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ildrift.leagueoflegends.com/ko-kr/news/game-updates/wild-rift-patch-notes-6-2/
오로라 출시, 원거리 딜러 대규모 업데이트, 플레이어 매너 시스템 도입 등 다양한 소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6.2 패치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 밤, 와일드 리프트에서는...
새로운 인물이 무대에 오릅니다. 바로 오로라죠. 무뚝뚝한 태도만으로 판단하지 마세요. 또한 신규 랭크 시즌과 원거리 딜러 개편, 갑작스러운 문자 메시지 이상의 긴장감을 선사할 게임플레이 속도 변경도 함께합니다.
여기에 더해 여름 파티 스킨 시리즈가 새롭게 출시되고, 최신 플레이어 매너 시스템이 마침내 도입됩니다! 지금은 멋진 매너에는 멋진 보상이 따를 거란 점만 말해 두죠.
이번 패치는 절대 놓쳐선 안 됩니다. 왜냐하면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을 반전과 변화, 편의성 업데이트로 가득하니까요.
참고: 콘텐츠는 이번 패치 기간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신규
신규 챔피언
세계의 경계에 선 마녀 오로라
태어난 순간부터 오로라는 영혼 세계와 물질 세계를 넘나드는 특별한 능력으로 삶의 길을 찾았습니다. 영혼 세계의 주민들에 대해 더 알고 싶었던 오로라는 자신의 고향을 떠났고, 시간 속에 뒤틀리고 길을 잃어 방황하는 반신을 만났습니다. 그의 절박함을 목격한 오로라는 자신의 거친 친구가 잊어버린 자아를 되찾도록 도와줄 방법을 찾기로 결심했고 프렐요드의 가장 먼 곳으로 여정을 떠났습니다.
오로라는 7월 17일 9:01에 출시됩니다.
신규 기능
플레이어 매너 시스템
6.2 패치 출시와 함께 사상 최초로 플레이어 매너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이 새로운 시스템에 대한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하신 분은 관련 문서를 확인해 주세요.
랭크 시즌 18
다음 랭크 시즌을 준비하는 중입니다! 7월 18일 12:00부터 시작되는 랭크 시즌 18에서는 보상으로 영광의 깃털 갈리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시즌은 2025년 10월에 종료될 예정으로, 자세한 일정은 랭크 모드 화면을 참고해 주세요.
와일드 패스
최신 와일드 패스로 토끼 굴에 뛰어들어 보세요. 동화 마을 릴리아와 그 업그레이드 버전인 초월체 동화 마을 릴리아도 함께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더 나은 보상과 개선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몇 가지 업데이트도 적용되는데, 이 와일드 패스로 얻을 수 있는 보상을 몇 가지 소개하겠습니다.
● 신규 전투 깃발 동화 마을, 동화 마을 테마 감정표현
● 패스의 동화 마을 테마 아이템을 전부 수집하면 한정판 감정표현인 기뻐서 펄쩍펄쩍을 무료로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 복귀 스킨: 슈퍼빌런 진, 초월체 슈퍼빌런 진, 슈퍼빌런 그레이브즈, 초월체 슈퍼빌런 그레이브즈, 슈퍼히어로 바이, 초월체 슈퍼히어로 바이, 마공학 탐험가 쉬바나, 용 사냥꾼 케일
패스 레벨을 더 빠르게 올릴 수 있도록 일부 임무를 최적화했습니다.
● 임무 경험치 획득량 증가: 빠른 레벨 업을 위해 임무마다 얻는 경험치를 늘렸습니다.
● 임무 요구 조건 간소화: 더 깔끔한 경험을 위해 임무의 난이도를 낮추고 소요 시간을 줄였습니다.
● 더욱 포괄적인 범위: 이제 모든 게임 모드에서 임무를 완수할 수 있습니다.
● 중복 임무 삭제: 드래곤/내셔 남작 처치, 과일 수집, 특정 공격로/포지션을 강제하는 등의 임무가 영구히 삭제되었습니다.
● 임무 구조 최적화: 임무의 전체 개수는 줄이고, 각 임무가 주는 경험치는 늘렸습니다.
또한 복귀 스킨을 더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 보물 상자 업그레이드: 와일드 패스 상자가 '와일드 패스 보물창고'로 변경됩니다. 뽑기를 일정 횟수 진행하면 원하는 스킨을 최종 보상으로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신규 [미니 패스 복귀 보상 단계]: 현재 와일드 패스와 레벨 진척도를 공유하는 '미니 패스 복귀 보상 단계'에서 용 사냥꾼 케일이 등장할 예정입니다. 레벨을 올리면 두 단계의 보상을 동시에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와일드 패스 세트인 '와일드 패스 및 미니 패스 묶음 세트'가 출시됩니다.
● 이 세트에는 다음과 같이 패스의 주요 보상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 현재 와일드 패스의 정예 버전
● 한정판 스킨 및 크로마를 포함한 다가오는 미니 패스의 정예 버전. 참고: 미니 패스 할인이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있으며, 추가 쿠폰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전투 기계' 미니 패스 소식입니다.
● 동화 마을 패스가 종료된 후 전투 기계 우르곳과 전투 기계 우르곳 (검정) 크로마를 제공하는 새로운 '전투 기계' 미니 패스가 2025년 9월 19일부터 시작됩니다.
● 이번 미니 패스에는 고유의 레벨 진척도, 보상, 임무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와일드 스타 사용: 와일드 스타는 패스 이용 기간에 와일드 패스와 미니 패스 모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은 와일드 스타는 미니 패스 종료 후 소멸됩니다.
이벤트
오로라가 와일드 리프트에 도착했습니다!
모두가 좋아하는 마법사 챔피언이 마침내 와일드 리프트에 깡충 뛰어들었습니다! 함께 오로라의 출시를 기념하세요!
오로라가 와일드 리프트에 도착했습니다!는 7월 17일 9:01에 시작됩니다.
오로라의 룬테라 모험
방금 도착한 오로라가 모험을 떠난다고 합니다! 여정을 함께하며 특별한 스킨인 별 수호자 징크스 특등 에디션을 무료로 획득해 보세요.
오로라의 룬테라 모험은 7월 24일 9:01에 시작됩니다.
모험 모드
주문서 무작위 총력전
주문서 무작위 총력전이 몇 가지 변경 사항과 함께 돌아옵니다! 자세한 내용은 패치 노트를 마저 읽어 보세요!
주문서 무작위 총력전은 7월 18일 9:01부터 7월 31일 9:01까지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단일 챔피언
단일 챔피언으로 다 같이 즐겨 보세요! 친구와 함께 신나게 게임을 플레이할 때입니다!
단일 챔피언은 7월 18일 9:01부터 7월 31일 9:01까지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챔피언 변경 사항
바루스
현재 바루스는 일부 아이템과의 시너지 덕에 압도적인 성능을 내고 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로 빌드를 고착시킬 정도로 높은 공격 속도를 얻는 데다, 순간적으로 큰 혼합 피해를 입히는 탓에 상대하기도 까다롭죠. 이에 기존처럼 다양한 방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게 하면서도 전통적인 원거리 딜러에 가까운 모습으로 되돌리고자 합니다.
● 바루스의 스킬 아이콘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죽지 않는 복수심
● 적 처치 시 5/6/7/8초간(1/5/9/13레벨에서 증가)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 관여 시 공격 속도가 60% 증가하며, 챔피언이 아닌 유닛 처치 시 공격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 챔피언이 아닌 유닛 처치 시 5/7/9/11초간(5/9/13/15레벨에서 증가) 공격 속도(1/6/9레벨에서 증가)가 10/15/20% 증가합니다. 그 1,000%에 해당하는 추가 공격 속도, 공격력 및 주문력을 얻습니다.
(1) 꿰뚫는 화살
● [신규] 화살과 역병 폭발의 피해량이 충전 시간에 비례해 0~50% 증가합니다.
● 피해량: 20/70/120/170 + 공격력의 125% → 70/130/190/250 + 추가 공격력의 100/110/120/130%
(2) 역병 화살
● [신규] 적 챔피언/에픽 몬스터의 역병 중첩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3% 감소합니다. (대상마다 최대 39% 감소 가능)
● [신규] 몬스터 대상 역병 폭발은 중첩당 최대 120의 피해를 입힙니다. (3회 중첩 시 최대 360)
● 기본 공격 적중 시 피해량: 12/16/20/24 + 주문력의 20% → 15/23/31/39 + 주문력의 35%
● 역병 중첩 폭발 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5/5.5/6/6.5% + 주문력당 0.01%) → 대상 최대 체력의 (3.5/4/4.5/5% + 주문력당 0.015%)
● 사용 시: 다음 꿰뚫는 화살이 대상 잃은 체력의 8~16%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충전 시간에 비례해 0~50% 증가합니다.
● 사용 시: 6초 동안 역병 화살 기본 지속 효과로 입히는 추가 피해량이 두 배가 됩니다.
제리는 최근 저조한 성적을 보여 줬기 때문에 스킬 개편으로 힘을 실어 주고자 합니다. 기존의 제리는 특정 강화형 보조술사 서포터에 크게 의존하는 탓에, 밸런스를 조정하려면 팀 조합을 고려해야만 했습니다. 이에 더 다양한 서포터와 함께 꾸준한 활약을 보여 줄 수 있도록 보호막 관련 효과를 삭제하고, 첫 번째 스킬의 기본 지속 효과를 제리의 기본 지속 효과로 옮겼습니다. 또한 궁극기의 존재감을 더하기 위해, 적을 공격하고 과충전의 연쇄 번개 효과를 발동했을 때 지속시간을 연장할 수 있게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더욱 안정적인 활약을 펼칠 수 있도록 각 스킬의 치명타 관련 효과와 피해 구조를 개선하였습니다.
살아있는 배터리
● [삭제] 보호막을 받을 때 3초간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삭제] 제리가 보호막에 피해를 입히면 피해량의 6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 [신규 (기존 스킬 1 기본 지속 효과)]: 기본 공격 시 지정한 방향으로 단숨에 6발의 탄환을 발사해 물리 피해(8/10/12/14/16 + 공격력의 100/102.5/105/107.5/110%)(1/4/7/10/13레벨에서 증가)를 입힙니다. 제리의 공격 속도는 최대 초당 1.5회이며(최대 140%), 공격 속도 초과분의 50%가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1) 감전!
● [신규] 이 스킬로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 50%와 소모한 마나 100%를 돌려받습니다. 둔화 효과는 스킬의 지속시간 동안 점차 감소합니다.
● [삭제] 이 스킬의 기본 지속 효과는 제리의 기본 지속 효과인 살아있는 배터리로 변경되었습니다.
(2) 초강력 레이저
● 피해 유형: 마법 피해 → 물리 피해
(3) 스파크 돌진
● [신규] 처음 적중한 대상에게 치명타 확률에 비례해 100%까지 증가하는 추가 마법 피해(20/23/26/29 + 추가 공격력의 10% + 주문력의 20%)를 입힙니다.
● 두 번째 대상부터는 0/65/80/95%의 피해를 입힙니다. → 두 번째 대상부터는 80/85/90/95%의 피해를 입힙니다.
●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을 맞히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 기본 공격 또는 스킬로 적 챔피언을 맞히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치명타 발동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4) 번개 방출
● [신규] 전류를 방출해,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5초 동안 10%의 이동 속도와 최대 공격 속도 제한을 초과할 수 있는 30%의 공격 속도를 추가로 얻습니다.
● [신규]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적 챔피언을 맞히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이 증가하고 1.5초 동안 1회의 과충전 중첩을 얻습니다. 치명타 발동 시 3회의 중첩을 추가로 얻으며, 중첩 하나당 이동 속도가 0.5% 증가합니다.
● 지속시간 동안 기본 공격이 더욱 빠른 3연발 사격으로 바뀌며 25%의 공격 속도를 얻고 추가 마법 피해(5/10/15 + 주문력의 15%)를 입히며 대상 주변 적에게 추가로 마법 피해(5/10/15 + 주문력의 15%)와 물리 피해(공격력의 20%)를 연쇄적으로 입힙니다. → 지속시간 동안 기본 공격이 더욱 빠른 3연발 사격으로 바뀌어 대상 주변 적에게 물리 피해(공격력의 25%)를 연쇄적으로 입힙니다.
● [삭제] 전류를 방출해, 적중한 적 챔피언 1명당 8회의 과충전 중첩을 얻습니다. 사용 중 처치에 관여할 때마다 과충전의 지속시간이 4초 늘어납니다.
애쉬
애쉬의 기본 지속 효과는 오랫동안 명료성이 부족한 편이었습니다. 게임 초반에는 피해량을 예측하기가 힘들고, 치명타 확률 100%를 달성한 뒤에는 대상이 둔화되어야만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다는 문제가 있었죠. 이에 더욱 분명하고 일관적인 성능을 낼 수 있도록 개편했습니다. 첫 번째 스킬 역시 언제 사용할지를 정하기가 까다로워 중요한 상황에서 불필요한 부담을 주었기 때문에 사용 시 효과와 기본 지속 효과를 개편하였습니다. 이제부터는 중첩을 쌓았다면 굳이 머리 싸매는 일 없이 화살 다발을 날려도 될 것입니다.
(P) 서리 화살
● 애쉬의 기본 공격이 서리 화살로 둔화된 대상에게 추가 피해(10% + 치명타 확률의 100%)를 입힙니다. → 애쉬의 기본 공격이 대상에게 치명타 피해량에 비례하는 추가 피해(10% + 치명타 확률의 100%)를 입힙니다.
(1) 궁사의 집중
● [신규] 기본 공격 시 4초 동안 유지되는 집중 중첩을 1회 쌓습니다. 4회 중첩 시 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7/6/5/4초 →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지만, 사용 중에는 집중 중첩이 쌓이지 않음
● 사용 시: 다음 6초간 기본 공격 시 집중 중첩을 1회 소모해 공격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 6초 동안 공격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 [조정] 집중 중첩: 최대 6회 중첩 → 최대 4회 중첩
징크스
징크스는 게임 후반에도 마나가 부족해 생선대가리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마나 소모로 인해 성능을 꽃피우는 데 어려움을 겪는 일 없이 혼란을 일으킬 수 있도록 그 제약을 없애고자 합니다!
신난다!
● [신규] 신난다! 발동 시 잃은 마나 10%를 회복합니다.
미스 포츈
미스 포츈의 기본 지속 효과는 지난번 조정 이후 계속해서 낮은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단숨에 큰 피해를 입히는 원거리 딜러라는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 피해량 일부를 폭발적인 피해량으로 옮기고 기본 지속 효과의 체감 위력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사랑의 한 방
● [신규] 3회 중첩 시 대상에게 (30 + 추가 공격력의 75%) × (1 + 치명타 확률의 1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베인의 두 번째 스킬은 게임 초반에 체력이 많은 챔피언에게 지나치게 강력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특히 상단 공격로에서 심하죠.) 이에 그 사용 효과의 작동 방식을 변경하고 과도했던 위력을 낮춰, 사용 타이밍을 더욱 세심히 선정해야 하는 스킬로 바꾸었습니다.
(2) 은화살
● 사용 시: 5초 동안 다음 3회 공격의 공격 속도가 40/45/50/55% 증가하고 은화살로 입힌 피해의 40/45/50/5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 3초 동안 15/20/25/30%의 공격 속도와 10%의 모든 피해 흡혈을 얻습니다.
트린다미어
격노
● 추가 공격 속도: 35% → 30%
● 트린다미어의 치명타 확률이 100%를 넘으면 초과분 1%당 0.8의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 초과분 1%당 1의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4) 불사의 분노
● 격노 공격 속도 증가량: 45/55/65% → 45/60/75%
킨드레드
킨드레드의 표식
● 몬스터 표식 자동 초기화 간격: 30초 → 25초
● 적 챔피언에 대한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 40초
● 동일한 적 챔피언에 대한 재사용 대기시간: 150초 → 120초
람머스
(2) 몸 말아 웅크리기
● 가시박힌 껍질 기본 피해량: 10/12/14/16 → 12/14/16/18
(4) 지진 폭격
● 재사용 대기시간: 80/70/60초 → 70/60/50초
라칸
기본 능력치
● 기본 체력: 630 → 660
요술 망토
● 보호막 재사용 대기시간: 40~14.8초 → 35~14초
(1) 빛나는 깃털
● 기본 피해량: 80/140/200/260 → 90/150/210/270
● 기본 체력 재생: 36~120 → 56~140
(2) 화려한 등장
● 기본 피해량: 70/135/200/265 → 80/145/210/275
아이템
요들 아이템 업데이트
밴들 협곡에서 전투를 벌인지도 꽤 되었죠. 탐험이 길어짐에 따라 일부 아이템에 밴들 시티의 마법이 깃들어 성능이 변화하였습니다.
아이템 조정 사항
요들 구원
기본 능력치
● 스킬 가속: 20 → 15
구원
● 이제 주변에 아군 챔피언이 없어도 효과가 발동됩니다.
요들 태양불꽃 방패
불의 길
● 불사르기 최대 중첩 시 불타는 궤적을 남겨, 최대 5초간 매초 7~10 + 추가 체력의 0.3%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불의 길은 몬스터에게 130%, 미니언에게 175~2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요들 조화로운 메아리
기본 능력치
● 가격: 2,700골드 → 2,600골드
● 주문력: 55 → 40
음표
● 조화로운 메아리가 주 대상에게 적용된 후 주변 아군 챔피언에게 튕겨 조화로운 메아리 효과의 50%만큼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또한 조화로운 메아리가 주 대상에게 활기를 불어넣어 3초 동안 매초 대상 최대 체력의 2%를 회복시킵니다.
요들 리안드리의 고통
고통
● 초당 피해량: 적 최대 체력의 (0.4% + 주문력당 0.005%) → 적 최대 체력의 0.6~2%
지옥의 고뇌
● 고통이 4초 동안 피해를 입힐 때마다 폭발하여 대상에게 고정 피해(40 + 주문력의 5%)를 입힙니다.
요들 무한의 구
기본 능력치
● 주문력: 85 → 80
몰락의 벼락
● 피할 수 없는 죽음을 적용한 챔피언이 3초 내로 사망하면 그 위치에 벼락이 떨어져 주변 적에게 50~85 + 주문력의 2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요들 세릴다의 원한
기본 능력치
● 가격: 3,100골드 → 3,300골드
● 아이템 조합식: 콜필드의 전투 망치 (1,200골드) + 최후의 속삭임 (800골드) + 롱소드 (500골드) + 800골드
동상
● 얼음으로 둔화된 적에게 6초간 동상을 적용합니다. 동상 3회 중첩 시 모든 중첩을 소모하여 출혈을 적용해, 2초간 30~100 + 추가 공격력의 7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3초 동안 고통스러운 상처를 적용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요들 드락사르의 황혼검
기본 능력치
● 공격력: 55 → 50
일몰
● 처치 시 1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됩니다. 투명 상태일 때 60%의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요들 루난의 허리케인
바람의 분노
● 작은 탄환 추가 사거리: 150 → 75
바람의 호의
● 20의 공격력 또는 40의 주문력 획득 (적응형) → 15의 공격력 또는 30의 주문력 획득 (적응형)
칼바람
● 기본 공격 2회마다 다음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1개의 탄환을 추가로 발사하여 공격력의 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요들 죽음의 무도
상처 지지기
● 받은 물리 피해 저장 → 받은 물리 피해 및 마법 피해 저장
치명타 원거리 딜러 개편
원거리 딜러 챔피언이 각자의 특성에 맞는 아이템을 선택했을 때 더 큰 이득을 볼 수 있도록 원거리 딜러 아이템을 일괄적으로 조정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치명타 아이템의 능력치와 효과에 초점을 맞춰, 치명타 빌드를 선택한 원거리 딜러가 후반에 강력한 장악력을 보여 주며 게임을 마무리 지을 수 있게 하였습니다.
신규 아이템
영혼 전이
기본 능력치
● 가격: 3,200골드
● 공격력: 25
● 치명타 확률: 25%
● 공격 속도: 30%
아이템 조합식
● 절정의 화살 (1,350골드) + 민첩성의 망토 (1,000골드) + 850골드
그림자 춤:
● 적 챔피언이나 에픽 몬스터에게 기본 공격 시 치명타가 발동하면 4초 동안 주변 적을 공격하는 분신을 소환합니다. 분신은 공격력의 25%를 가지며 추가로 치명타 확률의 30%에 해당하는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동시에 최대 2명의 분신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 600유닛 거리보다 멀리 떨어지면 분신이 일찍 사라집니다.
아이템 조정 사항
피바라기
기본 능력치
● 가격: 3,300골드 → 3,000골드
● 공격 속도: 0 → 15%
아이템 조합식
● 흡혈의 낫 (1,200골드) + 민첩성의 망토 (1,000골드) + 800골드
잔혹함
● 물리 흡혈 10% 증가 → 물리 흡혈 8% 증가, 기본 공격으로 치명타 발동 시 4% 추가로 증가
생명선
● 피해를 받아 체력이 35% 아래로 떨어지면 5초간 일시적으로 225~55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20의 방어력, 20의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피의 서약자 [삭제]
나보리 신속검
기본 능력치
● 공격력: 45 → 40
● 스킬 가속: 15 → 0
● 공격 속도: 0 → 15%
아이템 조합식
● 절정의 화살 (1,350골드) + 민첩성의 망토 (1,000골드) + 650골드
날쌘 타격
● 치명타 적중 시 궁극기를 제외한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 20% 감소 → 15% 감소
비영구
● 스킬이 치명타 확률에 비례해 최대 12%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자성 발사기
기본 능력치
● 공격력: 0 → 25
● 공격 속도: 35% → 25
전력 공세
● 충전된 공격이 25% 빠르게 준비되고, 사거리가 125 (근접 공격 사거리는 50) 증가하며, 50~12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추가 피해는 근처 적 5명에게 튕기며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충전된 공격 시 사거리가 100 증가하며(근접 공격 사거리는 50), 50~12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0.75초간 이동 속도가 60 증가합니다. 이 피해는 최대 5명의 주변 적에게 튕기며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미니언에게는 20~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운명
기본 능력치
● 가격: 3,300골드 → 3,100골드
● 공격력: 30 → 25
● 공격 속도: 0 → 15%
아이템 조합식
● 민첩성의 망토 (1,000골드) + 최후의 속삭임 (800골드) + 처형인의 대검 (800골드) + 500골드
최후의 속삭임
● 방어구 관통력 33% 증가 → 방어구 관통력 30% 증가, 기본 공격으로 치명타 발동 시 6% 추가로 증가
징수의 총
기본 능력치
● 공격력: 40 → 45
죽음과 세금 [조정]
●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혀 체력이 최대 체력의 5% 이하가 되면 처형합니다. →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혀 체력이 최대 체력의 4% + 치명타 확률의 2% 아래로 떨어지면 처형합니다. 또한 처형의 최대 체력 기준치가 영구히 0.1% 증가합니다.
정수 약탈자
기본 능력치
● 가격: 3,050골드 → 3,000골드
● 공격력: 40 → 35
아이템 조합식
● 광휘의 검 (800골드) + 민첩성의 망토 (1,000골드) + 롱소드 (500골드) + 700골드
주문 검
● 스킬을 사용하면 최대 10초간 유지되는 주문 검 충전을 1회 얻습니다. (최대 3회 충전) 적에게 기본 공격 적중 시 충전을 소모해 기본 공격력의 90%만큼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간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이 추가 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충전은 각 스킬로 2초마다 1회씩만 생성됩니다.
정수의 불꽃 [삭제]
유령 무희
기본 능력치
● 가격: 3,000골드 → 2,800골드
● 아이템 조합식: 열정의 검 (1,400골드) + 롱소드 (500골드) + 단검 (500골드) + 400골드
● 공격력: 25 → 20
● 공격 속도: 30% → 40%
망령의 왈츠
● 적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을 맞히면 3초간 7%의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4회 기본 공격한 후에는 같은 시간 동안 공격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 적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을 맞히면 3초간 25%의 공격 속도와 7%의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효과 활성화 중 기본 공격으로 치명타를 발동시키면 지속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적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 적중 시 재사용 대기시간 1초 감소)
무한의 대검
한계 돌파
● 아이템으로 획득한 전체 치명타 확률이 100%를 초과하면 초과한 치명타 확률 1%당 추가 치명타 피해량 0.6%를 얻습니다.
불타는 향로
향로
● 자신을 제외한 아군 챔피언에게 체력 회복 효과 또는 보호막을 적용하면 대상이 6초간 기본 공격 시 20~4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자신을 제외한 아군 챔피언에게 체력 회복 효과 또는 보호막을 적용하면 대상이 6초간 기본 공격 시 16~3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내셔의 이빨
물어뜯기
● 피해량: (15 + 추가 공격력의 25% + 주문력의 2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 → (15 + 추가 공격력의 20% + 주문력의 30%)에 해당하는 적응형 피해
마법사의 최후
기본 능력치
● 가격: 2,700골드 → 2,800골드
마법사의 최후
● 피해량: 15~65 → 10~55
마법 부여 아이템 개편
다양한 유형의 각 공격로 챔피언에게 더 적절한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마법 부여 아이템을 개편했습니다. 인기가 없거나 사용하기 어려운 몇몇 마법 부여를 변경하고, 더욱 역동적이고 치열한 챔피언 간 전투를 위해 신규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신규 아이템
발걸음 분쇄기
기본 능력치
● 마법 부여 가격: 500골드
파괴의 충격파 (사용 시)
● 사용 시 짧은 거리를 돌진해 주변 적에게 공격력의 15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30% 둔화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선혈포식자
기본 능력치
● 마법 부여 가격: 500골드
갈망의 가르기 (사용 시)
● 주변 적에게 기본 공격력의 28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한 적 챔피언 1명당 공격력의 20% + 잃은 체력의 12%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돌풍
기본 능력치
● 마법 부여 가격: 500골드
폭우 (사용 시)
●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도착 지점 주변의 체력이 가장 낮은 적(챔피언 우선)에게 투사체 3개를 날려 (50~150 + 추가 공격력의 4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아이템 조정 사항
영광 마법 부여
영광 (사용 시)
● 15%의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이나 포탑을 향해 다가갈 때는 75%까지 증가합니다. → (신규) 30%의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 충격파를 발산해 주변 적 챔피언을 2초간 50% 둔화시킵니다. → 충격파를 발산해 주변 적 챔피언을 2초간 60% 둔화시킵니다. 또한 3초 동안 20%의 강인함과 20%의 둔화 저항을 얻습니다.
돌갑옷 마법 부여
돌갑옷 (사용 시)
● 최대 체력의 28%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 최대 체력의 20%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하는 기본 보호막을 얻습니다. 추가 방어력 또는 마법 저항력 1마다 보호막의 흡수량이 0.1% 증가합니다. (최대 35%)
● 주변 적의 수(최대 3명)에 따라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추가로 얻습니다. → 주변 적의 수(최대 3명)에 따라 최대 체력의 5%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추가로 얻습니다. 추가 방어력 또는 마법 저항력 1마다 보호막의 흡수량이 0.1% 증가합니다. (최대 12%)
추진기 마법 부여
추진기 (사용 시)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40초
● 주변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 0.5초 후 주변 적을 뒤로 밀어내고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초기형 벨트 마법 부여
초기형 벨트 (사용 시)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50초
● 적중 시 대상의 마법 저항력을 3초간 30% 감소시킵니다. 사용 후 3초에 걸쳐 서서히 감소하는 20%의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장막 마법 부여
장막 (사용 시)
● 다음 적 스킬을 방어하는 주문 방어막을 3초간 주변 아군에게 부여합니다. → 대상 아군 챔피언에게 적용된 모든 방해 효과 및 군중 제어 효과를 해제합니다. 이와 같은 효과가 적용되지 않은 아군에게는 대신 3초간 다음 적 스킬을 방어하는 주문 방어막을 부여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꿈 생성기
꿈 생성기
● 8초마다 파란색 꿈방울과 보라색 꿈방울을 얻습니다. 아군에게 체력 회복 효과 또는 보호막을 부여하면 대상에게 꿈방울을 불어 3초 동안 강화합니다. → 6초마다 2개의 꿈방울을 얻습니다. 아군에게 체력 회복 효과 또는 보호막을 부여하면 대상에게 꿈방울을 불어 3초 동안 강화합니다.
● 파란색 꿈방울은 다음에 받는 피해를 70~140 감소시키고, 보라색 꿈방울은 다음 적중 시 20~9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 두 꿈방울은 3초 동안 다음 적중 시 15~9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게 하고, 15~30%의 추가 이동 속도를 부여합니다.
자전관 마법 부여
자전관 (사용 시)
● 아군 미니언, 아군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 방향으로 사용하면 대상의 뒤로 돌진하고 이동 속도가 1.5초간 30% 증가합니다. → 지정한 방향으로 사용하여 아군 미니언, 아군 챔피언 또는 벽을 맞히면 대상을 향해 돌진하고 이동 속도가 1.5초간 30% 증가합니다. 적중한 대상이 없는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의 50%를 돌려받습니다.
굶주린 히드라
굶주린 초승달 (사용 시)
●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체력을 회복합니다. → 다음 9초간 기본 공격 시 주변 적에게 공격력에 비례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근접 기본 공격의 피해 범위가 원거리 기본 공격보다 넓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기타 아이템
선체파괴자
기본 능력치
● 가격: 3,100골드
● 최대 체력: 400
● 공격력: 45
아이템 조합식
● 요림의 주먹 (1,200골드) + 요림의 주먹 (1,200골드) + 700골드
출항
● 이동 속도가 4% 증가합니다.
선장
●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에게 5번째 기본 공격을 가할 때마다 기본 공격력의 160% + 최대 체력의 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기본 공격력의 240% + 최대 체력의 9%까지 증가합니다. (원거리 챔피언은 4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승선 부대
● 주변 공성 미니언과 슈퍼 미니언이 20~130의 방어력과 10~120의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사용자가 원거리 챔피언인 경우 25%로 조정)
월식
기본 능력치
● 가격: 2,900골드 → 3,000골드
● 공격력: 60 → 65
늘 떠오르는 달
● 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6% → 대상 최대 체력의 7%
최후의 속삭임
기본 능력치
● 가격: 1,300골드 → 800골드
● 공격력: 15 → 0
아이템 조합식
● 삭제
최후의 속삭임
● 방어구 관통력 15% 증가 → 방어구 관통력 12% 증가
내셔의 발톱
마법의 바늘
● 20의 공격력 또는 40의 주문력 획득 (적응형) → 15의 공격력 또는 30의 주문력 획득 (적응형)
키르히아이스의 파편
기본 능력치
● 공격력: 0 → 15
● 공격 속도: 20% → 0
아이템 조합식
● 단검 (500골드) + 400골드 → 롱소드 (500골드) + 400골드
판금 장화
막기
● 받는 물리 피해 7~10% 감소 → 챔피언으로부터 받는 물리 피해 7~10% 감소
헤르메스의 발걸음
분해
● 받는 마법 피해 7~12% 감소 → 챔피언으로부터 받는 마법 피해 7~12% 감소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신규] 평형
● 마나가 없는 챔피언은 75%의 기본 체력 재생을 얻습니다.
마나의 장화
[신규] 평형
● 마나가 없는 챔피언은 75%의 기본 체력 재생을 얻습니다.
광전사의 군화
축복받은 검
● 기본 공격 적중 시 체력을 8 회복합니다.
삭제된 아이템
솔라리 충전검
불멸의 철갑궁
폭풍갈퀴
유성 마법 부여
순간이동 (주문으로 변경)
소환사의 협곡
밴들 시티의 마법이 물결치며 소환사의 협곡에 기묘하면서도 놀라운 변화를 불러옵니다. 마법의 영향으로 일부 수풀이 조용히 위치를 바꿨고, 정찰대원들은 저 멀리서 메아리치는 멧돼지 울음소리와 전쟁의 북소리를 들었다고 보고했죠. 이제 밴들 협곡에 어떤 마법 같은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수풀
● 맵의 가시성을 개선하고 시야를 쉽게 확보할 수 있도록 일부 수풀의 위치를 조정했습니다.
● 몇몇 구역에서는 위험도를 낮추기 위해 수풀을 삭제했습니다.
이스터 에그
● 수풀에 와드를 설치하면 일정 확률로 소량의 추가 골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가끔 작은 물고기 떼가 강에 모여들며, 챔피언이 지나가면 사방으로 흩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솔방울탄을 파괴하면 무작위로 축제 불꽃놀이 효과가 발동합니다!
마법 돼지
● 게임 시간 3분 30초가 되면 내셔 남작 및 드래곤 둥지에 마법 돼지가 생성됩니다.
● 마법 돼지를 처치하면 골드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으며, 새끼 돼지가 소환되어 마지막 일격을 가한 플레이어를 자동으로 따라다닙니다.
● 해당 플레이어가 적 포탑에 접근하면 새끼 돼지가 돌진해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게임플레이 속도 조정
게임플레이 경험 최적화를 위해 게임의 전반적인 속도를 조정하여 그 흐름을 매끄럽게 바꾸었습니다. 이는 게임 초반의 공격로와 정글 간 협력을 수월하게 만드는 한편, 까다로운 선택을 마주하거나 팀 내 의견 불일치가 발생하는 경우를 줄이고, 단 한 번의 실수로 게임 전체에 영향이 가는 일을 막기 위한 조치입니다. 반면에 유리한 상황이 주는 이점은 더욱 커지고, 승리를 쟁취할 수 있는 방법도 다양해질 것입니다.
이러한 목표에 맞게 포탑, 미니언 무리, 전략적 요충지, 넥서스 보호막을 조정하였으며, 각 에픽 몬스터의 각종 수치와 효과도 조정하여 그 생성 시점과 보상을 새롭게 바뀐 게임의 속도에 어울리게 재분배했습니다.
포탑
● 조정:
● 외곽 포탑 방패 소멸 시간: 7분 30초 → 6분
● 포탑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25/65/105/185/265 → 15/55/85/145/265 (각각 남은 방패가 5/4/3/2/1개일 때)
● 외곽 포탑 기본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25 → 50
● 내부 포탑 기본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15 → 7
● 내부 포탑 파괴 시 골드 획득량: 350골드 → 450골드
● 내부 포탑 파괴 시 팀 골드 획득량: 플레이어당 75골드 → 플레이어당 100골드
● 중단 공격로 외곽 포탑 미니언 공격 간격: 1.2초 → 1.35초
● 신규:
● 전장에서 처음으로 내부 포탑을 파괴한 플레이어는 100골드를, 팀은 25골드를 추가로 받습니다.
● 게임 시간 9분 전에 외곽 포탑이 처음 파괴되면 해당 공격로의 내부 포탑이 30초간 체력 1,500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 게임 시간 11분 30초 전에 내부 포탑이 처음 파괴되면 해당 공격로의 억제기 포탑이 30초간 체력 1,600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미니언
● 중단 공격로 미니언 변경 사항:
● 대포 미니언 기본 체력: 565 → 470
● 대포 미니언 재생성 시 체력 증가량: 18 → 15
● 대포 미니언 기본 방어력: 0 → 20
● 대포 미니언 기본 마법 저항력: 0 → 8
● 상단 공격로 미니언 변경 사항:
● 게임 시간 6분 전 다른 미니언 대상 피해량: 100% → 75%
● 게임 시간 7분 전 단독 공격로 챔피언 경험치 획득량: 120% → 130%
● 게임 시간 6분 후 전체 미니언 성장:
● 근접 미니언 재생성 시 체력 증가량: 22 → 30
● 원거리 미니언 재생성 시 체력 증가량: 8 → 11
● 공성 미니언 재생성 시 체력 증가량: 20 → 29
● 대포 미니언 재생성 시 체력 증가량: 18 → 25
● 슈퍼 미니언 재생성 시 체력 증가량: 45 → 60
넥서스 보호막
● 삭제:
● 넥서스 포탑이 처음 파괴됐을 때 넥서스에 부여되던 보호막이 삭제되었습니다.
● 신규:
● 게임 시작 시 넥서스가 최대 체력의 100%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 이 보호막은 게임 시간 12분부터 점차 감소하기 시작해, 16분이 되면 완전히 사라집니다.
마법 악단
● 조정:
● 생성 시간: 5분 → 6분
● 포탑 대상 돌진 피해량: 포탑 최대 체력의 60% → 포탑 최대 체력의 50%
● 포탑 대상 돌진 후 효과: 악기 몬스터 3마리로 분리됩니다. → 무작위 악기 몬스터 1마리로 변신합니다. (방어자 측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조치이지만, 전반적인 밸런스 유지를 위해 능력치를 조정하였습니다.)
● 신규:
● 이제 마법 악단이 포탑 방패 골드를 주지 않기 때문에, 마법 악단이 포탑을 공격한 후에 악단을 소환한 플레이어에게 250골드가 보상으로 지급됩니다.
원소 드래곤
● 조정:
● 생성 시간: 5분 → 6분
원소 드래곤
● 조정:
● 생성 시간: 12분 → 11분
● 내셔 남작 버프로 강화된 미니언이 적 챔피언에게 받는 피해 감소: 50~60% → 40~50%
● 남작의 도움 버프 지속시간 (첫 번째 내셔 남작 한정): 120초 → 90초 (두 번째 내셔 남작부터는 기존과 동일하게 120초)
장로 드래곤
● 조정:
● 생성 시간: 18분 → 19분
● 드래곤의 성위 불태우기 피해량: 3초 동안 345의 고정 피해 → 3초 동안 450의 고정 피해
마법 버프
● 붉은 덩굴정령 및 푸른 파수꾼 강화 시점: 7분 30초 → 6분
● 붉은 덩굴정령 및 푸른 파수꾼 진화 시점: 12분 → 11분
목표물 현상금
● 전략적 목표물로 지정된 외곽 포탑을 파괴했을 때 주는 현상금을 줄였습니다.
이쉬탈 전갈
● 이쉬탈 전갈이 삭제되었습니다.
주문
전반적인 게임플레이 속도 조정과 마법 부여 아이템 개편에 따라, 순간이동이 더는 마법 부여로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에 특유의 전략적 가치를 고려하여 주문으로 변경했습니다.
순간이동
● 3.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한 다음 아군 구조물이나 챔피언, 와드로 순간이동합니다. (상대 팀 억제기 안쪽 지역 제외)
● 게임 시간 6분까지는 구조물로만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강타
● 강타 주문을 장착했다면, 미니언에게 마지막 일격을 가할 때 얻는 골드와 경험치가 감소합니다.
● 효과 제거 시간: 7분 30초 → 6분
전투 축제 시즌 2
전투 축제 시즌 1은 7월 31일 8:59:59에 종료되며, 시즌 2는 7월 31일 9:01에 공식적으로 시작될 예정입니다. 시즌 2가 시작되면 시즌 메달과 모드별 등급이 초기화되지만, 대신 시즌 1의 전체 점수에 따라 게임에서 추가 점수가 지급되어 더욱 빠르게 정상을 노릴 수 있습니다!
이번 시즌 2에서는 새로운 보상과 게임플레이 도전 임무 또한 추가될 예정이니 친구와 함께 전투 축제를 즐겨 보세요! 자세한 변경 사항은 추후에 무무무작위 총력전, 아레나, 끝없는 광란이 출시될 때 올라올 공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궁극기 주문서/주문서 무작위 총력전
● 고대의 마법이 다시 깨어납니다! 새롭게 바뀐 주문서 모드에 푹 빠져 보세요!
● 30개가 넘는 궁극기와 사용 스킬이 주문서 목록에 새롭게 추가됩니다! 지금 당장 최후의 전사, 세계의 종결자, 그림자의 지배, 정조준 일격, 포식 등의 여러 인기 스킬을 선택하고 적응형 능력치도 받아 가세요!
● 게임을 시작하기 전만이 아니라 전투 도중에도 스킬을 다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게임 중 스킬을 다시 선택할 때마다 강력한 추가 능력치와 300골드가 주어집니다.
무작위 총력전
● 무작위 총력전, 무무무작위 총력전, 주문서 무작위 총력전, 대결 등 모든 무작위 총력전 관련 모드에서 선체파괴자가 삭제되었습니다.
신규 시스템
영력 각성 패치 테마
내면 깊숙이 잠든 신비로운 힘을 일깨우고 더욱 강력해진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나 보세요! 이번 패치의 신규 테마는 자아 탐구입니다. 게임을 플레이하고 영력 상자의 레벨을 올려, 오로라의 한정판 크로마를 획득해 보세요. 비밀 디자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초외향인'이나 '끈질긴 노력가'와 같은 재미있는 신규 칭호도 잠금 해제됩니다. 영력 각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군 대상 고정' 옵션
기능 설명:
● 활성화하면 선택 가능한 아군 챔피언을 우선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이후 자동 조준이 적용되는 아군 대상 사용 스킬(보호막, 체력 회복 등)이 해당 아군을 우선시합니다. 대상의 초상화를 다시 누르면 고정이 취소됩니다.
● 사용 방법:
● 설정 화면에서 아군 대상 고정 옵션을 활성화합니다.
● 아군 챔피언의 초상화를 누르면 대상이 고정됩니다.
● 초상화를 다시 누르면 고정이 취소됩니다.
상황별 신호
조건이 충족되면 화면 우측 상단에 상황별 신호가 나타납니다. 이제 터치 한 번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신호를 보낼 수 있습니다.
● 신규 상황별 신호 유형:
● 에픽 몬스터 생성 직전 집결/후퇴 신호
● 남작의 도움/드래곤의 성위 버프 신호
● 강타 재사용 대기 신호
● 공격로 상대 사라짐 신호
● '드래곤 사냥을 도울 탱커 필요' 신호
● '상태가 나빠 귀환함' 신호
● 포로 음성 팩 또한 최적화되었습니다.
● '적 점멸 없음', '적 궁극기 없음' 같은 음성 대사가 상황별 신호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그랜드마스터 티어 3단계로 분리 - 챌린저 승급을 노려 보세요
그랜드마스터 티어(랭크 표식 30~59개)가 그랜드마스터 I, 그랜드마스터 II, 그랜드마스터 III의 3가지 단계로 나뉘고, 랭크 승급을 더욱 보람 있게 만들 시각 업데이트가 적용됩니다.
패배 시 SVP 체계 업그레이드
● SVP 체계가 플레이어의 성적에 따라 골드, 실버, 브론즈의 3가지 등급으로 나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골드와 실버 SVP를 달성하면 랭크 게임에서는 불굴 포인트를, 전설 랭크 게임에서는 전설 에너지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패배하더라도 멋진 플레이에 대한 대가를 받을 수 있는 셈이죠!
신규 별빛 가루 체계
● 전설 랭크 게임에서 승리하면 별의 핵으로 교환할 수 있는 별빛 가루가 주어집니다.
● 별의 핵을 사용하면 랭크 게임에서 승리했을 때 표식 1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시즌당 최대 8개)
● 이 표식 교환 체계로 더욱 공정하고 효율적인 랭크 등반을 체험해 보세요.
리소스 관리 센터
이제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주지 않는 필수적이지 않은 리소스를 삭제해 기기의 저장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3D 챔피언 스킨 모델, 2D 일러스트 같은 것들 말이죠. 이를 통해 더 가볍고 부드러운 게임플레이를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영원한 별 자취 - 전체 킬 수 추적기
● 6.2 패치부터 주 모드와 모험 모드에서 각 챔피언으로 달성한 전체 킬 수가 기록됩니다. (대결, AI 상대 대전, 사용자 설정 모드 제외) 이 정보는 프로필의 챔피언 기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컬렉터 시스템 업데이트
● 수집가 레벨 보상이 영원의 전당으로 개편되었습니다.
● 최고 레벨의 수집가를 위한 새로운 상위 등급인 '영원의 주시자'가 추가되었으며, 기존 수집가 보상이 모두 영원의 전당 시스템에 통합되었습니다.
체계 조정
포지션 선택 체계
● 랭크 및 전설 랭크 모드의 선호 포지션 슬롯이 5개에서 [선호 포지션], [부 포지션], [포지션 채우기]의 3개로 변경되었습니다.
● 남는 포지션을 채우는 플레이어에게는 보상이 주어지며, 이 보상에는 주간 한도가 있습니다. 5인 사전 구성 팀 및 게임 내 규정을 위반한 플레이어는 포지션 채우기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시즌 최고 랭크 표시
● 프로필, 프로필 카드 화면의 랭크 및 전설 랭크 모드 티어 표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제 현재 티어 대신 이번 시즌에 달성한 최고 티어가 표시됩니다.
랭크 초기화 조정
● 골드~다이아몬드 II 티어의 시즌별 랭크 초기화 방식이 조정되어, 전반적으로 더 높은 랭크로 시즌을 시작하게 됩니다.
챔피언 숙련도 점수
● 랭크 게임 점수의 상한이 4,000점에서 4,500점으로 증가했습니다.
● 게임당 성적 점수의 상한이 5,500점에서 5,000점으로 감소했습니다.
● 전체 챔피언 숙련도 점수의 상한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챔피언 순위표 기준치:
● 도 순위표: 3,000점 → 4,000점, 서버 순위표: 4,000점 → 6,000점
● 일반 PvP, 무작위 총력전, 1대1 모드에서 획득할 수 있는 챔피언 점수의 상한을 조금 낮췄습니다.
모험 모드 경험 업데이트
● 새로운 전투 축제 시즌 기록에서 짜릿했던 순간을 추억해 보세요!
● 로딩 테두리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역동적인 테두리로 전투 축제 메달 등급을 과시해 보세요. 다중 모드 챌린저에게는 더욱 화려하고 힘찬 시각 효과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 신규 칭호인 '비교 불가'가 추가되었습니다. 특정 챔피언으로 상위 10위 내에 4번 진입하면 획득할 수 있으며, 45일 동안 유지됩니다.
● [메달 정보] 화면에 전용 설명 패널이 추가되었습니다. 여기서는 현재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 모드의 등급별 요구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점수 부스트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 점수 부스트가 켜졌을 때 모드 선택 화면에서 현재 활성화 중인 부스트와 남은 게임 횟수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순위표 및 챔피언 명예 칭호 시스템 기능 최적화
● 이제 챔피언 명예 칭호가 실시간이 아니라 주 단위로 업데이트됩니다. (월요일 14:00)
● 명예 메달을 받으면 게임 내외에서 장착 및 표시할 수 있는 명예 칭호를 함께 획득합니다.
● 신규 칭호인 '비교 불가'가 추가되었습니다. 특정 챔피언으로 상위 10위 내에 4번 진입하면 획득할 수 있으며, 45일 동안 유지됩니다.
● 챔피언 및 공격로 탭에서는 전체 기간 및 시즌별 명예 칭호 기록을, 시즌 탭에서는 현재 시즌의 최고 명예 칭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제 프로필 → 챔피언 표시에서 가장 높은 명예 칭호를 획득한 챔피언 3명을 전시할 수 있습니다. (획득한 명예 칭호가 없다면 숙련도가 가장 높은 챔피언 3명이 대신 표시됩니다.)
● 이제 프로필 카드 테두리에 챔피언 명예 칭호를 공개적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 최신 패치가 적용된 후 첫 번째 주의 명예 칭호는 월요일 9:00의 순위표를 기준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신규 챔피언 음성 추가
● 배경 설정과 개성을 더욱 풍부하게 드러내기 위해 일부 챔피언에게 신규 음성 대사를 추가했습니다. 한번 들어 보시고 의견을 공유해 주세요!
스킨
※ 확률형 아이템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