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는 뭐하나… ” 토요타, 세계 첫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 선포 (msn.com)
플로토 타입은 이미 나와 있었네요...
그런데 토요타가 전기차에 입지가 있었나요?
전기차는 푸대접 하는걸로 아는데?
“현대는 뭐하나… ” 토요타, 세계 첫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 선포 (msn.com)
플로토 타입은 이미 나와 있었네요...
그런데 토요타가 전기차에 입지가 있었나요?
전기차는 푸대접 하는걸로 아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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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8.235.***.***
사족 이상하게 달아서 비추 줬다
(IP보기클릭)119.70.***.***
ㅋ 저 기술자체는 한국에서도 작년에 발표한걸로 아는데.. 문제는 상용화를 얼마나 빨리 싸게 하느냐지.. 저걸 만들었다..가 문제가 아니지
(IP보기클릭)180.228.***.***
전고체 배터리는 개발하고 양산하고 180도 다른 얘기임 1. 전고체 배터리는 NCM배터리보다 초기가격이 엄청나게 비쌈 2. 전해질이 고체여서 일반 리튬이온 배터리에 비해 중량이 매우 무거움 위 두개 문제 해결하지 않는 이상 전고체 배터리가 상용화 되는데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됨. 그사이에 리튬이온 보급하고 남지 비싸고 무거운 전고체를 바로 탑재하기 어려움 미국의 퀀텀스케이프도 작년 말에 전고체 배터리 개발해서 대주주중 하나인 폭스바겐에 프로토 타입 제공했고 현재 테스트 중임
(IP보기클릭)183.100.***.***
미라이는 시판한 수소차고 연료전지를 쓰는데 무슨 소릴 하고 있는거야. 프로토타입이 뭔지 모르는거야? 기사도 전고체 배터리를 2027년까지 상용화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거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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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족 이상하게 달아서 비추 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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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 저 기술자체는 한국에서도 작년에 발표한걸로 아는데.. 문제는 상용화를 얼마나 빨리 싸게 하느냐지.. 저걸 만들었다..가 문제가 아니지
(IP보기클릭)211.186.***.***
플로토 타입 배터리로 실 주행 데이터 뽑았던데? 탑재차량은 미라이 | 24.01.17 19:41 | | |
(IP보기클릭)183.100.***.***
hellfid
미라이는 시판한 수소차고 연료전지를 쓰는데 무슨 소릴 하고 있는거야. 프로토타입이 뭔지 모르는거야? 기사도 전고체 배터리를 2027년까지 상용화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거잖아. | 24.01.17 19:57 | | |
(IP보기클릭)211.186.***.***
전고체 싣고 테스트한 테스트용 미라이 있음 정확히는 있었음 | 24.01.17 19:58 | | |
(IP보기클릭)183.100.***.***
정확히 말하면 미라이는 아니었고 2021년에 공개한 ssb 실증차가 있었지. 번호판은 달았다고 하나 양산차와는 거리가 아주 먼 실험실 차 같은 것이었음. 도요타가 무리하는구나 싶었지. 2027년에도 상용화가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 많음. | 24.01.17 20:17 | | |
(IP보기클릭)182.215.***.***
(IP보기클릭)220.77.***.***
(IP보기클릭)180.228.***.***
전고체 배터리는 개발하고 양산하고 180도 다른 얘기임 1. 전고체 배터리는 NCM배터리보다 초기가격이 엄청나게 비쌈 2. 전해질이 고체여서 일반 리튬이온 배터리에 비해 중량이 매우 무거움 위 두개 문제 해결하지 않는 이상 전고체 배터리가 상용화 되는데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됨. 그사이에 리튬이온 보급하고 남지 비싸고 무거운 전고체를 바로 탑재하기 어려움 미국의 퀀텀스케이프도 작년 말에 전고체 배터리 개발해서 대주주중 하나인 폭스바겐에 프로토 타입 제공했고 현재 테스트 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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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80.228.***.***
https://www.tech42.co.kr/%ED%8F%AD%EC%8A%A4%EB%B0%94%EA%B2%90-%ED%80%80%ED%85%80%EC%8A%A4%EC%BC%80%EC%9D%B4%ED%94%84-%EC%A0%84%EA%B3%A0%EC%B2%B4-%EB%B0%B0%ED%84%B0%EB%A6%AC-%EC%9C%84%EC%97%85%C2%B7%C2%B7%C2%B750/ 미국 퀀텀스케이프(QuantumScape)가 독자 개발한 전(全)고체 배터리를 독일 폭스바겐 차량에 적용한 결과 95% 이상의 용량을 유지하면서 1000회 이상의 충전 주기를 달성했다. 주행거리가 500~600km인 전기차인 경우 이 차량의 총 주행 거리가 50만km 이상에 해당한다는 의미다. 폭스바겐 그룹은 자사 전기차 모델에 이 전고체 배터리를 적용한 주행 테스트 결과 이같이 확인했으며, 이 과정에서 뚜렷한 거리 손실도 없었다고 밝혔다. 토요타는 모르겠지만 퀀텀 스케이프는 500회 충방전에 90% 이상 수명을 목표로 만들었는데 최근 기사에 나온거 보면 2배 이상의 기대수명을 보여줬다고 함 | 24.01.17 20: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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