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17년만의 MG 제타 리뉴얼.
어깨 기믹이 C형 파트에서 축으로 변경
카토키 특유의 안테나 디테일
엑스트라 피니쉬 파츠
MG 윙 건담 제로 Ver.ka를 따위로 만들어버리는 집념이 느껴집니다.
RG처럼 좌우로 벌리지만, 그 때의 설계와 다르게 고정된 상태에서는 오직 고관절 회전 축 하나만 움직이는 방식.
중간을 한 바퀴 돌려서 다리를 몸통 쪽으로 끌어 모읍니다.
1. 고간을 기울여 스커트의 고정을 풀고
2. 스커트를 내려 고관절의 고정을 푼다
그리고 변형과 별개로 허리 좌우 가동축이 있습니다?
아니 허리가 2중으로 꺾이는 제타라고?
사이드 스커트는 다리에 축으로 연결되고 볼관절로 가동되는 타입
이게 2.0과 차원를 달리하는 미친 수준의 기믹 덩어리인거죠.
어깨 축이 위로 들리는 제타가 있다?
이 퀄리티 6500엔.
카토키의 진심이 느껴지는 PV였습니다.
(IP보기클릭)223.39.***.***
외형은 진짜 변한 거 없는 데 부분부분 포인트 분할이나 내부 기믹이나 역대 MG 최고 수준입니다. 관절 디자인도 봐야겠는데 무릎만 봐도 충분한 거 같고. 이게 윙 제로 Ver.ka 때 과거 구조 유용에 C형 떡칠에 접합선 프레임 날림한 카토키가 맞나 싶네요
(IP보기클릭)211.58.***.***
전 감흥이 전혀 안나오네요.... 더블제타까지 기대했건만.....
(IP보기클릭)218.149.***.***
카 시그니처보다 더 발전됐다 생각은 들었는데 이렇게 디테일하게 보니 압승 맞네요
(IP보기클릭)218.149.***.***
저는 어지간하면 피규어를 더 선호하는데도 이렇게 논리적인 설명을 보니 납득이 안 갈수가 없어요
(IP보기클릭)223.39.***.***
닷지 데이토나를 보는 기분이더군요. 구동계는 전기차인데 겉으로 드러나는 건 그 특유의 엔진음조차 머슬카 그대로인
(IP보기클릭)211.58.***.***
전 감흥이 전혀 안나오네요.... 더블제타까지 기대했건만.....
(IP보기클릭)223.39.***.***
외형은 진짜 변한 거 없는 데 부분부분 포인트 분할이나 내부 기믹이나 역대 MG 최고 수준입니다. 관절 디자인도 봐야겠는데 무릎만 봐도 충분한 거 같고. 이게 윙 제로 Ver.ka 때 과거 구조 유용에 C형 떡칠에 접합선 프레임 날림한 카토키가 맞나 싶네요 | 22.09.29 12:17 | |
(IP보기클릭)221.152.***.***
전 솔직히 모르겠습니다....... 건프라 만진지 1n년 되는데....... 진짜 모르겠습니다. 솔직히 제 눈에는 외관만 봐서 그런지 코타키도 이제 별일 없는건가 싶기도 하고요. 데칼 떡칠로 멋져보이게 하던 느낌도 안들고, 외관은 그냥 평면적인 느낌이라 (요즘 PG나 마징카 등등 보면 울그락 불그락 하죠) 오히려 구형 프라 같아 보입니다. 건담 mg 2.0처럼 외형은 애니 같아보여도 기동성에 중점을 둔 것도 아닌 듯 하고, 건담 mg 3.0처럼 RG같이 외형 면들이 많이 쪼개진 것도 아니고... 모르겠습니다...^^;;; | 22.09.29 12:44 | |
(IP보기클릭)223.39.***.***
개인 취향 문제기는 하죠 외형이 우선이냐 기능성이 우선이냐 오히려 제타 버카가 요즘 트랜드 소급해서 훨씬 옛날의 웰메이드를 보는 느낌이라 | 22.09.29 12:51 | |
(IP보기클릭)220.82.***.***
"원점의 제타" 라는 표어에 맞게 tv판 애니를 따라가는게 이번 제타버카의 특색이고 중점사안이다보니 여타 버카들에 비해 밋밋하다고 느껴질 수 밖에 없긴 하겠습니다만, 오히려 표어 그 자체를 잘 구현해냈다는 점과 버카로 나왔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을거 같습니다 | 22.09.29 13:20 | |
(IP보기클릭)221.152.***.***
저도 댓글들을 읽어보니 건프라 팬의 입장보다 제타건담에 진심인 팬이라면 이번 작품이 기대작이란 것 같네요. 요즘 일반팬 넘버링 작이 잘 안나와서(클럽g로 팔아먹는다는 풍문을..) 안타까운 마음이었는데, 제타 팬들에겐 큰 선물이 되겠네요. | 22.09.29 13:26 | |
(IP보기클릭)218.149.***.***
카 시그니처보다 더 발전됐다 생각은 들었는데 이렇게 디테일하게 보니 압승 맞네요
(IP보기클릭)218.149.***.***
Elpran[엘프란]
저는 어지간하면 피규어를 더 선호하는데도 이렇게 논리적인 설명을 보니 납득이 안 갈수가 없어요 | 22.09.29 12:18 | |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221.139.***.***
(IP보기클릭)27.167.***.***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80.83.***.***
(IP보기클릭)220.83.***.***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9.255.***.***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11.187.***.***
(IP보기클릭)223.39.***.***
닷지 데이토나를 보는 기분이더군요. 구동계는 전기차인데 겉으로 드러나는 건 그 특유의 엔진음조차 머슬카 그대로인 | 22.09.29 13:07 | |
(IP보기클릭)121.54.***.***
(IP보기클릭)58.236.***.***
(IP보기클릭)223.39.***.***
그건 나가노한테 따지는 수 밖에 | 22.09.29 13:23 | |
(IP보기클릭)121.131.***.***
(IP보기클릭)223.39.***.***
제 생각에 유력한 한정판이라 함은 0088 후기형 버전 제타인데요. HGUC에서도 그 쪽을 밀어준 전적이 있어서 외장 변경할 때 페이스도 좀 짧고 두텁게 바꿀 것 같네요 | 22.09.29 13:54 | |
(IP보기클릭)221.146.***.***
(IP보기클릭)221.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