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사용했던 스팩이고, 실험장소는 1.5부 2장인 다이아몬드 협곡에서 진행시켰고, 현 스펙상 마지막 라운드는 오더첸으로 공명 꺼내고, 예장 공뻥 거는거 아니면 오버킬 자체가 안뜨는 정도입니다.
첫라운드는 항상 이상태 시작이고
거의 항상 142%로 나오고
보통 첫타가 5000이 좀 안나오고, 2타가 1만 내외라 1라운드는 거의 3타부터 오버킬 보너스 들어갑니다.
이때는 직전에 아츠체인을 띄워서 보너스 때문인지 퍼센트가 조금 더 높게 나왔습니다.
아츠 체인 일부로 배제 시킨것들은 거의 131%로 고정적이었습니다.
확실히 첫라운드랑 동일하게 오버킬은 동일하게 나오는데, 오버킬 유효타수가 달라서 결과 NP양이 달라집니다.
오버킬 판정이 해당 카드 전부 인정이면 1라운드 이던 2라운드 이던 동일한 리차지 결과가 나와야 하는데, 실상은 10%정도 차이 납니다.
이거 두개가 오버킬 안뜨게 만든 결과고
이게 1,3라미아에 대해서 막타에 오버킬 띄울 수 있게 세팅 해둔 결과입니다.
일단 저 세팅으로 오버킬 없으면 몹 하나당 대략 36%에 타수당 7.2% 정도 나오게 됩니다.
이게 오버킬 타수가 오버킬 발생시 해당 카드 내에서의 타수 전부 인정이면 1라운드에서 NP리차지 결과가 162%나와야 하는데 실제로는 20% 부족한 142%인데 제 스팩 기준이면 총 15타에서 6타는 일반타수, 9타는 오버킬 타수라 7.2*6+7.2*1.5*9=140.4정도 나오는데, 실제는 소수점 자리 고려하면 얼추 비슷한 값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2라운드는 전체적 스팩업 생각해서 일반타수 9에 오버킬 유효타수 6으로 가정하니까 129.6정도 나오게 되고요.
3라운드는 난수 때문에 변동 있을 수 있긴한데, 어지간해서 1,3둘 한테만 오버킬 유효타수 1개 들어갔다 치고 계산하면 115.2입니다.
실제 NP리차지 결과물이 저희가 소숫점은 정확히 모르는데, 그래도 결과 얼추 비슷하게 나오는거 보면 틀은 맞을 껍니다.
제가 오버킬 유효타수 따진 이유가 예전에 쿠로 기반 아츠크리팟 굴려보니까 동일한 오버킬 아츠크리인데, NP리차지율이 달라서 오버킬 판정 따져본적이 있었는데, 그때 얻었던 결론이 오버킬이 뜬다고 해당카드 전부 적용이 아니라 오버킬 문구 뜬 이후의 타수가 유효타수인걸로 생각하고 있었고요.
람다멜트 자체 NP획득량이 0.7넘었을때는 세팅 해주면 라못드 마냥 원턴버프로 굴러가지 않을까 생각은 했었는데 오버킬 타수 너무 빡빡해서 원턴버프는 포기했던 기억이...
밑에 시스템 관련 말한게 있는데, 이거 오버킬을 해당 카드 전체로 알고계시는분들 있어서 실제로 가서 계산때리고 왔습니다.
정 못믿으시겠으면 해당맵에서 유사세팅으로 해보시면 될껍니다. 라못드 보2에 현왕 3스 10에 라못드 1스 10이면 저거보다는 수치가 전반적으로 조금 더 크게 나올꺼고, 라못드 보4는 되야 2라운드에서 큰 수치 차이 날거 같네요. 보1 기준으로는 딜 부족으로 2라운드끝나고 추가 주유 걸어줘야 할거 같은데...
물론 오더첸에 추가 아츠나 NP획득량 업 버프 여부로 달라질 수 있는데 어지간해서는 유사한 결과 나올껍니다.
요약 : 오버킬 타수 적용은 오버킬이 문구가 뜨고난 뒤의 타수부터 적용.
아츠 보구들 깡뎀 무식하게 올려주면 시스템 가능성 있던 애들은 충분히 가능
물론 던전별 배치구성이나 타수 고려는 필수
(IP보기클릭)124.51.***.***
(IP보기클릭)118.34.***.***
전글에 5타에 첫킬이 오버킬 조건 달성이면 오버킬 포함이면 5타 전부 오버킬이라 말씀하시길래 모르시는줄 알았죠. | 20.05.11 17:32 | |
(IP보기클릭)118.34.***.***
그리고 2라 말씀하신대로 계산하면 결과량 아에 다릅니다 | 20.05.11 17:34 | |
(IP보기클릭)124.51.***.***
첫 타수에 죽르면 5타 전부 오버킬 보너스를 받는다는 말이고 오해할만하게 적진 않은것 같네요. 그리고 오버킬 후에 적용이 아니라 킬 뜨는 순간부터 오버킬 적용받는게 맞습니다. | 20.05.11 17:44 | |
(IP보기클릭)175.223.***.***
엄밀히 따지면 킬뜨는 순간이아니라 킬로 게이지나 HP0 만들고 난 다음 타수부터 오버킬 뜨는 겁니다. 단타인네로나 세시키, 세슬롯으로 한번해보세요 | 20.05.11 17:45 | |
(IP보기클릭)124.51.***.***
오버킬 뜨고난 다음부터 들어가는게 아니에요. 지금 아츠뻥만 100% 먹인 라못드로 계산해봤는데 캐스터인 적을 죽이지 못 했을때 25.55%리차지,오버킬 횟수가 늘어날 때마다 28.1%,30.66%,33.21%,35.77%,38.32%로 리차지량이 늘어납니다. 오버킬이 뜬 후부터 계산이 들어가면 막타로만 죽였을때는 오버킬 후에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에 똑같이 25.55%가 리차지 되야하지만요. 오버킬은 적을 죽인 타수부터 들어가는게 맞습니다. | 20.05.11 18:04 | |
(IP보기클릭)175.201.***.***
저도 실험하고 왔습니다. 현재 무간 헌팅퀘던인데 아무 버프 없이 오버킬 0으로 1라 밀었을때 23 리차지.
(IP보기클릭)175.201.***.***
똑같이 오버킬이 안떴지만 다 살아있는 경우 20 리차지입니다. 즉 오버킬이라곤 안떴지만 첫타 오버킬이 적용되서 밀린 1라운드는 23이 차지됐고 아예 안죽은 2라는 오버킬이 적용 안되서 20차지된거 아닌가요? | 20.05.11 18:04 | |
(IP보기클릭)175.201.***.***
즉 1라는 오버킬 메세지는 안떴지만 마무리가 들어간 3타가 오버킬 적용이라 3%가 더 찼고 2라는 똑같이 아무 버프 없이 썻지만 적을 죽이지 못해(=오버킬이 1타도 안들어가서) 20차지구요. 영상으로 찍어서 돌려봤는데 1라에 오버킬 메세지는 아예 없었습니다. | 20.05.11 18:06 | |
(IP보기클릭)175.223.***.***
그 오버킬이 첫타에 적용 되는게 아니라 0된 이후 들어가는 유효타수에 적용되는거라 정확히는 오버킬이 뜬 이후에 나오는 타수가 중요한거죠. 그리고 그 오버킬 판정은 몹별+유효 타수로 적용되는거라 오버킬이 뜨는 것만 볼게 아니라 그 오버킬때 적용되는 유효 오버킬 타수가 중요한거죠. | 20.05.11 18:07 | |
(IP보기클릭)175.223.***.***
올려 주신 상황으로 다시 계산해봐야겠네요. 계산 했던거 어딘가 잘못된거 같은데... | 20.05.11 18:10 | |
(IP보기클릭)175.201.***.***
오버킬이 아예 안나왔지만 적이 다 죽은 1라는 3타가 오버킬 적용되서 23 리차지고 똑같이 오버킬리 안나왔는데 적이 안죽은 2라는 20 리차지라는건 결국 적을 죽였을때 그 첫타에 오버킬이 적용되서 np 수급에 차이가 나는거 아니냐는거죠. 오버킬이 타수 적용이 오버킬 문구가 뜬 이후부터 적용이라면 둘의 np 리차지가 다를 이유가 없는걸요. | 20.05.11 18:10 | |
(IP보기클릭)175.201.***.***
| 20.05.11 18:13 | |
(IP보기클릭)175.201.***.***
실제 리차지 계산기랑 완벽히 맞습니다. 오버킬 유무 차이. | 20.05.11 18:14 | |
(IP보기클릭)39.7.***.***
저도 조건 바꾸니까 차이 생기네요... 오버킬여부 약간 잘못 알고 있었네요 | 20.05.11 18:2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