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워즈: 호스 전투 게임 리뷰
인상적입니다. 정말 인상적입니다.
공개: Meeple Mountain은 본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솔직하고 편견 없는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본 리뷰는 제품 추천을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1999년 배틀 크라이(Battle Cry) 출시 이후 , 리처드 보그(Richard Borg)의 커맨드 앤 컬러스(Command and Colors) 시스템은 다양한 테마와 갈등을 다루는 간결하고 접근하기 쉬운 워게임 시리즈를 만드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이 시리즈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은 GMT Games의 더 복잡한 커맨드 앤 컬러스: 나폴레오닉스(Command and Colors: Napoleonics) 이지만 , 제가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은 데이즈 오브 원더(Days of Wonder)의 훨씬 더 접근하기 쉬운 메모리어 '44(Memoir '44) 입니다 . 배급사에서 메모리어 '44 의 스타워즈 버전을 배틀 오브 호스(Battle of Hoth) 라는 이름으로 출시한다는 발표가 있었을 때 , 저는 매우 기대했지만, 이것이 스타워즈 IP를 활용한 리스키닝에 불과할까 봐 약간은 우려했습니다.

나는 당신의 믿음의 부족이 불안하다고 생각합니다
영어 : Battle of Hoth는 Memoir '44 와 게임 메커니즘 측면에서 크게 바뀌지 않았 으며 이는 좋은 점입니다.명령 및 색상 시스템은 이 시점에서 완벽해졌으며 각 타이틀의 가장 큰 차이점은 일반적으로 테마와 유닛 작동 방식의 복잡성 수준입니다.Battle of Hoth는 복잡성 측면에서 Memoir 와 거의 동일하게 작동 하므로 Memoir '44 리뷰 에서 다룬 게임 플레이 세부 사항에 대해 너무 깊이 다루지 않겠습니다 .그러므로 Battle of Hoth는 시리즈의 다른 게임에서 제공하지 않는 무엇을 제공합니까?왜 Memoir '44 대신 이것을 선택합니까 ?그것은 약간 까다롭습니다.

게임이 스타워즈 세계관(제2차 세계 대전과 대조적으로) 내에서 설정되었다는 사실만으로도 어떤 사람은 하나를 선택하기에 충분할 수 있지만, Memoir '44 에서 Battle of Hoth를 돋보이게 하는 몇 가지 추가 사항이 있으며 , 저는 그것이 혼합된 가방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우선, 리더 카드입니다.반군과 제국 측 모두에 잘 알려진 스타워즈 캐릭터가 등장하는 3장의 카드 세트가 3개 있으며, 선택적으로 이러한(더 강력한) 카드 세트를 각 명령 덱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제 문제는 이 카드가 이미 표준 명령 덱에 있는 Memoir '44 의 카드와 비슷하다는 것입니다(동일하지는 않더라도) .그것으로 플레이하지 않을 이유는 없습니다.솔직히 약간 싸구려처럼 느껴졌고, 마치 한 솔로와 다스 베이더를 게임에 추가할 방법이 필요했던 것 같습니다.
훨씬 더 풍성한 추가 기능은 캠페인 모드로, 30분에서 45분 정도의 빠른 전투를 원하는 플레이어에게 적합합니다. 규칙과 승리 조건을 몇 가지만 조정하면 두 캠페인 모두 시나리오 북을 넘나들며 더 큰 스토리 속에서 경쟁할 수 있으며, 마치 전쟁 게임처럼 느껴집니다. 저는 이 모드가 게임을 완료한 후 무작위로 다른 시나리오를 선택하는 대신, 이야기를 탐색할 수 있게 해 주어 게임을 최대한 즐길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완전 무장 및 작전 가능한 전투 기지
대부분 외형적인 개선이긴 하지만, 제작 가치의 업그레이드를 언급하지 않으면 부족할 것 같습니다. Memoir '44 와 비교했을 때 , 호스 전투는 플레이하면서 훨씬 더 생생하고 생동감 넘칩니다. 미니어처는 더욱 정교해졌고 테이블 위에서 존재감도 뛰어납니다. 게다가 일반 전차나 포병 유닛 대신 AT-AT 워커와 스노우 스피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말 환상적이죠.

영어: 또 다른 작지만 중요한 업그레이드는 상자 삽입물, 특히 미니어처를 위한 용기입니다.이것은 Memoir '44를 플레이하는 데 가장 실망스러운 요소였습니다. 모든 미니어처를 담기 위해 얇고 무정형의 플라스틱 덩어리를 사용했고 머리카락을 뜯고 싶어지지 않고는 닫는 것이 거의 불가능했습니다. 반대로 Battle of Hoth 에는 모든 미니어처를 완벽하게 수용하는 뚜껑이 있는 두 개의 매끈한 작은 상자가 있습니다(양쪽에 하나씩).저는 Memoir '44 의 새로운 버전 (" Refresh "라고 불림)이 최근에 출시되었다는 점을 언급해야 합니다.저는 아직 보지 못했지만 "재설계된 플라스틱 트레이"를 약속하고 있습니다.그러므로 Days of Wonder는 이것이 문제라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었습니다.

나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장식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Memoir '44 나 다른 Command and Colors 게임을 한 번도 해보지 않았다면 정말 아쉽습니다. 지금쯤이면 해봤어야죠. 농담은 그만하고, Battle of Hoth 는 이 시스템을 시도해 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쉽게 추천할 만한 게임입니다. 스커미시 스타일의 워게임 중에서 테이블 위에 올리기 쉽고, 규칙을 빠르게 익힐 수 있으면서도 전략 요소가 풍부한 게임은 거의 없습니다. 특히 이 게임은 접근성과 스타워즈 테마를 고려했을 때 이 시스템을 처음 접하기에 완벽한 게임입니다.

저처럼 이미 이 게임들에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새로운 버전에 투자하는 결정은 조금 더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시나리오와 유닛(캠페인 모드 외에도)에 작은 변화들이 충분히 있기 때문에 굳이 새로운 버전을 구매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첫 출시 후 20년이 지난 Memoir '44는 확장팩, 맵, 추가 콘텐츠가 너무 많아서 Battle of Hoth 의 임팩트가 덜 중요하고, 오히려 테마를 다시 만든 듯한 느낌을 줍니다. 물론 정말 재미있고 멋진 작품이긴 하지만요. Days of Wonder가 Memoir '44 처럼 앞으로도 Battle of Hoth를 위한 추가 콘텐츠를 제공하기를 바랍니다 .
저자 평가
- 훌륭함 - 항상 플레이하고 싶어요.
스타워즈: 호스 전투 세부 정보
- 디자이너: Adrien Martinot , Richard Borg
- 아티스트: 벤 카레 , 크리스토프 뒤헤이즈 , 클레망 마송 , 토니 포티
- 출판사: Days of Wonder , Geekach LLC , MIPL
- 출시일: 2025년
- 플레이어 수 : 2 - 4
- 연령대 : 8세 이상
- 시간 범위 : 30분
- 메커니즘: 지역 다수/영향력 , 캠페인/배틀 카드 기반 , 명령 카드 , 주사위 굴리기 , 주사위 아이콘 해결 , 그리드 이동 , 핸드 관리 , 육각형 그리드 , 시야 , 모듈식 보드 , 이동 포인트 , 시나리오/미션/캠페인 게임 , 시뮬레이션 , 팀 기반 게임 , 변수 설정
- BGG Geek 평점: 8.1024 - Meeple Mountain 척도로 변환: 4.0 .
- 스타워즈: 호스 전투 에 대한 추가 기사 .
https://www.meeplemountain.com/reviews/star-wars-battle-of-hot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