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북미 공홈.
아이템 타락에 대한 블리자드의 말- 벼림 삭제와 아이템 철학.
요약과 다양한 링크.
4시즌 전 콘텐츠의 최대 템렙 상한은 455입니다.
4시즌 후 콘텐츠의 보상은 더 이상 벼림이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타락이란게 붙습니다.
현재 타락의 디버프는 테스트 중이며 다음 PTR에서 많이 조정될 것입니다.
전설 망토인 아쉬라카마스를 통해 타락을 씹을 수 있습니다. 이는 전설망토를 업글하게 되면 효과가 더 좋아집니다.
타락이 붙은 아이템을 심장의 가열로에서 정화할 수 있습니다.
타락은 격아 4시즌 장비에만 붙습니다.
타락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봐주십시오.
타락 아이템 설명 / 타락의 티어 / 타락별 디법 계산식.
타락에 대한 블리자드의 말- 벼림 삭제와 아이템 철학.
가장 최근 PTR에서 초기 버전의 타락 아이템을 도입하였습니다. 우리는 ㅏ락 시스템의 작동 방식, 목표 등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타락의 작동 방식.
나이알로사, 4시즌 쐐기돌 던전, 4시즌 PvP, 영웅 난이도 격전의 어둠해안, 다른 방법으로 얻을 수 있는 4시즌 장비 등에는 전쟁벼림이나 티탄벼림이 붙지 않습니다. 구콘텐츠의 아이템은 오늘날터럼 최대 아이템레벨 455의 상한선이 적용됩니다.
느조스가 새롭게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을 일정 확률로 타락시킵니다. 타락한 아이템은 나즈자타에서 볼 수 있었던 심해 장비와 유사하게 강력한 효과가 붙지만 새로운 효과인 타락이 붙습니다. 아이템은 각각 다양한 타락 수치를 가질 수 있으며, 타락의 양이 높을수록 이로운 효과의 성능도 좋아집니다. (예-타락이 10 붙으면 모든 효과로 얻는 치명타가 4% 증가하지만 타락이 15 붙으면 6%오릅니다.)
하지만 타락은 느조스의 영향력을 나타내어 착용자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타락이 증가하면 이 해로운 효과가 활성화됩니다. 여러분은 황혼의 요새에서 초갈과 싸울 때 타락이 어떻게 작동하였는지 기억하실 겁니다. 우리는 여기서 영감을 얻어서 이를 제작하였습니다. 현재 PTR에서 이 부정적인 효과가 테스트 중이며 아직 조정작업이 이루어지지 않아서 다음 PTR 빌드에서 많은 것이 변경될 것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많은 사람들이 해로운 효과가 미비한 채로 약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게 하는 것과 더 높은 상한선까지 타락을 올려 두 밸런스를 조정하려 노력을 하는 것입니다. 너무 높은 부패는 사실상 그룹 플레이어에서 하기 힘들 것이고 무가치할 것입니다.
장비를 장착하면 더 나빠지는 장비는 별로 매력적으로 들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타락을 관리하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느조스의 환영 초기에 플레이어들은 래시온에게서 전설 망토를 얻을 것이며, 이를 통해 일부 타락을 무효화할 수 있습니다. 공포의 환영을 통해 전설 망토를 업그레이드하여 타락을 더욱 무효화시킬 수 있습니다.
초기에 여러분은 한 번에 하나 또는 두 개의 타락한 장비를 낄 것으로 예상합니다. 나중에 3~4개의 장비를 껴도 다루기 쉬워질 것입니다. . 대부분의 장비를 타락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로운 효과에 슬롯 제한이 없으므로 여러분이 원하는 강화 효과가 있다면 이를 다른 효과 때문에 효과를 덜 보는게 아닌가 하는 것정을 안해도 됩니다.
또한 타락으로 인해 도저히 낄 수 없을 지경인 아이템은 아무리 좋아도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아이템은 심장의 가열로에서 제한 없이 정화시킬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BIS 장신구를 먹었는데 그게 자신이 정한 타락 제한을 넘어서면 이를 정화하면 되고, 안그러면 끼고 타락의 효과를 보면 됩니다. 즉, 아이템을 정화하고 계속 사용하면 됩니다.
아이템 철학.
우리는 항상 흥미로운 아이템을 만들어 모든 플레이어에게 순간별로 선택의 기회와 플레이 스타일을 만들 기회를 주고 싶습니다. 전쟁벼림은 거의 모든 콘텐츠에서 유용한 보상을 제공할 수 있게 하여 플레이어들이 반복적인 보스 킬, 전리품 획득을 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수년간 피드백에서 알 수 있듯이 이는 많은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큰 단점은 새로운 난이도에서 처음 보스를 죽여서 얻는 아이템이 벼림으로 얻은 구콘텐츠 장비보다 안 좋을 수 있어서 전리품 획득의 단계를 마비시키는 것입니다. 또한 주어진 아이템에 벼림이 붙을 수 있다는 생각은 분명 보상 순간에 이게 안뜨면 실망감으로 다가오곤 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이 플레이어의 직간접적인 통제 범위를 벗어났다는 점에서 우리의 철학과 목표에 나아가기 힘들어졌다고 생각합니다.
타락은 와우 아이템 시스템에 영구적으로 지속되는게 아니라, 아제로스에서 느조스의 영향력이 확대된 것을 반영한 것입니다. PTR에서 이 과정을 살펴보면서 이 아이템 시스템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과 피드백을 듣고 싶습니다.
자유로운 여러분의 의견을 계속 보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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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로 흥미롭지는 않은데... 티벼는 적어도 안전장치 몇 개는 넣어줘야했음 용점업글 같이 화폐모아서 템렙ㆍ보홈 뚫기 가능하다던가 착용템렙 이하에선 티벼가 뜨지않게 바뀌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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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로 흥미롭지는 않은데... 티벼는 적어도 안전장치 몇 개는 넣어줘야했음 용점업글 같이 화폐모아서 템렙ㆍ보홈 뚫기 가능하다던가 착용템렙 이하에선 티벼가 뜨지않게 바뀌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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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보다는 낫게 나올지도요 | 19.10.24 12: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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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 없나 졸라 꼼꼼히 읽었는데 옳거니 하고 가슴 쓸어내림. | 19.10.24 15: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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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망토 75%는 타락이 아니라 느조스가 사용하는 이성공격에 대한 저항치임 | 19.10.24 16: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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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다른건가.... 그럼 제 댓글은 뻘글이네요 섀도우복싱 오지게 했네 감사합니다 | 19.10.24 16: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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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설탕
당장 뱉으세요 그거 다른 타락죽입니다. | 19.10.24 17: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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