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링크스를 하면서 다양한 테마 덱 짜는게 재밌어서 여러 가지 해보고 있는 중입니다
이번에는 인티 쿠이라 덱을 해볼 생각이었는데 듀얼링크스에서
사신의 부르는 소리 함정카드가 제대로 발동을 하지 못해서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일단 위에 사진이 제가 만든 인티 쿠이라 덱입니다
사신의 부르는 소리는 자신의 묘지에서 몬스터가 특수 소환되었을 때 발동할 수 있고 묘지에 존재하는 수파이 혹은 붉은 개미 아스카톨을 1장 특수 소환하는 함정카드입니다
몬스터 카드 아포카테쿠일의 효과는 이 몬스터가 필드 위에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지면 효과를 발동할 수 있는데, 자신의 묘지에 존재하는 태양의 신관을 1장 특수 소환하는 카드입니다
제 묘지에는 수파이와 붉은 개미 아스카톨도 모두 있었고 사신의 부르는 소리 함정카드는 미리 깔아둔 상태였습니다
상대방의 전투로 인해 아포카테쿠일이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지면서 효과 발동을 하고, 묘지에 존재하는 태양의 신관을 1장 특수 소환했습니다
이때 사신의 부르는 소리를 발동하려고 했지만 카드가 발동되지 않습니다
카드를 발동하겠냐는 안내도 나오지 않고 그냥 그대로 상대가 턴을 마치면서 제 차례가 왔습니다
사신의 부르는 소리가 제대로 발동을 하지 못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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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죽자소나 리빙 데드 같은 경우는 선 선택/후 소생으로 나뉘어서 선 선택=효과의 처리 일부 과정.으로 판단되어서 타이밍을 놓치지 않지만 아포카의 경우는 선택과 소생이 동시에 처리되는 식의 텍스트라서 놓치는 거 같습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소생 효과 텍스트를 기준으로 앞에 마침표가 찍혀 있고 뒤에 별다른 효과가 같은 타이밍에 따라 오지 않으면 가능, 그외는 전부 놓칠거라 봐야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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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뇨.. 상대방은 제 아포카테쿠일을 전투로 파괴하고, 제가 태양의 신관을 묘지에서 특수소환한 후 그대로 턴을 종료했습니다 | 20.10.04 00: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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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니깐 둘 다 ~때라서 아마 타이밍 여부가 중요한 문제인데...아포카테쿠일의 소생 효과가 타이밍을 놓치게 만드는 효과이던가.... | 20.10.04 00: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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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험해보니깐 아무래도 자신의 묘지의 태양의 신관을 1장을 "선택"하여 특소 라서 타이밍을 놓치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 20.10.04 00: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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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묘지에서 몬스터를 특수 소환할 때 소환하고 싶은 몬스터를 선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인걸로 아는데 그러면 사신의 부르는 소리는 타이밍 때문에 발동도 못하는 카드인거에요??? | 20.10.04 00: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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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6746477369
이게 죽자소나 리빙 데드 같은 경우는 선 선택/후 소생으로 나뉘어서 선 선택=효과의 처리 일부 과정.으로 판단되어서 타이밍을 놓치지 않지만 아포카의 경우는 선택과 소생이 동시에 처리되는 식의 텍스트라서 놓치는 거 같습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소생 효과 텍스트를 기준으로 앞에 마침표가 찍혀 있고 뒤에 별다른 효과가 같은 타이밍에 따라 오지 않으면 가능, 그외는 전부 놓칠거라 봐야겠군요. | 20.10.04 00: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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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흠.. 오프라인으로 할때는 그냥 발동했었는데 원래는 타이밍을 놓쳐서 발동을 못하는게 맞군요.. 감사합니다ㅎㅎㅎ 사신 카드는 빼고 다른 카드로 대체해야겠네요 | 20.10.04 00: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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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국어겜 국어겜하면서 뭐 폴 포지션이나 개구리들같은거만 들고오는데 그런것들 안가져와도 다른데서 꼬일게 한두개가 아니란말이죠[...] | 20.10.04 03: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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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분의 경우와 같지요 | 20.10.04 11:0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