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마트’를 통해 GS더프레시에서 팔린 베스트 상품은 우삼겹구이를 비롯한 축산 상품이었다.
GS리테일과 요기요와 손잡고 지난달 17일 론칭한 ‘요마트’의 장바구니 매출을 지난 7일까지의 데이터로 살펴본 결과, 우삼겹구이450g을 비롯해 대패삼겹살구이450g, 우삼겹구이500g, 매콤 한돈불고기600g 등 상위 베스트 매출 5가지 상품군이 전량 축산 상품이었다.
상위 베스트 매출 10가지 상품군에도 축산이 총 7가지, 국산 손질 오징어, 하남식쭈꾸미 등 수산이 2가지, 고당도 스위티오 바나나 과일 1가지로 모두 신선 식품이었다. 이외에도 유제품 중 우유 2번들 상품과 라면 5번들 상품 등도 20위권 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으로 집계됐다.
특히 신선 상품은 전체 매출 비중에서 약 38.1%를 차지하며 GS리테일의 온라인 장보기몰인 GS프레시몰과 장바구니 데이터가 유사했다. 이는 ‘요마트’가 평소 빠르게 배송 받기 어려웠던 신선 식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파고 들며 온라인 장보기의 새로운 쇼핑 문화를 창출해 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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