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올린 아이스본용 프리셋에서 색감을 변경하고 전반적으로 여러부분을
수정한 프리셋입니다. 사양을 많이 먹는 효과는 사용하지 않아 프레임드랍은
크게 문제되지 않을겁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분들은 파일을 다운받아 덮어
씌우면 됩니다. 그럼 잘 사용하세요~
설치방법
1. 업데이트 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https://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224645
2. 파일을 다운 받은 뒤 게임이 설치된 드라이브명:\Steam\SteamApps\common\Monster Hunter World
경로로 들어가 압축을 풀어줍니다.
3. 게임을 실행 한 뒤 home키를 눌러 리쉐이드 설정 창을 띄운 뒤 아래 스샷처럼 Iceborne.ini를 클릭하고
창을 닫으면 설치가 완료 됩니다.
4. 몬헌에서 지원하는 옵션인 FidelityFX cas를 키면 리쉐이드의 Contrast AdaptiveSharpen(cas.fx) 옵션은 꺼야합니다.
5. 안티효과인 SMAA의 세팅은 해놨는데 기본적으론 꺼놨습니다. 본편의 안티와 SMAA 중에
더 괜찮다고 느껴지는 효과를 사용하시면 됩니다(둘 중 하나만). 게임중에 HOME을 눌러
SMAA란에 체크를 해주면 적용됩니다. SMAA는 사양대비 체감이 꽤 좋습니다.
6. 비네트효과-표준, 볼륨품질묘사-OFF를 기준으로 프리셋을 만들었습니다. 앞의 두가지세팅이
다르면 밝기(비네트)와 색감 및 밝기(볼륨품질)이 제가 의도한 것과 차이가 발생합니다. 특히
볼륨품질묘사는 리쉐이드 적용시 무조건 끄는걸 추천합니다.
7. 리쉐이드는 설치방법 2번 사진에 표시된 폴더한개와 파일3개를 지우면 완전히 삭제됩니다.
8. 제 컴에서는 DX11 / 12 모두에서 리쉐이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걸 확인했습니다.
다만 사용환경에따라 DX12에서 리쉐이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해당문제가 있는 분들은 DX11로 변경하여 적용하면 됩니다.
9. 그래픽 효과는 Scroll Lock 키로 게임중에 On/Off 할 수 있습니다.
10. 스크린샷링크: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8/read/32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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굳이 최신버전을 찾아서 쓸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최신버전의 장점은 보통 쉐이더추가(대부분 사양을 많이 잡아먹는)와 ui의 편의성추가(ui는 3.x버전 이후로는 거의동일하고 프리셋을 만드는 입장에서 4.x 이후 버전이 약간 더 편한정도), 최신 api지원(최근에 불칸을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dx12는 이전 4.x부터 지원) 정도입니다. 그런데 요구사양을 최소한으로 하려고 추가된 고사양 쉐이더가 아닌 저사양 쉐이더 위주로 프리셋을 만들다보디 사용하는 쉐이더들은 5년전 리쉐이드 2.x부터 사용되던 쉐이더들이 대부분 입니다. 최신버전을 사용하는데서 오는 장점이 없는거죠. 사용자의 ui편의성을 고려해도 제가올린 프리셋의 설정하에서는 리쉐이드의 3.x 버전(단 아이스본 이후로는 dx11을 사용했을때)을 사용해도 최신버전과 차이가 없습니다. 그리고 오래된 2.x버전으로 리쉐이드 프리셋을 만드는 경우도 있는데 그건 게임에 따라 최신버전보다 이전 리쉐이드 버전이 사양도 적게먹고 비주얼적으로도 더 나은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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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r용도 만들고 있습니다. 다음 주 내로 올릴 수 있을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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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금 위에 쓰신 글 봤는데 970이면 여유있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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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금 위에 쓰신 글 봤는데 970이면 여유있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20.01.29 21: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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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럴까요? 한번 해보고 쓸지말지 정해야겟네요! | 20.01.29 21: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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굳이 최신버전을 찾아서 쓸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최신버전의 장점은 보통 쉐이더추가(대부분 사양을 많이 잡아먹는)와 ui의 편의성추가(ui는 3.x버전 이후로는 거의동일하고 프리셋을 만드는 입장에서 4.x 이후 버전이 약간 더 편한정도), 최신 api지원(최근에 불칸을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dx12는 이전 4.x부터 지원) 정도입니다. 그런데 요구사양을 최소한으로 하려고 추가된 고사양 쉐이더가 아닌 저사양 쉐이더 위주로 프리셋을 만들다보디 사용하는 쉐이더들은 5년전 리쉐이드 2.x부터 사용되던 쉐이더들이 대부분 입니다. 최신버전을 사용하는데서 오는 장점이 없는거죠. 사용자의 ui편의성을 고려해도 제가올린 프리셋의 설정하에서는 리쉐이드의 3.x 버전(단 아이스본 이후로는 dx11을 사용했을때)을 사용해도 최신버전과 차이가 없습니다. 그리고 오래된 2.x버전으로 리쉐이드 프리셋을 만드는 경우도 있는데 그건 게임에 따라 최신버전보다 이전 리쉐이드 버전이 사양도 적게먹고 비주얼적으로도 더 나은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 20.01.30 18: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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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예전부터 엄청 궁금했던건데 아주 자세하게 설명해주셨네요. 고맙습니다 ^^ | 20.01.31 11: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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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r용도 만들고 있습니다. 다음 주 내로 올릴 수 있을것 같네요 | 20.02.08 21: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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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편안한 주말 되세요 | 20.02.08 22: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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