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래프트 III: 리포지드 패치 노트
버전 1.35.0 빌드 19844
2023년 1월 20일
1.35.0 패치 특정:
커스텀 캠페인
밸런스 업데이트
맵 풀 업데이트
순위표 수정
시즌 롤 업데이트
추가 개선 및 버그 수정
새 지도를 만들고 이전 지도를 업데이트해 주신 모든 커뮤니티 콘텐츠 제작자에게 감사드립니다!
커스텀 캠페인
플레이어는 커스텀 캠페인을 다운로드하여 플레이하거나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일부 커스텀 캠페인은 리포지드 또는 클래식 아트를 사용하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프런트 메뉴 재작업. 캠페인은 이제 "싱글 플레이어" 메뉴 아래에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캠페인은 이제 미션이 완료된 난이도를 추적합니다.
이제 "저장된 게임 불러오기" 메뉴에서 사용자 지정 캠페인 저장 파일을 다시 로드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캠페인 파일을 설치할 위치를 표시하는 정보 프롬프트를 추가했습니다.
캠페인 편집기에 "Is Cinematic" 옵션을 추가하여 난이도 진행대신 카메라 썸네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캠페인 버튼을 변경했습니다.
에디터의 캠페인 썸네일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리포지드에 캠페인 썸네일 미리보기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리포지드에 주변 소리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캠페인 배경으로 사용할 webm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커스텀 캠페인 목록 메뉴는 이제 게임 창 포커스를 다시 시작할 때 자동으로 새로 고쳐집니다.
워크래프트 III/Movies에서 사용자 지정 동영상 재생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파일 형식에 따라 다름, vp9 인코딩 avi 파일 + 워크래프트 III/Movies/Audio에서 오디오용 mp3)
커스텀 캠페인에 대한 친구 상태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기본 캠페인 배경을 리포지드 스타일로 업데이트했습니다.
커스텀 캠페인에 대한 사용자 상태를 추가했습니다.
사용자 정의 캠페인 메뉴에 리치/컬러 형식의 텍스트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랭크 플레이
시즌은 1.35.0 패치가 적용되는 2023년 1월 19일에 시작됩니다. 처음에는 이번 시즌을 1년으로 계획했지만 플레이어 피드백에 따라 종료 날짜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종족과 모드의 MMR은 시즌 롤오버 중에 초기화됩니다.
플레이어는 배치 경기로 새 시즌을 시작합니다.
1v1,2v2,4v4 및 FFA에서 맵 풀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순위표 캐싱이 업데이트되어 더 빠르게 반응합니다.
이제 순위표가 올바르게 업데이트됩니다.
밸런스
이 밸런스 업데이트는 팀이 테스트하고자 하는 다양한 변경 사항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일부는 다른 것보다 더 실험적이었습니다. 이 패치에 대한 우리의 접근 방식은 전략을 다양화하고 불만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커뮤니티 피드백을 먼저 살펴보는 것이었습니다. 그런 다음 커뮤니티 게시물을 보고 읽었으며 플레이어 피드백을 염두에 두고 래더에서 많은 멀티플레이어 경기를 플레이했습니다. 그런 다음 게임 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
궁극적으로 무엇이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가능한 한 빨리 PTR 빌드에 많은 변경 사항을 적용한 다음 추가로 플레이 테스트하고 보정했습니다.
공성 무기 재작업과 관련하여 유닛에 단순히 건물을 파괴하는 것(1v1에서)이 아닌 다른 역할을 부여하는 실험을 하고 싶었습니다. 결국 다른 휴먼 유닛과 너무 많이 겹치게 되었고 공성 아머 손실로 인해 덜 독특해졌습니다. 우리는 다음에 시즈 엔진을 다시 검토할 것입니다.
PTR 기간 동안 시간과 노력을 들여 피드백을 제공해주신 모든 커뮤니티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귀하의 온라인 게시물을 읽고 귀하의 비디오를 보았으며 모든 것이 매우 유용했습니다.
일반
모든 알터 영웅의 골드 비용이 425에서 400으로 감소했습니다.
알터 부활 시간 계수 0.65에서 0.6으로 감소
33초/66초/99초/110초로 변경(기존 36초/72초/107초/110초)
휴먼
블랙스미스의 비용이 목재 60에서 40으로 감소했습니다.
피전트의 HP가 230에서 240으로 증가했습니다.
스펠 브레이커의 아머가 2에서 3으로 증가했습니다.
스펠 브레이커의 컨트롤 매직이 T2에서 T3로 이동했습니다.
사이펀 마나 소모 속도가 15/30/45에서 15/25/40으로 감소했습니다.
폴리모프의 비용이 220마나에서 200마나로 감소했습니다.
기계 크리터 시야 범위가 350에서 500으로 증가했습니다.
시즈 엔진의 배라지 탄막 피해가 14에서 16으로 증가했습니다.
배라지 업그레이드를 받을 때 공성 엔진은 더 이상 유닛 레벨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매스 텔리포트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30초로 증가했습니다.
생추어리 스태프의 골드 비용이 250에서 200으로 감소했습니다.
파이어 오브의 피해가 +10에서 +5로 감소했습니다.
파이어 오브의 골드 비용이 325에서 250으로 감소했습니다.
오크
헤드헌터 생산 시간이 20초에서 22초로 증가했습니다.
블레이드마스터의 미러 이미지는 이제 블레이드마스터의 기본 데미지의 15%를 줍니다.
이제 블레이드 마스터의 미러 이미지는 이제 레벨에 따라 경험치를 제공합니다.
(Lvl 1: 12xp / Lvl 2: 20xp / Lvl 3: 30xp / Lvl 4: 42xp / Lvl 5: 57xp / Lvl 6: 75xp).
트롤 뱃라이더의 리퀴드 파이어는 더 이상 수리를 방지하지 않지만 이제 수리율을 75% 감소시킵니다.
인듀어러스 오라 이동 속도 보너스가 0.1/0.2/0.3에서 0.1/0.15/0.2로 감소했습니다.
스테이시스 트랩의 활성화 지연 시간이 9초에서 7초로 감소했습니다.
브루트 스트랭스 보너스가 100에서 125 HP로 증가했습니다.
블레이드 스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80초에서 120초로 감소했습니다.
그레이트 홀 건설 시간이 150초에서 140초로 감소했습니다.
나이트 엘프
트랭퀼리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120초로 증가했습니다.
스타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80초에서 120초로 감소했습니다.
스타폴의 마나 비용이 200에서 150으로 감소했습니다.
유닛의 인탱글링 루츠 지속 시간이 9/18/30에서 9/17/25로 감소했습니다.
쏜즈 오라의 피해가 0.1/0.2/0.3에서 0.15/0.30/0.45로 증가했습니다.
마운틴 자이언트는 이제 +2 아머로 시작합니다.
하드 스킨의 피해 감소가 12에서 8로 감소했습니다.
울트라 비전 연구는 이제 T2가 필요합니다.
틱당 이몰레이션의 마나 소모량이 7에서 6으로 감소했습니다.
이몰레이션의 지속 시간이 1초에서 0.5초로 감소했습니다.
이몰레이션의 피해가 10/15/20에서 8/12/18로 감소했습니다. (16/24/36 DPS).
크로우 폼의 드루이드 오브 탈론이 이제 피어싱 피해를 입힙니다.
크로우 폼의 드루이드 오브 탈론의 기본 피해량이 34에서 26으로 감소했습니다.
드루이드 오브 탈론의 크로우 폼 마나 비용이 5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드루이드 오브 클러 시작 마나가 125에서 100으로 감소했습니다.
언데드
안티 매직 쉘은 이제 이제 디스펠, 퍼지, 어볼리쉬 매직으로 가해지는 것과 동일한 소환 마법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디스펠 가능)
언홀라 오라의 이동 속도 보너스가 0.1/0.175/0.25에서 0.1/0.15/0.2로 감소했습니다.
애니메이트 데드는 이제 죽일 수 있고 디지즈 클라우드가 연구됐으면 디지즈 클라우드의 효과를 얻습니다.
죽음의 기사의 애니메이트 데드는 더이상 디스펠되지 않습니다.
디지즈 클라우드이 지속시간이 90초에서 75초로 감소했습니다.
옵시디언 스태츄의 레벨이 2에서 3으로 증가했습니다.
옵시디언 스테츄의 스피릿 터치 마나 회복량이 3에서 2로 감소했습니다.
헌티드 골드 마인의 건설 시간이 100초에서 110초로 증가했습니다.
다크 리츄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에서 20초로 감소했습니다.
다크 리츄얼의 마나 반환이 33/66/100에서 30/50/75로 감소했습니다.
아이템
일루전 완드가 3회에서 2회로 감소했습니다.
마나 스탈링 완드는 이제 50 마나에서 65 마나를 훔쳐옵니다.
버닝리전의 파멸의 뿔피리의 이동 속도 보너스가 0.075에서 0.05로 감소했습니다.
에인션트 장고 오브 인듀어런스의 속도 보너스가 0.075에서 0.05로 감소했습니다.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조기 이탈자가 처리되지 않은 매치로 이어질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다른 사용자 정의 맵과 그래픽 간에 전환할 때 모델과 텍스처가 제대로 로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줌 단계를 추가했습니다(1750,2100,2250)
특정 지도에서 너무 멀리 축소하면 플레이어의 시야가 없어지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경기 기록에서 다른 플레이어의 프로필을 볼 수 있습니다.
싱글 플레이어 게임을 종료하면 플레이어가 저장된 게임 불러오기로 이동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커스텀 캠페인을 저장하면 문자열 데이터가 재설정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커스텀 캠페인 로딩 화면 텍스트가 잘못 정렬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사용자 지정 게임 목록 이름이 핑 범주에 번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지도를 열지 않고 캠페인을 저장할 때 편집기가 충돌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피해/방어 표를 편집할 때 세계 편집기가 충돌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신고 설명에 대한 문자 요구 사항을 제거했습니다.
클랜 순위가 시각적으로 잘못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소셜 요청을 받을 때 알림 표시기를 추가했습니다.
순위표가 업데이트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개체 수가 많은 지도를 로드할 때 간헐적으로 충돌이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캠페인 맵을 다시 로드할 때 커스텀 캠페인 특정 충돌이 수정되었습니다.
커스텀 캠페인 미션을 시작하려고 할 때 발생하는 디스크 공간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커스텀 캠페인에서 가변 난이도 플래그가 준수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에디터의 캠페인 썸네일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 프로필: 다른 플레이어의 프로필을 보면 클랜원이 아닌 경우에도 클랜원으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저장 파일이 깨지는을 방지하기 위해 공식 캠페인과 동일한 이름의 사용자 지정 캠페인 로드를 방지했습니다.
듀로타 건설 캠페인에서 맵이동시 프리징이 걸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마지막 PTR 패치 노트의 내용에서 파시어에 대한 변경 사항이 삭제됐습니다.
파시어의 패럴 스피릿의 마나 비용이 75에서 85로 증가했습니다.
파시어의 체인 라이트닝 마나 비용이 120에서 110으로 감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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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래저래 찾아보니까 무제한 환불제도 도입해서 할인을 안하는 거라는 애기가 있더라구요 | 23.01.19 15: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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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야언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