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 icy-veins이 보조 게임 디렉터 모건 데이와 수석 게임 디자이너 패트릭 스카버러와 10.2 꿈의 수호자 업데이트와 관련된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인터뷰 하이라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주요 개발자 인터뷰
Q. 10.2 패치가 용군단 마지막 주요 콘텐츠 패치인가요?
A: 꿈의 수호자(10.2.0 패치)는 확실히 이야기의 큰 전환점입니다. 여기서 여러분은 각광받을 기회를 기다려 온 많은 캐릭터(예를 들어 메리스라 등)의 이야기를 보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아직 10.2 패치가 용군단 확장팩의 마지막 주요 콘텐츠 패치인지 여부를 밝히고 싶지 않습니다.
Q. 10.2 패치에서 새로운 종족/직업 조합이 나오나요?
A: 없습니다. 하지만 드루이드의 경우 새로운 커스터마이징 옵션이 있을 것입니다. 새로운 달빛야수 모델 및 기타 화염의 드루이드(레이드에서 나옴) 룩을 얻을 수 있습니다.
Q. 10.2 패치에서 가장 큰 변경점을 겼을 직업은 뭘까요?
A: 도적의 3가지 전문화 모두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특성의 다양성을 높히려 합니다.
힐러도 큰 변경점을 가집니다. 레이드 및 쐐기돌 던전에서 힐의 차이가 큽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전체적인 치유량을 살펴보고 단일 대상 치유 기술의 파워를 높히고 쿨기 및 광역 힐을 검토하려 합니다. 또한 치유 주문의 중요도를 책정하고자 마나 소모량 조정도 할 계획입니다.
우리는 꽤 많은 드루이드의 전문화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수양 사제의 힐 사이클을 단순화하여 중첩 수에 크게 의존하지 않게 하려 할 것입니다. 우리는 마력 주입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조정과 다른 직업보다 매우 강력한 악마 흑마법사, 부정 죽음의 기사 등과의 조합 등이 포함됩니다.
Q. 신규 필드 이벤트 만개화는 어떨게 작동하나요?
A: 만개화는 아마드랄실의 성장을 돕는 필드 이벤트입니다. 자랄레크 동굴 위기의 연구원들과 비슷하게 여러 단계가 있지만 훨씬 더 유동적입니다. 매우 전투 중심적입니다. 여러분은 화염의 드루이드와 싸우게 되고 재밌는 힘(코발트 전당과 유사)을 얼게 됩니다.
보상 측면에서 우리는 10.1 니펜을 긍정적이게 보고 있습니다. 만개화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필드 장비를 떨굴 것입니다. 시간의 균열 급은 아닙니다.
Q. 10.2에서 황천의 용군단이 참전하나요?
A: 비라노스는 용족에 어울리지 않게 래시온과 함께 퀘스트를 진행할 것입니다. 그녀는 아마드랏실을 방어하기 위해 새로운 동맹인 황천날개와 폭풍용을 이끌 것입니다.
Q. 10.2에서 아이템 업글 시스템은 어떻게 바뀌나요?
A: 문장은 유지하고 파편을 삭제할 것입니다. 목표는 시스템의 복잡성을 줄이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업글 시스템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문장은 화폐가 될 것이므로, 더 이상 가방칸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군단석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새로운 문장은 3시즌에만 적용되며, 2시즌 문장은 그대로 2시즌전용입니다.
Q. 싸움꾼 조합 안나오나요?
A: 10.2에는 계획에 없습니다. 우리는 많은 사람들이 싸움꾼 조합을 좋아하고 그리워 하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싸움꾼 조합을 마법사 탑같은 도전으로 개편하고 싶긴합니다.
Q. 아웃랜드 우승컵 나오나요?
A: 10.2.0은 아닙니다.
Q. 싸움꾼 조합 안나오나요?
A: 10.2에는 계획에 없습니다. 우리는 많은 사람들이 싸움꾼 조합을 좋아하고 그리워 하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싸움꾼 조합을 마법사 탑같은 도전으로 개편하고 싶긴합니다.
Q. 10.2에서 새로운 용 조련술 탈것 및 커스터마이징 나오나요?
A: 네 나옵니다. 또한 새로운 특성도 나옵니다.
대장정을 통해 요정용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독특한 탈것은 신화 피락이 떨구는 불 올빼미(Fire Owl)입니다. 이는 역동적인 비행이 가능한 최초의 비룡이 아닌 탈것입니다.
피락 커스터마이징은 2개입니다. 하나는 모든 난이도에서 낮은 확률로 드랍되는 피락과 같은 모델의 탈것입니다. 이는 라자게스나 사카레스와 똑같게 작동합니다. 다른 하나는 피락의 암흑불길 버전으로, 정예: 피락(다음 레이드 전 영웅 피락 킬)따면 얻을 수 있습니다.
Q. 신규 용 조련술 특성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A: 2개의 지속 효과가 있습니다. 하나는 초저고도 비행의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최대 속도에 잇는 동안 초저고도 비행을 할 수 있습니다. 바람의 휴식(Wind's Respite)은 에어 브레이크 역할을 합니다.
Q. 파도의 왕좌가 3시즌 쐐기로 나오는데, 구던전의 현대화에서 가장 큰 어려움은 뭔가요?
A: 던전 아이템과 관련된 것입니다. 구버전 게임일수록 현대 와우와는 맞지 않는 아이템이 많이 보입니다. 어둠땅 4시즌에서 이것의 작동을 실험한 적이 있습니다.
Q. 플레이어 간 전투 변경 사항 및 신규 난투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A: 직업 개편 외에 많은 플레이어 간 전투 변경점도 있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난투인 Battleground Blitz라는 것을 추가하려 합니다. 이는 평점제 전장의 1인 조합전 버전이라 보시면 되며 아직은 실험에 가깝습니다.
Battleground Blitz은 기존 평점제 전장에 1인큐를 도입한 것으로 10~15명이 아닌 8명으로 진행하며, 한 판은 약 10~15분 걸리게끔 설계했습니다. 핑 휠을 추가하여 전장에서 경험을 더욱 쉽게 할 수 있게 하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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