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미한테 문의 메일을 보냈더니 현재 문의 메일이 너무 많아 회신이 좀 느리다네요.
그러면서 현재 많이 문의되고 있는 정보들의 답변을 보내왔길래 같이 올려봅니다.
원문은 영어이기에 기본적인 번역은 구글 번역기로 돌리고 너무 이상한 부분만 제가 고쳤습니다.
너무 길어 읽기 힘드신 분들은 제가 밑에 요약본을 써놓았으니 그 부분을 참고해주세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유희왕 마스터 듀얼에 대해 문의주신 고객님들께 발송되는 메시지입니다.
2회 이상 연락하실 경우 동일한 메일이 여러 번 수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문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문의가 너무 많아 회신에 시간이 걸리고 있습니다.
다음은 가장 많이 받은 문의 목록입니다.
글이 길어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귀하의 상황이 해당되는지 읽고 확인하십시오.
Q.1-1 여러 플랫폼에서 동일한 게임 데이터를 플레이하고 싶었지만 새 게임을 시작했는데 데이터를 전송할 수 없습니다.
Q.1-2 여러 게임 플랫폼에서 동일한 게임 데이터를 플레이하고 싶었지만 다른 KONAMI ID를 입력했습니다.
Q.1-3 지역 설정을 잘못해서 게임 데이터를 삭제하고 싶어요.
Q.1-4 내 게임 데이터를 연결 해제하고 싶습니다.
Q.1-5 게임 데이터를 초기화하고 싶어요.
A.1 모바일 버전(iOS/Android)의 경우 게임이 시작된 후에도 "데이터 전송"을 클릭하여 다른 장치로 데이터를 전송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데이터를 전송할 때 현재 데이터를 덮어쓰게 됩니다.
콘솔 버전(PS4/PS5, XBOX ONE/XBOX SERIES X|S, STEAM 및 NINTENDO SWITCH)의 경우 플랫폼 계정당 한 번만 게임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으며, 게임을 시작하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게임 계정을 다시 연결하거나 연결 해제할 수 없습니다.
콘솔에서 이미 게임을 시작한 경우 콘솔 플랫폼에서 모바일 계정으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지만 모바일 계정에서 이미 시작한 콘솔 플랫폼으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는 없습니다.
개인정보 삭제 관점에서는 게임 데이터 삭제를 신청할 수 있지만, 게임 데이터를 삭제하면 "다시는 해당 계정 플랫폼으로 이 게임을 할 수 없습니다."
위의 승인에 동의하고 데이터 삭제를 원하는 경우 동의하고 데이터 삭제를 원한다는 내용의 회신을 보내주십시오.
참고: 삭제 처리를 원하지 않는 경우 회신할 필요가 없습니다.
Q.2 Steam에서 보석을 구입할 수 없습니다.
A.2 Steam 오버레이가 비활성화되지 않았는지 확인하고 오버레이 설정을 "ON"으로 설정하여 시도하십시오.
Q.3 구매한 보석은 반영되지 않습니다.
A.3 보석이 반영 될 때까지 잠시 기다려 주세요. 며칠이 지나도 주문이 반영되지 않을 경우 이용중인 플랫폼 스토어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또한 유료 보석은 구매한 플랫폼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게임 계정으로 로그인하지만 구매한 플랫폼이 아닌 다른 플랫폼에서 로그인하는 경우 유료 보석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Q.4 카드 룰/카드 효과에 대해(활성화되지 않음, 제대로 동작하지 않음, 상황이 맞나요? 등)
A.4 유희왕 OCG의 룰을 따르므로, 유희왕 OCG 카드 데이터베이스의 정보를
유희왕 OCG 카드 데이터베이스 : https://www.db.yugioh-card.com/yugiohdb/?request_locale=en
유희왕 OCG 룰과 유희왕 마스터 듀얼의 규칙이 다르다면, 유희왕 마스터 듀얼에서의 규칙을 우선합니다.
위의 사항을 확인하신 후에도 동작이 정상적이지 않다고 생각되시면 리플레이를 저장하고 리플레이 공개 설정을 "게시"로 설정하신 후 아래 정보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 귀하의 사용자 ID (2) 상대방의 플레이어 이름 (3) 재생 일시 (4) 상세 정보
개별 사용자에게 회신하지 않지만 문제 담당 부서에서 재생할 수 있는 경우 이벤트 또는 원인을 파악한 경우 향후 업데이트에서 해당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지 여부를 고려하겠습니다.
Q.5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 등의 배포
A.5 이 콘텐츠와 관련하여 개인이 비디오를 사용하는 것을 허가하지 않습니다.
Q.6 전체화면으로 설정했는데 시작할 때마다 창모드로 되네요.
A.6 사양입니다. 향후 참조를 위해 귀하의 의견을 보관하겠습니다.
(주석:https://bbs.ruliweb.com/community/board/300546/read/2625057)
Q.7 듀얼룸에서 나갈 때 오류 메시지와 함께 듀얼룸에서 나갈 수 없습니다.
A.7 게임 내에서 공지될 예정이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Q.8 랭킹이 순식간에 올랐습니다.
A.8 자세한 내용은 제공하지 않지만 요구 사항에 따라 여러 단계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Q.9 기타 문제에 대해
A.9 문의하신 내용은 당사 제작진이 확인 후 조사를 진행합니다.
문제를 재현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 경우 게임 내에서 공지할 예정이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부 내용은 이미 공지된 사항일 수 있으니 꼼꼼히 읽어보시고 문의사항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추후 조사를 위해 개별적으로 질문을 드리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Q.10. 카드 기록 및 제한 규정에 대한 의견 및 요청.
A.10 향후 참고할 수 있도록 이 점을 반드시 염두에 두겠습니다.
Q.11 [PlayStation 4] 50팩 티켓 / [PlayStation 5] 50팩 티켓 구하는 방법
A.11 게임 실행 중에는 아이템이 반영되지 않으나 로그인 시 부여되오니, 하위 메뉴에서 타이틀 화면으로 돌아가서 다시 로그인하여 얻을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Q.12 카드 분해에 관하여
A.12 같은 카드라도 구입처에 따라 분해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위의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시 문의해 주십시오.
또한 응답에 몇 주가 소요될 수 있으므로 미리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에 알려드린 것보다 더 많은 정보가 없는 경우 동일한 답변을 반복하여 불편을 드리는 것은 저희의 의도가 아니므로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지 못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고객님의 의견은 매회 담당부서와 공유할 예정이오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고객님의 기대에 부응하는 답변을 드리지 못하여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창립 이래 저희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KONAMI 고객지원 ⌘
* 제목 변경 없이 회신 부탁드립니다.
* 주제가 변경될 경우 답변을 드리지 못할 수 있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주요 부분 요약
1. 모바일 버전은 계정의 변경이 자유로우나, 그 이외 버전의 경우에는 계정 생성 이후 변경이 안됨.
다만 자신이 계정 연동을 시도하려다 새 계정을 만들어 버려 연동을 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엔,
코나미에 메일을 넣으면 시간은 걸리나 해당 계정을 삭제 시켜줌.
2. 기본적인 카드에 대한 룰링은 OCG의 룰을 따라가나, 만약 마스터 듀얼의 처리와 OCG에서의 처리가 다르다면
마스터 듀얼의 처리를 우선함.
3. 전체화면이 게임 재시작시 자꾸 풀리는 문제
https://bbs.ruliweb.com/community/board/300546/read/2625057
제가 따로 쓴글이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4. 랭킹이 순식간에 오름
세부적인 처리 방식은 제공하지 않으나, 유저가 일정 조건을 만족시 그럴 수 있음.
5. 카드 분해 관련
같은 카드더라도 어떻게 입수했냐에 따라 분해 여부가 달라짐.
(IP보기클릭)121.169.***.***
Q.5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 등의 배포 A.5 이 콘텐츠와 관련하여 개인이 비디오를 사용하는 것을 허가하지 않습니다. ??? 뭐야 이거로 인방이 안 된다고요?
(IP보기클릭)121.169.***.***
Q.5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 등의 배포 A.5 이 콘텐츠와 관련하여 개인이 비디오를 사용하는 것을 허가하지 않습니다. ??? 뭐야 이거로 인방이 안 된다고요?
(IP보기클릭)121.169.***.***
얼떨떨한데 이거 원문 보여주실 수 있나요 | 22.01.29 09:03 | |
(IP보기클릭)114.201.***.***
| 22.01.29 11:50 | |
(IP보기클릭)114.201.***.***
본래부터 코나미는 자사 게임들에 관한 영상을 원칙적으로는 금지해왔습니다. 다만 암묵적으로 묵인해주고 있을 뿐이지요. | 22.01.29 11:5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