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영예의 울디르 공격대원 가이드.
북미와 유럽에서 세계최초로 영예의 울디르 공격대원 업적을 달성하였습니다.
(*북미와 유럽에서 업적을 달성한 모습.)
이 업적 달성 시, 피로 포식한 크로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피로 포식한 크로그의 모습.)
"이 크로그는 혼자 남아 그훈의 타락한 피와 부패한 살을 혼자 남냠 먹었습니다. 어찌나 행복해 하던지요."
업적 자체는 공략을 꼬은게 많은 편인지라,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아보입니다. 단 악마 사냥꾼 1명이 필수이고, 사제가 있으면 난이도가 다소 낮아집니다.
조화를 체험하시오.
울디르에서 모든 조화의 구슬을 활성화한 뒤 탈록 처치. (일반 난이도 이상.)
조화의 구슬은 총 4개로 엘리베이터에 있습니다.
(*조화의 구슬의 모습.)
이를 얻기 위해서는 악마 사냥꾼이 필수입니다.
2단계가 시작하면 악마 사냥꾼은 외곽으로 가서 활공을 사용하여 낙사 지역으로 빠집니다. 이후 활강을 유지하면서 모든 조화의 구슬을 먹으면 됩니다.
루리웹이 트위치 클립 복사가 안되는거 같아서 클립 하나를 링크 걸어 두겠습니다.
https://clips.twitch.tv/NimbleDirtyButterPraiseIt
님들아, 마더 비밀코드 어떻게 뚫어요?
울디르에서 마더의 비밀코드를 입력한 후 마더 처치. (일반 난이도 이상.)
마더 비밀코드는 아래 위치에 있습니다.
(*비밀 코드의 위치.)
현재 이 비밀코드의 순서는 매우 다양해 보입니다. 321로 성공한 팀도 있고 231이나 213으로 성공한 팀도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기 위해 2~3명의 인원이 각각 2번 방과 3번 방으로 갑니다. 이후 버튼을 클릭합니다. 올바른 순서대로 클릭하면 더 이상 버튼을 클릭할 수 없게 되고 반짝이지 않습니다. 이를 확인한 후 넴드를 잡습니다.
너도 맞았어? 야, 나도!
울디르에서 모든 플레이어가 한 번 이상 끔찍한 난타에 맞은 뒤 악취나는 포식자 처치. (일반 난이도 이상.)
끔찍한 난타는 넴드가 4번째 일반 공격시, 탱과 가장 가깝게 있는 대상에게 사용합니다.
아파서 그렇지 업적은 쉽습니다. 모든 공격대원이 돌아가면서 이를 한대씩 맞게 탱과 근접하면 됩니다. 사제가 있어서 보호막을 걸어주면 좋습니다.
넴드가 50%이하로 내려가면 이 피해량이 급증하니, 최대한 빨리 하고 넴드를 죽이는게 좋습니다.
여담으로 만약 이렇게 모든 공격대원이 다 맞았는데, 누가 죽으면 그 인원만 업적이 안됩니다.
무엇이 들었을까요?
울디르에서 요그사론의 수수께끼 상자를 요그사론의 투영에 노출시킨 뒤 제크보즈 처치. (일반 난이도 이상.)
1단계와 2단계에서 바깥쪽을 보다보면, 안광과 휘몰아치는 기만 사용시 크툰과 요그사론의 형상이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단계에서 휘몰아치는 기만을 사용하여 요그사론이 사라진 직후, 바로 요그사론의 수수께끼 상자 장난감을 사용하면 됩니다.
요그사론의 수수께끼 상자는 네루비안 고고학 아이템으로, 아마 많은 업적게이들이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공허 탄막이라는게 전 맵에 정말 이쁘게 깔립니다. 이에 맞으면 약 3만 정도의 암흑 피해를 입기 때문에 잘 피해야합니다.
역병 맛을 보아라.
울디르에서 전쟁어미 라칼리를 역병 폭탄으로 감염시킨 뒤 벡티스 처치. (일반 난이도 이상.)
전쟁어미 라칼리는 벡티스 방 들어가기 전에 좌회전하여 6시로 가면 있는 곳에 있습니다.
벡티스 방 쫄을 다 잡은 후 평범하게 3탱을 타고 탱 한 명이 이놈을 풀링해 옵니다. 그리고 외곽에서 혼자 탱합니다.
2단계가 되면 역병 폭탄을 쓰는데, 이놈을 역병 폭탄 위로 끌고가서 맞힌 후 죽이면 됩니다.
발조심의 달인.
울디르에서 파티원 어느 누구도 망각의 문 안쪽 고리에 발을 디디지 않고 되살아난 줄 처치. (일반 난이도 이상.)
망각의 문 안쪽 고리는 바로 줄 잡고 붕괴되는 곳입니다. 전투 중 그곳에 아무도 안들어가면 됩니다.
전투 시작은 원거리에서 풀링합니다. 그럼 줄 빼고 모든 쫄이 다 달려옵니다. 이들이 모두 밖에 오면 그때부터 나눠가서 잡습니다.
문제가 줄인데, 줄은 모든 원딜은 줄만 딜을 해서 피를 뺍니다.
일반의 경우 핏빛 기적이 발동하지 않으므로, 원거리 차단을 이용해서 혈사술사를 끌고와서 잡습니다.
2단계가 어려운데, 2단계에서 늘 넉백을 조심하며 자리를 잡습니다.
탱은 빠르게 본진 밖에 바닥을 깝니다. 이속이 좋은 탱이 좋습니다.
정배가 문제인데, 혹시 중앙부로 가면 공생기 키고 바로 해제합니다.
흔들리는 존재감.
울디르에서 플레이어 누구도 다른 플레이어에 의해 생성된 존재의 파편에 닿지 않고 종결자 미스락스 처치. (일반 난이도 이상.)
업적 내용이 실제와는 많이 다르게 작동합니다. 업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설명과 반대로 해야 합니다. 즉, 자신이 아닌 다른 플레이어로 인해 생긴 존재의 파편만 먹어야 합니다.
이 업적은 추적을 할 수 있으며, 실페시 빨갛게 됩니다. 그래서 쉽게 리트를 할 수 있습니다.
1단계에서 파편이 생기는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수 절단 - 이게 좀 고비인데, 절대 정수 절단을 맞고 나오는 보주를 먹으면 안됩니다. 첫탱시 깔고 아예 다른 곳으로 넴드를 끌고가서 아예 안먹는 방법이 좋습니다.
소멸 폭발 - 이거 맞으면 업적하기 많이 힘들어 집니다.
황폐황 임박 - 주변에 있는 플레이어가 먹어줍니다.
2단계에서 파편이 생기는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잘자익스 각성 - 고비입니다. 존재의 파편 순산적으로 수십개가 생겨서, 어떤게 자신의 것인지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추천하는 방법은 이를 최대한 안쪽에서 맞고 밖으로 퍼지면서 나가서 180도 돌아서 반대 편에 있는 것을 먹는 방법입니다.
정수 절단 - 탱에게 쓰는 기술로, 느라퀴 파괴자가 씁니다. 그냥 주변에 근딜이 먹어주는게 좋습니다.
소멸 광선 - 이거 맞으면 업적하기 많이 힘들어 집니다 2.
이제 설명대로 작동합니다. 자기 주변에 나온건 자기가 먹으며, 사잇단계가 진행되기 전에 거리를 벌려서 남의 것을 안먹는게 중요하고, 플레이어를 막 팅겨내지 않으면 됩니다.
더블 드리블.
울디르에서 동력 매트릭스를 든 상태로 이동한 플레이어가 한 명도 없이 그훈 처치. (일반 난이도 이상.)
말 그대로, 동력 매트릭스를 든 플레이어가 조금도 이동하지 않으면 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사이클 당 2~3명의 플레이어가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14명 이하의 소규모 레이드에서 이 업적을 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1, 2페가 상당히 길어지므로, 마나 세이브를 잘 해야 하고 2단계때는 쫄을 여러번 봐야 하기 때문에 이들을 먼저 잡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