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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생각해보니 감마가 파워 카드일 수밖에 없는 것이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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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1.171.***.***

BEST
뭐 빈 필드 우라라가 안일한 플레이일 수 있단 건 동의합니다만 항아리 등을 막아서 재활용할 리소스 자체가 쌓이지 않게 막는 게 더 강한 견제일 때가 많고 말씀하신 카드들 막았는데 결국 항아리로 더 뽑은 1장으로 그거 만회하면 도로아미타불이기도 하고 말입니다. 아니면 기껏 우라라로 막았는데 재활용해버리거나... 삼전의 재 등을 의식하거나 항아리까지 틀어막으려고 스탠 롱기나 스탠 증식의 G가 가장 유효한 때가 있는데 감마 고려해서 그 타이밍이 꼬일 수도 있죠. 또한 최근 덱 중 상검 같은 경우 빈땅이 아닐 때의 패 유발이 좀 어중간하긴 해요. 체인 블록 안 만들고 튀어나온 다음 자기 릴리스하고 덱 특소하는 성녀라거나, 바쿠야는 증식의 G 발동해도 드로우+서치 효과로 체인 블록 꼬면서 어드밴티지 벌면 사실 패 유발이 그렇게 큰 효과를 발휘했냐고 물었을 때 애매한지라... 물론 10싱이 추가로 나오는 걸 방지야 하겠습니다만 어차피 니비루 때문에 8싱 후 10싱은 안 뽑기도 하고요. 사실 빈땅 우라라 같은 게 꼭 안일한 플레이에서 나오는 게 아닌 것이 감마가 이제 준제한이라서 패에 들어올 확률이 낮다고 판단하거나 어차피 저거 통과시키면 지니까 감마 날아오면 운명이라고 생각하고 쓰거나... 욕탐-우라라-감마는 뭐 그거 섞은 사람 잘못인 걸로. 가장 효과적일 때 패 유발을 쓰기 어렵게 만드는 점과 터졌을 때 기울어지는 게임 등의 도박성까지 의식한 거 아닌가 싶네요. 지금 그래서 추가로 더 잘리지 않을까 두렵기도 합니다...
21.08.01 23:31

(IP보기클릭)61.79.***.***

제가 생각하기로는 분명 강하긴 한데 굳이 준제 먹여야했나 싶은 카드네요 잔디를 깎는 60덱에서 가장 강력함을 발휘하는 카드인데 사실 60덱에서 그걸 잡았다는건 인정해야하지 않나 싶고 40덱에선 보통 욕졸을 사용하는 드메나 명추리를 안쓰는 엘드리치, 프랙탈 레스큐캣 같은 필드를 비운채로 발동하는 초동이 많은 트라게에서 사용하는데 저는 보통 이런경우에는 감마를 맞은 사람이 잘못했다고 봐요 왜냐하면 보통 감마가 고정적으로 투입되는 덱들이고 드메의 경우엔 환대 혹은 일소된 드메몹, 엘드리치 같은 경우는 붉은 피 같은 황금향 본체를 끌어오는 카드들 등 항아리보다 우라라를 더 아프게 맞을만한 타이밍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필드가 비어있는 상태에서 우라라 같은 패트랩을 던진건 좀 안일한 플레이라고 생각해요 욕탐에 우라라를 던졌는데 감마를 맞은 경우는 뭐 10장 사이에 드라이버가 안갈린, 그냥 운 차이라고 생각하고 후공 감마의 경우는 어차피 드라이버를 1장 넣는 이상 일회용에 엔드시 다 제외되서 턴을 받았을때 활용할 여지도 별로 없구요
21.08.01 23:11

(IP보기클릭)111.171.***.***

BEST 썬페
뭐 빈 필드 우라라가 안일한 플레이일 수 있단 건 동의합니다만 항아리 등을 막아서 재활용할 리소스 자체가 쌓이지 않게 막는 게 더 강한 견제일 때가 많고 말씀하신 카드들 막았는데 결국 항아리로 더 뽑은 1장으로 그거 만회하면 도로아미타불이기도 하고 말입니다. 아니면 기껏 우라라로 막았는데 재활용해버리거나... 삼전의 재 등을 의식하거나 항아리까지 틀어막으려고 스탠 롱기나 스탠 증식의 G가 가장 유효한 때가 있는데 감마 고려해서 그 타이밍이 꼬일 수도 있죠. 또한 최근 덱 중 상검 같은 경우 빈땅이 아닐 때의 패 유발이 좀 어중간하긴 해요. 체인 블록 안 만들고 튀어나온 다음 자기 릴리스하고 덱 특소하는 성녀라거나, 바쿠야는 증식의 G 발동해도 드로우+서치 효과로 체인 블록 꼬면서 어드밴티지 벌면 사실 패 유발이 그렇게 큰 효과를 발휘했냐고 물었을 때 애매한지라... 물론 10싱이 추가로 나오는 걸 방지야 하겠습니다만 어차피 니비루 때문에 8싱 후 10싱은 안 뽑기도 하고요. 사실 빈땅 우라라 같은 게 꼭 안일한 플레이에서 나오는 게 아닌 것이 감마가 이제 준제한이라서 패에 들어올 확률이 낮다고 판단하거나 어차피 저거 통과시키면 지니까 감마 날아오면 운명이라고 생각하고 쓰거나... 욕탐-우라라-감마는 뭐 그거 섞은 사람 잘못인 걸로. 가장 효과적일 때 패 유발을 쓰기 어렵게 만드는 점과 터졌을 때 기울어지는 게임 등의 도박성까지 의식한 거 아닌가 싶네요. 지금 그래서 추가로 더 잘리지 않을까 두렵기도 합니다... | 21.08.01 23:31 | |

(IP보기클릭)61.79.***.***

Micbyperro
계속 항아리에 비유하게 됩니다만은 저는 항아리에 우라라 던지고 감마까지 맞고 2장 드로우 보게 두는거 보다 차라리 아껴서 감마라도 피하고 더 확정적인 초동을 막는게 더 나은것 같다는 생각이네요 어차피 통과시키면 게임 터지니까 우라라를 던져서 감마를 맞는 경우는 정말 운이라 어쩔 수 없는거고 준제한이라 감마를 패에 쥐고있을 확률 낮지않아? 하고 던지는건 솔직히 40매짜리 덱에서 준제한이나 무제한이나 패에 잡힐 확률의 차이가 얼마나 크겠냐라는 생각이라..ㅎㅎ 결국 제가 말하고 싶은건 굳이 빈필드에서 패트랩을 안던져도 게임을 이어갈 수 있는 경우에는 아끼는게 나은것 같다는 것 입니다. 2드로우로 어떻게 커버되는 경우도 욕졸을 쓰는 대표격인 드메도 일소초동에 우라라를 맞으면 생각보다 뭐 안되는 경우가 많고 엘드리치도 붉은 피에 맞으면 상대턴에 기습적으로 황금경 본체를 끌어올 수단이 이미 패에있는 황금경을 꺼내는 하얀 숙명밖에 없어서 결국 테마 내의 견제는 기대하기 힘들어지고 순수하게 운으로 잡아야하는 범용에 의지해야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상검 같은 경우는 우라라를 던질 타이밍 자체가 애매한건 맞는데 그만큼 뵐러 포영, 하다못해 일소된 친구들 효과로 날아오는 토끼까지 아프게 맞기 때문에 글쎄..라는 생각이 드네요 증식의 g 같은 경우는 2드로우를 주고 뽑은 적소와 암전이 그렇게 좋냐면 또 아니라 생각해서 상검쪽에서도 꽤 타격있다 생각하네요 배로니스같은 10싱은 메인전이면 충분히 안심하고 이어갈만한데 그걸 저지했다 생각하면 뭐 괜찮은 교환비라는 생각도 드네요 | 21.08.02 01:20 | |

(IP보기클릭)111.171.***.***

썬페
빈 필드 패 유발을 안 던져도 게임이 될 때 감마 터졌을 경우 보험이 없다면 패 유발 안 쓰는 게 맞긴 하죠. 드래곤메이드하고 엘드리치는 그렇긴 하네요. 근데 붉은 피에 날아오는 우라라에 감마 던져서 억지로 통과시키는 경우도 있긴 하더이다... 그런데 적소 암전은 2드로우를 주고 뽑았다기보다는 어차피 바쿠야에 증식의 G면 1드로우 확정인데 1드로우 더 주고 바쿠야 효과로 1드로우 받은 다름 적소에 암전이 나오는 거니... 10싱은 말씀드렸다시피 어차피 8싱 나오고 뭘 더 전개하는 순간 니비루 발동 조건이 나오는지라 메인전이면 몰라도 사이드 교체 후에는 8싱 10싱 같이 잘 안 뽑는다던. | 21.08.02 09:17 | |

(IP보기클릭)211.114.***.***

썬페
킹치만…항아리는 (특히 욕탐) 우라라로 막아야 제 맛인 걸… | 21.08.02 09: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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