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za Horizon 5에서 NVIDIA DLSS 3이 제대로 구현되지 않아 유동성과 아티팩트가 악화됨
(DeepL 번역)
어제 포르자 호라이즌 5 업데이트에서 PC 버전에 NVIDIA DLSS 3(및 Reflex)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오픈 월드 레이싱 게임은 꽤 오래 전에 출시되었지만 (정확히 2021년 11월 9일에 출시되었지만)
Playground의 최신 게임에 대한 엄청난 인기 덕분에 지속적인 지원이 보장되었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자면, 포르자 호라이즌 5는 출시 첫날 450만 명의 플레이어를 기록하며 Xbox 게임 스튜디오 데뷔작 중 최대 기록을 세웠고,
이후 첫 주에 두 배 이상 증가한 1,000만 명의 플레이어를 기록하며 Xbox 및 Game Pass의 또 다른 기록을 세웠습니다.
그 후 NPD는 전체 포르자 시리즈의 출시 첫 달 매출 기록을 승인했습니다.
또한, 포르자 호라이즌 5는 평론가들로부터 우수한 점수(9.5점/10점)를 받았으며,
더 게임 어워드 2021에서 3개를 포함해 여러 상을 수상하며 잇 테이크 투와 동률로 최다 수상 기록을 세웠습니다.
즉, Playground Games는 지금까지 만든 게임 중 가장 성공적인 게임을 계속 개선해야 할 이유가 많았습니다.
작년 말에는 게임 내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리플렉션과 함께 DLSS 2(슈퍼 해상도) 및 AMD FSR 2와 같은 업스케일링 기술을 추가했는데,
이는 모두 획기적인 개선이었습니다.
따라서 저는 이번 NVIDIA DLSS 3 테스트가 또 한 번 대박을 터뜨릴 것이라 믿고 접근했습니다.
포르자 호라이즌 5는 대규모 오픈 월드 환경으로 인해 CPU를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악명이 높습니다.
실제로 게임에 내장된 편리한 벤치마크 툴을 통해 프레임 생성(DLSS 3)이 제공하는 상당한 프레임 속도 향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볼 수 있듯이 Forza Horizon 5를 최대 설정(레이 트레이싱 포함),4K 해상도, DLSS 슈퍼 해상도를 품질로 설정하고 프레임 생성 기능을 사용했을 때
초당 평균 168프레임으로 벤치마크가 종료되었으며,
이는 프레임 생성 기능을 비활성화한 상태에서 얻은 128FPS보다 31.25% 향상된 결과입니다.
벤치마크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이 PC는 인텔의 i7 12700KF CPU와 엔비디아의 지포스 RTX 4090 GPU로 구동됩니다.
지금까지 DLSS 3에서 본 것 중 가장 큰 성능 향상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매우 높은 주사율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마니아에게는 여전히 환영할 만한 수준입니다.
프레임 생성을 DLSS 대신 DLAA와 함께 사용하면 뛰어난 성능을 유지하면서 더 나은 화질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DLSS 3가 활성화된 Forza Horizon 5를 보면 이 구현의 몇 가지 문제를 즉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일부 고스트 현상을 비롯한 몇 가지 시각적 아티팩트가 있지만,
가장 심각한 문제는 프레임 생성을 끄고 벤치마크를 실행했을 때와 비교했을 때
프레임 속도가 더 낮았음에도 불구하고 유동성이 크게 저하된다는 점입니다.
아래 비교 게임플레이 영상에서 볼 수 있듯이 끊김 현상 자체는 없지만,
DLSS 3를 활성화하면 모든 것이 훨씬 더 끊겨 보입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구현에 문제가 있습니다.
이것은 지금까지 제가 본 DLSS 3 통합 중 최악의 통합이며,
NVIDIA와 Playground Games가 협력하여 가능한 한 빨리 문제를 해결하기를 바랄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랠리 어드벤처 확장팩이 출시되어 포르자 호라이즌 5 팬들에게 행복한 날이 될 예정이었지만,
이 불행한 딸꾹질은 게임 경험의 레벨 업을 기대했던 게이머들에게 확실히 실망스러운 일입니다.
지연 시간에 대한 마지막 참고 사항. DLSS 3 벤치마크에서 지연 시간이 더 낮게 기록되었지만,
이는 대부분의 게임과 달리 Reflex는 프레임 생성과 함께만 활성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Reflex는 RTX 카드 소유자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아니기 때문에 가까운 시일 내에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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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가 쓰는 모니터가 4K 160이상 되는 디스플레이 인지 부터 말해야 맞을듯 DLSS3 기술이 자신이 쓰는 디스플레이 프레임 초과하면 끊킴 현상이 심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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