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fire Council 검토
킨파이어: 어둠을 막아내는 마법의 불꽃. 의회: 입법과 자문을 통해 도시의 행정을 관리하도록 선출된 단체.
인크레더블 드림 스튜디오가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킨파이어 카운슬(Kinfire Council) 을 출시하며 킨파이어 보드 게임 세계에 새로운 작품을 추가했습니다. " 델브(Delve )"와 " 크로니클스(Chronicles )" 킨파이어 시리즈가 포함되며, 각 시리즈는 업계의 특정 장르를 다룹니다. "카운슬"은 일꾼 배치를 전면에 내세웁니다. 디자이너 케빈 윌슨은 아마도 트릭 테이킹, 영역 제어, 주사위 드래프트, 경매를 포함한 새로운 시리즈를 개발 중일 것입니다. 곧 킨파이어만이 우리가 볼 수 있는 전부가 될 것입니다. 우리가 아는 전부가 될 것입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킨파이어 의회에서 플레이어는 수색꾼과 가용 인력의 역할을 맡아 법령을 통과시키고, 어둠의 위협으로부터 침투하는 것을 막고, 외곽에 등대를 건설하여 도시를 고대의 빛으로 지켜냅니다. 중앙 보드에는 세 단계의 사용 가능한 인력 배치가 있으며, 매 라운드마다 새로운 등대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레이어는 특정 행동에 사용할 수 있는 제한된 영향력 토큰을 보유합니다.
원형 위상은 우리가 이용할 수 있는 빛을 중심으로 구성됩니다.
일출 – 각 라운드는 게임 중 투표로 선택할 수 있는 두 개의 법령을 뽑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이 법령들은 법, 질서, 선거를 통해 도시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통과되지 않을 경우 위기 상황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법령은 게임 규칙에 변화를 줄 뿐만 아니라, 게임 중 항상 주의해야 할 위기 상황을 야기합니다.
또한, 이 단계에서는 컬트가 풀려납니다. 컬트 토큰은 도시 위치에 맞게 번호가 매겨집니다. 컬트 토큰을 뽑으면, 일치하는 카드에 있는 위협 토큰이 증가하고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설명하겠습니다), 일꾼 배치 공간이 차단됩니다. 제거하려면 체포해야 합니다.
낮의 빛 – 이제 플레이어는 턴 단위로 수색꾼과 일꾼을 파견할 수 있습니다. 일꾼들은 도시 내 이용 가능한 장소로 이동하여 자원을 획득하거나 거래하고, 능력을 업그레이드하고, 투표를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도시의 2층과 3층에 진입하려면 세금이 필요합니다. 일꾼이 이 능력을 가지고 있으면 인접한 광신도들을 체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능력들은 특정 장소에서 플레이어가 사용할 수 있는 자원이 됩니다.
도시 너머로, 추적자들은 위협 토큰을 천천히 모으는 전투 위협 카드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한계치에 도달하면, 도시 안이나 등대, 심지어 플레이어들에게도 나쁜 일들이 일어납니다. 위협은 저지되었을 때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플레이어는 각 배치 후에 심부름을 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등대를 짓는 데 도움이 되는 자원을 보내거나, 끊임없이 성장하는 도시의 요구에 기여하기 위해 도시로 자원을 보낼 수 있습니다.
밤의 몰락 – 라운드 종료 시 유지비는 도시 요구, 법령, 그리고 컬트 등 여러 영역을 해결해야 합니다. 플레이어는 도시의 요구 충족에 기여하면 점수를 받고, 달성되지 않은 각 항목에 대해 다음 라운드에 컬트 신도를 추가합니다. 각 법령에 대한 가장 많은 투표가 통과되는 것이 결정됩니다. 그리고 보드에 남아 있는 컬트 신도는 해당하는 카드에 위협 토큰을 계속 추가합니다.
이제 등대가 건설됩니다. 먼저, 등대는 플레이 중 누적된 피해를 입으며, 광신도들은 이에 따라 점수를 획득합니다. 그 후, 플레이어들은 최종 등대 레벨과 기여도에 따라 점수를 획득합니다. 만약 이것이 최종 등대라면 (총 5라운드), 게임은 종료됩니다.
플레이어들은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게임 종료 시, 컬트가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하면 컬트 공모자가 되기로 선택한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컬트가 공모자 없이 모든 점수를 모두 획득하면 컬트가 승리합니다. 최종 점수 계산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누적되는 숨겨진 위협과 관련된 문제가 있습니다. 이러한 위협은 모든 플레이어에게 숨겨져 있으며, 최종 점수가 계산되기 전에 컬트에 상당한 점수를 제공합니다.
게임 경험:
당연한 것부터 시작해 볼까요? 킨파이어 의회는 세심한 디테일과 멋진 일러스트, 그리고 플레이어가 직접 관리해야 하는 도시를 구현하고자 하는 노력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도시의 각 층을 쌓을 수 있는 플라스틱 트레이를 특징으로 하며, 방문 시 점점 더 높아지는 세금 징수에 따라 사회의 각 계층을 보여줍니다. 시커는 아크릴 스탠드, 컬트 신도는 플라스틱 칩으로 표현되며, 모든 것이 매우 촉각적이고 경외감을 불러일으키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측면에서는 깊이 파고들 부분이 많습니다. 도시의 변화와 외부 위협을 통해 워터딥 군주들의 영향력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회를 차별화하는 것은 바로 공유 공간의 추가입니다. 플레이어들은 각자 자신만의 점수를 획득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동시에 자신에게 도움이 될 수도, 되지 않을 수도 있는 법령, 기반 시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외부 위협, 그리고 등대를 건설하고 광신도를 제거한다는 공통된 목표에 직면하게 됩니다.
의회는 빡빡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항상 자원을 확보하기 위해 애쓰고 여러 방향으로 끌려가고 있습니다. 8개의 영향력 토큰 중 4개를 가지고 게임을 시작한다는 사실 또한 라운드 동안 이 토큰들을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한 전략을 요구합니다. 영향력은 도시 요구, 투표, 등대 심부름, 건물 업그레이드 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컬트 음모자 옵션에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각 시커는 업그레이드된 일꾼 역할을 가지고 있으며, 플레이어는 의원 능력을 선택하여 비대칭적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능력의 범위는 매우 넓으며, 모두 시도해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또한 모든 것을 해결하려는 끊임없는 노력에 도움이 될 방향을 제시합니다. 당신은 이 한 가지에 능숙합니다. 도시를 위해, 동료들을 위해, 그리고 그로 인해 얻는 점수를 위해 노력하세요.
위협 시스템 또한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끊임없이 쏟아지는 광신도들의 공격과 새로운 위협 카드의 맹공은 모든 플레이어에게 공통적인 동기를 부여합니다. 하지만 모든 위협 카드가 동일한 것은 아니며, 어떤 카드는 다른 카드만큼 강력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판에서 광신도가 앞을 가로막는다면 반드시 해결해야 할 중대한 장애물입니다. 다행히도, 이 게임은 광신도 토큰을 획득하도록 유도하는데, 이는 게임을 진행하면서 훌륭한 자원으로 교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꾼 능력은 광신도 체포나 다른 자원 대신 동전 사용 등 상당한 이점을 제공하도록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도시는 위협으로 인해 폐허가 될 수 있습니다. 장소는 후원자 보너스를 제공하는 자원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연구 카드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게는 이 게임에서 유일하게 만족스럽지 않은 부분은 컬트 음모자입니다. 희망을 지키기 위해 모두가 필요한 순간에 플레이어가 배신하는 모습은 재밌는 아이디어입니다. 하지만 이 게임의 핵심인 어둠과의 공동 전투를 방해하는 요소입니다. 다행히도, 협력 모드뿐만 아니라 솔로 모드, 새로운 카드, 그리고 새로운 등대까지 제공하는 "변화의 바람"이라는 확장팩이 있습니다. 이 확장팩은 음모자 모드보다 훨씬 뛰어난 컬트 칙령 시스템을 도입하여 매우 효과적입니다.
추가적인 조정이 필요했을 다른 측면으로는 법령 시스템과 센트리 토큰이 있습니다. 법령은 의회에 참여하는 듯한 느낌을 주지만, 항상 큰 효과를 발휘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점점 더 많은 확률로 쌓이는 덱(플레이 전에 시드)을 통해 서사적인 참여를 유도하기에 완벽한 수단입니다. 위협 요소도 이러한 요소를 어느 정도 제공하지만, 무작위적이고 항상 큰 효과를 발휘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특정 임무에 따라 잔여 점수를 제공하는 센트리 토큰을 포함한 것은 마치 나중에 추가된 것처럼 느껴집니다.
마지막 생각:
Kinfire Council 에서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 일꾼 배치는 혁신하기 어려운 시스템일 수 있으며, 이 게임은 이 장르의 이전 타이틀보다 개선되었지만 단순함을 통해 우아함을 되찾았습니다. 물론 여기에는 선택의 여지가 많지만 규칙은 방해가 되지 않고 플레이하면서 세상이 확장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러한 공유 상호 작용은 협동 설정에서 가장 빛나며, 컬티스트 학위 카드로 플레이하려면 확장팩 Winds of Change를 권장합니다. 이는 컬트 공모자를 무효화하고 어둠을 모든 사람의 적으로 만듭니다. 협동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일꾼 배치에 대한 새로운 변화를 제공하기에 충분합니다. 끊임없이 확장되는 우주의 일부이지만 완전히 그 자체입니다. Kinfire에 불을 붙이고 도시의 모든 필요를 도울 수만 있다면. 행운을 빕니다.
최종 점수: 4점 – Kinfire Council은 근로자 배치 장르에 눈부신 빛을 비춥니다.
히트곡:
• 고품질 프레젠테이션
• 공유 상호작용에 집중
• 컬트적 사고의 폭발
• 근로자와 도시 발전
미스:
• 컬트 공모자
• 법령 시스템
• 센트리 토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