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31일) 블리자드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 다음주 점검 이후 적용될 새로운 직업 밸런스 상향 및 너프 업데이트들을 공개했습니다.
※ 직업 밸런스: 9월 5일
저희는 게임플레이 데이터와 플레이어의 직업 성능에 대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직업 밸런스 패치를 정기적으로 조정하고 있습니다. 각 지역에서 매주 예정된 점검(한국 표준시 9월 5일)을 통해 다양한 영역에서 성능이 과도하거나 부족한 직업에 다음과 같은 변경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 직업
죽음의 기사
- 냉기
- 냉기의 일격의 공격력이 6%만큼 감소합니다. 이 변경점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절멸의 공격려이 6%만큼 감소합니다. 이 변경점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차디찬 죽음의 격류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합니다.
- 빙하 진군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합니다. 이 변경점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드루이드
- 조화
- 맹렬한 암염의 천벌 공격력 증가치가 25%//50%에서 20%//40%로 감소하고 별빛셤광의 공격력 증가치가 25%//50%에서 15%//30%로 감소합니다.
- 별빛쇄도의 공격력이 12%만큼 증가합니다.
- 별똥별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천상의 조화의 별빛쇄도나 별똥별 시전 시 일월식의 비전과 자연 공격력 증가치가 1%에서 2%로 증가하고, 최대 증가치가 5%에서 6%로 증가합니다.
- 야성
- 피투성이 손길과 사자의 힘이 날뛰는 야성의 피해도 증가시킵니다.
기원사
- 황폐
- 모든 주문과 능력의 공격력이 6%만큼 증가합니다.
- 화염폭풍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화염폭풍의 지속 시간이 12초에서 10초로 감소합니다.
- 불꽃형성자
- 업화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사냥꾼
- 무리인도자
- 야수 사냥꾼의 매서운 사냥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생존 사냥꾼의 매서운 사냥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합니다.
- 개발자 코멘트: 매서운 사냥의 피해가 특정 포인트에 도달하면 생존의 딜 사이클에서 살상 명령이 가장 중요하게 됩니다. 이 조정과 다른 보상은 무리 인도자 생존 사냥꾼이 다른 도구를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 야수 사냥꾼의 무리의 울음소리의 치명타 및 극대화 피해 증가량이 3%에서 5%로 증가합니다.
- 생존 사냥꾼의 무리의 울음소리의 치명타 및 극대화 피해 증가량이 7%에서 11%로 증가합니다.
- 생존 사냥꾼의 사나운 공격의 공격력 증가치가 30%에서 60%로 증가합니다.
- 생존 사냥꾼의 무리 솎아내기의 지속 피해량이 30%에서 60%로 증가합니다.
마법사
- 화염
- 살아있는 폭탄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불덩이 작렬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 불기둥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서리불꽃
- 화염 마법사의 서리불꽃 화살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성난태양
- 힘의 무게가 더 이상 주문 대기열을 이중으로 감소할 수 없습니다.
- 비전 마법사의 비전 불사조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합니다.
- 비전의 영혼의 기본 지속 시간이 3초에서 2초로 감소합니다.
성기사
- 징벌
- 특화: 대영주의 심판의 증가치가 10%만큼 감소합니다. 예를 들어 80레벨에서 특화 180이 부여하는 특화가 1.5%에서 1.35%로 감소합니다.
- 모든 신성 주문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사제
- 수양
- 예언자 수양 사제의 예방의 기술의 신의 권능: 보호막 흡수량 증가치가 25%에서 40%로 증가합니다. 이 변경점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레이드가 아닐 시 속죄의 치유량이 70%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이 변경점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속죄의 극대화 치유량이 레이드가 아닐 때 제대로 된 만큼 증가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어둠의 권능: 고통 및 사악의 정화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암흑
- 공허술사 암흑 사제의 공허의 폭발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주술사
- 정기
- 특화: 정기 과부하의 모든 물리 및 원소 피해 보너스가 35%만큼 증가합니다.
- 모든 공격력이 6%만큼 감소합니다.
- 폭풍술사
- 폭풍이 주변 적에게 입히는 피해가 50%에서 65%로 증가합니다.
- 폭풍이 5명을 초과한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 고양
-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4%만큼 감소합니다.
- 정기작렬의 공격력이 12%만큼 증가합니다.
- 폭풍인도자
- 폭풍이 주변 적에게 입히는 피해가 50%에서 65%로 증가합니다.
- 폭풍이 5명을 초과한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 토템술사
- 진동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불타는 세례의 공격력이 80%만큼 증가합니다.
흑마법사
- 파괴
-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 PvP
드루이드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도려내기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갈퀴 발톱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조화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달의 부름의 별빛섬광 공격력 증가치가 65%에서 50%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암영의 포용의 천벌과 별빛섬광 공격력 증가치가 75%에서 40%로 감소합니다.
- 야성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피의 맛의 호랑이의 분노 중 흉포한 이빨의 공격력 증가치가 50%만큼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표범의 아귀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마법사
- 냉기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얼음창의 공격력 증가치가 75%에서 45%로 감소합니다.
수도사
- 조화의 종사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현신의 효과가 50%입니다.
- 양조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양조 수도사의 기의 파동의 공격력이 30%만큼 감소합니다.
- 운무
- 평화의 수사가 감소시키는 재활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치사 50%에서 33%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기의 고치의 효과가 30%만큼 증가합니다.
- 포용의 안개를 더 이상 해제할 수 없습니다.
사제
- 신성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회복의 기원의 치유량이 65%만큼 증가합니다.
주술사
- 고양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용암 채찍의 공격력이 60%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폭풍의 일격과 바람의 일격의 공격력이 60%만큼 증가합니다.
- 질풍의 공격력이 60%만큼 증가합니다.
전사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천둥의 포효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합니다.
- 무기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더 이상 자동 공격의 공격력이 12%만큼 감소하지 않습니다.
- 분노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오딘의 격노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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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의 기사 서리 프로스트 스트라이크의 피해가 6% 감소했습니다. PvP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파괴 피해가 6% 감소했습니다. PvP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얼음 죽음의 급류의 피해량이 10% 감소했습니다. 빙하 진격 피해가 10% 감소했습니다. PvP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드루이드 균형 그림자의 강도는 분노의 피해량을 20/40%(기존 25/50%)만큼 증가시키고, 별빛 불꽃은 15/30%(기존 50%)만큼 증가시킵니다. 스타서지의 피해량이 12% 증가했습니다. 별똥별의 피해가 20% 증가했습니다. 천상의 조화는 일식의 위력을 매 과정마다 2%씩, 최대 6%씩 증가시킵니다(기존에는 매 과정마다 1%씩, 최대 5%). 야생 피의 발톱과 사자의 힘도 이제 맹렬한 흉포함의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에보커 파괴 모든 주문과 능력의 피해가 6% 증가했습니다. 화염 폭풍 피해가 20% 증가했습니다. 화염폭풍 지속시간이 10초로 감소했습니다(기존 12초). 플레임셰이퍼 삼키기의 피해가 30% 증가했습니다. 사냥꾼 팩 리더 야수 마스터리로 흉포한 사냥의 피해량이 10% 증가했습니다. 생존 모드에서 사악한 사냥의 피해가 10% 감소했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Vicious Hunt의 피해가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Kill Command가 Survival의 로테이션을 지배할 수 있습니다. 이 조정과 그에 따른 보상은 Pack Leader Survival Hunters가 처분할 수 있는 다른 도구를 활용하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무리의 울부짖음의 치명타 피해 보너스가 야수 마스터리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기존 3%). 생존 모드에서 무리의 울부짖음의 치명타 피해 보너스가 11%로 증가했습니다(기존 7%). 생존 기술의 분노의 공격 피해량 보너스가 60%로 증가했습니다(기존 30%). 생존 기술의 경우, 무리 도태로 인한 지속 피해가 60%로 증가했습니다(기존 30%). 마법사 불 살아있는 폭탄의 피해량이 30% 증가했습니다. 불덩어리의 피해량이 5% 증가했습니다. 화염공격의 피해가 10% 증가했습니다. 프로스트파이어 화염 속성의 서리불꽃 볼트 피해량이 25% 증가했습니다. 선퓨리 힘의 부담은 더 이상 주문 대기열에 의해 두 번 적용될 수 없습니다. 비전 마법의 피닉스 피해량이 비전 마법의 경우 10% 감소합니다. 비전의 영혼 기본 지속시간이 2초로 감소했습니다(기존 3초). 성기사 보복 숙련도: 하이로드의 심판이 10% 감소했습니다. 예를 들어, 레벨 80에서 숙련도 180은 이제 1.35%의 숙련도를 부여합니다(이전에는 1.5%). 모든 신성 주문의 공격력이 5% 증가했습니다. 사제 규율 오라클 규율 사제의 예방 조치는 이제 파워 워드: 실드 흡수량을 40% 증가시킵니다(이전에는 25%). PvP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속죄 치유량이 레이드 밖에서 100% 증가했습니다(기존 70%). PvP에는 적용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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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딜 조금 까인걸로는 별 타격 없음 지금 유일하게 비법 광딜 따라잡는게 냉죽이던데 | 24.08.31 08: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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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비법 광딜 고자임. 예열이 필요한데 몹들이 그걸 못 버티고 녹아버리니 가끔은 탱밑딜 하는 비법들도 있음. 대신 보스 단일딜은 타클의 3배쯤 됨. 지금 법사하는 사람들은 차라리 냉법하는게 좀 났다는게 중론임. 고단이랑 레이드 전까지는. | 24.08.31 09: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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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던에서 예열 필요한 직업이랑 비교하는건 의미없음 내가 말하는건 광딜 심크임 | 24.08.31 10: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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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또속 ㅋㅋㅋㅋ 죽기는 부자왕때부터 언제나 그래왔는데요 전투 메카니즘 때문에 템렙을 잘 안타서 초반에는 쌔다고 계속 하향 당하다가, 나중에 템렙 높아지면 망... | 24.08.31 14: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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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의 기사 서리 프로스트 스트라이크의 피해가 6% 감소했습니다. PvP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파괴 피해가 6% 감소했습니다. PvP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얼음 죽음의 급류의 피해량이 10% 감소했습니다. 빙하 진격 피해가 10% 감소했습니다. PvP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드루이드 균형 그림자의 강도는 분노의 피해량을 20/40%(기존 25/50%)만큼 증가시키고, 별빛 불꽃은 15/30%(기존 50%)만큼 증가시킵니다. 스타서지의 피해량이 12% 증가했습니다. 별똥별의 피해가 20% 증가했습니다. 천상의 조화는 일식의 위력을 매 과정마다 2%씩, 최대 6%씩 증가시킵니다(기존에는 매 과정마다 1%씩, 최대 5%). 야생 피의 발톱과 사자의 힘도 이제 맹렬한 흉포함의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에보커 파괴 모든 주문과 능력의 피해가 6% 증가했습니다. 화염 폭풍 피해가 20% 증가했습니다. 화염폭풍 지속시간이 10초로 감소했습니다(기존 12초). 플레임셰이퍼 삼키기의 피해가 30% 증가했습니다. 사냥꾼 팩 리더 야수 마스터리로 흉포한 사냥의 피해량이 10% 증가했습니다. 생존 모드에서 사악한 사냥의 피해가 10% 감소했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Vicious Hunt의 피해가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Kill Command가 Survival의 로테이션을 지배할 수 있습니다. 이 조정과 그에 따른 보상은 Pack Leader Survival Hunters가 처분할 수 있는 다른 도구를 활용하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무리의 울부짖음의 치명타 피해 보너스가 야수 마스터리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기존 3%). 생존 모드에서 무리의 울부짖음의 치명타 피해 보너스가 11%로 증가했습니다(기존 7%). 생존 기술의 분노의 공격 피해량 보너스가 60%로 증가했습니다(기존 30%). 생존 기술의 경우, 무리 도태로 인한 지속 피해가 60%로 증가했습니다(기존 30%). 마법사 불 살아있는 폭탄의 피해량이 30% 증가했습니다. 불덩어리의 피해량이 5% 증가했습니다. 화염공격의 피해가 10% 증가했습니다. 프로스트파이어 화염 속성의 서리불꽃 볼트 피해량이 25% 증가했습니다. 선퓨리 힘의 부담은 더 이상 주문 대기열에 의해 두 번 적용될 수 없습니다. 비전 마법의 피닉스 피해량이 비전 마법의 경우 10% 감소합니다. 비전의 영혼 기본 지속시간이 2초로 감소했습니다(기존 3초). 성기사 보복 숙련도: 하이로드의 심판이 10% 감소했습니다. 예를 들어, 레벨 80에서 숙련도 180은 이제 1.35%의 숙련도를 부여합니다(이전에는 1.5%). 모든 신성 주문의 공격력이 5% 증가했습니다. 사제 규율 오라클 규율 사제의 예방 조치는 이제 파워 워드: 실드 흡수량을 40% 증가시킵니다(이전에는 25%). PvP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속죄 치유량이 레이드 밖에서 100% 증가했습니다(기존 70%). PvP에는 적용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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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또속 ㅋㅋㅋㅋ 부자왕때부터 죽기만 했는데 매번 확팩때마다 항상 같았습니다. 전투 메카니즘 때문에 템렙을 잘 안타서 초반에 쌔다고 맨날 하향 당하다가, 나중에 템렙 높아지면 혼차만 망... | 24.08.31 14: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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