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핑을 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그냥 사진이랑 각도를 똑같이 해서 모서리를 맞춰버리는 것이다.
이렇게
근데 이러면 문제가 생기는데 뒷면은 텍스쳐가 전혀 안맞음
하지만 나는 이것을 해결하는 방법을 깨달았다.
왜냐면 3차원 공간에서 직육면체 물체는 오로지 3면만 보이기 때문이다
만약 맵핑이 제대로 안된 왼쪽을 보여주려 한다면
제대로 맵핑한 오른쪽을 좌우반전해서 보여주면 되는것이다!
그래서 신나게 붙여넣어 보았다. 왼쪽이 보이려면 왼쪽으로 반전, 오른쪽이 보이려면 오른쪽으로 반전..
이것이 가장 게으르게 텍스쳐링하는 방법일 것이다.
아니 사실 더한것도 있음.
아예 모든 면을 같은 텍스쳐를 입히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111 주사위...!
물론 이렇게 하면 90년대 ps게임이랑 다를게없지만 트릭이 하나 더 있다
직접 색(albedo)을 입히는게 아니고 roughness나 normal mapping에 이용하는 것이다
그리고 모서리를 둥글게 만들어주면 이와같이 훌륭한 쿠션이 완성된다
111 주사위들. ..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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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처 입히는쪽이 만에하나라도 실무에서 저러면 죽일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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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교수한테 저렇게 해서 과제 제출하면 죽빵 한대 맞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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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무에서 저렇게만들면 난리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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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만 보면서 배워도 할만함 | 21.07.24 18: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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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미친 ㅋ | 21.07.24 18: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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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라키 히로히코
브,브,블랜,브,브,블랜더 브,블,블랜... | 21.07.24 19: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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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시다시피 직접 색깔로 꽂는게 아니고 roughness나 bump로 꽂으면 거의 안보임 | 21.07.24 18: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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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랜더라 블랜더로 만든 명작겜 하나를 소개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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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생 평가수준 정도의 게임이엇어 | 21.07.24 18: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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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야이야이야이 | 21.07.24 18: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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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 아파요오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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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처 입히는쪽이 만에하나라도 실무에서 저러면 죽일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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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타고 모델링을 잘햇던것도아니지만 킁 멋지당 | 21.07.24 18: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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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3d | 21.07.24 18: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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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랜더 | 21.07.24 18: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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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짜 툴인데 성능이랑 피드백, 업데이트 속도가 굉장함. | 21.07.24 18: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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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용방식이 마치 알고리즘 같은디 3dmax나 솔리드웍스에 비하면 훨씬 좋을것 같기도.. | 21.07.24 18: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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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블렌더가 정밀치수 모델링은 아직 딸려서 킁 | 21.07.24 18: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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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쪽을 주로 예를 들면 원화 > 모델러 > 애니메이터 이고 그외 이펙터, UI 디자이너, 텍크니컬아트 정도가 일반적임 | 21.07.24 18: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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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모델링팀이 텍스쳐링까지 같이 한다고 보면 됨.. | 21.07.24 20: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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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무에서 저렇게만들면 난리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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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사맵핑은 텍스처를 여러장(메탈리,러프니스,노말,앰비언트) 써서 라이팅 받을 때 사실적으로 보여야하는데 저렇게하면 그림 텍스처 한장으로 퉁쳐버리니 빛이 일자 판떼기에 비춰지는 거 처럼 보여짐. 그러니까 옛날 플스 1-2정도 때 방식임. | 21.07.24 18: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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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실제 사물에 프로젝터로 텍스쳐나 광원효과 입히는거로 알고 있음 | 21.07.24 20: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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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교수한테 저렇게 해서 과제 제출하면 죽빵 한대 맞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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