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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바꾼 거야 그런다 치는데 그 뒤의 여러 상품화 전개에서 좀 영 아니올시다 싶어요 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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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자체가 구리다는게 아니라 나가노의 상품화에 대한 태도라 해야될까요 장인정신이라 누군가는 여길 수 있겠는데 저는 영 맘에 안들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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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리 신작을 내놨으면 모를까, 그동안 잘 팔아먹던 거에 갑자기 끼얹어버리면… 그거 바라보던 팬들은 어쩌란거지 도통 이해가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작가분이 원하는대로 버려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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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게 제가 반다이 얘기를 꺼낸 게... 나가노가 아무래도 반다이에게 ZZ~역샤에 참여하던 시절에 갑질 당한 경력이 있다 보니(ZZ부터 불안하다가 역샤에서 파토가 났죠) 이제는 자기가 을이 되는 상황은 피하려는 행보가 아주 역력한 사람이라서 꺼낸 얘기였어요. 굳이 기술력 엉망인 회사들만 골라서 계약하는 게 딱 자기가 갑이 될 수 있는 상황을 만들려 그런다는 게 너무 의도가 보여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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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바꾼 거야 그런다 치는데 그 뒤의 여러 상품화 전개에서 좀 영 아니올시다 싶어요 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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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설적이게도 정작 고딕메이드 디자인을 보면 FSS 모형화에 종사하고 있는 기술력 덜떨어진 회사들(보크스라던가 웨이브라던가)이 모형화하기 좋으라고 그리 디자인을 한 티가 역력하지만요. 아무래도 모터헤드 디자인은 마도대전 즈음 나온 후기 디자인들이라면 몰라도 초창기 디자인들은 애초부터 모형화를 전제로 한 게 아니었다 보니... 예전에 모터헤드 레진킷 만들던 업체 중 가장 평이 좋았고 그나마 기술력이 있던 카이요도는 KOG 은색 메탈릭 코팅 피규어를 팔려다가 나가노의 분노를 사서 계약이 짤렸고요. | 23.01.30 18: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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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수번호-00000000
제품 자체가 구리다는게 아니라 나가노의 상품화에 대한 태도라 해야될까요 장인정신이라 누군가는 여길 수 있겠는데 저는 영 맘에 안들더라고요 | 23.01.30 18:24 | |
(IP보기클릭)220.71.***.***
아무래도 장인정신이라기 보다는, 반다이에게 데인 사람이라 어쩔 수 없는 부분일 겁니다 그건... | 23.01.30 18: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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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반다이를 딱히 고집하는 건 아닙니다 보크스거 저번에 만들어보니 나름 괜찮았거든요 | 23.01.30 18: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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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게 제가 반다이 얘기를 꺼낸 게... 나가노가 아무래도 반다이에게 ZZ~역샤에 참여하던 시절에 갑질 당한 경력이 있다 보니(ZZ부터 불안하다가 역샤에서 파토가 났죠) 이제는 자기가 을이 되는 상황은 피하려는 행보가 아주 역력한 사람이라서 꺼낸 얘기였어요. 굳이 기술력 엉망인 회사들만 골라서 계약하는 게 딱 자기가 갑이 될 수 있는 상황을 만들려 그런다는 게 너무 의도가 보여서... | 23.01.30 18: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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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 얘기셨군요 맞습니다 | 23.01.30 18: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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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군가에겐 장인정신 누군가에겐 늙다리 변덕과 아집으로 첨예하게 반응이 다를수밖에 없으니... | 23.01.30 18: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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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가노는 차라리 큰선생이나 각선생처럼 자기 고집이 좀 더 강한 사람이었으면 더 나았을 사람이지만요. 오히려 그랬다면 나가노가 자기 디자인이 시대에 뒤떨어졌다고 현타 느낀 게 계기 중 하나였던 FSS 리부트 사태가 없었을 거니. | 23.01.30 18:39 | |
(IP보기클릭)118.218.***.***
전 되려 그걸 자기에고가 약했다기 보단 오히려 에고가 강하다보니 내가 시대에 뒤떨어졌다고?? 라는 느낌에서 일어난걸로 받아들였거든요 | 23.01.30 18:49 | |
(IP보기클릭)220.71.***.***
아 생각해보면 또 그렇게 볼 수도 있겠네요. 아무리 욕먹어도 본인들 스타일을 안 바꾸는 큰선생이나 각선생과는 좀 방향이 다른 쪽으로 에고가 강했던 거려나요... | 23.01.30 18:51 | |
(IP보기클릭)118.218.***.***
저는 음... 이를테면 감히 나를 그렇게 평가해? 라는 느낌 내지는 어라 이 내가 이정도 밖에 안된다고?? 라는 자기분노같은느낌으로 받아들였습니다 | 23.01.30 18:53 | |
(IP보기클릭)118.218.***.***
큰선생님이나 각선생은 아시다시피 큰선생님은 본인 스타일 그림은 아래서 위를 바라본 차렷자세라 어정쩡하지만 그게 움직였을때 느낌이 확 오는 디자인을 하시고 각선생은 본인이 복잡한 가변기믹을 고안할정도로 여러모로 자기 스타일들이 상품화라는것에 적합한 분들이지만 나가노 선생은 상품화를 떠나서 자기 스타일 자체에 에고가 강한, 그런 느낌이거든요 | 23.01.30 18:57 | |
(IP보기클릭)110.70.***.***
차라리 신작을 내놨으면 모를까, 그동안 잘 팔아먹던 거에 갑자기 끼얹어버리면… 그거 바라보던 팬들은 어쩌란거지 도통 이해가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작가분이 원하는대로 버려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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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게에서도 종종 얘기가 나왔지만 아무래도 한국도 그렇고 일본 현지도 그렇고 보통 로봇물 팬덤이 좀 '로봇물은 이래야 한다'라는 고정관념이 강하고 특히 일본 현지는 크리에이터들도 그 모양이다보니(그 분위기 때문에 슈로대 신작 만들 때마다 고생하는 반남이 있는 한편 또 그 분위기 덕에 장사 잘하는 굿스마일도 있고 그렇긴 하죠), 나가노는 거기서 좀 벗어나고 싶었나 봅니다. 기존 디자인이 시대에 뒤떨어져서 버리겠다는 시도가 마도대전 나오고 초창기 디자인들과는 괴리감이 무척 심한 후기 모터헤드 디자인들이 나올 때부터 이미 신호가 보여서... 그 때부터 GTM이 나올 조짐이 있었던 거죠. | 23.01.30 18: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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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부트 사태 처음 터졌을 때는 나가노가 힙스터 기질이 심해져서 돈 벌 생각이 없어졌나 싶어졌긴 했었는데 연재 진행되고 디자인 스타일이 다시 마도대전 막 시작할 때의 후기 모터헤드 디자인과 비슷해져 가니까 반대로 아 나가노가 돈 벌 욕심으로 바꿨을 지도 모르겠구나 싶어지더라고요. 회상해보면 이미 그 때부터 상품화를 염두에 두고 모터헤드 디자인을 좀 더 샤프하게 리파인하는 행보가 있었던 만큼... | 23.01.30 18: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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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래도 요즘 유행하는 스타일에 맞춘 바가 있고 또 연재가 진행될수록 마도대전 막 시작할 때 나온 후기 모터헤드 디자인을 연상시키는 쪽으로 스타일이 회귀하기도 했으니 갈수록 이거도 괜찮은 디자인인 듯 싶다 싶어지긴 하죠. 반대로 말하자면 관절만 빼면 지금의 고딕메이드와 별로 차이점이 많지 않았던 그 후기 모터헤드 디자인이 나올 때부터 이미 디자인이 갈아엎어질 거란 조짐이 있었단 얘기기도 하지만... | 23.01.30 18: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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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 관절은 연재가 진행되면서 리부트 사태가 처음 터졌을 때의 그 역관절 느낌이 없어지고 보다 보편적인 형태로 되돌아갔는데 팔 관절은 어째서인지 여전하더라고요... | 23.01.30 18: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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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윙관절: 가동안됨 이건 솔직히 웃었습니다.... 이건 솔직히 구현해도 고정성이 심히의심될수밖에 없는 구조라 이건 상품 디자이너라기 보단 말그대로 예술가적인 접근을 해서 그런거라 생각은한다만... | 23.01.30 18: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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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관절 블록들 하나하나의 크기를 댑따 크게 키운 걸 보면 상품화를 전제로 한 디자인인 게 딱 보이긴 하는데(라인은 망가져도 내구성 생각하면 관절 블록을 키우는 게 나으니까요) 유감스럽게도 FSS 모형화를 담당하는 업체들 기술력이 거기에 아직 못 따라가나 봅니다. ㅋㅋㅋㅋ | 23.01.30 18: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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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화를 전재로 한건 맞으나 그게 현실적으로 가능한건지는 생각을 조금 들하신 ㅋㅋㅋㅋ 저는 그 움직이는 구조가 실현되도 당장 마그나 팔레스만 봐도 상박이 하박 크기를 버틸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지워지지않더라구요 | 23.01.30 19: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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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다리 움직임은 열심히 고려를 한 반면 팔 움직임에는 크게 신경을 못 쓴 듯한 느낌이 많죠 아무래도... | 23.01.30 19: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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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는 이렇게 하면 되겠네 라는게 보이는데 (강도는 둘째치더라도) 팔움직임은 어라 이거 공간적으로도 이게 가능한가?부터 떠오르더라구요 | 23.01.30 19:0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