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연재] [워해머 40k] 본격 워햄만화: 아뎁투스 메카니쿠스 소개 - 5 [32]




(1257787)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16990 | 댓글수 32
글쓰기
|

댓글 | 32
1
 댓글


(IP보기클릭)220.77.***.***

BEST
근데 엔진시어 없으면 제국이 망하고 기계교도 같이 망할텐데... 역시 이상한 집단이여
19.09.11 16:26

(IP보기클릭)175.117.***.***

BEST
현장직 취급이 다 그렇죠 뭐
19.09.11 16:46

(IP보기클릭)211.36.***.***

BEST
광신도 집단이 모순적인게 하루이틀은 아니죠...
19.09.11 16:46

(IP보기클릭)175.210.***.***

BEST
파견나간 엔진시어를 찬밥취급 하는거 봐선 순환근무란게 없거나 포지월드에서 연구직과 파견직이 아예 전문화되버렸나 보네
19.09.11 17:09

(IP보기클릭)39.7.***.***

BEST
로버트 길리먼의 최측근인 카울이 그나마 기계교의 마지막 희망일지도
19.09.11 17:58

(IP보기클릭)220.77.***.***

BEST
근데 엔진시어 없으면 제국이 망하고 기계교도 같이 망할텐데... 역시 이상한 집단이여
19.09.11 16:26

(IP보기클릭)211.36.***.***

BEST
유이련.
광신도 집단이 모순적인게 하루이틀은 아니죠... | 19.09.11 16:46 | |

(IP보기클릭)175.117.***.***

BEST
유이련.
현장직 취급이 다 그렇죠 뭐 | 19.09.11 16:46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39.7.***.***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알파리우스
로버트 길리먼의 최측근인 카울이 그나마 기계교의 마지막 희망일지도 | 19.09.11 17:58 | |

(IP보기클릭)1.24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알파리우스
변명거리는 있긴한게. 차피 새빠지게 연구해서 뭐 하나 발명해봤자 stc 괜찮은거 하나 발굴해서 그걸 이용해서 뭐 만들면 기계교 입장에서는 그게 더 쉽고 더 남는 장사긴합니다ㅋㅋ | 19.09.11 18:03 | |

(IP보기클릭)60.3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알파리우스
그것도 그거인데, 재네들 유지 보수해서 그나마 인류의 기술력이 저정도 남은거라 나쁘다고는 말 할 수 없음. 너무 꼰대화가 문제인거지. | 19.09.11 22:55 | |

(IP보기클릭)106.102.***.***

카울이 이단소리 들을만했네
19.09.11 17:08

(IP보기클릭)118.235.***.***

제모
그런데 카울 짬으로 따진다면 제조부장관보다 높다는게 유머.... | 19.09.11 17:22 | |

(IP보기클릭)175.210.***.***

BEST
파견나간 엔진시어를 찬밥취급 하는거 봐선 순환근무란게 없거나 포지월드에서 연구직과 파견직이 아예 전문화되버렸나 보네
19.09.11 17:09

(IP보기클릭)223.33.***.***

테크프리스트들이 얼마나 오랬동안 살아갈수 있는지는 알수없지만 카울의 경우에는 1만년을 살아왔다고 하는데 모든 테크프리스트들이 모두 다 그럴수 있는건가???
19.09.11 17:09

(IP보기클릭)118.235.***.***

๖MaRinE ̄๖_bLuE๖
기계로 땜빵하죠.... | 19.09.11 17:23 | |

(IP보기클릭)1.243.***.***

๖MaRinE ̄๖_bLuE๖
일단 카울 본인은 직접 현상에 안나가고 대신 "열화 카울" 이라는 자신의 대타 로봇을 보내긴합니다. 일종의 심심이같은 메커니즘으로 만들어졌으며 수많은 서비터의 뇌가 동원됬는데 이게 워낙에 사람인지 나발인지 구분이 안갈정도로 자연스럽고 물흐르듯이 대화를 이어나갈수있는지라... | 19.09.11 17:25 | |

(IP보기클릭)106.102.***.***

๖MaRinE ̄๖_bLuE๖
여담인데 카울은 일만년 중간에 '포멧 비스므리'를 몇번 했습니다. | 19.09.11 18:28 | |

(IP보기클릭)223.33.***.***

AceSaga
기계로 땜빵하고 관리한다 하더라도 생체인 부분은 1만년 동안 버틸수가 있는지 의문이니깐요 | 19.09.11 20:15 | |

(IP보기클릭)106.102.***.***

카울이 인정한 젋은 꼰대 집단 언제 타우처럼 무중력 전차를 만들어서 아밀에게 배치 해줄것이냐??
19.09.11 17:19

(IP보기클릭)218.238.***.***

Lord Commissar
해당 기술이 문제가 없는지 천년쯤걸려 검토하고 그렇게 만든 물건이 문제가 없는지 천년쯤 검토해고 아무 문제가 없으면 천년쯤 걸려서 보급 할 껍니다 | 19.09.11 17:29 | |

(IP보기클릭)106.102.***.***

루리웹-4151019490
천년이라는게 무슨 동네 개이름도 아니고.... | 19.09.11 17:30 | |

(IP보기클릭)106.102.***.***

Lord Commissar
저기서는 "동네 개"이긴해요... | 19.09.11 18:30 | |

(IP보기클릭)218.157.***.***

Lord Commissar
그나마 최근에 반중력 전차 2종을 개발해서 아스타르테스한테 보급한게 있다지만... | 19.09.11 20:41 | |

(IP보기클릭)106.102.***.***

살아는 있나 ㄷ ㄷ
19.09.11 17:24

(IP보기클릭)118.235.***.***


구판에서 헤러시 때 카오스 편에 붙은 기계교와 스쿼트들이 만든 카오스 안드로이드도 원래 철인계획이라는 stc일부였다고....
19.09.11 17:26

(IP보기클릭)210.94.***.***

잘 봤습니다!! ㅎㅎ
19.09.11 17:49

(IP보기클릭)175.206.***.***

이미지만 놓고보면 이놈들 카오스인지 제국인지 헷갈리정도 ㅋㅋ
19.09.11 18:34

(IP보기클릭)210.204.***.***

일러보면 영화 바이러스의 인간의 시체와 기계를 결합한 괴물같은데;;;;
19.09.11 19:01

(IP보기클릭)1.229.***.***

테크 프리스트들도 국밥먹음
19.09.11 19:54

(IP보기클릭)121.140.***.***

좋은작품 감사합니다 :)
19.09.11 19:57

(IP보기클릭)118.37.***.***

꼰대 마인드 때문에 발전이 느린것도 있지만 한가지 변명하자면 그놈의 카오스 오염이 기술단위까지 퍼질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는것도 있죠 하여튼 도움안되는 카오스놈들
19.09.11 20:59

(IP보기클릭)14.51.***.***

근대 그 오래된 기술이라는게 존나 쩔어서 하나만 건져도 기술 발전 포기할만한 값어치가 충분하지 않던가요?
19.09.11 21:00

(IP보기클릭)58.224.***.***

사라다이
그렇죠. 과장 좀 보태서 대형 병기 STC 제대로 된 거 하나 건지면 1만년쯤 연구 개발하는 거보다 나으니까요. 예를 들어 만약 설정상으로만 있는 캐스티게이터 타이탄 같은 걸 발견한다면 기존 타이탄들은 싹 다 고철덩어리 신세 되는 겁니다. 그 정도는 아니라도 베인블레이드 STC 완전판이 발견되면 베인블레이드를 군단 규모로 굴리면서 각 행성별로 뿌리는 게 가능해지구요. | 19.09.11 21:32 | |

(IP보기클릭)114.129.***.***

outsidaz
STC가 ㅈㄴ 쩔어주는 것도 있지만 괜히 기술 개발하다가 카오스에 물들면 그건 진짜 큰일이라서 기술 발전도 함부로 못하는게 큽니다. 카오스 오염이라는게 비단 정신적인 것이나 물질적인 것만이 아니라 저런 기술적인 부분도 교묘하게 파고들어서 카오스 신들의 노예로 만듬. 카오스 오염 걱정만 없었으면 쩔어주는 물량으로 신기술 무기들을 이용해서 반절 정도 은하를 전멸 시켰을 겁니다 | 19.09.11 21:41 | |

(IP보기클릭)60.33.***.***

사라다이
근데 stc를 발견한다해도 그걸 상용화 못하는 경우도 있음. 중간 기술이 없거나, 재료가 지금 제국엔 없거나 너무 부족한 경우면 손만 빨아야하는것도 많음. | 19.09.11 22:57 | |

(IP보기클릭)114.203.***.***

카울이 그런 점에선 선구자였다. 하지만 프라이마크가 보기에도 그는 너무나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하고있었다.
19.09.13 19:18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56)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1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1)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9)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글쓰기 138304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