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ON의 새로운 이익 경고에 따르면 2025년 상반기 손실은 800만 달러에 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지난 10년간 전체 이익의 거의 3배에 달합니다.
보드 게임 크라우드펀딩 대기업 CMON은 2025년 상반기 손실이 최대 800만 달러에 달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이는 지난 10년간의 수익을 합친 것보다 거의 3배 큰 규모입니다.
회사는 5개월 만에 두 번째 이익 경고를 발표하며 상반기 예상 손실액이 600만 달러에서 800만 달러 사이로 추산되는 매출 감소를 원인으로 지목했습니다. 회사는 8월 말 중간 보고서에서 완전 감사 손실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CMON은 작년에 이미 300만 달러가 넘는 손실을 겪었으며, 크라우드펀딩 캠페인 매출 감소로 인해 회사는 팬데믹이 본격화된 2020년 이후 최저 연간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년도 | 이익(검정색) / 손실(빨간색), $ |
---|---|
2025년 상반기 | 600만 달러에서 800만 달러 |
2024 | 300만 달러 |
2023 | 745,000달러 |
2022 | 511,000달러 |
2021 | 40만 달러 |
2020 | 490만 달러 |
2019 | 795,000달러1 |
2018 | 200만 달러 |
2017 | 350만 달러 |
2016 | 100만 달러 |
2015 | 180만 달러 |
1 – 홍콩 증권거래소 본거래소로 이전하는 데 드는 전문 서비스 수수료가 포함됩니다 .
그 외 2019년 이익은 약 188만 달러였습니다.
추산된 상반기 손실은 2024년 전체 손실을 크게 웃돌고, 팬데믹으로 타격을 입은 2020년 봉쇄, 제조 및 배송 지연으로 인해 CMON이 입은 약 500만 달러의 손실을 능가합니다.
CMON은 2020년의 재앙 이후 3년간 꾸준히 큰 손실을 기록하며 실적을 개선해 나갔지만, 2021년과 2023년 사이에 수익이 천천히 증가했지만, 이는 모두 팬데믹 이전 실적에 크게 미치지 못했습니다.
이 회사는 2017년에 약 350만 달러, 2018년에 약 200만 달러, 2019년에 약 188만 달러의 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후년에 홍콩 증권거래소 주거래소로의 이전과 관련된 일회성 비용을 제거한 후의 수치입니다.
CMON은 올해 3월에 마지막으로 이익 경고를 발표했을 당시 2024년 손실을 140만 달러에서 210만 달러 사이로 추산했으나 , 연간 보고서에서 300만 달러라는 수치가 공개되었습니다 . 보고서는 한 달 늦게 제출되었는데, 이는 인력이 부족한 재무 부서를 비난하기 위해서였습니다.
그 달 말에 회사는 지속적인 미국 관세 관련 예측 불가능성을 이유로 직원을 해고하고 신규 게임 개발 및 캠페인 출시를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 이는 약 1,800만 달러를 모금한 8개의 미제공 크라우드펀딩 캠페인 과 사전 주문한 7개의 게임에 집중하기 위한 것 입니다.
CMON은 단기적으로 큰 손실을 만회하기 위해 가장 유명하고 수익성이 높은 작품인 좀비사이드와 에릭 랭이 디자인한 블러드 레이지, 라이징 선 등 자사의 지적 재산권을 매각하려고 시도했습니다.
최근 이익 경고 발표를 보면 해당 매출이 예상 손실액에 반영되었는지는 불분명합니다. BoardGameWire는 CMON에 연락하여 해당 타이틀 매각이 현재 손실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문의했지만 아직 답변을 받지 못했습니다.
CMON은 올해 초 1,200만 달러 규모의 지적 재산권을 매각하는 계약을 취소해야 했으며, 조건에 합의하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남아있는 타이틀 라이브러리에는 Marvel United 시리즈와 DC Super Heroes United와 같은 큰 히트작이 여전히 포함되어 있으며, 이 시리즈는 4번의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을 통해 1,800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습니다.
이 회사는 작년에 Cthulhu: Death May Die – Forbidden Reaches를 위해 390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고 , 올해 초에는 Gamefound에서 Massive Darkness: Dungeons of Shadowreach를 위해 285만 달러의 크라우드펀딩을 완료했습니다 .
지난달 말 CMON은 사전 주문 가능한 게임 3개 (Dark Providence, Dune: War for Arrakis – Desert War, Marvel United: The Witching Hour)에 대한 "마무리가 눈앞에 다가왔다"고 발표했으며, 후원자들의 신뢰를 회복할 때까지 새로운 크라우드펀딩 캠페인 시작을 중단하겠다고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이 회사는 대규모의 미니어처 게임을 대량으로 크라우드 펀딩하는 캠페인 대신, 여러 개의 소형 게임을 소매점에 직접 출시하는 방향으로 전환했으며, 그 중 일부는 10월에 열리는 Spiel Essen에서 데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회사는 현재 올해 4분기에 두 건의 크라우드펀딩 캠페인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여기에는 킥스타터에서 250만 달러 이상을 모금한 DCeased: A Zombicide Game이 포함됩니다.
CMON은 지난 몇 달 동안 전임 상무이사 겸 COO인 데이비드 프레티 , 최고재무책임자(CFO)인 코 정 카이, 회사 비서인 응 사우 메이 등 장기간 재직했던 고위 임원 몇 명을 잃었습니다 .
https://boardgamewire.com/index.php/2025/08/21/new-cmon-profit-warning-says-losses-could-reach-8m-for-first-half-of-2025-almost-three-times-its-overall-profit-from-the-last-ten-yea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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