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농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12월 19일부터 2022년 1월 19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184,4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850,903개와 비교하면 5.2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1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CJ제일제당, 오리온, 농심, 오뚜기, 동서, 풀무원, 대상, 하림, 남양유업, 빙그레, 매일유업, 삼양식품, 롯데제과, 롯데푸드, 크라운제과, 서울식품, 동원F&B, 팜스토리, 마니커, 이지바이오, 동원산업, 케이씨피드, 한성기업, 삼양사, SPC삼립, 인산가, 샘표, 사조산업, 푸드나무, 우양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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