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는 355/20 모으는 파티로 갔습니다
1-4넴 확고파티 줄 경험자들만 모여서 갔구요
마더에서 실수한번해서 1번 전멸 제크에서 한두번 전멸 줄에서 한 다섯번 전멸 해서 줄까지 2탐 정도 걸렸고
미스락스는 일반이랑 다를게 별로 없어서 의외로 원트에 잡았습니다.
그훈은...........파티 옮겨다니면서 그훈직만 3파티 가서 일요일 와우에 다 꼴아박고 겨우 잡았습니다
저는 저번주 깡 트라이팟(첫주에 트라이팟 이라고 하는것도 웃긴데 ㅋㅋㅋㅋㅋㅋㅋ) 345+ 파티로 갔고
첫파티는 1,2,3 + 벡티스 잡고 제크보즈 못잡고 쫑
그다음 제크-->줄-->미스-->그훈 잡을 예정인 파티를 그주에 다시 들어갔는데 제크 한 2탐박고 잡고 줄 2탐박고 각안나와서 쫑냈습니다.
일단 전반적인 총평을 내리자면...
스펙이 된다는 가정하에 까다로운 공략을 요구하는 보스는 제크보즈랑 그훈정도 (제크도 솔직히 안광이나 바닥까는 스킬이랑 3바닥 올때 대처가 좀 까다롭지 나머지는뭐..)
특히 그훈 영웅은 x맨 과의 싸움입니다 (받은데미지:악성성장 체크 / 공포걸린사람 체크/구슬 전염)
저 개인적으로는 딱 높망 영웅 막넴 / 밤요 영웅 굴단 (밤요까지 하고 접어서 이후는 안해봐서 잘..) 정도 난이도 라고 생각합니다.
1넴은 솔직히 변수가 엘레베이터 페이즈때 울디르 방어광선에 5~6명씩 죽는게 변수인데 올킬공대로 스펙맞춰서 모으면 5~6명 죽어도 잡습니다.
저번주 애매한스펙 공대는 울디르 방어광선에 3~4명만 터져도 리트해야 할 정도로 딜이 빡빡했구요
처음 할때는 1넴도 어려웠는데 그훈까지 잡고나니까 1넴은 정말 귀여운 난이도 였다고 생각합니다.
2넴 마더...
마더는 솔직히 스펙을 묻는 네임드는 아닙니다. 1넴 아슬하게라도 잡을 딜이면 마더에서 딜 모자랄일은 죽었다 깨나도 없기에 (3페가 뎀증 100%라..)
다만 이제 공장이 얼마나 조를 잘 짜는지 첫조가 부족한 인원으로 얼마나 잘 처리 해 주는지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뭐 울디르 광선이나 바람통로(막 끌려가는거) 대처는 개인센스라 뭐라 말을 못하겠습니다만
한번정도 깨 본 사람이면 다음회차에 최소한 죽을일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3넴 악취나는 포식자
얘는 솔직히 딜만 나오면 꽁으로 킬하세요 라는 분위기를 풀풀 풍기는 보스입니다.
브레스는 범위까지 표시해주고 시간도 넉넉해서 못피하면 진짜 바보고
디법거는 대상자 힐넣는것? 정도만 신경쓰면 딱히 어려울것도 없습니다.
딜좋은공대는 귀찮아서 종양 안치고 넴드만 주구장창 밀기도 할텐데 진짜 어려울거 하나 없는 보스
4넴 제크보즈
일단 얘부터는 약간 타임어택형 보스라고 생각합니다. 일정 수준의 스펙을 요구하는
하나의 예로 딜이좋으면 1페때 실리시드를 한번밖에 안봅니다. (로그충들에게는 슬픈 소식인데..)
2페때 공허술사도 두번밖에 안보구요
1페때 2실리시드 나올때 안광과 솟구치는어둠(바닥 3개)가 같이오는데 이때가 뚜벅이한테 안광걸리면 공대 터져나가서 좀 짜증나는 타이밍인데
이걸 넘기면 1페는 어려울거 하나 없고..
2페도 요그사론 구름 까는 스킬이랑 솟구치는 어둠 같이오는 타이밍이 있는데 이때 대상자가 대처 얼마나 잘 하느냐가 관건이고
트라이때는 대상자가 막 이상한데 깔고 공대원도 피하느라 바빠서 구름 막밟고 난리나는데
요거만 좀 익숙해지면 2페도 사실 별거 없습니다.
3페는 딜좀 되는 공대면 2~3정배때 킬각 나오니까 2정배는 서로 정배당하려고 안달일 정도고
딜이 안나오면 4정배 5정배 봐야하는데 정배자 처리도 점점 어렵고 구슬 받기도 점점 어려워져서 힘든데
1실리시드 볼정도 딜이 나오면 3페는 거의 보너스 수준입니다. 딜이 안나오면 거의 그훈급 난이도를 자랑..?(거기까진 너무 갔나)
벡티스
얘는 일단 쫄이 면역억제 한번 시전하고 끝나는 수준의 딜이 나와야 하고
액화도 맥시멈 3번 아니면 2번은 봐야 편합니다.
오메가 매개체 매커니즘을 잘 이해해야하는데 가장 가까운 플레이어에게 전염하니까 받다보면 중첩이 너무 쌓여서 아픈데
중첩이 많이 쌓인 사람이 외각으로 나가야지 가끔보면 걸리자마자 몸집 커지고 그러니까 바로 빼는분 많던데
요거 잘 이해해야하고... 2페때 바닥에 올라가서 맞아줘야하는데 무적기 있는 법사같은 클래스 많이 데려가면 진짜쉽습니다.
가끔 바닥 3개 겹치게 나오는데 얼방하나면 바닥 3개가 커버가 되니까 쉽구요
1페때 오메가매개체 잘 돌림빵(?)해서 중첩 낮게 유지하고 쫄처리 잘하고 2페때 바닥맞아주는거 만 잘하면 정말쉬운네임드
딜이 안나오면 개헬보스인데 딜이 좋으면 코파면서 잡는 보스..
줄
얘는 진짜로 딜/힐 요구량이 미쳤습니다. 보통 여기부터 딜하는분을힐스왑해서 힐로 데려가는데 이러면 또 딜 모자라서 쫄처리 안되고 미칩니다
어둠의계시 빠지는거나 줄의수하 대무하는거나 이런건 사실 한두트 하면 다 합니다. 근데 어둠의 웅덩이 대상자 살리는거랑 계시때 힐업이 좀 빡세고 탱힐도 빡셉니다
딜은 그냥 쫄 안쌓이게 하려면 딜이 좋으면 좋을수록 좋구요
그다음에 술사 메즈한마리 잘 하고 하나 땡겨서 잡으려면 죽기도 솔직히 두명은 있어야 편하고 (죽탱갓;고핀갓;) 대무때문에 암사도 있으면 편하고 이래저래..
2페도 솔직히 별거 없습니다. 1페에서 2페 넘어가는걸 얼마나 좋은 타이밍에 넘기느냐 (공장의 타이밍 선택과 딜러의 스펙이 중요) 이게 가장 중요하고
탱커 인계후에 (3중첩 추천 4중첩은 너무 아픔) 탱커 빠지는거 확인후 보축넣어서 바로 지우는거나 그런 플레이가 중요하고
웅덩이는 여전히 계속 나오고 소멸충동때문에 파티힐도 필요하고 탱 피 쭉쭉빠지고 그냥 힐지옥입니다. 거기다가 초당 데미지받는 디버프도 있고...
일단 2페 넘어가면서 거는 디버프는 얼방으로 씹으면 디버프가 안쌓여서 법사 힐은 비교적 넉넉하게 할 수 있습니다.
줄은 솔직히 택틱자체는 어려울것도 없고 쉽습니다. 다만 쫄이 계속나와서 쫄이 쌓이는 순간 서로 정신없어져서 해야할것 못하고 어리버리 타면 딜/힐 밀려서
그게 계속 겹쳐서 힘들어지는거지 딜좀 나오고 2페만 깔끔하게 들어가면 무지 쉬운네임드 하지만 그게 말처럼 쉽지않아서 헬게이트 열리는 보스
미스락스
얜 진짜 일반하고 다를것도 없어서 딜/힐 요구량이 좀 늘어날뿐...
솔직히 소멸폭발에 긁히는 사람 없고 죽기/수도사/드루 숫자 충분하면 정배는 거의 꽁으로 풀고
고흑/암사 많으면 쫄딜 여유롭고 (인간적으로 고흑 너프좀...)
암튼 딜/힐 되면 진짜 어려울것도 없습니다. 구슬로 중첩관리만 좀 잘하면 특히요
그훈...
얜 진짜 추천드리는데 왠만하면 한공대 내에서 끝내는거 추천드립니다.
1탐 트라이하다가 특임조 호흡/타이밍 딱 맞춰놨는데 쫑나서 다시구해서 1탐동안 또 특임조 호흡/타이밍 맞춘다고 하면
사람 미칩니다. 대신에 공장이 악성성장/그훈의 응시 대처 못하는사람 칼같이 짜른다는 가정하에요..
특임조는 솔직히 합 안맞추면 시간이 몇초 더 걸린다 뿐이지 할 줄 아는사람은 그냥 서로 처음보는 사람끼리 조를 짜놔도 잘 합니다.
개인의 숙련이 요구되는 경우는 파멸악사 (복퇴-->지돌-->지돌-->탈태) 전사 (영도-->돌진-->돌진) 풍운/운무/양조 이렇게 혼자하는 사람이나
개인숙련이 요구되는거지 나머지 클래스는 그냥 대충해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특임은 악사랑 법사랑 전사 수도사 시키는게 제일 좋습니다. 도적은 딜이 좋아서 그냥 딜하라고 시키는게 더 좋구요
법사는 관문-->점멸-->점멸 쓰면 65%는 가니까 나머지 35%를 딴클이 메꿔도 되고 운무나 양조는 워낙에 이동기가 많아서...
보통 1탐하면 초반 한 30~50%시간동안은 특임조 호흡맞춘다고 쓰는데
보면 거의 사고나는게 혼자 한다고 자신만만하게 말한 사람들이 꼭 한두번 실수해서 트라이 날려먹고
한두번 해보고 되니까 어 쉽네 하면서 지원했는데 막 꼬여서 구슬 못주워서 구슬터지고
언제 올라가야 하는지도 몰라서 어버버 하다가 시간놓치고
이런경우가 많아서 의외로 확고팟으로 모아도 시간좀 걸립니다. (구라치는 사람들 나빠요..)
사실 1,2페는 딜이 문제가 아니라 얼마나 정확한 타이밍에 특임조가 특임을 완료하는지가 중요하고
2페는 피의잔치때 모여야하는데 이때 멀리서 오는 구슬에 닿아서 전염시키는 사람들 그리고 모이는 타이밍에 폭발성 타락 걸려서 빠져야하는데
안빠지는 x맨들때문에 1,2피의잔치가 어렵습니다. 1피잔은 솔직히 네다섯명 못받는다 해서 치명적인건 아닌데
2피잔때 못푸는 사람들은 이미 3페 들어갈때 디법 3~4개라서 3페 중반되면 이사람들이 제일 먼저 죽습니다
피잔 대상자한테 날라오는 구슬때문에 피잔 대상자가 감염되는 경우는 드물게 존재합니다. 이때는 그냥 ↗망겜 한마디 하시고 리트 하세요 그게 속편합니다.
솔직히 정공이면 이런거까지 대처 할 수 있게 진형도 짤 수 있는데 막공에 뭘 그런걸 바랍니까
2페때 시초재개폭파가 끝날때 그훈피가 22~3%정도면 딜 나쁘지 않다고 봐야하고 26%정도면 솔직히 그 파티는 헬팟이 될걸로 예상합니다.
2페의 관건은 사실상 3개정도
첫번째. 2피잔 올때 시초재개폭파를 맞춰서 터트릴 수 있는가
두번째.2피잔때 전원 구슬에 감염안되고 디버프를 잘 지웠는가
세번째.시초재개폭파 이후에 그훈의 피가 몇%인가
솔직히 초반의 리트 대부분은 첫번째 조건이 클리어가 안돼서 리트하고
후반의 리트 대부분은 두번째 조건이 클리어가 안돼서 리트합니다.
첫번째 두번째 조건 클리어가 다 됐는데 그훈피가 26% 27% 이렇게 남으면 솔직히 쫑내는게 속 편할지도 모릅니다.
재수없으면 쫄 한번 더 나오고 최소 디버프 전원 1중첩 이상씩 받고 3페를 들어가거든요
22~23%남으면 쫄은 물론이거니와 디버프도 안쌓인 상태로 3페를 시작합니다. 이게 얼마나 중요한지는 트라이를 해 보면 압니다.
일단 트라이 많이 해보면 의외로 3페 가는게 쉽지 않습니다. 특임조가 삑내거나 구슬테러하거나 특히 2피잔때 대처 잘안돼서 리트하는경우가
정말 많고 의외로 3페때 말라서죽는 경우는 드뭅니다. 즉 3페 충분한 연습이 안된 사람이 의외로 많다는 겁니다.
3페 확고라 함은 1.악성성장에 절대 피해 안받기 2.공포 절대 안걸리기 3.그훈의 응시 끝나고 5미터 산개 하기
이 3개를 클리어 해야 3페 확고라고 할 수 있고 그훈 3페확고만 오세요 파티를 모아도 꼭 공포걸리는 사람 매 트마다 4~5명은 나옵니다.
악성성장에 피해받는사람도 엄청나게 많구요 한방에는 안죽어서 티가 안날뿐
이정도 하고나서 이제 딜/힐을 논해야 하는데 이때 할거 다 하면서 딜/힐 하는 사람이 로그 보라색 이상 따는거고 아니면 회녹파 따는겁니다.
(물론 전 그훈 파란색입니다 ㅡㅠ손고자 ㅈㅅ)
혹시라도 공장 짜실분은
악성성장에 피해받은사람 (어쩌다 한번은 괜찮은데 1~2트마다 한번꼴로 데미지 받는사람)
공포걸린사람 (이건 진짜 이유불문)
이 2부류만 칼같이 강퇴해도 파티가 아주 쾌적해집니다.
그리고 그훈은 양조랑 운무 풍운은 꼭 데려가세요
있고 없고 차이가 진짜큽니다. 합 맞추고 말고 할 것도 없이 혼자 다합니다 어렵지도 않구요
흑마 둘도 필수..
일단 로그안보고 모았다는 가정하에 그훈은 공대원 평균레벨 360정도 나와야 잡을각 나오더라구요 (전원확고면 353~4정도면 된다고 생각 근데 사실상 힘듬)
아마 355정도로 모으면 평균레벨 357~8정도 되고 358로 모으면 360정도 된다고 생각하고 가시면 될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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