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포지(Entertainment Forge)에서 개발하고 그랩더게임즈(GrabTheGames)와 가메라 게임(Gamera Game)에서 배급하는 전략 오토배틀러 게임, "글래디에이터 길드 매니저(Gladiator Guild Manager)"가 스팀(Steam)에서 앞서 해보기(Early Access)를 시작했습니다.
해당 게임은 플레이어가 판타지 세계에서 검투사 길드의 관리자가 되어 독보적인 팀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출시 당시 한글 폰트에 오류가 있었지만 빠르게 패치되어 현재는 정상적으로 게임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게임에 대한 한국 유저들의 평가는 한국어 번역 품질을 포함하여 대부분 긍정적입니다. 현재까지 등록된 종합적인 유저평가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앞서 해보기 버전은 Ver 0.7에서 시작했으며, 출시 기념 할인이 현재 진행되고 입니다. 다음은 게임에 대한 한국어 소개입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확인해보세요.
"경영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모든 종류의 검투사들을 고용하고 훈련합니다. 길드를 확장하고, 독보적인 팀을 만드십시오. 또한 세심한 전술 계획으로 챔피언십에서 얼마나 많은 전투를 치를 수 있는 지 확인하십시오. 이 에픽 판타지 세계를 탐험하고 영향력을 펼치면서, 퀘스트와 이벤트를 통해 충성도를 형성하십시시오"
길드를 만들고, 첫 번째 검투사를 고용하십시오. 그리고 이 에픽 판타지 세계에서 모험을 시작하십시오.
챔피언십 출전
각 전투에 도전할 검투사를 골라, 배치하고 그들의 행동 방향을 설정하십시오.
격렬한 전투가 자동으로 진행되며, 계획한 전술의 결과를 보여줄 것입니다.
적을 경계하고 그들의 움직임을 놓치지 마십시오. 적과 맞설 방법을 알아내야 합니다.
주요 목표는 월간 챔피언십에서 우승하고, 순위를 높여서 갈수록 도전적인 투기장을 정복하는 것입니다.
길드 및 팀 성장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 길드를 확장해 새로운 타입의 검투사들을 다양하게 고용할 수 있습니다.
전사, 레인저, 야수에서부터 마법사, 크리쳐까지 독보적인 팀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검투사들은 서로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우 좋은 효과를 가진 특성들도 있는 반면, 많은 비용이 들거나, 몹시 형편없을 수도, 그럭저럭 쓸 만할 수도 있습니다. 시장에는 온갖 종류의 다양한 검투사들이 나오므로 그곳에서 챔피언들을 현명하게 골라 거래하십시오. 독보적인 팀으로 성장시키며 창조력을 해방하십시오. 검투사의 레벨을 올리고, 더욱 더 강력한 아이템도 장착하십시오. 검투사들의 특성과 장비를 상호 보완하며 가장 효과적인 전투를 계획할 수 있습니다.
각양 각색의 전투들
월간 챔피언십 사이에 길드의 수익과 성장을 최대로 끌어올려야 합니다. 곧 다가올 큰 시합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도전 과제를 제공하는 주간 투기장인 죽음의 경기장에 입장하십시오.
변화하는 기후 조건을 활용하여 검투사들이 상대를 쉽게 제압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와 세계관
투기장 바깥에서 치명적인 검투사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인물들에게 갖가지 퀘스트들을 받게 됩니다. 다양한 계층과 평판을 쌓고 세계관을 익히거나, 더 나아가 세계를 바꾸십시오. 선택한 주력 계층에 따라 가난한 자들을 돕거나, 지역과 왕국을 지원하거나, 마법 진행을 보조하십시오. 혹은 우스꽝스런 일에 관여할 수도 있습니다. 검투사들의 힘이 궁극의 시험에 들 준비가 되면, 도전적인 퀘스트들을 수락하십시오. 무시 무시한 보스 몬스터들과 전투를 치를 것입니다.
반복적인 게임 변주
최후의 챔피언십 투기장을 완료 시, 새로운 콘텐츠가 개방되며, 게임을 완전히 새로 시작할 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번 활용 가능한 검투사들과 고유한 특성 및 아이템들은 다르게 나타나며, 이를 이용한 새로운 팀 배치와 전술을 찾아내는 도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훨씬 쉬운 난이도를 선택해 한결 느긋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를 조정해, 좁은 선택지 내에서 어려운 상황들을 해결하도록 만들 수도 있습니다. 게임을 마스터한 뒤 그 이상의 도전을 원할 경우, 시간 제한이나 영구 사망 모드를 활성화하십시오. 영구 사망 모드 시, 전투 중 쓰러진 검투사들은 다시는 부활할 수 없습니다.
앞서 해보기 소개 FAQ
왜 앞서 해보나요?
“약 1년 전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했고, 데모를 출시했습니다. 커뮤니티에서 받은 수많은 피드백을 기반으로 오늘과 같은 게임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방식을 지속한다는 점에서, 얼리 액세스는 그 다음 과정으로 완벽한 선택입니다. 글래디에이터 길드 매니저는 유저들의 피드백에 많은 영향력을 받는 게임으로, 커뮤니티의 반응에 맞춰 새로운 검투사들과 그들의 능력 및 고유 특성, 아이템, 퀘스트 및 주요 기능들이 계속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 게임은 언제까지 앞서 해볼 수 있나요?
“현재로서는 확실치 않습니다. 출시 후 적어도 1년 간은 얼리 액세스를 유지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피드백과 아이디어들이 대거 쏟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바, 그 이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미 구상 중인 무수히 많은 게임 요소들은 대단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아이디어의 발전에 참여할 때 비로소 구현될 수 있을 것입니다.”
정식 버전은 앞서 해보는 것과 어떻게 달라지나요?
“현재 주요 투기장 챔피언은 6개로, 개발 종료 시점까지 12개의 투기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각 투기장 챔피언십마다 새로운 검투사와 고유 특성, 아이템 및 퀘스트가 포함됩니다. 또한 중간 중간 다양한 업데이트들을 통해 추가적인 요소들을 덧붙일 예정입니다.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가장 재밌고 많은 호응을 받은 요소들에 집중하기 위해 계속해서 여러분 모두와 소통할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퀵 플레이 (길드 운영을 제외한 전투용), 던전 크롤, 트위치 모드와 같은 추가적인 플레이 모드까지 만들 계획에 있습니다. 이는 여러분, 즉 커뮤니티와 함께 게임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만드는 데 달렸습니다. 얼리 액세스 이후에도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하여, 앞서 언급한 기능들 중 일부는 풀 버전 출시를 위한 업데이트 중에도 나올 것입니다.”
지금 앞서 해보기 버전은 어떤 상태인가요?
“약 1년 전 데모 출시 당시, 게임은 이미 플레이 가능한 상태였고, 좋은 평가도 받았습니다. 현재 각광받은 요소들과 콘텐츠 및 게임 플레이의 깊이있는 완성도까지 더해져, 이제 더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선보일 준비가 됐다고 확신합니다. 얼리 액세스 버전은 아직도 개발 중이지만 전체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한 버전입니다. 또한 반복적인 게임 플레이에 중점을 두고 새로운 검투사들과 그들의 고유 특성, 아이템 및 퀘스트들 같은 핵심 요소가 매 회 임의로 변경됩니다. 현재 시점에서 가장 기대할 만한 부분으로는 게임 속에서 발전하는 모습을 지켜보거나 여러분의 피드백으로 게임의 성장을 도울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앞서 해보는 동안, 또는 앞서 해본 이후 게임 가격이 다르게 매겨지나요?
“게임 개발을 후원 중인 커뮤니티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더 많은 콘텐츠가 추가될수록 게임 가격이 조금씩 인상되기 때문에, 얼리 액세스 서포터는 더 저렴한 가격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발 과정에 어떻게 커뮤니티를 참여시킬 계획이신가요?
“커뮤니티의 피드백은 개발에 지대한 영향을 주었습니다. 데모 출시 전, 게임 컨퍼런스와 소규모의 베타 플레이어들에게 쇼케이스를 열었고, 모두 이 게임에 굉장한 원동력이 됐습니다. 글래디에이터 길드 마스터는 상당히 실험적입니다. 비교하고 배울 수 있는 타이틀이 게임 시장에 거의 없기 때문에 구상 단계부터 쉽지 않았습니다. 정기적으로 게임 요소들을 한 방향으로 통일해, 커뮤니티로부터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또한 고심 끝에 새로운 기능을 전부 삭제하거나 다시 만들었습니다. 이로 인해 현재까지 게임의 3분의 2 이상이 사라지거나 변경됐습니다. 현재와 같은 만족스러운 게임이 되기까지, 3년의 개발 과정이 걸렸지만, 후회하지 않습니다. 가치있는 것을 만들기 위한 전후 개발 과정의 일부일 뿐입니다. 계속 이 방식을 추구할 것입니다. 정말 좋은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느낄 때는 기능의 2/3를 삭제하거나 변경하는 동안이 아닙니다. :D 커뮤니티와 소통하고 새로운 기능을 개발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을 함께 논의하는 문화로 가능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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