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강화 종류 중에서 추가 옵션은 가장 난이도가 높은 편입니다. 추가 옵션 시스템은 MMORPG가 주는 아이템 획득의 재미를 살리기 위한 시스템으로 의도하고 2012년 겨울에 도입되었지만, 초기 의도하였던 대로 시스템이 자리 잡지 못하였습니다. 이후 2013년 여름 ‘강력한 환생의 불꽃’과 ‘영원한 환생의 불꽃’이 추가되었지만, 획득 난이도가 높아 게임 내 공급량이 항상 부족한 상태였습니다. 이를 개선하고자 유니온 코인, 이벤트 등의 보상으로 ‘환생의 불꽃’ 지급량을 늘려왔지만, 근본적인 시스템의 개선 없이 추가 옵션의 진입장벽을 낮추기는 어려울 수준에 도달하였다고 판단하였고, 추가 옵션 재설정 시 옵션이 등장하는 확률의 차이를 없애 옵션 재설정의 경험 편차를 줄이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나는 메이플 안해서 모르는데, 의도가 그랬으면 그 때 많이 풀기 시작했어야 되는거 아니냐? 부족했으면 더 풀든가 했어야지. 돈 벌려고 방치해둔걸 저렇게 표현하는거 아니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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