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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0.88.***.***
얘네들은 베낀느게 근본이잖어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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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을 되돌린다는 상상력은 뭐 누가 안해본 적 없을 거라 유사성이라고 할 수 있는데 관통해서 다음 오브젝트랑 부딪히면 속박,스턴 걸리는 건 진짜 대놓고 배낀 아이디어지 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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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외로 도타에서 새로운 트리거로 만들어낸 창의적인 신규 스킬들이 많음. 위에 저것들도 기존 워크에 없던거고 유명한 그랩(훅)이나 점멸도 유즈맵 도타에 있다가 워크로 역수출된 케이스ㅇㅇ. 그리고 원본 도타 개발자 율이 도타2 개발에 참여하고있는거보면 그 이상 전통성 따지는건 무의미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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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스는 도타 해킹맵중에서도 후발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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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영웅들꺼살펴보면 더 심하긴하지 ㅋㅋ
(IP보기클릭)119.195.***.***
도타는 일단 우리가 워3에서 시작했다는걸 인정 하고 게임 안에 블리자드인가 워크래프트 인가를 명시해두기까지 함. 롤? 아 우리가 최초고 딴거 우리껄 베낀거임.(공식입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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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신이나 라이엇은 근데 그러고 당당한게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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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거 원본은 트레이서가 아니라 길쌈꾼이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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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그런 장르의 유사성은 존중하는 거임 다른 게임에서 뭐 배껴왔다고 뭐라하는 사람 별로 없음 아가리 털어서 아니꼬우니까 자꾸 시비걸리는거
(IP보기클릭)218.154.***.***
유사성이야 그럴수있다치는 영역으로 흘러가는데... 야부리만 안쳤음좋겠음. 얼마나 코드가 꼬였으면,우리는 궁극기를 복사해요(챔피언 빙의)를 자랑하는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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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네들은 베낀느게 근본이잖어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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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 20.10.29 16: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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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6869271
카오스는 도타 해킹맵중에서도 후발주자 | 20.10.29 16:59 | | |
(IP보기클릭)58.237.***.***
네 다음 도타 해킹맵 | 20.10.29 17:35 | | |
(IP보기클릭)211.220.***.***
카오스따위 ㅋㅋㅋ | 20.10.29 17:47 | | |
(IP보기클릭)121.135.***.***
출시영웅들꺼살펴보면 더 심하긴하지 ㅋㅋ
(IP보기클릭)124.146.***.***
시간을 되돌린다는 상상력은 뭐 누가 안해본 적 없을 거라 유사성이라고 할 수 있는데 관통해서 다음 오브젝트랑 부딪히면 속박,스턴 걸리는 건 진짜 대놓고 배낀 아이디어지 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12.173.***.***
오히려 반대라고 봄. 투사체를 날려서 사물이나 지형에 묶어나 박아버리는 건 액션 영화나 만화에서 오래전부터 쓰던 연출임. 시간을 되돌리는데 자기가 과거로 돌아가는게 아니라 과거의 자신으로 대체되는 것이 더 보기 드물지. | 20.10.29 16:58 | | |
(IP보기클릭)124.146.***.***
그저 묶이는 거면 너 말이 맞는데, 하나는 관통하고 다른 하나에 부딪힐 떄만 묶인다? 저렇게 빛으로 된 투사체가?? | 20.10.29 16:59 | | |
(IP보기클릭)112.173.***.***
나도 베낀 게 빼박 맞다고 보긴 하는데 '해볼만한 생각'으로 따지면 벽에 갖다 박아버리는 게 시간 역행이라고 써놓고 과거의 자신을 불러오는 것보다는 흔하지 않을까 하는 거지. 길쌈꾼 저건 클리셰라고 우기기도 힘들다고 생각함. | 20.10.29 17:14 | | |
(IP보기클릭)124.146.***.***
게다가 투사체가 어디에 부딪혀서 묶이는 건 베인 선고 E만 봐도 롤에선 어떤식으로 구현되어 있는지 나옴. 디테일에서 뺴박이니 더 논할 게 없다고 봐 ㅋㅋㅋㅋ | 20.10.29 17:15 | | |
(IP보기클릭)222.101.***.***
(IP보기클릭)39.7.***.***
울리살람띵호와
의외로 도타에서 새로운 트리거로 만들어낸 창의적인 신규 스킬들이 많음. 위에 저것들도 기존 워크에 없던거고 유명한 그랩(훅)이나 점멸도 유즈맵 도타에 있다가 워크로 역수출된 케이스ㅇㅇ. 그리고 원본 도타 개발자 율이 도타2 개발에 참여하고있는거보면 그 이상 전통성 따지는건 무의미하지 | 20.10.29 17:02 | | |
(IP보기클릭)119.195.***.***
울리살람띵호와
도타는 일단 우리가 워3에서 시작했다는걸 인정 하고 게임 안에 블리자드인가 워크래프트 인가를 명시해두기까지 함. 롤? 아 우리가 최초고 딴거 우리껄 베낀거임.(공식입장) | 20.10.29 17:07 | | |
(IP보기클릭)223.39.***.***
롤은 베껴놓고 사후승인도 안받았으니 도타2 승! | 20.10.29 17:08 | | |
(IP보기클릭)106.102.***.***
점멸이 원래 유즈맵에 있다 확팩에서 워든에 추가된거임? | 20.10.29 17:08 | | |
(IP보기클릭)121.140.***.***
Eul이 만든 DOTA는 워3 오리지널부터 있던 맵이었다가 확장팩 이후 프로텍트가 풀려서 아류작이 생긴 경우인데, 그 오리지널 시절에 블링크를 맵에디터로 만들었었죠. 알다시피 워든은 확장팩 추가 영웅이고. | 20.10.29 17:09 | | |
(IP보기클릭)112.173.***.***
맞음. 원래 항마사 궁극기가 점멸이었고 Eul이 캠페인 에디터로 만든거였음. 타 장르 게임까지 포함하면 최초라고 볼 수 없지만 워크래프트 3 계보에 들어가는 게임에서는 처음. | 20.10.29 17:09 | | |
(IP보기클릭)39.7.***.***
ㅇㅇ 도타1은 워3 확팩전에 나왔음. 그때 안티메이지였나 걔가 최초로 점멸스킬 선보임. | 20.10.29 17:09 | | |
(IP보기클릭)211.36.***.***
엌 쩌네 점멸은 워든이 원조인줄 | 20.10.29 17:10 | | |
(IP보기클릭)222.101.***.***
유즈맵 시절에는 에셋을 그대로 활용했는데, DOTA 2라고 나왔지만 사실 도타 올스타즈를 소스 엔진으로 포팅한 것으로 봐야 됨. 기존 유저들에게 혼란을 주지 않으려다 보니까 누가봐도 도탑전기 마냥 원본을 쉬이 짐작할 수 있는 모습을 하고 있음. 도타의 독자성을 따지자면 롤도 베낀 것도 많지만 독자 매커니즘을 가진 창의적인 챔프 많음. 개발자 얘기를 하자면 롤 초기 개발진에도 도타 올스타즈 제작자가 포함되어 있음. 원본 도타 제작자를 영입하며 사후 승인으로 정통성을 확보했다고 해도 해킹맵이었다는 사실은 변하지 않음.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롤이 유명하긴 하지만 도타도 오리지널리티에 순수성을 주장할 수는 없다는 거임. | 20.10.29 17:10 | | |
(IP보기클릭)121.140.***.***
구인수를 도타 제작자로 볼 수 있는지부터가 문제이긴 한데... | 20.10.29 17:12 | | |
(IP보기클릭)223.39.***.***
구인수? 1년도 안 하고 튄 놈? | 20.10.29 17:12 | | |
(IP보기클릭)118.216.***.***
점멸 원래 워3에 점멸단검 있지 않았어? | 20.10.29 17:13 | | |
(IP보기클릭)112.173.***.***
그건 프로즌 쓰론때 워든이랑 같이 나왔어. RoC에는 없었음. | 20.10.29 17:15 | | |
(IP보기클릭)182.211.***.***
(IP보기클릭)211.176.***.***
(IP보기클릭)211.176.***.***
아 참 트레이서는 히오스에도 있네요 물론 트레이서가 있는거지만 | 20.10.29 17:13 | | |
(IP보기클릭)211.250.***.***
속박은 켈투자드가 비슷한거 가지고 있긴 하지 | 20.10.29 17:16 | | |
(IP보기클릭)211.176.***.***
저거 속박 메커니즘이 어떻게 됨? 움짤로 봐서는 전혀 모르겠어서 튕기는거면 켈투보다는 요한나가 가까울거 같은데 | 20.10.29 17:17 | | |
(IP보기클릭)211.250.***.***
바로 직선 뒤쪽으로 날아가는거 메커니즘 자체는 히오스에 없긴 한데 첫 영웅에서 다른 영웅 혹은 장애물에 묶이는 건 켈투가 가깝다는 뜻이었음 | 20.10.29 17:19 | | |
(IP보기클릭)211.176.***.***
아래 다른 사람이 말했는데 무라딘 Q 관통 비슷한거? 아니 그러기엔 둘이 묶이는구나 | 20.10.29 17:20 | | |
(IP보기클릭)223.39.***.***
바순이 올가미는 그냥 맞으면 짧은 스턴인데, 경로 뒤에 적이 있거나 나무가 있으면 3.8초 스턴. | 20.10.29 17:20 | | |
(IP보기클릭)211.250.***.***
무라딘이나 아나처럼 최대사거리까지 그냥 다 관통하는 게 아니라 대상에 적중하면 그 궤도로 일정거리 더 날아가고 그 사거리 내에 다른 영웅이나 벽/오브젝트에 걸리면 기절하는거임 히오스엔 저런 메커니즘 자체는 없고 그냥 두 대상이 서로 묶이는 것만 보면 켈투가 그나마 가깝단거 | 20.10.29 17:21 | | |
(IP보기클릭)223.39.***.***
그러니까 A 혼자일 땐 짧은 스턴인데 A ---- B가 일정 반경에 있으면 A에 맞은 올가미가 뒤에 있는 B까지 닿아서 둘 다 스턴에 맞는 거지. | 20.10.29 17:23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39.122.***.***
루리웹-719126273
ㅇㅇ 그런 장르의 유사성은 존중하는 거임 다른 게임에서 뭐 배껴왔다고 뭐라하는 사람 별로 없음 아가리 털어서 아니꼬우니까 자꾸 시비걸리는거 | 20.10.29 17:09 | | |
(IP보기클릭)218.149.***.***
루리웹-719126273
원신이나 라이엇은 근데 그러고 당당한게 문제 | 20.10.29 17:10 | | |
(IP보기클릭)121.183.***.***
문제는 입을 존나게 텀 | 20.10.29 17:12 | | |
(IP보기클릭)117.111.***.***
그러고 지들꺼인거마냥 입터니깐 그렇지 | 20.10.29 17:17 | | |
(IP보기클릭)118.36.***.***
아ㅋㅋ 짱1개 자회사놈들이 지네가 원조라잖아ㅋㅋㅋ | 20.10.29 17:20 | | |
(IP보기클릭)110.47.***.***
그 원신조차도 지들꺼라고 우기진 않았음 그냥 야숨 베꼈다고 당당하게 밝히니까 기가 막힌거지 ㅋㅋ | 20.10.29 17:26 | | |
(IP보기클릭)211.220.***.***
배낀놈 왈 : 우리가 원조입니다. 이지랄을 함. 동북공정 짱■마인드랑 다를게 없음. | 20.10.29 18:01 | | |
(IP보기클릭)124.46.***.***
(IP보기클릭)112.173.***.***
에리코
저거 원본은 트레이서가 아니라 길쌈꾼이니까. | 20.10.29 17:10 | | |
(IP보기클릭)183.96.***.***
걍 표현을 알아보기 좋으라고 트레이서라 한거지 트레이서 배낀거란 말이 아니란건 알텐데 | 20.10.29 17:11 | | |
(IP보기클릭)39.122.***.***
에리코
ㅇㅇ 저게 길쌈꾼임 애들 이해하기 쉽게 트레이서라고 예를 든거 | 20.10.29 17:11 | | |
(IP보기클릭)183.96.***.***
에리코
저 짤이 길쌈꾼이잖아... | 20.10.29 17:11 | | |
(IP보기클릭)211.176.***.***
트레이서로 유명해서 트레이서라는 이름을 붙이지 않았을까 뭐 오버워치 자체가 베끼기 겜이긴 했지만 최소한 '저희 겜을 그런 것과 비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했으니까 라이엇에 비하면 낫지 않을까 | 20.10.29 17:11 | | |
(IP보기클릭)112.173.***.***
에리코
저거 움짤 두 개 중 아래것이 길쌈꾼 맞아. 트레이서라고 설명을 축약한거지 제대로 가져온거. | 20.10.29 17:11 | | |
(IP보기클릭)125.184.***.***
능력 설명을 '트레이서'라고 퉁친거지 저 짤에 있는건 도타에 나오는 길쌈꾼임 걔 능력도 트레이서 | 20.10.29 17:12 | | |
(IP보기클릭)124.46.***.***
아 그러네 엌ㅋㅋㅋㅋ 폰으로 봐서 히오스인줄 막짤은 | 20.10.29 17:12 | | |
(IP보기클릭)124.46.***.***
주땡1
잘못봤졍 ㅠ | 20.10.29 17:12 | | |
(IP보기클릭)211.250.***.***
트레이서 첫 공개는 2014년 오버워치 개발 영상이었음 뭐 애초에 트레이서보단 길쌈꾼이 먼저지만. | 20.10.29 17:14 | | |
(IP보기클릭)124.46.***.***
onlyNEETthing4
잘못봤다구! | 20.10.29 17:14 |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21.188.***.***
와드수 제한은 lck때문에 생긴거 아님? | 20.10.29 17:10 | | |
(IP보기클릭)211.176.***.***
히오스 : (용병 시스템) 롤 : 오 히오스 : (아바투르) 롤 : 오 | 20.10.29 17:11 | | |
(IP보기클릭)211.54.***.***
LCK가 와드 메타를 이끄니까 이걸 제약할 필요성이 느껴진거고 해답지를 도타의 와드 제한 시스템을 가져와서 해결한거지 | 20.10.29 17:13 | | |
(IP보기클릭)121.188.***.***
진짜 이정도면 대단하네 뭐 특별한 아이디어도 아니고 와드수 제한한게 대단한거라고 그걸 배꼇다고하냐ㅋㅋㅋㅋ | 20.10.29 17:15 | | |
(IP보기클릭)1.252.***.***
와드는 어차피 시즌 지날때 줄였어야 했어서 시발 맵이 무슨 다 와드여ㅋㅋ | 20.10.29 17:15 | | |
(IP보기클릭)221.140.***.***
와드수 제한은 도타가 없었어도 리그가 앖었어도 서폿에게 가해지는 압박때문에 나왔을법한시스템인듯? | 20.10.29 17:16 | | |
(IP보기클릭)121.188.***.***
시즌4인가 5인가? 그전에도 lck운영이라고 말많았다가 삼성에 극한의 시야싸움때문에 제한한걸 도타꺼보고 배꼈다고 하는애들보면 대단한거같음 ㅋㅋㅋ | 20.10.29 17:17 | | |
(IP보기클릭)218.149.***.***
나 다른건 공감하는데 이건 좀 애매한거 같은데.. 삼성 화이트가 당시 와드 엄청 박으면서 그 시야 기반으로 탈수기 운영으로 유명했고 다음 시즌에 바뀐건데 이걸 도타를 따라했다고 인과관계를 볼수 있나 | 20.10.29 17:17 | | |
(IP보기클릭)121.188.***.***
서폿뿐만아니라 라이너들 다 와드 도배하니간 나온거임 삼성경기보면 모든맵에 와드가 있었음 | 20.10.29 17:18 | | |
(IP보기클릭)1.252.***.***
사실상 마타가 만든거긴 하지 | 20.10.29 17:18 | | |
(IP보기클릭)218.149.***.***
내가 도타 와드 시스템을 몰라서 뭐라 못하겠는데 와드 3개로 제한하고 와드 하나로 시야 보이도록 부쉬 크기 조절하고 투명했던 핑크 와드 그냥 보이게 바꾸고 1개만 설치가능한 대신 체력5로 늘렸던게 시즌 4때 변경점이였는데 이걸 표절이라고 할 수 있나 싶어서 | 20.10.29 17:20 | | |
(IP보기클릭)211.250.***.***
표절이라 보기 애매한 건 맞는데 다른 애 시험지 컨닝 십수개 해놓고 한 문제 제대로 풀었다쳐도 그 한 문제 풀은게 의심 안 받는건 힘들지 | 20.10.29 17:22 | | |
(IP보기클릭)221.140.***.***
리그가 아니라도 나올 제약이었다는거지 리그때문이 아니라고 말한건 아니다. | 20.10.29 17:25 | | |
(IP보기클릭)218.149.***.***
의심이 아니라 확정으로 때리니까 하는 말임. 당시 롤 메타를 봤을땐 와드에 대해 무조건 때릴 상황이였는데 그걸 도타 배낀거라고 하니까. | 20.10.29 17:28 | | |
(IP보기클릭)121.188.***.***
의심도 의심할만한 수준이야 같이 호응해주고 틀렸으면 틀린거임 너 지금까지 행동때문에 내가 의심했던거야! 그러니 니잘못이야 이러면 그놈이 병.신인거임 | 20.10.29 17:37 | | |
(IP보기클릭)218.154.***.***
유사성이야 그럴수있다치는 영역으로 흘러가는데... 야부리만 안쳤음좋겠음. 얼마나 코드가 꼬였으면,우리는 궁극기를 복사해요(챔피언 빙의)를 자랑하는게...
(IP보기클릭)218.154.***.***
루ㅡ빅은 고유모션도 있는데 | 20.10.29 17:10 | | |
(IP보기클릭)112.184.***.***
귀여미 루빅 보고 가세요~ | 20.10.29 17: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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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0.70.***.***
누가 롤을 그렇게 빨아댐? 다 롤 정신 고믹겜이라고 밖에 안하더만 | 20.10.29 18:43 | | |
(IP보기클릭)110.70.***.***
정신공익겜 | 20.10.29 18:43 | | |
(IP보기클릭)183.96.***.***
(IP보기클릭)175.123.***.***
(IP보기클릭)221.143.***.***
첫짤은 데스스트렌딩에서도 똑같은 이팩트 있던데 ㅋ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21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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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176.***.***
발리라 은신궁은 아니지 본인만인데 | 20.10.29 17:18 | | |
(IP보기클릭)106.101.***.***
비슷한으로 말 끊었어 그래서 똑같진 않잖아 | 20.10.29 17:19 | | |
(IP보기클릭)117.111.***.***
발리라 궁은 지만 은신 무라딘 아나는 저거랑 다름 트레이서 맞음 | 20.10.29 17:19 | | |
(IP보기클릭)106.101.***.***
그래서 비슷한으로 적은거라니까 | 20.10.29 17:20 | | |
(IP보기클릭)106.101.***.***
아 처음에 똑같다고 하긴 했구나 | 20.10.29 17:20 | | |
(IP보기클릭)211.176.***.***
움짤로 나온건 비슷한게 아니라 똑같은거라서... 🤔 | 20.10.29 17:21 | | |
(IP보기클릭)106.101.***.***
고건 고렇긴 하지 ㅎㅎ | 20.10.29 17:22 | | |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119.198.***.***
아 물론 그것도 있지 없어서 불만임? ㅋ | 20.10.29 17:21 | | |
(IP보기클릭)218.154.***.***
어림도없지. 루빅이랑 사일러스를 소환한다 | 20.10.29 17:22 | | |
(IP보기클릭)223.38.***.***