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비아탄 레이드 공략 (4-The Gauntlet)
건틀렛
둥근 맵에 잔, 도끼, 똥깨, 태양 이렇게 네 개의 문양과 각 문양이 위치한 곳 마다 화살표 버튼 3개, 그리고 문양이 그려진 발판이 있습니다. 발판에 올라서면 발판이 내려가고 4개의 발판에 모두 올라가면 종소리와 함께 적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4명이 발판을 맡고 나머지 두 명이 런너가 됩니다.
잡몹들을 잡다보면 또 다시 종소리와 함께 센츄리온이 각 발판 마다 하나씩 나옵니다. 목욕탕의 베이더만큼 위험하니 수류탄, 런쳐, 슈퍼 등으로 잘 잡아주세요. 참고로 이 센츄리온은 날아오는 로켓을 점프해서 피하는 특기가 있습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한 번 종소리와 함께 잔과 똥개 위치의 화살표 밑에 사이오닉 차지가 생성됩니다. 잡몹과 센츄리온 잡는 걸 도와주던 런너 두명은 이때 맡은 위치의 사이오닉 차지를 집으러 갑니다.
참고로 이 사이오닉 차지를 집으면 화면에 보이지 않는 카운터가 진행이 되고 일정 시간 내에 다음 차지를 먹지 않으면 죽습니다. 따라서 두 명의 런너는 콜과 함께 가능하면 동시에 진입하는게 좋습니다. 혼자 진입한 상태에서 15초 정도 지나면 죽는 걸로 보입니다. 런너가 진입할 때 발판 담당자는 발판 위로 올라갑니다.
런너는 필드 바깥 둘레의 트랙에 진입하게 되고 전방에는 문양과 함께 9개의 원이 보입니다. 이 때 발판 담당자가 발판 위에 올라가 있으면 9개의 원 중 하나만 색깔이 빨간색이 됩니다. 런너는 이 하나가 위치한 줄이 아닌 나머지 둘을 문양과 함께 불러주면 됩니다. 즉 아래 그림의 경우 잔 상하 혹은 잔 1, 3 과 같이 파티간에 미리 약속된 콜사인으로 불러줍니다.
발판 담당자는 위 콜사인에 따라 그에 맞는 화살표를 총으로 쏴줘야 합니다. 이 때 화살표는 상, 하 즉 가운데를 제외한 두 개를 쏴야하기 때문에 잔에 위치한 발판 담당자 외에 나머지 한 명도 같이 쏴줘야 합니다. 예를 들어 잔 상, 하를 쏜다면 잔 발판 담당자는 맨 위에 있는 화살표를 쓰고, 그 오른쪽에 있는 도끼 발판 담당자가 잔 화살표의 하를 쏴 줍니다. 마찬가지로 도끼 상, 중을 쏴야 한다면 도끼 담당자가 도끼 화살표 상을 쏘고, 도끼 오른쪽인 똥개 발판 담당자가 도끼 화살표 중을 쏴 줍니다. 화살표는 초록색으로 변할 때까지 쏘시면 됩니다. 잘못 쏘면 빨간색이 됩니다.
화살표를 쏜 후에 해당 화살표 아래에 카운슬러가 나타납니다. 역시 미리 준비하고 있다가 밀리로 죽여 주시면 됩니다. 이 때 미리 카운슬러 위치에 가 있으면 카운슬러가 나오면서 밀려나게 되니 약간 거리를 두고 있어야 합니다.
참고로 카운슬러를 죽인 후 바로 왼쪽 화살표를 쏴줘야 하는 타이밍이 될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 억지로 자기 발판에 올라가려하지 말고 밑에서 옆 화살표를 쏴준 후 본인 발판으로 올라가도 시간은 충분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기둥 사이로 왼쪽 화살표 쏘는 각도가 나옵니다.
안 나와서 캡쳐를 못 했는데 카운슬러를 너무 늦게 잡거나 하면 파란 불꽃 근처에 사이언이 출몰합니다. 역시 전멸하지 않으려면 바로 죽여야 합니다. 또 화살표 쏘는 걸 실패하면 센츄리온이 한마리 나옵니다. 화살표 쏘랴 센츄리온 잡으랴 정신없기 때문에 화살표를 잘 쏴주세요.
화살표를 제대로 쏘면 런너 쪽 원도 초록색으로 바뀌면서 빨간색이었던 원 위치에 차지가 생성됩니다. 이 차지를 먹어 차지 카운트다운을 늘려야 끝까지 뛸 수 있습니다. 스피드에 자신이 없다면 미리 장비의 모빌리티를 늘려두시면 좋습니다. 만약 화살표를 잘못 쏴서 실패하면 초록색이 아니라 원 색깔이 모두 빨간색으로 바뀝니다. 한 번 실패하더라도 연속으로 실패하지 않고 빨리 뛰면 다음번 차지를 먹고 무사히 나올 수 있으니 포기하지 말고 달리세요. 원 통과시 하단은 슬라이딩 중단은 달리면서 1단 점프, 상단은 2단 점프로 건너갑니다.
모든 문양의 장애물을 통과하면 마지막 차지와 함께 결승선이 보입니다. 불타는 결승선에 닿을 때까지 쭉 달리세요.
결승선을 지나면 바깥 필드로 다시 나오게 되고 전방에 있는 돔 입구로 들어오셔서 처음 시작할 때 타고 올라온 엘리베이터에다 차지를 찍어서 터치다운하시면 됩니다. (네모 버튼)
이렇게 3번 반복을 하는데 두번째 부터는 트랙의 바닥 일부가 꺼진 상태입니다. 낙사에 주의하며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이렇게 3번을 완료하면 모두 가운데 돔 안의 차지를 찍은 곳으로 모입니다. 곧 Psionic Charges begin to overload 라는 메세지와 함께 6명 모두가 차지를 집을 수 있게 되고 집으면 6명 모두 트랙으로 이동됩니다.
6명 중 3명만 무사히 나와서 차지를 찍으면 클리어입니다. 단 6명이 뛰지만 차지는 4개씩만 나옵니다. 죽으면 밖으로 나가기 전까지 부활을 시켜줄 수 없기 때문에 누군가 일찍 죽으면 전멸이기 때문에 최소 3번째 차지 나오는 곳까지는 모두 생존해야 합니다.
따라서 페이스 메이커를 두고 나눠서 먹는 전략을 짜는게 필요합니다. 예를 들면, 부딪치지 않게 3팀으로 나눠서 두 명씩 1초 간격으로 출발.
- 스피드 빠른 선발대 두 명(타이탄, 헌터)은 첫 번째, 세 번째 스킵하고 두 번째, 네 번째만 먹고 골인.
- 중간조 두 명은 다 먹고 골인, 혹은 스피드 자신있으면 두 번째 스킵 후 나머지 다 먹고 골인. 두 번째를 스킵하면 후발대 생존 확률이 올라감.
- 마지막에 출발할 페이스 메이커는 보이는 것 다 먹으면서 세 번째까지 도착 도전.
두 번째 차지가 나온 이후 흰색 바닥이 꺼지기 시작하면서 낙사 구간이 생깁니다. 검은색 바닥만 밟고 다니세요. 선발대는 차지 찍는 곳에 도착 후 오른쪽 하단의 부활 타이머를 보면서 가능하면 죽은 사람을 부활 시켜 주는 게 좋습니다. 부활시켜주면 타이머가 다시 30초가 되기 때문에 중간조가 들어올 시간을 벌어줄 수 있습니다.
앞선 3번의 런너를 모두 성공해 차지가 6개인 상태였다면 3명이상 골인해 차지를 찍으면 클리어합니다. 한 번 실패해 5개인 상태였다면 4명이상 골인해야 합니다. 두 번 이상 실패했다면 재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7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