락을 떨어뜨려 대상 최대 체력의 3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금지된 우상 // 체력 +200 | 방어력 +25 | 마법 저항력 +25
보호막 흡수량의 50%가 최대 체력으로 전환됩니다.
은빛 여명 // 공격력 +165% | 방어력 +50 | 마법 저항력 +50
기절에 면역이 되며 기본 공격 시 대상을 0.8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공격 속도가 0.5에서 고정됩니다.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 주문력 +25 | 방어력 +25 | 마법 저항력 +25
처치 관여 시 방어력, 마법 저항력, 주문력이 10씩 증가합니다. 처치 달성 시 15씩 증가합니다.
역병의 보석 // 주문력 +40
마법 피해를 입히면 대상의 마법 저항력이 3 감소합니다. 대상의 마법 저항력이 0이면 장착한 유닛이 5의 마나를 획득합니다.
타락한 흡혈의 낫 // 공격 속도 +50%
기본 공격 시 공격력의 50%만큼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입힌 피해량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장착 시 스킬 사용 또는 마나 획득 불가
망령 해적검 // 공격력 +40% | 치명타 확률 +20%
전투 시작: 적 전장에 있는 정반대 칸으로 순간이동합니다. 8초 후 원래 위치로 돌아옵니다.
리치베인 // 주문력 +30 | 마나 +15
각 스킬을 사용한 후 첫 번째 기본 공격 시 18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테이지에 비례해 피해량 증가
루덴의 폭풍 // 공격력 +30% | 주문력 +30
적대상 처치 후 남는 피해량의 100%+10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대상과 가장 가까운 적 세 명에게 입힙니다.
마법사의 최후 // 공격 속도 +30% | 마법 저항력 +30
기본 공격 시 42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가하는 모든 마법 피해량의 3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스테이지에 비례해 피해량 증가
생선대가리 // 공격 속도 +30% | 공격력 +30%
공격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고 공격할 때마다 무작위 적을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저주받은 칼날 // 공격 속도 +15% | 마법 저항력 +20
기본 공격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이 3% 감소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13회 기본 공격 시 대상의 별 레벨이 1성 감소합니다.
기타 유물 아이템 변경점
대장장이의 장갑
이제 300의 체력과 30%의 치명타 확률을 제공합니다.
황금술사의 지팡이
비활성화되었습니다.
거물의 갑옷
비활성화되었습니다.
휴대용 대장간 증강 (골드, 유물 X개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모든 스테이지에서 유물 4개 중 하나를 선택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휴대용 대장간+&휴대용 대장간++ 증강
비활성화되었습니다.
증강
과적 (실버, 다음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동안 대기석이 2개가 됩니다. 이후 조합 아이템 3개를 획득합니다.)
대기석: 2개 >> 1개
준비 운동 I (실버, 아군의 공격 속도가 즉시 X% 증가합니다. 매 라운드 종료 후에 효과가 X% 추가로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속도: 8% >> 6%
3에 깃든 힘 I (실버, 아군 3단계 챔피언의 체력이 X, 시작 마나가 X, 공격 속도가 X% 증가합니다.)
체력: 100 >> 150
아이템 숙성 (실버, 완성 아이템을 X라운드 동안 대기석에 두면 지원 아이템 모루로 변합니다.)
변환에 필요한 라운드: 3 >> 4
더이상 판도라의 아이템 증강과 함께 제공되지 않습니다.
막대한 이익 (골드, 아군이 X의 추가 체력을 얻습니다. 적 처치에 2회 관여할 때마다, 아군의 체력이 영구적으로 X만큼 증가합니다.)
기본 체력: 80 >> 100
다른 태생 (골드, 활성화된 특성이 없는 아군 유닛이 X~X의 체력과 X~X%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현재 스테이지에 비례))
체력: 220/300/380/480 >> 220/280/340/400
공격 속도: 40/45/50/55% >> 35/40/45/50%
모험의 부름 (골드, 챔피언 처치에 2회 관여하면 이야기꾼 케일이 영구히 X의 주문력과 X의 체력을 얻습니다. 가렌과 시비르를 획득합니다.)
챔피언 처치 2회 관여 시 능력치: 체력 12 & 주문력 2 >> 체력 18 & 주문력 3
용의 정신 (골드, 용의 발톱을 획득합니다. 용의 발톱으로 X의 체력을 회복시킬 때마다 조합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최대 X개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조합 아이템 획득에 필요한 체력 회복: 8000 >> 7000
최강의 듀오 (골드, 무작위 5단계 챔피언, 해당 챔피언과 특성이 같은 무작위 챔피언, X골드를 획득합니다.)
골드 획득: 15골드 >> 20골드
주문 습득 (골드, 아군이 적 처치에 2회 관여할 때마다 X의 추가 주문력을 얻고, 주문력이 영구적으로 X만큼 증가합니다.)
기본 주문력: 10 >> 18
불굴의 정신력 (골드, 비전 마법사가 주문력 총합의 X%에 해당하는 추가 체력을 훈련 봇에게 부여합니다. 조이와 훈련 봇을 획득합니다.)
재활성화
판도라의 아이템 II (골드, 라운드 시작: 대기석의 아이템이 무작위로 변합니다. (전략가의 왕관과 뒤집개 제외) 무작위 완성 아이템 1개를 획득합니다.)
이제 무작위 완성 아이템 1개 대신 무작위 조합 아이템 2개를 제공합니다.
돈벼락 (골드, 바로 X골드를 획득합니다. 이후 매 라운드 X골드를 획득합니다.)
기본 골드: 9골드 >> 8골드
재빠른 무장+ (골드, 무작위 조합 아이템 1개와 X의 경험치를 즉시 획득합니다. 플레이어 대상 전투를 마친 후 대기석에 아이템(소모품 제외)이 없을 때마다 X의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기본 경험치 획득: 12 >> 10
공범 (프리즘, 지원형 도적의 장갑과 X골드를 획득합니다.)
골드 획득: 4골드 >> 2골드
친구 만들기! (프리즘, 무작위 3성 1단계 챔피언과 X골드를 획득합니다.)
골드 획득: 6골드 >> 8골드
혼돈의 부름 (프리즘, 강력한 무작위 보상을 획득합니다.)
골드 획득: 66골드 >> 58골드
경험치: 70 >> 64
무작위 3성 3단계 유닛&골드 획득: 10골드 >> 20골드
장기 투자 (프리즘, 더 이상 이자를 획득하지 않으며, 지금 바로 X골드를 획득합니다. 라운드 시작 시 X의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골드 획득: 8골드 >> 10골드
지옥의 계약 (프리즘, 최대 레벨이 7이 됩니다. X골드를 획득합니다.)
비활성화
소규모 변경 사항
챔피언
4단계
릴리아
스킬 작은 구체 피해량: 120/280/400% >> 120/180/600%
오른
아이템 제작: 1/1/8개 >> 1/1/6개
사일러스
스킬 피해량: 200/300/1000% >> 200/300/1200%
스킬 후려치기 피해량: 90/135/450% >> 90/135/550%
스킬 체력 회복: 120/140/500% >> 120/140/600%
증강
거대 괴수 문장 (골드)
쓰레쉬 획득 >> 쉔과 쓰레쉬 획득
용군주 문장 (골드)
다이애나 획득 >> 잔나와 다이애나 획득
죽음의 수확 (골드, 사신이 X%의 치명타 확률과 X%의 모든 피해 흡혈을 얻습니다. 처치에 관여할 때마다 동일한 추가 효과를 다시 획득합니다. 킨드레드를 획득합니다.)
킨드레드 획득 >> 카직스와 킨드레드 획득
현자 문장 (골드)
다이애나 획득 >> 자이라와 다이애나 획득
파수꾼 문장 (골드)
아무무 획득 >> 잭스와 아무무 획득
거대 괴수 왕관 (프리즘)
워모그의 갑옷&요릭 획득 >> 태양불꽃 망토, 요릭, 쓰레쉬 획득
현자 왕관 (프리즘)
다이애나 획득 >> 자이라와 다이애나 획득
버그 수정(생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